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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계에서 ‘브랜드 데이’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브랜드 데이’는 특정 날짜를 지정해 정기적으로 할인 판매 또는 혜택을 제공하는 마케팅 방식이다. 기업이 고유의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소비자들의 구매를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브랜드 데이에 관한 정보가 SNS에서 활발하게 공유되고 홍보되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으며,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데 효과적이기도 하다. ◆ 기업이 전개하는 다양한 'OO데이'배스킨라빈스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숫자인 31을
2024.03.14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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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당신이 알던 모든 경계가 사라진다(조용호 저)'에서 처음으로 사용된 용어인 빅블러(Big Blur)는 산생산자와 소비자, 온라인과 오프라인, 제품과 서비스 간 경계가 융화되며, 산업/업종간 경계가 급속하게 사라지는 현상을 의미한다. 모바일을 통한 송금, 크라우드 펀딩 등 기술이 금융 산업과 합쳐지며 만들어진 새로운 형태의 산업인 핀테크는 이제 당연한 우리 일상 속 모습이다.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 가능한 무선 헤드폰, 자동화를 지원해주는 개인 주택인 스마트 폰 등 각종 사물을 인터넷과 연결해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
2024.02.25 2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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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SPC삼립의 '포켓몬빵'을 계기로 유통업계 전반에 확산된 캐릭터 마케팅이 올해 역시 계속될 전망으로 보인다. 포켓몬빵은 지난해 그야말로 ‘대란’을 일으키며 유통업계를 뒤흔든 상품으로 등극해, 지난해 말 판매량은 1억봉을 넘어섰다. 포켓몬빵이 인기를 끌면서 캐릭터 짱구의 '띠부띠부씰'이 동봉되어 있는 삼양식품의 '짱구'도 지난해 평균 매출을 훌쩍 뛰어넘는 판매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포켓몬 열풍에 힘입어 등장한 상품인 GS25의 ‘디지몬 빵’, ‘메이플스토리 빵’, CU의 ‘쿠키런 빵’, ‘케로로 빵’ 등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2023.02.06 0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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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많은 자극이 우리의 시각기관을 통해 처리된다. 그 때문에 마케팅에는 광고, 포장, 디자인, 간판, 로고 등 여러 시각 정보를 이용해 소비자의 관심과 주의를 끈다. 특히 색은 기업의 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컬러를 이용하여 기업의 이미지와 제품의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것이 마케팅의 한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시각적 자극을 이용한 컬러마케팅에 대하여 몇 가지 사례를 통해 알아보았다. GS25 퍼스널 삼각김밥gs25에서는 삼각김밥 외관 디자인을 변경하여 출시하였다. 디자인의 주제는 퍼스널 삼각김밥이다. 투나 그린, 비프 브라운
2022.04.14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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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글로벌 시장이 지속적해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식품업계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국내 콘텐츠와 문화의 글로벌화로 한국 식품에 대한 관심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국적인 음식을 드라마, 예능 등으로 접하면서 흥미와 친숙함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현재 국내 식품업계는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힘쓰고 있다.‘파리바게뜨’는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로 국내 대표적인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힌다. ‘파리바게뜨’는 글로벌 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 현재 프랑스,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 캄보디아 등 430여 개의
2022.03.03 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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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년, 임인년 새해 마케팅검은 호랑이의 해 임인년을 맞이하여 상당수 기업이 새해 마케팅을 내놓았다. 코카콜라는 제품 전면 라벨에 하얀 북극곰 대신에 호랑이 일러스트를 새긴 ‘코카콜라 타이거 디자인 패키지’를 출시하여 새로움과 독특함을 제공했다. 파리바게뜨는 2022년 시작 전부터 신메뉴 출시를 예고하며 카카오 캐릭터 라이언을 활용한 ‘라이언 복돌이 케이크’를 출시하여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마트24는 1월 한 달간 앱 바코드 스캔 후 5천 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새해 마케
2022.01.21 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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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미크론’의 확산과 더불어 코로나 확진자수가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자, 외부 연말 모임을 취소하고 집에서 소소하게 홈파티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AI기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썸트렌드’에 따르면 작년 12월 SNS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크리스마스 관련 단어는 ‘집’, ‘연말’, ‘코로나’였으며, 올해의 크리스마스 언급량은 전년 대비 약 150%이상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여러 업계들은 이러한 사회 분위기에 발맞추어 홈파티족을 겨냥한 여러 종류의 크리스마스 시즌 마케팅을 진행중이다.■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케이크투
2022.01.02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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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 공동주관하는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브랜드 관점의 고객만족도 조사로서 미래 시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BCSI 조사는 올해로 7회 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 1,017명을 대면조사하여 '전반적 만족도', '요소만족도', '추천의향' 등을 평가하여 산출한다. ◈ 코로나19 장기화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2021.08.30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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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빔 라면의 시장규모가 점차 커지고 있다. 전체 라면 시장의 규모가 2조 원 정도를 웃돌고 있는 것과 비교하였을 때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비빔 라면 시장을 무시할 수 없다.시원한 비빔 라면은 일반적으로 봄과 여름에 먹을 것이라는 인식이 강하지만 실제 조사에서는 대부분 계절에 상관없이 먹는다는 결과가 나타났다. 또,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집에서 만들어먹는 '홈쿡(home+cook)' 트렌드가 유행하고 있어 다양한 토핑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비빔 라면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도 비빔 라면의 시장 규모는 계속
2021.08.1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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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1 제8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이하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한국의 명품 조사는 한중 양국 민간차원의 활발한 교류를 위하여 2014년부터 진행된 조사로,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을 평가한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10일까지 온라인 조사로 진행됐으며, 조사 대상은 ▲중국 현지에서 한국의 상품을 구매하고 사용한 중국인 소비자 ▲최근 2년 이내에 한국에 방문하여 소비생활을 한 중국인 소비자 이다. ■ 중국
2021.06.23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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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파리바게뜨에서 베이커리 상품 구매 시 전 품목 최대 3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베이커리 구독 서비스를 4월 13일부터 6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출시되는 ‘파리바게뜨 구독 서비스’는 월 구독료를 납부하면 1000원당 300원이 할인되는 서비스로 일 구매 금액 3만원, 월 구매 금액 10만원 한도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월 구독료는 7000원인데, 이 또한 30% 할인된 4900원으로 제공한다.SKT 지점/대리점, T월드 홈페이지/앱, T월드 프렌즈, SKT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2021.04.13 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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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을 활용한 ‘타임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다. 타임마케팅의 유형은 다양하지만, 최근 떠오른 방법은 소비자들의 라이플사이클에 제품 판매 시간을 맞추는 것이다.이른 아침부터 하루를 시작하는 '얼리버드족'의 증가에 따라 기업들은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소위 '아침형 인간' 열풍으로 얼리버드족들이 늘어나면서 패스트푸드점과 베이커리점은 아침 메뉴를 개발하여 얼리버드족 잡기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 아침을 여는 ‘맥모닝’ 가장 먼저 얼리버드족을 대상으로 타임마케팅에 나선 업체는 맥도날드이다. 맥도날드는 2006년 맥모닝을 출시하며 인기를 끌었다. 맥도날드는 현재 오전 4시부터 오전 10시 30분까지 전국 매장에서 ‘맥모닝’ 메뉴를 판매 중이다. 대표 메뉴인 맥머
2021.02.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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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기업은 소비자가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포인트를 지급하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마일리지제도를 운영한다. 그리고 최근에는 모바일 기기의 발달과 절약을 위해 이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며, 모바일 마일리지 적립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 식음료업계 서비스에서는 ‘해피포인트’가 선도를 차지하고 있다. ‘SPC그룹’에서 2014년에 출시된 해피포인트는 식품외식업계 최대의 통합 멤버십으로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리바게뜨‘ 외에도 ’파스쿠찌‘, ’쉐이크쉑‘, ’피그인더가든‘ 등 16개의 브랜드를 소유 중이다. 2019년 해피포인트는 국내 식음료업계 멤버십 서비스 중 최초로 사용자 1,000만 명을 넘어섰으며, 현재는 구글플레이스토어의 라이프스타일 부문 인기 앱 3위를 차지하고 있다.
2021.02.1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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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마다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이맘때가 되면 생각나는 과일이 하나 있다. 바로 새콤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딸기’이다. 특히 상큼한 딸기와 달콤한 디저트와의 조합은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른바 ‘딸기 시즌’을 맞아 식음료 브랜드들은 딸기를 이용한 신메뉴를 출시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딸기 마케팅’에 돌입했다. 올해 딸기 시즌은 코로나 19로 인해 위축된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서 이전보다 이른 시기에 시작되었다. 디저트의 대표주자인 베이커리 브랜드들은 딸기 시즌을 어떻게 맞이하고 있을까?먼저 파리바게뜨는 ‘2021 딸기페어’라는 이름으로 ‘산청딸기 생크림 케이크’, ‘시그니처 생딸기 듬뿍 생크림 케이크’, ‘딸기 빅볼’, ‘생딸기 맘모스’ 등 다양한 제품을 출
2021.02.1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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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에 눈을 뜬 후 뉴닉에서 보내주는 이메일 뉴스레터를 읽으며 트렌드와 주요 이슈 등을 훑는다. 그리고 쿠팡 정기배송으로 시킨 우유에 시리얼을 부어서 아침 식사를 한다. 출근 준비를 하며 톤28에서 얼마 전에 받은 화장품으로 피부를 관리한다. 집 밖을 나와 무선 이어폰을 꽂고 지니 뮤직을 스트리밍하며 출근한다. 회사 앞에 있는 파리바게트에서 저번 달부터 시작한 구독권으로 커피와 샐러드, 샌드위치를 산다. 퇴근길에는 넷플릭스에서 드라마 한 편을 본다. 요즘 핫하다는 스위트홈을 정신없이 보다 보니 금새 집에 도착했다. 저녁은 아까 보다 멈춰 놨던 드라마를 다시 보면서 쿠팡 정기배송으로 받은 반찬과 국으로 해결한다. 잠들기 전, 밀리의 서재에서 책 한 편을 읽으며 하루를 마무리한다.
2021.01.2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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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대표 이범택)가 28일 크린토피아 3000번째 매장 ‘크린토피아+코인워시 미사강변호반점’을 오픈했다. 국내 세탁 프랜차이즈 중 3000호점을 돌파한 것은 크린토피아가 유일하다.경기도 하남시 망월동에 위치한 3000호점 ‘크린토피아+코인워시 미사강변호반점’은 세탁편의점과 코인빨래방의 장점을 합친 유무인 매장으로 물빨래부터 드라이크리닝까지 다양한 세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세탁멀티숍이다. 세탁편의점 운영 시간에는 점주가 상주해 운동화나 아웃도어 의류, 교복 등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와 동시에 코인빨래방을 무인으로 운영해 24시간 이용 가능하다.이날 오픈 기념식에는 크린토피아 모델 차은우가 참석했다. 차은우는 14일 진행된 ‘차은우와 두근두근 데이트’ 이벤트 당첨자
2020.10.29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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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는 10월 2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 단골 등급제에 가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고 밝혔다.지난해 홈플러스에서 론칭한 온라인 단골 등급제는 홈플러스 온라인 몰에서 구매한 횟수나 금액에 따라 등급을 나눠 그에 따른 혜택을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홈플러스는 ‘Black+’, ‘Red+’, ‘White+’ 총 세 가지 등급으로 나눠, 전월 기준 3회 이상 총 30만원 이상 온라인 몰에서 구매한 고객은 ‘Black+’, 2회 이상 총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은 ‘Red+’, 1회 혹은 7만원 미만 구매 고객은 ‘White+’ 등급을 부여한다. ‘Black+’ 등급 고객은 7만원 이상 구매 시 12%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 2장이 제공되며, ‘Red+’ 고객은 10% 할인
2020.10.06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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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 감염률이 증가하자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강화했다. 이에 프랜차이즈 카페나 베이커리의 좌석 이용이 불가해지자 SPC는 이러한 위기를 오히려 기회로 전환 시킬 수 있는 프로모션 전략을 강화했다. SPC 그룹은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가 연장되었던 지난 9월 7일부터 13일까지 자사의 포인트 어플인 ‘해피포인트’ 어플을 중심으로 배달 앱 ‘해피오더’를 본격적으로 활용하며 다양한 브랜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매일매일 배스킨라빈스, 리나스, 라그릴리아, 커피앳웍스에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배달비 무료 혜택까지 주어 소비자는 배스킨라빈스는 최대 7,000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었다. 또한 지난 7일부터 9
2020.09.17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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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크라상의 파리바게뜨 브랜드가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제과제빵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순위를 산정하는 모델이다. 이는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 파악 및 소비 선택권 제공을 위해 진행되는 조사로 올해 6회째 진행되고 있다.파리바게뜨는 매장의 위치선점부터 시작해서 시기에 맞는 마케팅 전략과 이벤트까지 꼼꼼하게 신경을 쓰는 브랜드이다. 파리바게뜨의 위치를 주의 깊게 보면, 대부분 횡단보도 앞에 입점되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이는 파리바게뜨가 매장위치 결정에 있어서 ‘집객력’을 가장 중시하기 때문이다. 파리바게뜨는 횡단보도, 정류장, 주차공간을 고려하여, 철저
2020.09.03 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