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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의 미니막스가 유난히 지치고 힘들었던 올 한해지만 잘 견뎌내온 소중한 아이들과 육아맘들을 위해 ‘메리 미니막스 홈파티’ 연말 선물 기획전을 진행 중이라고 11일 밝혔다.연말 홈파티 아이템과 미니막스 정글 제품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기획전은 12월 31일까지 운영되며, 기획전 기간 동안 공식 브랜드몰을 통해 ‘미니막스 정글’ 제품 1종 이상 구매 시, 구매 고객 대상으로 ‘메리 미니막스 가랜드 & 기프트백 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메리 미니막스 가랜드’는 연말 파티를 집에서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미니막스 정글 캐릭터로 구성돼 크리스마스트리의 장식으로도 활용될 수 있고, 창문이나 벽에 예쁜 데코 아이템으로 활용하는 등 취향에 맞게 사용 가능하다
2020.12.11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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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의약품을 만드는 제약회사들이 화장품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이런 화장품을 통틀어 '코스메슈티컬'이라고 부른다. 코스메슈티컬의 사전적 의미는 의학적으로 검증된 기능성 성분을 포함한 화장품이며, Cosmetics(화장품) + Pharmaceutical(의약품)의 합성어다. 피부과 의사들이 제품 개발에 참여했다는 의미로 '닥터브랜드'로 통용된다. 국내 코스메슈티컬 시장은 전체 화장품 시장의 4% 수준인 5,000억원으로 추정되며, 전년 대비 83% 매출증가라는 수치를 통해 업계에서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사업분야이다. 많은 제약사들이 뛰어드는 '유산균 화장품' 브랜드매년 급성장하는 더마 코스메틱 시장을 지켜보며 제약사들이 새롭게 선택한 것은 유산균 화장품이다. 프로바이오틱스를
2020.02.16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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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들어 구강청결제는 유난스런 습관이 아닌 구강건강을 위한 필수 습관으로 여겨지고 있다. 칫솔질이 치아 사이사이에 끼어있는 플라크를 제거하는 청소라면, 구강청결제는 양치질만으로 청소하기 힘든 깊숙한 곳과 혀 안쪽, 볼 안쪽 등까지 소독하는 역할을 한다. 실제로 양치질과 치실 사용 후 구강청결제를 사용할 경우 21% 치은염 예방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평가전문지인 소비자평가는 소비자의 가글 선택을 돕기 위해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가글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10대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11월 22일부터 11월 29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20 소비자평가 가글부문 10대브랜드로는 △가글민트
2020.01.16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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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상비약으로 두는 약은 일반의약품이 주를 이룬다. 일반의약품이란 의사의 처방을 받지 않아도 소비자가 임의로 선택하고 구매할 수 있는 약품을 말한다. 그만큼 안전성과 유효성이 인정돼 부작용 등의 문제가 크지 않으며 소비자에게 효율적으로 도움이 된다. 또한, 약국 및 다양한 장소에서 판매되는 일반의약품은 연고에서 영양제까지 넓은 범주의 제품군으로 구성된다. 다양한 일반의약품을 바탕으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일반의약품 부문)’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202명을 대상으로 10월 15일부터 21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일반의약품 부문)로는 ▲게보린(㈜삼진제약) ▲까스활명수(㈜동화약품
2019.10.23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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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15일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업계들에서는 각자 치열하게 수능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의류업계-블랙야크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웹 예능 프로그램 '와썹맨'을 통해 추운 수능일에 체온 유지를 도와줄 'B모션벤치 다운자켓' 40벌을 수험생들에게 선물했다.지난 7일 유튜브에서 공개된 해당 영상에서 프로그램의 진행자인 박준형은 서울의 한 고등학교를 찾아가 특유의 유머 감각으로 시험 준비에 지친 학생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또 응원 선물로 제공된 블랙야크 다운자켓의 차별점으로 마그네틱(자석) 지퍼, RDS 인증 등을 재치있게 설명해 재미를 주기도 했다.블랙야크는 소셜미디어 계정에서 '수능 척척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8
2018.11.1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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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이 50년 장수 감기약 판피린의 새로운 모델로 배우 박보영을 선정하여 2011년 이후 7년 만의 TV광고를 선보였다. 동아제약의 판피린은 1961년에 첫 생산되어 1970년대부터 땡땡이 두건을 쓴 소녀가 ‘감기조심하세요~’라고 외치는 일관적인 광고 이미지를 고수해왔다. 하지만 2016년 이후 ‘감기 조심하세요~’라는 고유 멘트를 들을 수 있었지만 TV광고는 2011년 이후 만날 수 없었다. 이번에 제작된 판피린 골든타임 편은 박보영이 땡땡이 두건을 쓰고 등장하여 감기에도 골든타임이 있어 몸이 으슬으슬하고, 목이 칼칼하고, 머리가 띵하고 아프는 증상이 있는 초기감기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땡땡이 두건을 쓰고 ‘감기 조심하세요~’라고 외치
2018.10.1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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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을 접해본 사람이라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마케팅의 룰이 무엇인지 알 것이다. 또는 들어본 적이 다분할 것이다. 바로 ‘소비자 중심’이라는 것이다. 다시 말해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해하여 그를 충족시켜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디지털 시대로 접어듦에 따라 소비자들의 행동은 더욱이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고 그들의 움직임 하나하나에 시장 수요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자유로이 그들이 원하는 대로 소비패턴을 이행해나가고 있다. 이제는 기업들이 단순 자신들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하여 이 제품을 써야만 한다는 식의 뻔한 프로모션은 고객에게 통하지 않을 것이다. 이때 필요한 마케팅 전략이 바로 ‘넛지(Nudge)’이다. 이는 시카고대학교 교수인 리차드 탈러가 주
2018.06.1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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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서로 다른 업종 간에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여 이목을 끄는 ‘협업 마케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은 대부분 한정판으로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더욱 자극한다. 또한 SNS나 입소문을 통해 이슈화되어 양측 업종 모두에 높은 광고 효과를 주고 있다. 제약 업계의 콜라보 마케팅 사례로 먼저, 패션 브랜드 ‘게스’와 동화약품 ‘부채표 활명수’의 콜라보가 있다. 지난 4월 ‘게스’는 ‘부채표 활명수’가 그려진 티셔츠 4종류, 데님 팬츠, 데님백를 출시했다. 이렇게 ‘활명수 컬렉션’ 제품들로 코디한 화보를 지난 27일 공개하자 ‘게스 활명수’가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었다. 이번 콜라보 제품들은 총 4000개만 생산되는 한정판으로 출시된다. 동화
2018.05.2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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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을 선발하여 실무 경험과 실무진들의 생생한 교육을 제공하고, 동시에 마케팅 효과를 드높이는 제약 회사들이 있다. 동성제약은 지난 4월 2일부터 오는 5월 8일까지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동행’ 2기를 모집하고 있다. '동행' 2기는 동성제약의 친환경 살충제인 ‘비오킬’의 홍보대사로서 5월부터 8월까지 약 4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 매월 우수한 활동을 보인 팀과 개인에게는 상금도 주어진다. 작년 동성제약 동행 1기는 눈 영양제 '사이안'을 마케팅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동행 1기의 대학생들은 영화와 CF, 드라마와 홈쇼핑 광고 등을 패러디한 영상을 제작하고,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이 영상을 홍보
2018.05.0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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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봄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제약 회사들이 미세먼지 특수 마케팅에 힘 쓰고 있다. 보령제약은 서울 종로구 사옥 옥상에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색깔이 바뀌는 LED 기업 로고를 설치했다. 옥상에 설치된 기업 로고는 기상청의 미세먼지 농도 데이터와 연동되어 있어서, 농도 지수에 따라 파랑(좋음), 초록(보통), 노랑(나쁨), 빨강(매우 나쁨) 4가지 색으로 바뀌게 된다. 시민들은 보령제약의 간판만 보고도 미세먼지 농도를 알 수 있다. 동성제약은 아동용 미세먼지 마스크를 출시했다. 기존의 미세먼지 마스크 제품들은 대부분 크기가 성인에 맞춰져 있다는 것에 착안한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안감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자극없이 사용할 수 있고 흘러내림, 김서림 등을 방지해준다"며
2018.05.0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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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어제 유행한 것이 오늘은 지나간 것이 되는 시대가 되었다. 그만큼 계속해서 새로운 마케팅전략을 개발해야 하는 것이 오늘날 기업의 숙제이다.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하고 생각해야 한다. 새로운 시장에서 혁신을 이끌었던 기업의 마케팅 사례를 모아봤다. SNS를 뜨겁게 달군 미팩토리의 돼지코팩 미팩토리는 처음에 마케팅회사로 시작했다가 직접 그들만의 제품을 팔아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돼지코팩’을 출시했다. 돼지코팩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코에 있는 피지를 빼내는 코팩이다. 이 제품 하나로 창립 1년 만에 100억 매출이라는 큰 성과를 거뒀다. 그들이 성공한 요인은 SNS 마케팅전략이다. 미팩토리는 큰 돈을
2018.03.3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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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관념을 깬 투명한 제품들이 새롭게 등장하고 있다. 시선을 끄는 화려한 색이 아니라 오히려 ‘무색’과 ‘투명’으로 승부를 거는, 이른바 ‘투명 마케팅’, ‘빼기 마케팅’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정직한 이미지에 선호도가 상승하면서 ‘투명 마케팅’이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특히 입으로 섭취하는 음식이나 몸에 직접 닿는 제품일 경우, 투명한 무색 제품이 더 안전하다는 인식을 제공하고 있다. 물처럼 투명한 커피?지난해 영국에서 세계 최초로 투명 커피가 등장했다. 커피 때문에 치아가 누렇게 착색되는 것을 걱정한 '커피 중독자' 형제가 직접 개발했다는 이 커피는, 일반적인 '커피색'이 아니라 물처럼 투명한 액체이다. 콜드브루맛의 투명커피인 '클리어 커피(Cle
2018.03.2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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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업계의 대표 장수 브랜드들이 가장 'YOUNG'한 마케팅을 선보여 전통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젊은 소비자들에게 트렌디하게 다가갔다. 1897년 탄생한 대한민국 최초의 국산약 '활명수'가 출시 120주년을 맞아 '쇼미더머니6'와 콜라보레이션한 프로젝트 음원 'REBORN'을 제작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는 요즘 트렌드인 '브랜디드 콘텐츠'로 제약업계에서는 최초로 시도되었다. 한편, 1961년도 출시된 동아제약 '박카스'는 지난 2017년 수능 마케팅으로 '베스킨라빈스'와 콜라보한 박카스 아이스크림을 한정 출시해 10일 만에 조기 매진시켰다. 한 제품이 오랫동안 유지되기는 매우 어렵다. 제품에도 수명이 있기 때문이다. 제품수명주기(PLC:Product Life Cycle)라는 용어
2018.02.0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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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충전, 면역력 관리, 수분 보충, 체중 관리 위해에너지음료·비타민음료·차...기능성 음료 인기농림축산식품부, "2017년 기능성 음료 수출액 증가" 추운 겨울 날씨와 미세먼지 문제가 계속되면서, 국내 음료 시장에서 기능성 음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기능성 음료란 식품의 생체조절 기능이 강조된 음료를 말한다. 정장작용이나 항 알레르기를 가지는 음료 등이 이에 포함된다. 음료업계는 기능성 음료 시장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면역력 관리부터 에너지 충전, 체온 유지 등 건강 관리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가진 신제품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한편, 국내 음료류의 수출 현황에서도 기능성 음료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
2018.01.17 1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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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주)의 박카스는 1961년 출시 이후 약 57년간 우리나라를 대표해온 피로회복제다. 박카스는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과제에 지친 대학생들, 야근으로 피로가 쌓인 직장인들까지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파란 라벨지가 붙여진 갈색의 투명한 병이라는 단순한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사실 기존의 박카스는 ‘중장년층들이 즐겨 마시는 자양강장제’라는 이미지가 컸고, 대한민국 대표 장수 브랜드의 이미지를 고수하면서 주 고객층이 중장년층으로 한정되어 있었다. 하지만 박카스는 이러한 틀을 깨고 젊고 건강한 이미지의 제품으로 포지셔닝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먼저, 박카스는 ‘젊은 날의 선택’이라는 문구를 내세운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젊은이들의
2017.03.22 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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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주)의 박카스는 1961년 출시 이후 약 57년간 우리나라를 대표해온 피로회복제다. 박카스는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과제에 지친 대학생들, 야근으로 피로가 쌓인 직장인들까지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파란 라벨지가 붙여진 갈색의 투명한 병이라는 단순한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사실 기존의 박카스는 ‘중장년층들이 즐겨 마시는 자양강장제’라는 이미지가 컸고, 대한민국 대표 장수 브랜드의 이미지를 고수하면서 주 고객층이 중장년층으로 한정되어 있었다. 하지만 박카스는 이러한 틀을 깨고 젊고 건강한 이미지의 제품으로 포지셔닝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먼저, 박카스는 ‘젊은 날의 선택’이라는 문구를 내세운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2016.12.06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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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 박카스는 반세기 넘게 기능성 드링크제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는 제품으로 한국에서 박카스를 모르는 사람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이다. 박카스는 지난해 국내 매출 2009억 원을 기록했으며 제약업체가 단일 제품으로 국내에서 연 매출 2000억 원을 넘긴 것은 박카스가 처음이다. 동아제약에 따르면 지난해 박카스D(약국판매용)는 1506억원, 박카스F(편의점판매용)는 503억 원어치가 각각 팔렸다. 지난해까지 박카스의 누적매출액은 4조2000억 원으로 총 192억 병이 팔려 나갔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그동안 팔린 박카스 병을 눕혀 놓고 길이를 재면 지구를 57바퀴를 돌고도 남는다"고 말했다. 이렇게 박카스가 오랜시간 많은 사랑을 받은 이유에는 제품 자체의 우수성도 있지만, 제품 이
2016.10.16 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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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문화회관 극장 3000석을 매진시키는 인기 스타 폴 포츠(Paul Potts)가 10월 6일(목) 오후 8시 고양 아람누리 아람음악당(하이든홀)에서 대한산부인과의사회가 공동 주관한 내한 자선공연으로 한국에 돌아온다. 한국 팬의 각별한 사랑 덕에 ‘한국이 제2의 고향’이라고 말할 만큼 한국을 좋아하는 폴 포츠는 내한 공연을 꾸준히 하는 편이지만 일산에서 공연은 이번이 초연이다.- ‘기적을 노래하다’ 폴 포츠 내한공연…소프라노 김민형, 팝페라 가수 양정모와 협연이번 내한공연에는 서울디지털밸리오케스트라가 협연한다. 게스트로는 소프라노 김민형, 팝페라 가수 양정모가 함께 하며 월드비젼 어린이 합창단이 특별 출연한다.총 2부로 구성된 이번 공연은 폴 포츠가 부르는 A. Lara의 ‘
2016.10.05 2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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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시대의 도래는 소셜미디어의 중요성을 증대시켰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제품구매 시 다양한 정보와 경험 공유의 창인 소셜미디어의 영향을 받고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업들은 소셜미디어의 중요성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제품을 알리는 활동을 늘려나가고 있다.이 과정에서 ‘인플루언서(Influencer:영향력 있는 개인)마케팅’이 주목을 받고있다. 인플루언서들이 제작하는 콘텐츠는 브랜드 프로모션 이상의 효과를 창출한다. 이들이 공유하는 특정 제품에 대한 의견과 후기들은 타 소비자들의 구매에 막대한 영향을 준다. 따라서 기업에서는 이들을 효과적으로 마케팅에 활용하려는 양상을 보이고있다. 잠재 소비자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찾고, 마케팅 활동을 인플루언서에 집중하는 것이다. 마케터들은 소비
2016.08.24 1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