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펭수와 동원 참치의 콜라보레이션, 1월 16일 펭수 한정판 패키지 출시

최근 명절 선물세트는 비슷한 품목의 비슷한 제품 구성이 줄지어 있다. 참치나 햄 등의 통조림류 선물세트, 한우 선물세트, 과일 선물세트 등 매번 비슷한 명절 기념 선물에서 우리는 더 이상 특별함을 찾는 것이 어렵다. 이러한 현상 속에서 선물세트의 품목이나 구성에 변화를 주는 것 대신 패키지에 차별성을 두는 기업도 있다. ‘선물’이라는 것 자체에 더욱 초점을 두어 받는 사람의 기분을 조금 더 좋게 만들기 위함이다. 대표적인 예로 애경 산업의 마릴린 먼로의 사진이나 르누아르, 반 고흐 등 유명 화가들의 명화를 삽입하여 제작한 샴푸 린스 선물세트가 있다.

 

2020년 이번 설을 맞아 패키지에 또 한 번 승부를 던진 선물 세트가 있다. 바로 대세 EBS 펭귄 캐릭터 펭수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동원F&B의 참치 선물세트이다. 펭수의 선풍적 인기에 힘입어 펭수와의 협업은 화제성과 주목도가 우수했다. 특히 SPA 브랜드 스파오가 지난해 펭수와 협업을 통해 출시했던 파자마 등의 의류는 11종이 3시간 만에 완판됐다.

동원참치와 펭수의 컬래보레이션이 성사됐다. / 동원F&B

평소 펭수는 자신이 남극에서 온 펭귄임을 앞세워 남극 참치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실제로 자이언트 펭TV(펭수의 유튜브 채널)에는 ‘EBS 연습생 펭수의 남극참치 헌정곡’ 이라는 이름으로 중독성 강한 동원 참치 로고송을 패러디한 영상이 게시된 바 있다. 이에 동원F&B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남극 참치를 실제로 구현해냈다. 동원F&B는 ‘남극펭귄참치’(이하 남극 참치)를 오는 16일 한정판 패키지로 출시한다. 남극 참치 패키지는 남극 참치 5캔과 펭수 캐릭터가 그려진 펭수 참치 1종으로 구성됐다. 펭수 참치에는 펭수 캐릭터와 다양한 펭수의 어록이 담겨 있으며 총 15종의 디자인이 있다.

'남극펭귄참치' 한정판 패키지 / 동원참치 인스타그램

남극 참치 패키지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글로벌 기부 협약 실천 캠페인 후시(HOOXI)에 기부된다. 이는 펭수의 고향인 남극 환경 보호를 위한 일환으로, 필(必)환경과 지속가능한 어업에 적극적으로 이바지하고 있는 동원F&B의 기업 방향성과 잘 맞는다. 또한 남극 참치나 펭수 참치 인증샷을 해시태그 #튜게더 #펭수의고향을지켜주세요 와 함께 게시하는 ‘펭수와 함께하는 튜게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동원F&B는 소비자들이 남극 환경 보호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동원 참치와 펭수의 협업은 단순히 광고업계의 떠오르는 ‘블루칩’ 펭수를 캐스팅한 것에 그치지 않고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어 보인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