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에서 '2017 소비자평가 10대브랜드(피부과_미용부문)’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여성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21일부터 7월 27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소비자들이 선정한 피부과 10대 브랜드(미용부문)로 CNP차앤박피부과의원, 고운세상피부과, 고운피부과의원, 미앤미의원, 서울피부과(부산), 아름다운나라피부과의원, 아름다운피부과, 오라클, 유앤아이의원, 이지함피부과의원이 조사되었다.

 

▲ 2017 소비자평가 피부과 10대브랜드(미용부문)

 

미(美)에 대한 인류의 관심은 국가와 시대를 초월한다. 현대인들의 미와 외모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성형과 다이어트, 화장품 등 뷰티 산업의 시장 규모 해마다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피부미용시장의 규모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최근 각종 뷰티 프로그램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뷰티 관련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매체가 늘어남에 따라 홈케어 미용기기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스스로 피부를 관리하는 것보다 미용 전문 피부과 또는 피부 미용샵을 찾는 것을 선호한다. 직장생활 및 일상생활을 유지하면서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 및 홈케어 관리 제품을 선택하고 관리에 나서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개인별 피부타입에 맞는 맞춤형 스킨 케어가 유지해주는 미용 피부과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 할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 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매 주 발표된다.

 


 ▲2017 소비자평가 피부과(미용부문) 10대브랜드(ㄱㄴㄷ순)
△CNP차앤박피부과의원 △고운세상피부과 △고운피부과의원 △미앤미의원 △서울피부과(부산) △아름다운나라피부과의원 △아름다운피부과 △오라클 △유앤아이의원 △이지함피부과의원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