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에서 ‘브랜드 데이’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브랜드 데이’는 특정 날짜를 지정해 정기적으로 할인 판매 또는 혜택을 제공하는 마케팅 방식이다. 기업이 고유의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소비자들의 구매를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브랜드 데이에 관한 정보가 SNS에서 활발하게 공유되고 홍보되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으며,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데 효과적이기도 하다.

 

◆ 기업이 전개하는 다양한 'OO데이'

사진제공 = 배스킨라빈스
사진제공 = 배스킨라빈스
사진제공 = 더벤티
사진제공 = 더벤티

배스킨라빈스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숫자인 31을 활용해 31일마다 ‘31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1년에 7번, 31일까지 있는 달에 진행한다. ‘31데이’는 매장 방문 시 패밀리 사이즈를 하프갤론 사이즈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행사로, 지난 1월에는 2024년 첫 ‘31데이’인 만큼 사이즈업 외에도 10시부터 18시까지 ‘블록팩 3+1’ 이벤트, 재방문 시 사용 가능한 ‘싱글레귤러 1+1’ 영수증 쿠폰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한 바 있다.

파리바게뜨는 매월 1일을 ‘파바데이’로 정했다. 지난 1월 ‘파바데이’ 이벤트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되었고, 퀴즈 참여자에게 최대 3천 원 할인 랜덤 쿠폰을 제공했다. 또한, 파리바게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게시글 좋아요를 누른 뒤 지인을 태그해 ‘파바데이’를 알리는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 모바일 상품권 5천 원을 제공하기도 했다.

더벤티는 매월 20일을 ‘더벤티데이’로 정하고, 더벤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월 ‘더벤티데이’에는 10주년을 기념해 아메리카노 100원 쿠폰을 선착순 5만 명에게 증정했다. 더벤티 앱 가입 고객 이벤트로, 현장 결제 또는 픽업 오더 주문 시 사용 가능하도록 했다.

탐앤탐스는 매월 8일 ‘프레즐데이’에 프레즐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또는 아이스티 톨 사이즈 한 잔을 무료 제공한다. 프레즐 메뉴 중 작년 9월 출시된 프레즐베이글은 탐앤탐스의 시그니처 메뉴로 콘치즈, 애플크림치즈, 다크초코크림, 할라피뇨피자, 스위트포테이토, 체다치즈 등 총 6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