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내 최대 규모의 카셰어링 서비스인 쏘카(SOCAR)가 무서운 기세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 2월 기준으로 쏘카는 회원수 250만명을 돌파했고, 100대로 시작했던 쏘카 차량은 6400여대로, ‘쏘카존’으로 불리는 쏘카를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은 50개에서 2950개로 늘었다. 쏘카가 2011년 서비스를 시작한 지 6년이 채 되지않아 이룩한 결과이다. 쏘카의 벤치마킹 모델 격인 미국의 집카(ZipCar)가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17년이 돼서야 회원수 100만명을 넘어선 것과 비교하면 가히 폭발적인 성장이다. 그러나 쏘카는 지난 4년간 연속 적자를 면치 못했다. 지난 해 매출이 907억6280만원으로 전년대비 86% 증가함과 동시에 영업손실 또한 212억6850만원으로 257% 급증한
2017.10.26 13:43
-
현대인들의 피로도가 점점 커지고 있다. 최근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3~59세 남녀 1,250명을 대상으로 ‘2017년 현대인의 피로도’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86.6%가 “요즘 현대인은 누구나 피곤하기 마련”이라는데 동의했다.갈수록 더해지는 경쟁 분위기 속에서 현대인들의 일상적 피로도에 경고음이 울리고 있는 것이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는 30~40대가 심한 만성피로에 시달린다고 응답했고, 여가활동 시간에 ‘집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부족한 ‘잠 보충’, 피로 회복을 위한 ‘마사지샵’ 이용 응답자도 4명 중 1명꼴로 조사됐다.최근 ‘궁셔리’ 연예인으로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방송인 이상민씨를 모델로 발탁한 건강한 휴식 문화를 이끄는
2017.09.29 14:38
-
아웃도어가 야외 활동 만을 위한 의류로 국한되었던 것은 예전 이야기가 됐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스포티한 스타일이 인기를 과거 뚜렷하게 구분됐던 아웃도어 의류 시장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아웃도어 의류가 일상 속으로 스며들면서,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들도 브랜드 콘셉트를 ‘라이프 스타일형 스포츠’로 겨냥하고 있다.각 브랜드들은 스스로의 정체성을 강화하면서 폭 넓은 계층의 소비자들을 유치하려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따라 기능성은 물론, 스타일까지 갖춘 상품들이 연이어 출시되면서 국내 아웃도어 의류 시장도 2016년을 기점으로 다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17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아웃도어의류부
2017.09.21 11:18
-
대한민국은 현재 65세 이상 노인인구 비율이 14%로 고령사회에 진입하였으며, 전문가들은 2026년에 그 비율이 20%에 달해 초고령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늘어나는 노인 인구에 발 맞추어서 실버 관련 사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노인들에게 장기적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1,400여 개의 요양병원 또한 약 26만 개의 병상 수가 확보되어 있으며 앞으로 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부모님을 직접 모시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온종일 지켜보며 돌보아드릴 수 없거나 보다 더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최근 요양병원과 관련된 불미스러운 사건들이 불거지면서 소비자들은 믿고 맡길 수 있는 요양병원을 찾기 위해 애쓰고 있다.
2017.09.06 10:29
-
쇼핑이 여성들의 향유물로 여겨지던 예전과는 달리, 쇼핑을 즐겨하는 남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남자도 가꿔야 한다’는 사회 분위기로 인해 단순한 구매의 형태였던 쇼핑에서 벗어나 쇼핑 그 자체를 즐기는 남성들이 늘어난 것 이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보다 많은 상품을 비교할 수 있고, 구매가 간편한 온라인 쇼핑몰들이 주목을 받으면서 남성쇼핑몰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이에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전국 20-39세 남성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17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남성쇼핑몰부분)’을 조사, 발표했다. 남성소비자들이 추천하고 싶은 남성쇼핑몰 10대 브랜드로 멋남, 스타일옴므, 에이핏, 오까네, 유로옴므, 제멋, 조군샵, 키작은 남자, 토모나리, 훈스가 조사되었다.
2017.09.06 08:10
-
유아교육 전문기업 EK㈜(회장 이희주)가 영유아교육잡지 최초 월간유아 통권 400호 기념 ‘2017 키드키즈 콘서트(선생님이 부르는 동요 페스티벌)’의 시상식 및 콘서트를 오는 9월 8일 아일랜드CC에서 개최한다.EK㈜ 대표브랜드 키드키즈 ‧ 월간유아가 주최하는 ‘2017 키드키즈 콘서트’는 교사들이 자신의 직업을 통해 기쁨과 즐거움을 느끼고 직업행복감을 증진시키길 바라는 취지로, 유아교육 현장과 교사들을 응원하기 위한 행사이다.교사들이 직접 동요를 부르는 영상을 접수하여 투표 및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등 총 1,000만원의 상금과 상장, 현판이 주어지며, 시상식 및 콘서트에 초청되는 특혜를 받게 된다.이번 행사에는 눈 건강 전문기업 안국건강
2017.09.05 16:10
-
아기들마다 차이는 있지만, 대개 생후 4~6개월 사이에 이유식을 시작한다. 이유식은 아기가 밥을 잘 먹을 수 있도록 연습하는 과정으로 다양한 식품을 접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시기에 접하는 다양한 식품들은 아기의 감각을 자극하여 심리적 발달의 자극제가 될 수 있으며, 이후 편식을 예방하는 등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기여한다.이유식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이유식 전문 브랜드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바쁜 일상 속 이유식을 직접 챙기기 어려운 가정이 늘어나면서 간편하게 먹일 수 있는 이유식에 대한 수요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저출산 기조에도 불구하고 이유식 시장은 180억원 규모로 추정되고 있다.이에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전국 25-49세 여성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
2017.08.30 10:2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가 '2017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산후조리원부분)’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25-49세 여성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8월 1일부터 8월 11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추천하고 싶은 산후조리원 10대 브랜드로 강남차병원 산후조리원, 강동미즈산후조리원, 궁 산후조리원, 노블엘르산후조리원, 더블레스, 미래아이산후조리원, 미래여성병원산후조리원, 봄빛병원산후조리원, 사임당조리원, 아이사랑산후조리원이 조사되었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발표한 ‘2015 전국 출산력 및 가족보건·복지실태조사’에 따르면 전체 산모의 59.8%가 산후조리원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도권 지역에서는 산모 중 65.7%, 초산인 산모는
2017.08.14 18:04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가 '2017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헤어샵부분)’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20-64세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31일부터 8월 7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추천하고 싶은 헤어샵 10대 브랜드로 리안헤어, 박승철헤어스튜디오, 박준뷰티랩, 블루클럽, 이가자헤어비스, 이준헤어, 이철헤어커커, 준오헤어, 준헤어, 차홍아르더가 조사되었다. 유난히 더운 올해 여름, 말복이 지나가는 시점에서 F/W 헤어 트렌드에 맞춰 변화를 시도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번 시즌에 유행할 스타일은 기본적인 스트레이트 헤어와 히피 펌 크게 두가지로 분석되고 있다.내추럴한 스트레이트 헤어는 어느 시즌에나 사랑받는 기본적인
2017.08.11 16:36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가 '2017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여성쇼핑몰부분/2030)’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19-39세 여성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추천하고 싶은 여성쇼핑몰(2030) 10대 브랜드로 난닝구, 스타일난다, 오가게, 임블리, 조아맘, 체리코코, 캔마트, 톰앤래빗, 패션풀, 핫핑이 조사되었다. 온라인 의류 쇼핑몰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임에도 하루가 멀다하고 새로운 쇼핑몰들이 개설되고 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한 시간 제약 없는 쇼핑이 가능하고, 배송서비스와 쉬운 가격비교 등 많은 장점으로 인해 온라인 쇼핑몰을 찾는 소비자들이 끊이질 않고 있
2017.08.09 00:59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가 '2017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유아용품부분)’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25-49세 여성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추천하고 싶은 유아용품 10대 브랜드로 BnB, 그린핑거, 누크, 보솜이, 블루독베이비, 아가방, 아토팜, 압소바, 존슨즈베이비, 하기스가 조사되었다. 극심한 저출산율 시대에도 불구하고 유아용품 시장은 활성화되고 있다. 한 명의 자녀만을 갖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자녀를 위해 아낌없이 투자를 하는 ‘VIB(Very Important Baby)’족들의 증가와 그 한 아이를 위해 부모는 물론 조부모, 삼촌, 이모에 이르기까지 지갑을 여는 ‘에잇포
2017.08.08 13:05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가 '2017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사립 미술관부분)’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19-59세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26일부터 7월 31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추천하고 싶은 사립 미술관 10대 브랜드로 가나아트센터(종로), 고양아람누리 아람미술관(고양), 대림미술관(종로), 리움미술관(용산), 서울미술관(종로), 아트센터 나비(종로),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서초), 이중섭미술관(제주), 한국미술관(종로), 호암미술관(용인)이 조사되었다. 날씨가 점점 무더워지면서 가깝고 시원한 실내에서 즐길 거리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더불어 지친 삶에 활기를 불어 넣어 줄 수 있는 문화생활을 향유하려는
2017.08.03 16:09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가 '2017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세계맥주부분)’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26일부터 7월 31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추천하고 싶은 세계맥주 10대 브랜드로 기네스, 삿포로, 아사히, 칭따오, 카스, 카프리,코로나, 클라우드, 하이네켄, 호가든이 조사되었다. 날씨가 점점 무더워지면서 시원한 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있다. 여름철(6~8월)은 맥주 소비량이 20%가량 증가해 일년 중에 맥주 소비량이 가장 많은 시기이다. 최근은 국산맥주 뿐만 아니라 수입맥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맥주시장이 더욱 활기를 띠고 있다.기존의 맥주를 벗어나 다양한 맛과 향을 즐기기 위해 수입
2017.07.31 17:05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가 '2017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관광도시부분)’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14일부터 7월 20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방문하고 싶은 관광도시 10대 브랜드로 뉴욕, 로마, 몰디브, 바르셀로나, 발리, 베니스, 시드니, 파리, 프라하, 하와이가 조사되었다. 올해 10월의 3일(화요일)은 개천절, 4일은 추석, 5일은 추석 연휴, 6일은 대체공휴일로,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확정된다면 이전 주말부터 10월 9일(월요일) 한글날까지 최장 10일을 쉴 수 있다. 이 황금연휴에 해외로 여행을 떠나려는 여행객들의 움직임이 분주해지고 있다.발리는 아름다운 해변과 독특한 문
2017.07.27 11: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가 '2017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성형외과부분)’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20-50대 여성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14일부터 7월 20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선정한 성형외과 10대 브랜드로 노블레스성형외과의원, 드림성형외과의원, 미소라인성형외과의원, 미앤미, 아름다운성형외과, 아이디병원, 연세성형외과, 제니스성형외과의원, 쥬얼리성형외과의원, 하늘성형외과의원이 조사되었다. 대한민국의 성형 시장은 연간 5조원의 규모로, 세계시장의 4분의 1을 차지할 만큼 활성화되어있다. 인구 1,000명당 연간 성형수술 건수는 13.5건 정도로, 세계 1위다. 그 의료기술 수준 또한 가히 뛰어나 원정 성형을 하기
2017.07.24 17:27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가 '2017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교정치과부분)’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10-50대 여성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14일부터 7월 20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선정한 교정치과 10대 브랜드로 고운미소치과, 라온치과병원, 바른이만들기교정치과, 사과나무치과병원, 서울더바른교정치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서울바른교정치과, 아름다운이치과, 아이디병원치과, 연세굿데이치과의원 이 조사되었다. 치아교정은 삐뚤어지거나 벌어진 치아를 가지런히 하는 심미적인 효과 뿐만 아니라 치아의 부정교합으로부터 나타나는 구취, 치주 질환, 충치 등의 문제점들을 예방해주며, 근본적으로 건강한 구강 조직을 갖게 해준다. 의료진의
2017.07.24 16:47
-
'2017 소비자평가 10대브랜드(웨딩컨설팅 부분)’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7일부터 7월 13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선정한 웨딩컨설팅 10대 브랜드로 가연, 김가웨딩, 대명본웨딩, 듀오웨드, 바른웨딩, 아이니웨딩, 우아한웨딩, 원동최, 웨딩하우스, 찰스웨딩 이 조사되었다. 웨딩홀, 예물, 찰영스튜디오, 드레스, 신혼여행 등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선택해야 할 것 들은 많지만, 쏟아지는 정보 속 에서 이를 결정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또한 직장생활과 병행하며 정보를 알아 보는 것도 무리가 따르기 때문에 웨딩컨설팅 업체를 이용해 결혼 준비를 하는 것이 일반화되고있다.본 조사를 진행한 평가인증본
2017.07.17 11:15
-
2017 소비자평가 10대브랜드_웨딩홀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7 소비자평가 10대브랜드_웨딩홀' 부분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6월 3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선정한 웨딩홀 10대브랜드로 63컨벤션센터, 그랜드 워커힐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힐튼 호텔, 더채플, 라움 소셜 베뉴, 롯데호텔, 신라호텔, 아름다운킹덤 , 웨딩 피에스타 귀족이 조사되었다. 2017 소비자평가 10대브랜드_웨딩홀웨딩 산업 최대 성수기인 10월을 앞두고 웨딩홀에 대한 예비 부부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어렵게 준비한 결혼인만큼 일생에서 가장 특별하고 완벽한 순간이길 바라며 웨딩홀 선택에 대해
2017.07.11 15:07
-
'2017 소비자평가 레저 10대브랜드(캠핑장부문)'이 발표되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6월 23일부터 6월 29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선정한 국내캠핑장 10대브랜드로 난지캠핑장(서울), 노을캠핑장(서울), 동해 망상오토캠핑리조트(동해), 비발디캠핑파크(홍천), 상상글램퍼스(양평), 어반슬로우시티(춘천), 자라섬 캠핑장(가평), 지리산달궁오토캠핑장(남원), 편백힐 치유의 숲(장성), 피노키오자연휴양림캠핑장(원주)이 조사되었다. 지난 해에만 신설된 캠핑장의 수가 1500여 곳에 이르고, 캠핑 인구는 해마다 급증해 50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기존 캠핑의 형식에서 벗어나 카라반, 글램핑 등 캠핑의 형태도 다양화되
2017.06.30 0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