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페이스북 페이지

 

롯데마트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주관의“2016 대한민국 공감받는 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에서 2년 연속 페이스북 부문 A등급 인증을 획득했다.

 HTHI는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양적 및 질적지표(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으로 분류하여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이번 조사는 2015년 10월 1일부터 2015년 12월 31일, 총 3달간의 SNS 운영기간을 기준으로 진행되었으며, 대한민국 1000대 기업을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 매출액 등을 참고하여 총 312개 기업의 SNS 활용 현황을 조사했다.

롯데마트는 2012년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을 시작해, 2016년 3월 현재까지 31만 3천여 명의 팬들과 꾸준한 소통을 지속해오고 있다. 롯데마트는 페이스북을 통해 고객 생활에 밀접하게 연관된 쇼핑 정보와 생활 팁을 위트있게 전하고 있으며, 작년 10월부터는 ‘새로운 생활의 큐레이터’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채널로 진화해 나가고 있다.

롯데마트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비누 방향제 만들기, 코코넛오일 치약 만들기, 양초로 방수신발 만들기 등 일상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유용한 팁들이 매주 소개된다. 싱글족과 자취생들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진짬뽕 볶음밥, 전자레인지 고구마 경단, 청양고추 피클 등의 트렌디하고 간편한 레시피도 롯데마트 페이스북 페이지의 인기 콘텐츠 중 하나이다.

롯데마트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적극 소통하는 ‘새로운 생활의 큐레이터’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