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진짬뽕’ 리뉴얼 출시

오뚜기 대표 프리미엄 라면 '진짬뽕' / 오뚜기 공식 홈페이지

오뚜기의 성장을 이끌어낸 '진짬뽕'

진짬뽕은 지난 2015년 출시된 오뚜기의 프리미엄 라면이다. 굵은 면발과 짬뽕국물을 컨셉으로 이색 라면의 패러다임을 이끌었다. 출시 5개월만에 판매량 1억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으며 이로 인해 오뚜기 라면 시장 점유율은 27%까지 올랐다. 오뚜기가 연매출 2조원(2016년)의 벽을 넘어서는데 도움을 준 장본인이다.

작년 11월, 오뚜기는 프리미엄 라면인 진짬뽕을 리뉴얼하며 새로운 모델 화사를 내세워 임팩트있는 광고를 공개했다. 기존의 오뚜기 라면 광고에서 국물의 시원함, 정겨운 이미지를 강조했다면, 리뉴얼된 진짬뽕은 새로운 톤앤매너가 느껴지는 이색적인 컨셉이다.
 

오뚜기 '진짱뽕' 리뉴얼 포스터 / 오뚜기 공식 홈페이지

오뚜기 진짬뽕 X 먹방요정 화사의 콜라보?

리뉴얼 진짬뽕 광고에서는 2019년 먹방요정으로 식품업계의 신드롬을 일으킨 마마무 화사가 함께했다. 모델 화사는 작년 '먹방여신'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 1위로 올라 주목받은 바 있다. 파격적인 컨셉과 함께 리뉴얼한 진짬뽕의 컴백을 확실히 예고했다. 유튜브 공식 계정을 통해 ‘이맛 진짬? 오뚜기 NEW 진짬뽕(Feat.화사)’라는 제목으로 광고영상이 업로드됐다. 여기서 오뚜기는 진짬뽕이라는 제품이름과 Real을 연상하는 ‘진짬’이라는 단어의 언어유희를 통해 2030을 타겟 소구 포인트를 잡았다. 실제로 국내 식품업계의 움직임은 B급감성, 재미, 젊음의 컨셉으로 돌아가고 있다. 오뚜기 또한 나혼자산다, 먹방 등으로 신드롬을 일으킨 모델과 더불어 재밌는 카피와 컨셉을 유도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짬뽕라면 돌풍의 주인공인 오뚜기 ‘진짬뽕’을 리뉴얼 출시했다”며, “맛도 패키지도 새롭게 리뉴얼한 진짬뽕으로 더욱 맛있는 진짜 짬뽕의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