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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연아 매니지먼트사로 잘 알려진 올댓스포츠는 체계적인 스타마케팅 시스템과 비인기종목의 활성화, 새로운 스포츠 프로퍼티 개발 등으로 대한민국 스포츠마케팅 시장을 개척하고 확장시키는 데 큰 기여를 했다. 2010년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로 출범한 올댓스포츠는 대한민국의 스포츠마케팅을 확장 발전시킨다는 목표아래 회사명을 ‘스포츠의 모든 것’이라는 의미의 ‘All That Sport’로 정하고 선수중심의 스타마케팅과 미래 스포츠 프로퍼티 개발에 나섰다. 올댓스포츠는 우선 김연아의 글로벌 셀러브러티 이미지와 국민적인 아이콘으로서의 가치를 극대
2022.11.16 2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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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기업인으로 애플의 전 CEO인 스티브 잡스는 스티브 워즈니악, 로널드 웨인과 함께 애플의 공동 창업자이다. 그는 매킨토시, 아이팟, 아이패드 등을 출시하며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최고의 경영자로 불렸다. IT 분야의 황제로서 21세기 가장 창의적인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목표는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 것과 동시에 이러한 제품을 끊임없이 만들어 낼 수 있는 회사로 만드는 것이었다.스티브 잡스의 마케팅 철학과 전략그는 마케팅의 본질은 가치라고 말했다. 즉 마케팅은 제품 그 자체에 대해서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가치에 집
2022.10.05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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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패션업계에서는 개인의 취향과 가치를 우선하는 MZ세대를 겨냥한 '미코노미' 마케팅이 열풍이다. '미코노미'란, 나(ME)와 경제(Economy)의 합성어로 '나 자신'이 모든 소비의 주체임을 인식하고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의 가치를 높이는 소비 방식을 의미한다.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가는 이러한 MZ세대의 인식을 의식한 패션업계는 '나' 혹은 '자기애'를 컨셉으로 한 제품을 출시하거나 관련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자신을 아끼고 사랑하자는 의미를 담은 메세지를 녹여내고 있다. 기존의 패션업계 마케팅은 보통 남들의 시선에 멋지
2021.12.09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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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뉴발란스 및 이마트와 손잡고 착한 소비 프로젝트 ‘노스페이스 에디션’을 진행한다.2015년부터 시작된 ‘노스페이스 에디션’은 노스페이스의 의류, 신발 등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판매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쇼핑과 기부의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하는 한편,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월드비전을 통해서 국내·외 취약계층을 보호하는 데 사용하고 있다. 특히 우간다, 탄자니아 및 방글라데시 등 제3국 식수 개선사업에 집중하며 현재까지 15개의 대형식수 시설을 통해 약 4만8000명의
2021.05.25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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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산책, 러닝, 등산 등 가벼운 야외 운동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운동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인 운동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역시 높아지는 추세이다.소비자평가는 밀레니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1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TOP3 브랜드 운동화 부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본 조사는 4월 6일부터 4월 8일까지, 만 20세 이상 39세 이하의 온라인 패널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조사 결과,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TOP3 브랜드 운동화 부
2021.04.12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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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는 '2020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10대 브랜드' 스포츠웨어 부문을 발표했다. 본 조사는 지난 10월 14일부터 10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조사에는 2~30대 100명(복수응답 허용)이 참여하였다. 조사결과 2020 소비자평가 스포츠웨어 부문 10대 브랜드로는 ▲아디다스▲나이키 ▲뉴발란스 ▲휠라 ▲푸마 ▲컨버스 ▲노스페이스 ▲리복 ▲데상트 ▲언더아머가 이름을 올렸다.가장 선호하거나 자주 이용하는 스포츠웨어 브랜드로 아디다스와 나이키가 1, 2위를 차지하였다. 이 두 브랜드를 2020 소비 트렌드와 관련지어 눈여겨 볼 점은, 최근 의류업계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슬럼프에 빠졌음에도 아디다스와 나이키는 회복세를 보이며 온라인 매
2020.10.22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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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리트 패션이란 길거리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패션 스타일을 일컫는 말이다. 국내에서는 힙합 음악의 성장과 맞물려 자유로움을 나타내는 스타일로 자리잡았으며, 최근에는 'MZ세대'가 주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MZ세대란,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를 아우르는 세대를 말한다. 이 세대는 디지털 기기를 통해 빠르게 정보를 얻으며 스마트한 소비를 하고 있으며, 소셜미디어에서 본인이 직접 컨텐츠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이처럼 빠르게 정보를 얻으며 유행에 뒤처지지 않는 점, 직접 컨텐츠를 공급하며 개성을 표출하는 점 등이 MZ세대의 특징이며, 이것이 스트리트 패션의 성장을 더욱 촉진시
2020.09.16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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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가 60대 이상의 시니어 모델을 활용한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고령화 시대대가 도래하며 시니어 세대가 새로운 소비계층으로 부상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소비와 여가를 즐기는 활동적 고령자가 증가하면서 욜드(Young Old, 1946~1963년 태어난 베이비붐 세대가 주도하는 젊은 노인층),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 소비생활과 여가생활을 즐기며 사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50~60대 세대), 오팔세대(OPAL, Old People with Active Life의 약자, 경제력을 갖춘 5060세대를 일컫는 말) 등의 신조어가 생겨났다. 지난해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는 ‘아빠의 그레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아빠의 프로필 사진은 왜
2020.07.26 1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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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20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수, 팔로워수, 댓글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가능한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업군 별로 순위를 산정한다.8회째를 맞이한 HTHI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86개 산업군에서 328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데이터는 기업 및 기관에서 운영 중인 SNS 채널을 방문하여 19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3개월간 생성된 게시물에서 수집했다. 올해 조사 결과, 86개 산업군 중 36개 산업군에서 1위가 바뀌었다. 이는 약 40%에 해당하는
2020.01.03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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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작스럽게 쌀쌀해진 날씨에 간절기용, 겨울 패딩을 일찍이 장만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에 발맞춰 패션 업계들도 줄줄이 신제품 패딩을 선보이고 있다. 2017년 시장조사업체 두잇서베이에 따르면 전국 14~99세 남녀 약 3700명 중 38%(약 1400명)정도가 겨울철 패딩을 입는다고 답했다. 또한 오픈마켓 옥션에 따르면 2017년 11월 패딩 판매량이 코트를 넘어섰다. 패딩은 전체 겨울 아우터 중 65%를 차지해 코트(34%)의 배 가까이 팔렸다. 차세대마케팅리더 브랜드팀은 겨울을 맞아 20대를 대상으로 ‘2019년 20대의 패딩 브랜드 선호도, 선택 기준’을 조사했다. 유명 패딩 브랜드 20개를 선정하여 온라인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20대 초반, 중반, 후반으로 나눠 63명
2019.11.24 2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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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화는 자기관리와 건강을 위한 남녀노소의 필수품이다. 또한, 운동할 때가 아닌 평상시에도캐주얼하게 신을 수 있도록 디자인의 범위가 넓어졌다. 이에 따라 국내 브랜드뿐만 아니라 수입 브랜드를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에서 운동화를 제작 및 판매하며 소비자의 선택 폭도 넓어진 것을 볼 수 있다. 이런 다양함을 바탕으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운동화 부문)’를 조사 및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11월 14일부터 11월 19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운동화 부문)로는 ▲나이키 ▲뉴발란스 ▲데상트 ▲르까
2019.11.21 2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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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아버지의 프로필 사진은 무엇일까? 아마 등산복 차림으로 어색한 표정, 포즈인 아버지를 발견 할 수 있을 것이다. 아버지 사진이 아닌 나, 자식들의 사진일 수도 있다. 이들을 위해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는 지난 8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Grey runs in the family #아빠의 그레이'라는 주제로 아버지와 신청자(자녀)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아빠의 그레이 프로젝트는 '아빠의 프로필 사진은 왜 멋이 없을까?'라는 물음에서 시작됐다. 뉴발란스의 그레이 아이템으로, 아빠를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 변신시켜주고 사진을 찍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모션 신청은 지난 8월14일부터 22일까지 9일간 뉴발란스 라이프스타일 인스타그램/My NB 애플리
2019.10.13 2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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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 제6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본 조사는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로, 한중 양국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진행됐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중국인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했으며, 총 67개 산업군에 대하여 해당 산업군에서 가장 만족하고 이용하는 브랜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 등을 평가해 1,000점 만점으로 순위를 산정했다. ■ 중국인 소비자에게 지속 사랑받는 대표 브랜드 락앤락(밀폐용기 부문), 설화수(한방화장품 부문), 이니스프리(화장품로드샵
2019.05.16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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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9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기업의 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SNS 채널에서 생성되는 양적 데이터와 질적 데이터를 수집한 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순위를 산정한다. 이를 통해 고객과 지속 소통하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HTHI 조사는 올해 7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조사보다 18개 증가한 325개 기업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기업 선정
2019.01.15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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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웨어와 일상복의 경계가 무너진 시대.‘에슬레저(Athelisure) 룩’의 중심 요가복 요가는 한국인들에게 익숙한 운동법으로 자리 잡았다. 인도 철학의 하나인 요가는 이미 정신 수련법을 넘어섰으며 국내에서는 하나의 트렌드 축을 형성하고 있다. 방송프로그램에서도 요가에 대한 정보를 접하는 게 어렵지 않다. 그에 요가복 시장이 함께 커졌다. 거리에서 요가팬츠를 입고 있는 여성들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다. SNS의 몸짱스타들의 사진에 빠질 수 없는 것 역시 기능성 요가복이다. 다이어트를 하기위해 운동복을 사는 것을 넘어 일상에서 더 편하게 생활하기 위해 요가복을 사는 것이 더 이상 어색하지 않은 시대가 왔다. 요가복은 러닝복 같은 동적인 움직임에 최적화된 옷과
2018.07.11 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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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9월, 아디다스는 독일 안스바흐 스피드 팩토리에서 생산한 첫 신발인 ‘아디다스 퓨처크래프트 M.F.G.(Futurecraft Made for Germany)를 공개했다. 스피드 팩토리는 독일 스포츠웨어 기업인 아디다스와 독일 정부, 아헨공대가 합작하여 독일 안스바흐에 건립한 신발공장으로, 생산공정의 대부분을 기계가 맡아서 하는 것이 특징이다. 공장 내에서 필요한 소재를 골라 신발을 직접 제작하는 과정은 지능화된 기계가 하고, 생산 직원은 그저 각 소재를 기계가 인식할 수 있는 곳에 두는 역할만 한다.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던 기존의 신발 공장과는 다르게 인건비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인건비의 감소는 세계 각국에 퍼져 있던 공장을 기업의 설립 국가로 불러오는 리쇼어링(re-sho
2018.07.10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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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8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기업과 고객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정도를 양적 지표(활동성, 충성도)와 질적 지표(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로 나눈 후에 1,000점 만점으로 합산한다. 이를 통해 SNS플랫폼에서 고객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는 브랜드,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HTHI 조사는 총 81개 산업군에서 307개 기업을 대상으로, 2017년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의 게시물에 나타난 지표를 조사하였다. 조사 결과, 총 81개 산업군 중 2
2018.01.08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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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NB' 앱은 '뉴발란스(NewBalance)'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MyNB 사용자는 신상품, 이벤트, 런온(RUN ON) 대회 등 뉴발란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으며, 특정 활동을 수행하여 뉴발란스 전용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특히, 자전거 주행이나 런닝 활동 기록을 측정하는 '스트라바(Strava)' 앱과 연동하여 운동한 거리를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다. 체력 증진과 함께 포인트를 쌓는 재미도 느낄 수 있는 것이다. 스트라바 앱에 기록된 운동 거리를 바탕으로 매달 1위부터 3위에게 특별 리워드를 지급하고 있으며, 운동 기록을 개인 SNS에 공유하여 추가 포인트도 획득할 수 있다.
2017.07.14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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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만족, 허세, 자유로움을 뜻하는 단어 ‘스웨그(Swag)’에서 따온 ‘스웨그마케팅’이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신조어, 유행어 등을 사용해 재미를 추구하는 스웨그 마케팅은 온라인 쇼핑몰, 소셜커머스 등 인터넷과 모바일을 기반으로 하는 유통업체 혹은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재치있는 언어유희와 패러디 방법으로 이슈 되는 사회현상을 콕 집어 제품 홍보에 반영하는 스웨그 마케팅은 소비자로 하여금 브랜드를 친숙하게 생각하도록 한다.큐레이션커머스 지구(G9)는 라임(Rhyme)을 살려 뉴발란스 운동화를 '다른 운동화 다 발랐스 내 발엔 오직 뉴발란스' 라는 문구로 재치를 자아내었다. 스타벅스는 커피 e쿠폰 출시를 '너무 맛있어서 기가 막히아또(마끼아또)'문구로 홍보하였다. 패러디방법으로
2016.09.21 1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