-
-
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명절 선물세트의 스테디셀러인 ‘동원 선물세트’를 최대 45% 할인 판매하는 2021 추석 선물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2021 추석 선물대전’은 동원 선물세트를 비롯해 △한우 △참다랑어회 △홍삼 △김 등 1800여 종의 식품 세트와 생활용품 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이다. 특히 동원참치 선물세트를 최대 4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동원몰은 동원그룹 계열사별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함께 판매한다.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
2021.08.30 17:04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추석을 맞아 건강과 품격을 담은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동원F&B는 건강한 명절 선물세트를 콘셉트로 고단백 건강식품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짜지 않아 건강한 고급 캔햄 ‘리챔’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플라스틱 포장재를 완전히 없앤 ‘올페이퍼 패키지(All-paper package)’ 선물세트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한 ‘동원 MSC 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 등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친환경 선물세트도 선보였다.이 외에도 MZ세대를 겨냥해 고
2021.08.26 09:01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MSC 인증 가다랑어로 만든 ‘동원 MSC참치’를 출시했다.MSC (Marine Stewardship Council: 해양관리협의회)는 지속 가능 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 기구로, 해양생태계 및 어종 보호·국제 규정 준수 여부 등 조업 과정 전반을 까다롭게 평가해 MSC 인증을 부여한다. MSC 인증을 받은 수산물은 지속 가능한 어업 방식과 생산, 유통 과정을 거친 ‘착한 수산물’이라는 의미가 있다.동원 MSC참치는 해양생태계를 최소화하는 지속 가능 어업으로 어획한 MSC 인증 가
2021.08.19 15:25
-
팬(Fan)과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인 팬슈머는 단순 소비를 넘어 직접 투자와 제조 과정에 참여해 상품과 브랜드를 키워 내는 소비자를 일컫는 말이다. 이미 유통 중인 상품과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은 물론 기획, 유통, 홍보, 지지 및 비판 등 제품과 브랜드 등에 전반적으로 관여하는 소비자를 의미한다.`소유`에서 `경험`으로 이동한 소비의 패러다임이 이제 다시 `경험`에서 `관여`로 바뀌고 있다. 관여를 많이 하는 소비자들일수록 해당 브랜드의 충성고객이 될 가능성 역시 높다. 최근 기업들이 팬슈머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
2021.03.29 16: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1 제8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소비자의 구매결정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한 모델로, 2014년부터 조사를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했다.금번 조사는 지난 2월 1일부터 2월 19일까지 전국 소비자 1,04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전년 대비 3개 늘어난 총 93개 산업군(소비재 48개, 내구재 29개, 서비스 16개)에서 1위를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2021.03.19 14:00
-
1월 25일, 동원F&B는 지난해 선보인 펭수와 손나은 모델의 동원참치 CF가 대한민국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1위에 선정되었다고 전했다.구글은 유튜브 광고의 조회수, 총 시청 시간, 시청 유지 시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국가별 우수 광고 10편을 선정하는데, 그 중 동원참치 CF는 광고 10편 중 1위에 올랐다. 동원F&B는 2019년 배우 조정석과 가수 손나은을 모델로 한 CF가 3위로 선정된 데 이어 지난해까지 연속으로 상위권을 기록하며 마케팅 성과를 냈다.작년에 화제가 된 펭수와 손나은 동원참치 CF는 중독성 강한 ‘동
2021.03.15 16: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0 제7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지수로, 2014년부터 조사를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금번 조사는 지난 2월 3일부터 2월 21일까지 전국 소비자 1,018명을 대상으로 대면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총 90개 산업군(소비재 47개, 내구재 27개, 서비스 16개)에서 1위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평가하여 1,000점 만점으로 점수를 산출했다. 2020 KPEI 조사 결과, 총 8개
2020.02.26 15:30
-
중독성 있는 CM송으로 주목받았던 동원 F&B가 최근 펭수와 협업을 시작하며, 젊고 트렌디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난 30일, 환경보호를 위한 ‘남극펭귄참치’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했으며 ‘펭수와 함께하는 튜게더 캠페인’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때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남극의 환경보호를 위해 기부된다. 이는 이전에 진행한 뽀로로와 미니언즈에 이은 세 번째 캐릭터 마케팅이다. 이 캐릭터들과 콜라보한 팝업스토어에서는 고객이 동원참치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시식할 수 있으며, 현장 이벤트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동원참치 브랜드 인식을 긍정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이다.이처럼 동원 F&B는 최근 젊은 감각을 통해 2030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하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중독성 있는 광고 C
2020.01.31 12:03
-
최근 명절 선물세트는 비슷한 품목의 비슷한 제품 구성이 줄지어 있다. 참치나 햄 등의 통조림류 선물세트, 한우 선물세트, 과일 선물세트 등 매번 비슷한 명절 기념 선물에서 우리는 더 이상 특별함을 찾는 것이 어렵다. 이러한 현상 속에서 선물세트의 품목이나 구성에 변화를 주는 것 대신 패키지에 차별성을 두는 기업도 있다. ‘선물’이라는 것 자체에 더욱 초점을 두어 받는 사람의 기분을 조금 더 좋게 만들기 위함이다. 대표적인 예로 애경 산업의 마릴린 먼로의 사진이나 르누아르, 반 고흐 등 유명 화가들의 명화를 삽입하여 제작한 샴푸 린스 선물세트가 있다. 2020년 이번 설을 맞아 패키지에 또 한 번 승부를 던진 선물 세트가 있다. 바로 대세 EBS 펭귄 캐릭터 펭수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동원F&
2020.01.12 16:51
-
동원참치가 중독성 강한 광고를 선보였다. 참치~요리로 참치~조리로 참치~이건 맛의 대참치! 광고를 보고 나면 이 멜로디를 흥얼거리게 된다.그동안 동원참치는 캠페인을 통해 꾸준히 참치 요리법을 소개해 왔다. 이번에는 노래를 통해 참치 레시피를 보여준다. 중독성 있고 임팩트 있는 CM송과 조정석과 손나은의 능청스러운 연기까지. 한번 들으면 중독되는 광고이다.동원참치 CF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집에서 동원참치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참치통조림 레시피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CF 영상에서 동원참치를 상징하는 노란색 배경 위에 참치 상추쌈밥, 참치 샐러드, 참치 미역국 등이 등장하며 이번 CF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한다.‘동원참치’ CF는 올해 7월 국내 광고로서는 유일하게 ‘구글
2019.12.01 20:10
-
동원F&B에서 최근 선보인 동원참치 CF가 중독성을 자랑하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동원F&B는 최근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에이핑크 손나은을 모델로 하여 동원참치 레시피를 담은 CF를 선보였다. 해당 CF는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에서 누적 합산 조회수 1500만 회를 넘겼다. 이는 올해 국내에서 공개된 CF 가운데 조회수 1위이며, 역대 동원F&B CF 중에서도 최고 기록이다.동원참치송은 동원참치를 상징하는 노란색을 배경으로 모델이 '참치 콕콕 댄스'를 선보인다. '참치 콕콕 댄스'는 참치 레시피를 향해 손가락을 콕 콕 찌르는 것이 포인트다. 이와 함께 중독성 있는 비트와 '참-치'라고 반복하는 가사로 구성된 동원참
2019.08.25 22:53
-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을 모델로 제작한 동원F&B의 ‘동원참치’ 유튜브 광고가 공개 한 달 만에 조회수 1,200만을 기록하며 연일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지난 7월 15일 동원F&B가 유튜브에 게재한 디지털 광고 ‘이 집 참치 맛집이네~ 오조 오억개 참치 레시피, 이건 맛의 대참치!’편은 조정석과 손나은의 ‘참~치’ 멘트를 시작으로 참치로 만들 수 있는 음식이 무려 5조 5억 개(굉장히 많다는 뜻)라는 점을 강조한다. 이번 광고는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세대)를 타깃으로 집에서 동원참치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혼밥’레시피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중독성 있고 쉬운 가사로 나도 모르게 함께 멜로디를 흥얼거리게 된다는 시청자들의 평이다.1
2019.08.24 15:36
-
올해는 민족대명절 추석이 9월 13일로 보통 9월 하순을 전후로 하는 예년의 추석보다 이르다. 한달 남짓 앞으로 다가온 추석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 위한 추석선물세트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7월말부터 8월 초에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하며 추석 시즌에 들어가고 있는 지금,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는 ‘2019 추석선물세트 10대 브랜드’를 조사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600명을 기준으로 2019년 7월 29일부터 8월 6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됐다. 소비자가 선정한 2019년 10대 추석선물세트 브랜드로는 ▲동원참치 (동원홈푸드) ▲ 맥심 (동서식품) ▲백설 (CJ제일제당) ▲순창 (청정원) ▲스팸 (CJ제일제당) ▲신세계상품권 (신세계백화점) ▲오뚜기선
2019.08.07 14:24
-
오늘날의 기업은 단순히 고객에게 물건을 파는 개념을 넘어 브랜드 가치를 고객에게 인식시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제품의 품질이 상향 평준화하였고 소셜네트워크의 발달로 소비자들은 광고성 콘텐츠에 대한 거부감을 느끼며 재미있고 매력적인 브랜드를 찾아 떠나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 같은 브랜드 체험 마케팅이라 할지라도 직접적이냐 간접적이냐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그들만의 브랜드 가치를 어필하는 기업들이 있다. 1. 동원F&B의 여행페스타- 직접적인 브랜드 체험형 마케팅 10월 25일에서 28일까지 코엑스 광장에서 도심 속 여행 페스티벌이 열렸다. 여행을 소재로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페스타에서는 여행에 어울리는 간편 참치 요리를 테마로 '동원참치
2019.01.08 08:00
-
PPL 마케팅을 도입하여 상영한 최초의 영화를 혹시 알고 있는가? 과거부터 잘 알고 있던 영화 E.T. 이다. 오늘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간접광고 개념의 PPL은 1945년 미국 할리우드 영화 에 등장한 ‘버번 위스키’가 그 첫 시작으로 알려져 있다. PPL이 본격적으로 활용되기 시작된 것은 그로부터 40년 뒤 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화 에 등장한 허쉬스 사의 초콜릿이 등장하게 되면서 무려 65%의 매출성장을 달성하자 PPL의 중요성이 부각되었다.여기서 말하는 “PPL 마케팅”이란, 영화나 드라마 속에 소품으로 등장하는 상품을 일컫는 것으로 브랜드명이 보이는 상품 뿐만 아니라 이미지나 명칭을 노출시켜 관객들에게 홍보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시 말하면, 광고를 따로 안해도 저절
2018.03.31 10:00
-
PPL마케팅은 대표적인 간접광고 방식인데, TV 혹은 영화 속에서 특정 브랜드의 제품이나 기업 로고 등을 노출시켜 제품들에 대해 소비자들의 잠재의식 속에 자연스레 상품의 이미지를 심어서 그것을 갖고 싶다는 욕망을 불러일으키도록 하는 것이다. TV 채널을 돌려버리면 그만인 상업광고에 비해 영화나 드라마 속의 PPL은 시청자들에게 큰 저항감 없이 무의식적으로 제품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최근에는 게임에도 기업의 광고를 자연스럽게 삽입하는 기법까지 등장해 PPL은 단순히 드라마나 영화에 국한되지 않고 빠르게 그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한편, PPL에도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가 존재한다. 대표적으로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드라마 '도깨비' 속 카누 스틱커피,
2018.03.28 10:00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구구단의 김세정을 동원참치의 신규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조정석은 지난해 ‘리챔’의 모델로 동원F&B와 인연을 맺었으며 올해는 동원참치의 모델로서 활약할 예정이다. 걸그룹 구구단의 멤버 김세정은 최근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밝고 긍정적인 매력을 선보이며 대세 아이돌로 자리매김했다.이번 동원참치 광고는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는 참치캔의 가치에 집중했다. 동원F&B는 조정석과 김세정을 통해 동원참치에 친근하고 산뜻한 이미지를 더하겠다는 계획이다.조정석과 김세정은 이번 광고를 통해 처음으로 호흡을 맞추었음에도 환상의 케미를 선보였다. 이들은 광고에서 남매로 등장헤 실제 남매 사이처럼 티격태격하다가도 서로를 격려
2017.05.16 08:50
-
동원참치가 최근 조사된 '2017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KPEI 참치 산업 군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올해로, 3년 연속 수상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참치는 역시 ‘동원 참치’임을 증명했다. ‘동원 참치’가 이렇게 소비자에게 꾸준히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던 이유에는 ‘동원 참치’라는 브랜드 파워 뿐만 아니라 트렌드에 따른 변화에 끊임없이 맞춰가려는 동원F&B의 노력이 숨겨져 있다.동원F&B는 소비자에게 맞추기 위해 제품을 결합하거나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였다. 팔도와 손을 잡고, 라면에 참치를 넣어먹는 레시피를 제품화하였다. 국민음식인 라면과 국민 참치인 동원 참치의 만남으로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또 혼자 먹는 술이 유행함에 따라 혼술족을 겨냥해 ‘동원 포차’를 론칭 하였다. 혼자
2017.03.02 08:10
-
'식품안전'은 동원F&B의 첫번째 사명(使命)이다. '식품의 안전은 고객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약속'이라는 신념 아래 동원F&B의 '동원참치'는 1982년 첫 출시된 이후 34년간 누적판매량 50억 캔을 돌파하며 대한민국 대표 참치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이렇게 '동원참치'가 동원F&B의 캐시 카우(Cash Cow) 브랜드로써 그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온 비결은 철저한 생산시스템에서부터 비롯된다. 동원F&B는 제품의 품질경영 및 보증활동을 국제적으로 표준화한 ISO인증, 위해요소 중점관리 기준인 HACCP인증 취득은 물론 자체 개발한 PSMS(Product Safety Management System)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PSMS는 제품안정성 향상을 위한 경영시스템으로서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2017.02.07 1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