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1일, 케이블TV tvN 토일드라마 ‘명불허전'이 최고시청률 6.9%(닐슨코리아 조사)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영했다. 명불허전은 조선의 침술사 허임(김남길 분)과 대한민국의 흉부외과 의사인 최연경(김아중 분)이 과거와 현대를 오가며 의술을 펼치는 '조선 왕복 타임 슬립 드라마'라는 문구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명불허전은 케이블 방송임에도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동시에 국민들에게 한의학의 새로운 인식을 심어주기도 했다.한방으로 진료를 하는 의료기관은 크게 한방병원과 한의원으로 나눌 수 있다. 한의원은 한의사가 동양의학으로 의료행위를 하는 곳으로, 병상 수가 20개 미만인 의료기관이다. 반면, 한방병원은 현대적 시설과 장비를 갖추고(입원환자 20명 이상 수용 가능) 내과, 소아과, 산부인과, 신
2017.10.30 10:42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주최하고 인민망 등이 후원하는 '제50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10월 20일(금), 강남 노보텔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이번 조찬회에서는 '대한민국은 약하지 않다' 'Dynamic Korea' 슬로건의 아버지,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전성률 교수와 G마켓·빙그레· SK플래닛 등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의 홍보전략에 넓은 인사이트를 제공한 코마스 인터렉티브의 정의정 부사장이 연사로 나섰다. 첫번째 연사로 등장한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전성률 교수는 '소비자를 움직이는 가장 큰 힘은 브랜드'이며, 브랜드의 가치는 고객의 다양한 경험에 의해 형성되므로 기업의 경영전략의 연계를 강조하였다.두번째
2017.10.20 11:00
-
경기침체가 지속되면서 신차구매 대신 상대적으로 저렴한 중고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국내 중고차시장이 성장하고 있다.지난 2016년 기준 국토교통부 중고차 거래 대수는 약 380만대로, 작년 신차판매량인 약 180만대의 두 배 이상에 달한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자동차 이전등록 현황에 따르면 2016년 중고차 거래대수는 378만 116대로 2013년 337만대, 2014년 346만대, 2015년 366만대와 비교하였을 때 역대 최대의 거래 대수를 기록했다.저렴한 가격 뿐만 아니라 중고차의 품질 향상 및 다양해진 중고차 매매 서비스 또한 중고차시장 성장의 이유로 보여 진다.최근 수입차 업체들 또한 중고차 시장에 진입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이달부터 공식 인
2017.10.18 08:5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7 제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9월 27일(수) 전경련 플라자 그랜드볼룸에서 기업의 경영자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은 이해선 회장(한국마케팅협회)의 개회사와 이남식 석좌교수(수원대학교)의 축사에 이어 두 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최근 tvN 예능 와 MBC수목극 에서 맹활약 중인 배우 조현재씨가 '2017 제5회 브랜드대상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란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하여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비영리 시상제도로 고객가치 중심의 혁신적인 브랜드경쟁력 강화활동을 통해 성공적인
2017.09.27 23:22
-
대한민국 유통,물류의 대표주자 CJ대한통운 박근태 대표와 BGF리테일 김윤경 상무의 조찬강연이 오늘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진행되었다.대한민국 택배산업 1위에 빛나는 CJ대한통운의 박근태 대표는 'Build up CJ OnlyOne Style in global' 이라는 주제로 CJ그룹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강연하였다. 2017 한중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한 박근태 대표는 2006년부터 CJ그룹 중국 본사의 대표이사로 재직하며 오랜기간 중국 사업의 노하우를 체득한바 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CJ그룹의 중국시장 공략법', 'CJ대한통운의 마케팅 전략'등을 소개하며 CJ가 가진 사업적 방향성에 대해 설명하였다.박근태 대표는 "글로벌에서 'CJ'의 존재감을 확보하고 차별화된 그룹
2017.09.15 09:06
-
초저출산 국가. 2016년 대한민국의 합계출산율은 1.17명으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최저 수준으로 나타났다. 저출산으로 한 자녀 가정이 증가함에 따라 자녀에게 투자하는 비용이 높아지는 키즈산업, 일명 '엔젤산업(angel industry)'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엔젤산업은 주로 영유아부터 초등학생 어린이를 고객으로 삼는 산업을 총징하는 말이다. 2002년 8조원대이던 엔젤 산업의 시장규모는 2011년 30조원까지 급증하여 현재까지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양적팽창보다는 질적팽창으로 어린이 전용 백화점, 키즈카페처럼 고급화와 차별화를 갖는 것이 특징이다.전문가들은 이러한 엔젤산업의 성장세를 저출산 현상으로 귀하게 자란 어린이 세대인 '골드 키즈'의 증가와 함께 맞벌이 가구의 증가, 가
2017.08.24 10:08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에서 '2017 소비자평가 10대브랜드(홈퍼니싱 부문)’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8월 11일부터 8월 17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선정한 홈퍼니싱 10대 브랜드로 BIF보루네오, 까사미아, 동서가구, 모던하우스, 에넥스, 이케아, 일룸, 파로마가구, 한샘인테리어, 현대리바트가 조사되었다. '홈퍼니싱(Home Furnishing)'은 집이라는 의미의 홈(Home)과 꾸민다는 퍼니싱(Furnishing)의 합성어로, 가구와 인테리어, 생활용품 등을 활용해 집 안을 꾸미는 것을 말한다.단순히 먹고 자고 쉬는 곳, 소유의 개념을 벗어나 집 자체를 자신의 개성과 취향에 맞춰 꾸미는 '홈
2017.08.18 14:52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에서 '2017 소비자평가 10대브랜드(상조 부문)’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8월 4일부터 8월 10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선정한 상조 10대 브랜드로 교원라이프, 대명라이프웨이, 보람상조, 부모사랑상조, 예가인 장례협동조합, 예다함, 좋은라이프, 프리드라이프, 하늘누리 추모공원, 효원상조가 조사되었다. 2013년 국내 상조업체 수는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 상조업체 수는 지난 2015년 228개, 2016년 195개에서 17년 6월, 176개로 급감하였다.업체간 과도한 경쟁으로 수익성이 약화되고 일부 상조회사의 부실경영으로 소비자들의 피해가 커지면서, 정부는 올해 1월 개
2017.08.11 10:17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에서 '2017 소비자평가 10대브랜드(온천 부문)’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선정한 온천 10대 브랜드로 거제도 해수온천(거제), 경주한화리조트 온천&스프링돔(경주), 대명리조트 청송 솔샘온천(청송), 덕산 리솜 스파캐슬(덕산), 설악 워터피아(속초), 수안보 온천랜드(충주), 온양관광호텔(아산),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제주), 파라다이스스파 도고(아산), 한화리조트 백암온천(울진)이 조사되었다. 온천에 대한 기록은 삼국시대부터 이어진다. 삼국사기 고구려 본기에는 고구려 서천왕이 "왕의 동생 일우와 소반이 모반을 하였을
2017.08.08 13:51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에서 '2017 소비자평가 10대브랜드(피부과_미용부문)’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여성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21일부터 7월 27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선정한 피부과 10대 브랜드(미용부문)로 CNP차앤박피부과의원, 고운세상피부과, 고운피부과의원, 미앤미의원, 서울피부과(부산), 아름다운나라피부과의원, 아름다운피부과, 오라클, 유앤아이의원, 이지함피부과의원이 조사되었다. 미(美)에 대한 인류의 관심은 국가와 시대를 초월한다. 현대인들의 미와 외모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성형과 다이어트, 화장품 등 뷰티 산업의 시장 규모 해마다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피부미용시장의
2017.08.03 13:08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에서 '2017 소비자평가 10대브랜드(추천관광지_섬 부문)’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21일부터 7월 27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선정한 가고 싶은 섬 10대 브랜드로 거제도, 남이섬(춘천), 독도, 마라도(제주), 소매물도(통영), 안면도(태안), 외도(거제), 우도(제주), 울릉도, 제주도가 조사되었다. 본격적인 여름 피서철을 맞아, 국내 섬 관광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계속되는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개인의 여가 및 문화 생활 대한 수요 및 산업규모는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에 제한된 시간 내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가 생활을 누리고자, 각각의 매력을 갖춘 풍광명미(風光明媚)의
2017.08.01 09:59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에서 '2017 소비자평가 10대브랜드(모바일게임 부문)’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14일부터 7월 20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선정한 모바일게임 10대 브랜드로 FIFA Mobile 축구, 드래곤플라이트, 모두의마블, 보글보글, 애니팡, 앵그리버드, 캔디크러쉬 사가, 캔디크러쉬 소다, 쿠키런, 프렌즈사천성이 조사되었다. 스마트폰 보급 확대로 인한 앱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은 모바일게임 시장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자료에 의하면 2016년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19.6% 증가한 3조4844억원(32.5%)으로, 온라인게임(5조2804억원)에 이어 2위를
2017.07.27 14:48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에서 '2017 소비자평가 10대브랜드(미용기기 부문)’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여성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14일부터 7월 20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선정한 미용기기 10대 브랜드로 다이슨_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리파캐럿_피부관리기, 바비리스-헤어스타일링제품, 비달사순_미용기기, 웰뷰텍_세븐라이너, 유닉스_헤어스타일러, 차홍 고데기, 클라리소닉_피부관리기, 피닉스, 필립스_제모기가 조사되었다. 최근 가정에서 직접 피부 및 헤어를 케어하는 '셀프 홈케어족'이 늘면서 ‘홈케어 미용기기'의 열풍이 거세다. 홈케어 미용기기 시장이 성장하는 이유로 경기불황과 맞물려 피부과나 미용실에서 관리받는 것보다 더 적
2017.07.25 13:05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에서 '2017 소비자평가 10대브랜드(애완용품 사료부문)’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7일부터 7월 13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선정한 반려동물 사료 10대 브랜드로 CJ제일제당 CJ오프레시, LG생활건강 시리우스 윌, 내추럴발란스, 네슬레퓨리나 알포, 로얄캐닌(ROYAL CANIN), 바우와우코리아, 시저(CESAR), 사조 로하이, 서울우유 아이펫밀크, 풀무원 아미오가 조사되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수가 증가하면서 반려동물 관련 시장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는 2015년 기준 약 457만 가구로, 전체 가구의 21.8%에
2017.07.17 14:50
-
유아교육 전문기업 EK(주)(회장 이희주)가 ‘2017 키드키즈 콘서트(kidkids concert, 선생님이 부르는 동요 페스티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EK(주)_키드키즈 & 월간유아가 주관하는 ‘2017 키드키즈 콘서트’는 유아교육 현장과 교사들을 위한 응원의 자리이다.이희주 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이들을 위해 늘 애쓰시는 선생님들에게 힘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잠시나마 현장의 노고를 해소하고,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즐겁고 신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2017 키드키즈 콘서트’는 교사들이 직접 동요를 부르고 율동하는 동영상을 접수하면 온라인 투표와 전문위원 심사를 통해 총 10팀을 선정한다. 수상팀에게는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1
2017.07.11 17:05
-
유럽중앙은행 최근 발표 내용, 올해 상반기 유럽중앙은행에서 공개시장조작을 통해 5억 유로에 해당하는 위안화를 보유하는 데 성공했다. 이는 유럽중앙은행에서 최초로 위안화를 외환보유액으로 비축한 것이다. 일부 분석가들은 최근 몇 년 동안 위안화가 국제화되어 갔고 중국 경제가 지속적인 성장을 이룩하면서 세계 각국의 중앙은행들이 위안화를 관심 있게 보기 시작한 것이라고 분석했다.2016년 10월 위안화가 달러, 유로, 엔화, 파운드에 이어 국제통화기금(IMF) 특별인출권(SDR)에 정식 편입됐다. 유럽중앙은행은 위안화를 유럽중앙은행 외한보유액으로 편입시키는 것은 중국의 유로존에 대한 중요성이 계속 강화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중국은 세계 2대 경제체로서 최근 중국 정부는 화폐와 금융
2017.07.10 15:57
-
'2017 소비자평가 가정간편식 10대브랜드'가 발표되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6월 30일부터 7월 6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선정한 가정간편식 10대브랜드로 CJ제일제당 비비고_왕교자, CJ제일제당 고메, CJ제일제당 햇반, CU_백종원 도시락, 동원 F&B_개성만두, 오뚜기_3분요리, 오뚜기_냉동피자, 이마트_노브랜드, 풀무원_생가득, 해태제과_고향만두가 조사되었다. 다양한 가정간편식 브랜드 중 가장 눈에 띄는 브랜드는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왕교자’다. 2013년 12월 출시된 비비고 왕교자는 2015년 냉동만두 단일 브랜드 최초로 월 매출 100억원 돌파, 30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5000봉, 누적 매출 1500억원을
2017.07.10 14:27
-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공동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17 제4회 한중경영대상’ 시상식이 7월 3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한중경영대상은 한중 양국의 공동 산업발전을 위하여 2013년 제정한 국제 시상제도로서 한중 경제 협력 구현, 미래지향적 가치 실현, 공유가치경영 실천에 대한 혁신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는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수여한다.수상자는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거친 후보군을 대상으로 한중 양국을 대표하는 심사위원회가 최종 심의하여 선정한다.2017 한중경영대상 최고경영자부문 수상자로는 ‘CJ대한통운’의 박근태 대표가 결정되었다. 박근태 대표는 30여년간 한중 양국의 교두보 역할을 해왔으
2017.07.03 20:30
-
'2017 소비자평가 뷰티케어 10대브랜드(마스크팩부문)이 발표되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6월 15일부터 6월 23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선정한 마스크팩 10대브랜드로 SK-II, 닥터자르트, 더페이스샵, 랑콤, 메디힐, 설화수, 셀더마, 오휘, 이니스프리, 헤라가 조사되었다.국내 마스크팩 시장규모는 2014년 2천200억원, 2015년 3천800억원, 2016년 4천600억원으로 해가 지날수록 성장하여, 올해 5천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마스크팩 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성장을 보여주는 사례로는 메디힐 마스크팩을 들 수 있다. 엘앤피코스메틱의 마스크&패치 전문 브랜드 '메디힐' 마스크팩은
2017.06.28 1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