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LG화학이 재생 플라스틱, 썩는 플라스틱, 바이오 원료 기반 플라스틱 등 친환경 소재와 기술로 중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LG화학은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중국 선전에서 열리는 중국 ‘차이나플라스 2021’에서 △재생 플라스틱인 PCR ABS[1]와 White PCR PC[2] △썩는 플라스틱인 옥수수 성분의 PLA[4]와 생분해성 고분자인 PBAT[5] △옥수수에서 추출한 포도당 등을 활용한 바이오 원료 기반의 Bio-SAP[3] △환경호르몬이 없는 친환경 가소제 등 지속가능한 ESG 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적극적인 고객 유
2021.04.13 15:52
-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기업들은 ‘언택트(Untact)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언택트는 접촉(contact)을 뜻하는 ‘콘택트’에 ‘아니다’를 뜻하는 ‘언(un)’을 붙여, ‘접촉하지 않음’을 의미한다. 즉, 언택트 마케팅은 판매자와 소비자의 직접적인 접촉을 최소화하고, 키오스트, VR, 챗봇 등의 기술을 이용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마케팅을 뜻한다. 그리고 이러한 언택트 마케팅은 식품업계에서도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시식행사나 오프라인 쿠킹클래스 등 대면 마케팅이 활발했던 식품업계는, 특히 SNS 등 온라인을 적극적으로 이용한 언택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농심은 오는 18일 ‘제21회 농심 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결승 라운드’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본래
2020.08.09 20:41
-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공동 주최하는 '2019 제6회 한중경영대상'이 오는 25일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열린다.'한중경영대상'은 한중 양국의 민간차원 교류 확대 및 공동 산업 발전을 위하여 2013년 제정된 글로벌 시상제도로, 한중 경제 협력 구현, 미래 지향적 가치 실현, 공유가치 경영 실천에 대한 혁신적인 노력으로 양국의 공동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개인과 기업을 발굴하고 격려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매년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수상후보를 선정한 후, 심사위원회가 세부적인 내용을 심의하여 최종 수상사(자)를 선정한다. 올해 개인부문 최고경영자상 수상자로는 왕촨푸 회장(BYD)이 선정됐다.BYD는
2019.06.18 18:00
-
PPL은 Product Placement의 약자로 많은 사람들에게 ‘간접광고’로 익숙한 대표적인 광고 기법 중 하나이다. 보통 영화나 드라마 속의 소품으로 등장하는 상품으로 브랜드명 등을 노출시켜 홍보하는 일종의 광고마케팅 전략이다. 몇몇 노골적이고 과도한 PPL 기법은 작품의 흐름을 끊기도 하고 브랜드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남기기도 한다. 하지만 전략적이고 효과적인 PPL은 드라마의 화제성 및 인기에 힘입어 폭발적인 관심을 받기도 한다. 대표적인 예로 아모레퍼시픽의 드라마 ‘태양의 후예’ PPL을 들 수 있다. 2016년 성황리에 종영된 태양의 후예는 30%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 특히 중국시장에서도 큰 열풍을 일으켰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자연스레 K-Beauty의 대표 브랜
2018.10.03 10:00
-
명품기업을 추구하는 (주)가디뷰이(대표이사 한화란)가 한국 마케팅 협회가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브랜드 대상] 디자인 경영대상을 수상하였다. 중국인 한화란 대표가 설립한 ㈜ 가디뷰이는 자체브랜드 제품의 개발과 한국의 중소/중견브랜드의 중국과 동남아시아의 ㈜가디뷰이 유통네트워크를 통하여 수출과 유통을 하고 있다. 품질은 기본, 화장품 그 이상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겠다는 경영신념이 오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만들었다. 중기적인 사업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중화권 독점판권을 확보하기 위해 STYLE71 색조화장품 브랜드에 2016년 크라우드펀딩 방식으로 투자 하였으며, 장기적 사업기반 구축을 위해 독자브랜드 [미란향, 디랑카, ST71, DIACOS 등] 상표를 한국과 중국에 20여 건
2018.08.23 17:00
-
대한민국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아 ‘국민 간식’으로 이미지를 굳힌 오리온 초코파이 情.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한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으뜸브랜드 K-푸드 부문’ 중에서도 정겨운 초코파이를 찾을 수 있다. 초코파이는 지금까지 고객의 경제적, 기능적, 심리적 가치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 왔을까? 1) 정겨운 가격1974년 처음으로 판매되는 초코파이의 가격은 50원이었고, 당시 짜장면 한그릇은 150원의 가격으로 세배 차이가 났다. 그러나 현재 편의점에서 초코파이 2개입을 800원에 구매할 수 있지만 현재 짜장면의 가격은 5000원을 웃도는 가격으로, 초코파이는 수십년간 단지 8배의 가격을 올렸다. 또한 오리온은 2015년 어떠한
2018.08.09 10:00
-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2016년 한국 게임의 중국 수출액은 1조 3000억원대로 전체 중화권 수출의 37%를 차지했다. 위정현 중앙대 경영학부 교수는 “세계 게임시장이 모바일로 재편되면서 이 분야에 강점을 가진 한국 업체들의 도약이 두드러지고 있다”며 “배틀그라운드 흥행으로 ‘온라인게임 종주국’의 자존심을 되찾은 것도 의미있는 성과”라고 분석했다. 1. 꽉 막힌 중국 게임시장, 해답은 리타게팅 중국 정부의 자사 게임산업 보호정책과 사드 사태 이후 판호(서비스 허가증)배급 정지 등 한국 게임사들에게 강력한 규제를 적용하면서 국내 게임사들이 중국시장에서 밀려나기 시작했다. 이에 권명자 가이아 모바일코리아 지사장은2016 K-Game 비즈
2018.08.06 10:10
-
보령메디앙스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18 한중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한중경영대상은 한중 양국 간 경제발전을 위해 혁신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보령메디앙스는 지난 39년 동안 각종 영ㆍ유아 관련 제품을 전문적으로 선보이며 줄곧 국내 1위를 고수한 대표적인 유아용품 기업이다. 이러한 입지를 바탕으로 2013년에는 중국현지법인인 천진유한상무공사를 설림, 중국 시장에 진출해 중국엄마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있다. ‘올곧은 육아’ 캠페인, 유해 물질 30여 가지 제거로 깐깐한 엄마들로부터 호평보령메디앙스는 2010년에서부터 지금까지 전사적으로 ‘올곧은 육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자사가 취급하는 전 제품에 대해 아
2018.06.29 10:00
-
- 2016년 부터 한중 경제 협력 구현에 앞장서며 1백억 원 이상 성과를 창출한 점 높게 평가 받아- 스마트학생복의 디자인 및 기술력으로 대한민국 학생복의 우수성을 알리며 중국시장에서 입지 다져 (주)스마트에프앤디(대표 윤경석)의 중국 합작 교복 브랜드 ‘싸메이터(飒美特)’가 2018 제5회 한중경영대상 ‘한중경제협력상’을 지난 28일 수상했다.국내 1위 학생복 브랜드 스마트학생복을 보유한 ㈜스마트에프앤디는 2015년 국내 유일한 학생복 브랜드로 디자인과 품질을 인정받아 ‘상하이 국제 교복 박람회’에 초대돼 대한민국 학생복의 우수성을 알렸으며, 2016년 상하이 국제 교복 박람회'에서는 중국 내 역량있는 패션기업 ‘보스덩(BOSIDENG)’과 손잡고 한중 합작 교복 브
2018.06.29 10:00
-
브랜드는 제조자 또는 판매자를 구별할 수 있는 이름, 용어, 사인, 심볼 등으로, 이 브랜드의 이미지와 느낌, 아이덴티티를 불어넣는 과정이 브랜딩이다. 브랜딩은 소비자의 충성도와 신뢰를 유지하는데 기여하기 때문에 브랜드는 효과적인 브랜딩 전략을 통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한다. 러쉬와 파파레서피는 뷰티 업계에서의 대표적인 브랜딩 성공사례로 볼 수 있다. 러쉬는 영국 핸드메이드 화장품 브랜드로 입욕제, 보디, 페이스, 헤어, 향수 등 제품을 판매한다. 러쉬의 3원칙은 “無광고, 無포장, 천연재료”이다. 여기서 ‘無광고’는 홍보를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데, 타 화장품 브랜드들과는 달리 제품을 있는 그대로 표현하며 진정성을 전달함으로써 신뢰를 구축했다.
2018.06.07 10:00
-
‘로보로보’는 국내 방과후 학교 교육용 로봇 제조 기업이다. 2000년 5월 29일 지능형 로봇 전문기업 ㈜로보로보로 설립되었다. 벤처기업으로서 기술 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인정을 받은 바 있으며, 국내 최초로 지능 로봇 비즈니스 모델 특허출원을 받았다. 전연령대의 학습이 가능한 다양한 교육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로봇, 코딩, 융합 과학 등의 양질의 교육 교구를 통한 인재학습을 지향한다.현재 중국을 중심으로 20개국의 해외에 교육용 로봇을 수출하고 있으며, 작년 해외 수출만 700만 달러를 기록했다. 2011년에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베이징로보로보교육과기유한회사’와 10년이라는 장기계약을 체결했다. 이 뿐만 아니라 중국의 최대 교육회사인 신동방과 MOU(Memorandum of Understandi
2018.05.29 10:00
-
(주) 클리오의 브랜드 페리페라(Peripera)는 여름을 맞아 18SS 한정판 컬렉션을 선보였다. 페리페라는 색조 화장 전문 브랜드 클리오 소속으로 젊은세대를 주 타겟으로 하는 코스매틱 브랜드이다. 현재 중국시장을 시작으로 동남아, 미주등 해외로의 성공적인 진출로 글로벌 코스매틱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페리페라는 특히 '소녀들이 열광하는 Lovemark 브랜드'라는 타이틀을 걸고, '사랑스러움' 이나 '귀여움'의 이미지를 가진 제품들을 출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들은 매 시즌마다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하기도 하는데, 올해도 예외는 아니었다.이번 달 16일 페리페라는 18SS 한정판 '달달공장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한정 컬렉션은 아이스크림 팩토리를 연상시키는 동화 같
2018.05.28 10:00
-
최근 국가 간 이동의 제약이 없어지고 많은 외국인 들이 국내에 유입되면서 요식업계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이전까지 찾아보기 힘들었던 태국 음식, 인도 음식, 지중해 음식 등 다양한 국가의 음식점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이는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현상이다. 한국 음식은 여행 온 외국인들이 많은 극찬을 하지만 김치, 비빔밥, 불고기 외의 음식 문화에 대해서는 한국에 온 경험이 없는 외국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에 전 세계에 음식 한류를 퍼뜨리고자 하는 흐름의 선두에 나선 기업이 있다. 바로 ‘The Born’이다. The Born은 국내 사람들에게도 많이 생소한 기업명이다. 이 기업은 본래의 이름보다 ‘백종원 프랜차이즈’라는 별
2018.05.19 10:00
-
‘닥터자르트’는 중소기업 해브앤비의 화장품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이미 대중적인 브랜드이다. 화장품 브랜드가 많은 한국에서 닥터자르트가 살아남을 수 있었던 이유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라는 점도 한몫했다. 더마코스메틱이란 일반화장품과 피부과용 바르는 의약품 사이에서 피부과학적 해결책을 제시한 화장품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닥터자르트의 ‘세라마이딘’ 제품은 강력한 보습을 특징으로 한 제품이고, ‘시카페어’ 는 피부 회복이 특징인 제품이다. 소비자들은 피부과 약처럼 믿음이 가는 이 제품들에 지갑을 열었고,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닥터자르트는 대표적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 우뚝 설 수 있었다.닥터자르트의 해외시장 진출도 남달랐다. 이들은 글로벌한 기업을 목표로 창업초기부터 해외시장을 공략했다. 2004년 설립을
2018.03.15 10:00
-
2017년 5월, 오리온은 글로벌 제과산업 전문지인 캔디인더스트리에서 ‘제과업계 글로벌 TOP’에 선정되었다. 전 세계 제과 기업의 전년도 매출액을 기준으로 오리온은 2조 3천863억원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오리온은 현재 중국, 베트남, 러시아에서 제과업계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유수의 글로벌 제과 기업들이 중국에서 고전을 하고 있는 가운데서도 오리온의 스낵, 파이 등 주력 제품군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 성장했다. 베트남에서도 오리온 스낵, 파이 등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고, 이란과 러시아 역시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오리온 중국 법인은 1993년, 북경사무소를 개설하면서부터 시작되었다. 북경 인근 람팡공장을 시작으로 상하이, 베이징, 광저우까지 범위를 넓혀 공장
2018.03.08 10:00
-
기자: 한화란 대표님, 안녕하십니까? 우선 인민일보 인민망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인민망 네티즌 여러분께 인사 말씀 부탁드립니다.한화란 대표: 안녕하세요? 인민망 네티즌 여러분! 가디뷰이 대표 한화란입니다. 저는 중국인으로서 한국에서 창업하였고, 한중 협력기업으로서 성공 모델이 되고자 성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직 시작단계지만 여러분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너무나 반갑습니다. 따뜻한 마음으로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네티즌 여러분들의 미래가 더 행복하고 아름다워 지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중국인이라서 한국어를 잘하지 못합니다. 한국어가 서툰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자: 대표님께서는 2013년 작은 규모로 시작한 가디뷰이를 불과 5년여
2017.11.03 09:08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오휘’, ‘VDL’, ‘빌리프’ 3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를 중국에 동시에 론칭하며 중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LG생활건강은 22일 중국 항저우에 위치한 최고급 백화점인 우린인타이 백화점(银泰百货杭州武林总店)에 ‘오휘·VDL’ 및 ‘빌리프’의 첫 번째 매장을 각각 오픈했다. 이로써 LG생활건강은 기존 ‘후’와 ‘숨’에 이어 ‘오휘’, ‘VDL’, ‘빌리프’까지 주요 5대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를 모두 중국 현지에서 선보이게 됐다. 이는 면세점이나 해외 직구를 통해 제품을 접해 본 중국 고객들의 호평에 따라 고객층이 늘어나면서, 현지에서 제품을 만나고 싶은 고객 니즈에 부응하고 장기적으로는 잠재력이 큰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럭셔리 브랜드를 보다
2017.10.23 11:07
-
대한민국 유통,물류의 대표주자 CJ대한통운 박근태 대표와 BGF리테일 김윤경 상무의 조찬강연이 오늘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진행되었다.대한민국 택배산업 1위에 빛나는 CJ대한통운의 박근태 대표는 'Build up CJ OnlyOne Style in global' 이라는 주제로 CJ그룹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강연하였다. 2017 한중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한 박근태 대표는 2006년부터 CJ그룹 중국 본사의 대표이사로 재직하며 오랜기간 중국 사업의 노하우를 체득한바 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CJ그룹의 중국시장 공략법', 'CJ대한통운의 마케팅 전략'등을 소개하며 CJ가 가진 사업적 방향성에 대해 설명하였다.박근태 대표는 "글로벌에서 'CJ'의 존재감을 확보하고 차별화된 그룹
2017.09.15 09:06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주최하고 이데일리TV, 인민망 등이 후원하는 '제48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8월 25일(금), 강남 노보텔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이번 조찬회에서는 세계 드론 시장의 7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DJI코리아'의 문태현 법인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화장품 브랜드까지 섭렵하며 유일무이한 족적을 남기고 있는 '스타일난다(난다)'의 한관현 이사가 연사로 나섰다. 첫번째 연사로 등장한 스타일난다 한관현 이사는 스타일난다의 중국시장 공략전략으로 '중국 현지 사이트와 동일한 운영방식', '공식 SNS 계정 운영', 'T몰 내 공식판매처 운영' 등을 주요 키워드로 설명하였다.스타일난다의 중국 공식
2017.08.25 1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