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소비자평가 10대브랜드(웨딩컨설팅 부분)’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7일부터 7월 13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소비자들이 선정한 웨딩컨설팅 10대 브랜드로 가연, 김가웨딩, 대명본웨딩, 듀오웨드, 바른웨딩,  아이니웨딩,  우아한웨딩, 원동최, 웨딩하우스, 찰스웨딩 이 조사되었다.

웨딩홀, 예물, 찰영스튜디오, 드레스, 신혼여행 등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선택해야 할 것 들은 많지만, 쏟아지는 정보 속 에서 이를 결정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또한 직장생활과 병행하며 정보를 알아 보는 것도 무리가 따르기 때문에 웨딩컨설팅 업체를 이용해 결혼 준비를 하는 것이 일반화되고있다.

본 조사를 진행한 평가인증본부 한국마케팅협회 관계자는 "최근 스몰웨딩, 하우스웨딩, 에코웨딩 등 새로운 웨딩 트렌드들이 자리잡으면서 웨딩컨설팅 업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라며 "현재 1,300여 개의 달하는 웨딩컨설팅 업체가 사회적 수요가 증가되면서 더욱 늘어날 전망"이라고 밝혔다.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 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매 주 발표된다.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관련 시상식은 오는 9월 27일 전경련플라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문의 070-7436-5681)

▲2017 소비자평가 웨딩컨설팅 10대브랜드(ㄱㄴㄷ순)
△가연 △김가웨딩 △대명본웨딩 △듀오웨드 △바른웨딩 △아이니웨딩 △우아한웨딩 △원동최  △웨딩하우스 △찰스웨딩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