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수능... 모든 업계들 들썩

올해 15일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업계들에서는 각자 치열하게 수능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의류업계

-블랙야크

출처:와썹맨 유튜브채널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웹 예능 프로그램 '와썹맨'을 통해 추운 수능일에 체온 유지를 도와줄 'B모션벤치 다운자켓' 40벌을 수험생들에게 선물했다.

지난 7일 유튜브에서 공개된 해당 영상에서 프로그램의 진행자인 박준형은 서울의 한 고등학교를 찾아가 특유의 유머 감각으로 시험 준비에 지친 학생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또 응원 선물로 제공된 블랙야크 다운자켓의 차별점으로 마그네틱(자석) 지퍼, RDS 인증 등을 재치있게 설명해 재미를 주기도 했다.

블랙야크는 소셜미디어 계정에서 '수능 척척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8일까지 블랙야크 제품을 착용하고 찍은 인증샷과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한 뒤, 블랙야크 전국 매장에서 게시물을 보여주면 구매 금액별 할인 혜택을 함께 받을 수 있다.

김영훈 블랙야크 마케팅본부 이사는 “단순히 할인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진정성 있는 응원의 메시지와 수능 당일 추위를 막고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롱패딩을 선물하는 수능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휠라

휠라는 18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15만원 이상의 제품을 구매한 수험생에게 휠라 넥워머와 비니 기프트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수능 전날인 14일까지는 학생증을 비롯한 신분증을, 15일부터 18일까지는 이번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는 구매 고객에게 매장에서 즉시 선물을 제공한다.

 

식품업계

-뚜레주르

출처: 뚜레주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지난 9일 수험생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수능시즌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총 70여종으로 수험생에게 힘이 되는 응원 메시지를 담았다. 찹쌀떡, 수제엿 등 전통적인 제품부터 케이크, 초콜릿까지 다양하고 실용적인 구성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은 네잎 클로버 모양의 초콜릿으로 행운 에너지를 가득 불어 넣어 주는 ‘행운 가득 럭키’가 있다.

 

-스타벅스

출처: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코리아는 올해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위해 행운을 담은 ‘럭키꾸러미’를 선보였다. ‘럭키꾸러미’는 수능시즌을 맞아 한정적으로 판매하는 상품이다. 두뇌회전에 좋은 호두, 아몬드, 코코넛, 검은깨 등 4가지 맛으로 구성된 전병과 집중력 향상에 좋은 다크초콜릿, 팝콘처럼 행운이 터지길 바란다는 의미를 담은 국내산 옥수수로 만든 달콤한 캐러멜 팝콘 등으로 구성됐다.

 

-파리바게트

출처:SPC

파리바게뜨는 수험생의 합격을 응원하는 수능선물 40여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수험생 컨디션 조절에 도움을 주는 핫팩, 허브티 등을 함께 구성한 세트를 선보였다. 찹쌀떡, 쿠키, 너츠, 초콜릿볼과 핫팩을 함께 담은 ‘합격을부탁해’, 프리미엄 초콜릿, 너츠, 유자찰떡, 엿 등에 핫팩을 구성한 ‘열려라합격문’, 심신 안정에 좋은 허브티와 유자찰떡, 쿠키&초코 찰떡, 에너지바 등으로 구성한 ‘합격자신감’ 등이다.

 

제약업계

-동아제약

동아제약의 경우 ‘박카스’를 활용한 ‘박카스 학교에 가다’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이 이벤트는 동아제약 박카스팀이 학교 등에 직접 찾아가 박카스를 증정하고 학업에 필요한 문구류를 선물하며 수험생을 응원하는 내용이다. 수험생들의 지친 피로도 풀어주고, 수능에 앞서 힘찬 기운을 전달하고자 기획됐으며, 2015년부터 4년째 이어지고 있다.

동아제약은 박카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2일까지 박카스 수능 이벤트 참가 고등학교를 모집했다. 이벤트는 수험생을 응원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했으며, ‘박카스! OO고등학교 피로를 풀어줘!’라는 문구와 함께 댓글을 남기면 됐다. ‘좋아요’ 수가 많은 댓글을 뽑아 총 10개 학교를 선정했다. 선정된 1위부터 3위는 전 학년 전교생 박카스 증정과 고3 수험생 박카스 볼펜, 포스트잇, 메모패드를, 4위부터 6위는 고3 수험생 전원에게 박카스 증정과 박카스 볼펜, 포스트잇, 메모패드를 전달한다. 7위부터 10위까지는 고3 수험생 전원에게 박카스와 박카스 볼펜, 포스트잇을 전달한다.

 

-광동제약

출처:광동제약

광동제약은 수능시험을 앞둔 고3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즐겨라 청춘! 힘내라 고3` 캠페인을 최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캠페인을 통해 광동제약은 네티즌으로부터 가장 많은 수능 응원메시지를 받은 고교 재학생들에게 비타500을 선물했다. 응원메시지는 지난달 비타500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접수했다. 네티즌들은 모두 29만건의 응원메시지를 보냈다.

지난해보다 3배 가량 증가한 수치다. 올해 응원메시지 건수 1위를 차지한 학교는 광주광역시 설월여고다. 모두 5만9000여 건의 응원메시지를 받았다.올해로 17회를 맞는 비타500 고3 응원 캠페인은 국내 대표적인 `수능문화`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참여 청소년들은 친구와 함께 다양한 응원메시지를 보내면서 서로를 격려하고 학업의지를 다지면서 비타500도 받을 수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비타500은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응원하는 캠페인을 지속하면서 대한민국 대표 비타민C 음료로 성장해왔다"며 "소비자의 큰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청춘을 응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