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에서 '2017 소비자평가 10대브랜드(피부과_미용부문)’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여성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21일부터 7월 27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소비자들이 선정한 피부과 10대 브랜드(미용부문)로 CNP차앤박피부과의원, 고운세상피부과, 고운피부과의원, 미앤미의원, 서울피부과(부산), 아름다운나라피부과의원, 아름다운피부과, 오라클, 유앤아이의원, 이지함피부과의원이 조사되었다.
미(美)에 대한 인류의 관심은 국가와 시대를 초월한다. 현대인들의 미와 외모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성형과 다이어트, 화장품 등 뷰티 산업의 시장 규모 해마다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피부미용시장의 규모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최근 각종 뷰티 프로그램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뷰티 관련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매체가 늘어남에 따라 홈케어 미용기기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스스로 피부를 관리하는 것보다 미용 전문 피부과 또는 피부 미용샵을 찾는 것을 선호한다. 직장생활 및 일상생활을 유지하면서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 및 홈케어 관리 제품을 선택하고 관리에 나서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개인별 피부타입에 맞는 맞춤형 스킨 케어가 유지해주는 미용 피부과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 할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 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매 주 발표된다.
▲2017 소비자평가 피부과(미용부문) 10대브랜드(ㄱㄴㄷ순)
△CNP차앤박피부과의원 △고운세상피부과 △고운피부과의원 △미앤미의원 △서울피부과(부산) △아름다운나라피부과의원 △아름다운피부과 △오라클 △유앤아이의원 △이지함피부과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