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쫄깃한 식감의 면발과 구수하고 시원한 꽃게탕 국물의 ‘꽃게랑면’을 용기면으로 출시한다.빙그레는 오뚜기 참깨라면을 스낵으로 만든 ‘참깨라면타임’을 선보인다. 식품업계에서 패션, 생활용품 등 이종업계와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이미 소비자의 이목을 끄는 마케팅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식품업계에서 동종업계 간 협업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첫 사례다.라면으로 새롭게 탄생한 ‘꽃게랑면’은 쫄깃하고 찰진 식감의 면발에 시원하고 구수한 꽃게탕 국물과 푸짐한 어묵 건더기가 어우러진 용기면이다. 부드럽고
2021.02.25 16:57
-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매콤한 진짬뽕에 꾸덕꾸덕한 진한 크림을 더한 ‘크림진짬뽕’을 봉지면으로 출시했다.‘크림진짬뽕’은 오뚜기의 스테디셀러인 ‘진짬뽕’을 활용해 만드는 모디슈머 레시피에서 탄생한 제품으로 9월 용기면으로 먼저 출시돼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크림진짬뽕’은 진한 해물 맛과 화끈한 불맛이 특징인 ‘진짬뽕’에 꾸덕하고 고소한 크림 맛을 더해 고급 레스토랑에서 먹는 매콤한 크림 파스타의 맛을 재현했다. 크림의 고소한 맛을 위해 생크림, 체다치즈, 마스카포네치즈 등을 황금비율로 개발핼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매콤
2020.12.10 17:26
-
익숙하면서도 익숙하지 않은 것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신제품이 출시됐다. 바로 오뚜기의 ‘진짬뽕만두’다. 이는 오뚜기의 스테디셀러인 '진짬뽕' 맛을 만두에 더한 제품이다. ‘진짬뽕만두’는 돼지고기와 오징어, 채소 등 짬뽕에 넣는 재료를 똑같이 사용했으며, 2가지 고춧가루를 사용해 해물맛과 불맛까지도 살렸다. 진공 반죽해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만두피에 양배추, 대파, 부추, 양파, 죽순 등을 넣어 식감도 놓치지 않았다.오뚜기 관계자는 “진공 반죽한 피를 사용해 찜기에 찌면 부드럽고, 튀기면 더욱 바삭하다”며 “에어프라이기로도 조리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제품은 진짬뽕의 화끈한 불맛과 진하고 개운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라며 “진짬뽕
2020.11.04 09:00
-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매콤하고 개운한 진짬뽕의 진한 맛을 만두에 더한 ‘진짬뽕만두’를 출시했다.‘진짬뽕만두’는 오뚜기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진짬뽕’의 맛을 통째로 만두에 넣은 제품이다. 진짬뽕의 화끈하고 매콤한 불맛과 개운하면서도 진한 맛을 만두로 구현했다.‘진짬뽕만두’는 돼지고기와 오징어, 다양한 채소 등 짬뽕에 들어가는 원재료를 그대로 사용했다. 2가지의 고춧가루를 사용해 기분 좋은 매콤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며, 화끈한 불맛과 진한 해물맛도 살렸다. 진공 반죽을 사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만두피에 양배추, 양파, 부추, 대파, 죽순 등 다양한 채소를 넣어 만두의 풍부한 식감과 부드럽고 촉촉한 맛을 살렸다.‘진짬뽕만두’는 진공 반죽한 피를 사용하여 찜기에 찌면 부드럽고 군만두로
2020.10.29 14:00
-
연일 이어지는 코로나 여파에 외식을 삼가고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집콕족”이 증가했다. 이들은 집에서 요리를 해먹거나 간편 식품으로 한 끼를 챙긴다. 타인과 대면을 피하는 "집콕" 소비자 증가는 온라인 장보기 사이트와 식품업계의 매출 급증으로 이어졌다. 쿠팡에서는 연이어 ‘주문 폭주’가 발생하고 있으며 로켓배송 출고량이 330만 건을 넘어섰다. 이마트(E-Mart)와 SSG 닷컴(신세계 닷컴)도 전년 비슷한 기간 대비 올해 주문량이 20%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식품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96% 증가하며 큰 폭으로 뛰었다. 코로나 19로 장보기 문화와 소비문화가 온라인 중심·식품 중심으로 바뀐 것이다. 이렇듯 온라인으로 식품 장보기를 즐기는 집콕족을 잡기 위해 오
2020.04.12 04:59
-
오뚜기는 지난달 26일 진짬뽕과 진짜장을 조합한 매콤한 짜장 라면인 ‘진진짜라’를 출시했다.최근 다양한 라면을 조합하는 ‘모디슈머’ 레시피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모디슈머’는 수정하다(modify)와 소비자(consumer)를 결합한 신조어로 취향에 맞게 제품을 변형해 사용하는 소비자를 뜻한다. 대표적인 예로는 농심의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합친 ‘짜파구리’가 있다. 짜파구리는 영화 ‘기생충’에 등장하면서 국내·외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진진짜라'는 오뚜기의 히트제품인 '진짬뽕'과 '진짜장'을 최상의 비율로 조합하여 탄생시킨 라면으로 겉포장도 두 제품과 유사하다. '진짬뽕'의 불 맛에 진하고 깊은 '진짜장'의 풍미가 어우러진 제품으로, 두껍고 넓은 면을 사용하여 쫄깃하고
2020.04.05 20:33
-
오뚜기의 성장을 이끌어낸 '진짬뽕'진짬뽕은 지난 2015년 출시된 오뚜기의 프리미엄 라면이다. 굵은 면발과 짬뽕국물을 컨셉으로 이색 라면의 패러다임을 이끌었다. 출시 5개월만에 판매량 1억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으며 이로 인해 오뚜기 라면 시장 점유율은 27%까지 올랐다. 오뚜기가 연매출 2조원(2016년)의 벽을 넘어서는데 도움을 준 장본인이다.작년 11월, 오뚜기는 프리미엄 라면인 진짬뽕을 리뉴얼하며 새로운 모델 화사를 내세워 임팩트있는 광고를 공개했다. 기존의 오뚜기 라면 광고에서 국물의 시원함, 정겨운 이미지를 강조했다면, 리뉴얼된 진짬뽕은 새로운 톤앤매너가 느껴지는 이색적인 컨셉이다. 오뚜기 진짬뽕 X 먹방요정 화사의 콜라보?리뉴얼 진짬뽕
2020.02.09 17:3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8 제6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9월 18일(화)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기업의 경영자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은 이남식 심사위원장(전 계원예술대학교 총장)의 개회사와 배기동 관장(국립중앙박물관)의 축사이어 두 시간 동안 진행되었다.[2018 제6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수상사] ■올해의 CEO ‘최고경영자상’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개인에게 시상하는 제도이며 ‘2018 최고경영자상’은 노운하 대표(파나소닉코리아)가 수상하였다.■ 사회와 문화를 아우르는 앙트러프러너십(The Prize of Entrepren
2018.09.19 13:14
-
모든 요리가 그렇듯 물을 끓이며 시작한다. 현재 바깥 온도는 31도. 벌써 땀이 툭 튀어져 나온 광대뼈를 지나 턱 밑에서 아롱진다. 겉 포장을 뜯고 부스럭, 거리며 그 안의 내용물을 꺼낸다. 송송 끓인 물에 넣는다. 현재 물의 온도는 100도 일 것이다. 휘리 휘리 건더기가 아래에 달라붙지 않도록 젓는다. 5분이면 되려나. 한낮의 열기와 물의 열기가 합쳐져 내 손을 빨간색으로 물들인다. 뭔가 거창한 요리를 기대했는가? 사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라면이다. 매우 흔한 음식이지만, 이 만큼 우리나라에서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식품도 드물 것이다. 국내에 출시된 라면 종류만 해도 총 300여 가지에 이른다. 우리나라는 연간 라면 소비량 34억 개, 1인당 한 해 소비량은 70개로 세계 1위의 라면 선진국(
2018.09.04 10:00
-
카레와 케첩으로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오뚜기는 1987년 청보라면을 인수하며 뒤늦게 라면 시장에 뛰어들었다. 2011년만 해도 10%가 조금 넘는 수준이던 오뚜기의 라면 시장 점유율은 진짬뽕이 출시된 2015년 말 처음 20%를 넘어섰고, 2016년 상반기에는 23%를 돌파했다.'진짬뽕'의 인기비결에 대해 오뚜기라면 연구원들은 고온에서 야채를 볶으면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짬뽕 기름의 불맛', 직접 닭을 끓여 추출한 100% 시원하고 진한 육수, 홍합, 오징어, 미더덕 등 최적 함량의 해물조합으로 만든 해물맛, 짬뽕에 어울리는 풍부한 건더기, 라면의 면폭이 3mm 이상인 태면(큰 면발) 이라는 점에 입을 모은다. '진짬뽕'의 불맛은 고온의 웍에서 야채를 기름에 볶을 때 순간적으로 야채 표면의 수
2017.03.21 10:15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에서실시한 2016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Satisfaction Index)조사에서 오뚜기 ‘진짬뽕’이 짬뽕라면 산업군 1위로선정되었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해당 브랜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해당 산업군에 대한 만족도를 측정하여 점수화한 것으로, 오뚜기 진짬뽕은 1000점 만점 중 772점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실제로, 진짬뽕은 출시 173일만에누적판매량 1억개를 돌파했으며, 최고 일일 판매량은 180만개에 달한다. 오랜 기간 신라면이 정상을 차지하고 있던 라면업계에서 진짬뽕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진짬뽕은 기존의 라면과 달리 1000원이 훌쩍 넘는 고가의 ‘프리미엄 라면’이다. ‘프리미엄라면’은 수
2016.09.29 23:52
-
고객의 구매단계에서 인터넷 검색 및 온라인 상 반응의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다. 대부분의 소비자가 온라인에서 정보를 얻고 상품 구매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그에 따라 온라인 소통에 가장 익숙하며 활발한 2030 소비자들의 영향력이 중대해지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반영하여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2,30대 소비자를 대상으로한 ‘제2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작년에 비해 조사 산업군을 대폭 늘려 진행한 올해 조사는 조사 대상을 2030 소비자에 집중함으로써 젊은 소비층이 생각하는 고객 만족의 수준을 객관적으로 측정한 것에 의의가 있다고 협회 측은 밝혔다.
2016.09.28 18:26
-
롯데마트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주관의“2016 대한민국 공감받는 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에서 2년 연속 페이스북 부문 A등급 인증을 획득했다. HTHI는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양적 및 질적지표(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으로 분류하여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이번 조사는 2015년 10월 1일부터 2015년 12월 31일, 총 3달간의 SNS 운영기간을 기준으로 진행되었으며, 대한민국 1000대 기업을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 매출액 등을 참고하여 총 312개 기업의 SNS 활용 현황을 조사했다. 롯데마트는 2012년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을 시작해, 2016년 3월 현재까지 31만 3천여 명의 팬들과
2016.03.21 13:56
-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 히트예감브랜드(Ready to hit)'에서 짬뽕라면의 혁명을 일으킨 오뚜기의 '진짬뽕'이 후보군에 올랐다. 지난 10월 선보인 진짬뽕은 출시 50여 일만에 1000만 개를 돌파하며 무서운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 수치는 국민 5명중 1명이 오뚜기 진짬뽕을 택해 이제 짬뽕도 집에서 쉽고 간편한 조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프리미엄 짬뽕 제품을 가장 먼저 출시한 오뚜기는 진한 해물맛 소스로 맛을 냈다. 기존의 라면보다 두껍고 넓은 면을 사용해서 쫄깃함과 탱탱함 그리고 부드러운 중화면 특유의 맛까지 담아냈다. 오징어, 게맛살, 목이버섯, 미역, 청경채, 당근, 양배추, 파 등 총 8가지로 구성되어 맛을 한 층 더 살렸다. 또한, 원료
2015.12.17 22:07
-
오뚜기(대표 이강훈)이 야심차게 내놓은 진짬뽕이 출시 한달 만에 400만개 판매를 기록했다. 면발은 3mm로 일반 라면보다 두껍게 출시하여,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다. 또한 실제 중국집에서 판매하는 짬뽕과 유사한 맛을 낼 수 있도록 해물과 치킨, 사골과 육수를 조화하여 맑고 진한 육수를 냈다. 오뚜기는 기존 진라면, 진짜장과 함께 '진짜진짜 맛있는~ 오뚜기 '진진진'이벤트'를 지난 11월에 진행했었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오뚜기의 '진' 제품과 함께 먹방 사진을 찍어 SNS에 인증하면 다양한 경품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프로모션과 함께 소비자들은 오뚜기의 진짬뽕뿐만 아니라 '진'제품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다. 오뚜기 관계자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중국집의 대표 메뉴인 짬뽕의 맛을
2015.12.10 12:20
-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대표 라면 제품인 진라면과 프리미엄 라면 제품 진짜장, 진짬뽕의 ‘진진진’ 브랜드를 알리는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진진진 이벤트는 ‘진짜 진짜 맛있는~ 오뚜기 ‘진진진’ 맛있는 이벤트’로 오뚜기의 대표 라면 제품인 진라면과 새롭게 출시된 프리미엄 라면 진짜장, 진짬뽕의 출시 기념 이벤트이다. 29일까지 진진진 먹방 인증 올리기, 퀴즈 맞추기, TV CF 공유하기 등 총 3개의 이벤트로 진행된다.오뚜기는 조미식품류, 소스류, 수산물, 면류, 유지류 등의 제조와 판매를 하는 회사이다. 계열회사로는 (주)조흥, 오뚜기라면(주), 오뚜기제유(주), 오뚜기물류서비스(주), 오뚜기냉동식품(주), 오뚜기에스에프(주), 오뚜기삼화
2015.11.08 1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