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가 '2017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산후조리원부분)’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25-49세 여성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8월 1일부터 8월 11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소비자들이 추천하고 싶은 산후조리원 10대 브랜드로 강남차병원 산후조리원, 강동미즈산후조리원, 궁 산후조리원, 노블엘르산후조리원, 더블레스, 미래아이산후조리원, 미래여성병원산후조리원, 봄빛병원산후조리원, 사임당조리원, 아이사랑산후조리원이 조사되었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발표한 ‘2015 전국 출산력 및 가족보건·복지실태조사’에 따르면 전체 산모의 59.8%가 산후조리원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도권 지역에서는 산모 중 65.7%, 초산인 산모는 74.8%가 산후조리원을 이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약 200만원 이상을 호가해 만만치 않은 이용료 때문에, 소비자들은 발품을 팔아가며 조금 더 만족스러운 산후조리원을 찾으려 애쓰고 있다. 또한 요즘은 첫 출산이 마지막 출산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좀 더 믿을 수 있는 산후조리원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것 이다.

만족스러운 산후조리원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정보를 수집한 곳 중 몇 군데를 선정해서 직접 방문해보는 것이 좋다. 또한 자신에게 꼭 필요한 시설이나 서비스가 무엇인지 생각하고 그 것에 부합하는 곳을 찾아야 한다. 직접 산후조리원을 방문했을 때에는 외관보다 비상장치나 비상구 등 안전시설이 잘 갖추어 져 있는 지 확인해 보아야 한다.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 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매 주 발표된다.

▲2017 소비자평가 산후조리원 10대 브랜드(ㄱㄴㄷ순)
△ 강남차병원 산후조리원 △ 강동미즈산후조리원 △ 궁 산후조리원 △ 노블엘르산후조리원 △ 더블레스 △ 미래아이산후조리원 △ 미래여성병원산후조리원 △ 봄빛병원산후조리원 △ 사임당조리원 △ 아이사랑산후조리원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