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소비자평가 레저 10대브랜드(캠핑장부문)'이 발표되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6월 23일부터 6월 29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소비자들이 선정한 국내캠핑장 10대브랜드로 난지캠핑장(서울), 노을캠핑장(서울), 동해 망상오토캠핑리조트(동해), 비발디캠핑파크(홍천), 상상글램퍼스(양평), 어반슬로우시티(춘천), 자라섬 캠핑장(가평), 지리산달궁오토캠핑장(남원), 편백힐 치유의 숲(장성), 피노키오자연휴양림캠핑장(원주)이 조사되었다.
지난 해에만 신설된 캠핑장의 수가 1500여 곳에 이르고, 캠핑 인구는 해마다 급증해 50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기존 캠핑의 형식에서 벗어나 카라반, 글램핑 등 캠핑의 형태도 다양화되고있다. 전문가들은 5년이내에 국내 캠핑 시장이 1조원까지 성장 할 것으로 보고있다.
본 조사를 진행한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 관계자는 “호텔이나 팬션 등 전형적인 숙박시설에서 벗어나 자연 속 에서 생활하며 여행을 즐기는 캠핑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며
“필요한 물품도 많고 다소 번거로울 수 있지만 그 불편함 속에서만 얻을 수 있는 즐거움이 그 이유”라고 밝혔다.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 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매 주 발표된다.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관련 시상식은 오는 9월 28일 전경련플라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문의 070-7436-5681)
▲2017 소비자평가 레저 10대브랜드_캠핑장부문(ㄱㄴㄷ순)
△난지캠핑장(서울) △노을캠핑장(서울) △동해 망상오토캠핑리조트(동해) △비발디캠핑파크(홍천) △상상글램퍼스(양평) △어반슬로우시티(춘천) △자라섬 캠핑장(가평) △지리산달궁오토캠핑장(남원) △편백힐 치유의 숲(장성) △피노키오자연휴양림캠핑장(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