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산책, 러닝, 등산 등 가벼운 야외 운동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운동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인 운동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역시 높아지는 추세이다.

소비자평가는 밀레니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1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TOP3 브랜드 운동화 부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본 조사는 4월 6일부터 4월 8일까지, 만 20세 이상 39세 이하의 온라인 패널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2021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TOP3 브랜드 운동화 부문
2021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TOP3 브랜드 운동화 부문

조사 결과,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TOP3 브랜드 운동화 부문으로는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1위부터 3위 순)가 선정됐다.

먼저 1위로 선정된 나이키(Nike)는 에어맥스, 에어포스 등의 라인별 신제품을 꾸준히 출시하면서 탄탄한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다. 깔끔하고 어느 복장에도 잘 어울린다는 이유로 나이키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다수이다. 한편, 나이키는 최근 '지속 가능 컬렉션'을 출시하며 또 한 번 조명을 받고 있다. 지속 가능한 친환경 소재로 운동화를 제작하며 제로 탄소와 제로 폐기물을 목표로 하는 나이키의 움직임은 소비자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보인다.

나이키 크레이터 임팩트 /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

2위를 차지한 아디다스(adidas) 역시 '스탠 스미스 X 디즈니 컬렉션'으로 이러한 친환경 마케팅에 동참하며 화제성을 얻고 있다. 특히, 50%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프라임그린으로 제작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로부터 신선하고 재치 있다는 평을 얻었다.

스탠 스미스 X 디즈니 컬렉션 / 아디다스 공식 홈페이지
스탠 스미스 X 디즈니 컬렉션 / 아디다스 공식 홈페이지

다음으로 3위에 이름을 올린 뉴발란스(New Balance)는 뮤즈 김연아와 함께 '연아의 프레시폼'이라는 이름으로 출시한 프레시폼 러닝화로 인기몰이 중이다. 뉴발란스의 프레시폼 미드솔 테크놀로지는 70년이 넘는 러닝화 제작 기술을 집대성하여 개발한 뉴발란스만의 기술로 알려지며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김연아 프레시폼 화보 /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
김연아 프레시폼 화보 /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

한편, 이들의 뒤를 이어 휠라(FILA), 컨버스(Converse), 푸마(PUMA)가 차례대로 4, 5, 6위를 차지했다.

 

* 리서치 진행: 차세대마케팅리더 13기 브랜드2팀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