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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니티란, 해시태그(TAG)와 공동체를 의미하는 '커뮤니티(Community)'의 합성어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과 같은 SNS의영향력이 커지면서 생겨난 공동체를 말한다. 태그니티 마케팅은 해시태그 (#)를 통해 같은 취향과 관심사를 공유하는 MZ 세대를대상으로 펼치는 마케팅을 의미한다. MZ 세대 사이에서 골프 초보자라는 뜻의 ‘골린이‘라는 해시태그로 골프가 유행했을 때, 골프 관련 브랜드들이 SNS와 같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제품 홍보에 나서는 것이 그 예시다. 이러한 태그니티 마케팅은 MZ 세대가 개인의 취향과 흥미를 중요
2022.09.0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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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마케팅이 이제 기업의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자리잡았다. “입소문 마케팅”이라고도 불리는 바이럴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주로 블로그나 SNS, 유튜브, 온라인 커뮤니티 등 인터넷에서의 입소문을 통해 이루어지며, 기업 입장에서는 초기의 적은 투자만으로도 높은 효율을 꾀할 수 있기에 다양한 산업군에서 시도되고 있다.하지만 이러한 효과와는 반대로 소비자 사이에서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이 갈수록 확산되고 있다. 바이럴 마케팅이 이른바 “기만 마케팅”
2022.04.17 0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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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여파가 가정의 달 모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잡코리아가 알바몬과 공동으로 실시한 설문에 따르면 직장인 10명 중 7명이 ‘코로나19로 5월 가족 모임 계획이 예년과 달라진 부분이 있다’고 답했다. 가장 많이 바뀐 점은 ‘안 만나고’, ‘덜 모인다’는 것.달라졌다고 답한 직장인의 절반 이상은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당분간 만나지 않고 각자 보내기로 했다’(52.8% 복수응답)고 응답했다. ‘예년에 비해 가족모임 횟수를 줄여 최소화하기로 했다’는 응답도 42.4%였다. ‘여행을 하거나 외식을 하는 대신 직접 요
2021.05.07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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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북스가 역사소설 ‘이화’를 펴냈다.“100여년 전 망국으로 마감한 실패한 근현대사에서 대한민국으로 부활한 가장 위대한 성공의 역사를 가르친다.”◇가르치고 있는 형식은 소설이지만 역사책이다역사소설 ‘이화’는 고종과 이완용 중 누가 더 매국노였는가를 밝히고 있다. “이완용이 옥새를 임금 대신 찍어 조선이 일본 식민지가 되고 말았다”고 교과서에 나와 있지만 그건 사실은 ‘가짜 역사’다. 나라를 팔아먹는 매국질을 한 기생충과 숙주였는지 그 사실을 팩트를 통해 작가는 재현하고 있다.◇역사는 지금도 그리고 앞으로도 되풀이될 것이다이 소설에
2021.04.27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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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시장(플랫폼)이 이동하고 있다”“플랫폼에서 거래가 이루어지는 두 가지 방법 : 검색과 발견”“플랫폼에서 소비자를 레버리지 하는 두 가지 방법 : 유인 전략과 유도 전략” 코로나19가 발발하고 어느새 1년 1개월이란 시간이 흘렀다. 불안과 안심, 공포와 희망을 오고 가며 일상은 팬데믹에 익숙해져 가지만, 기업들의 움직임은 어느 때보다 숨가쁘다. 멈춰버린 오프라인에 기다리다 지친 기업들은 온라인에서 활로를 찾지 못하면 생존에 위협을 느낄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온라인이 활성화되고 있다. 디지털 채널을 확대하고,
2021.03.11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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겉보기엔 아무리 봐도 맥주처럼 보이는데, 마셔도 절대 취하지 않는 맥주가 있다. 바로 ‘무알콜 맥주’이다. 맥주 판매 성수기인 여름이 성큼 다가온 가운데, 이 무알콜 맥주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뜨거워지고 있다.국내에서 ‘무알콜 맥주’를 떠올렸을 때 가장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는 하이트진로음료의 ‘하이트제로’다. 이는 국내 첫 무알콜 맥주이기도 하다. 하이트제로가 출시된 2012년 당시만 해도 국내 무알콜 맥주 시장 규모는 약 13억 원에 불과했다. 하지만 하이트진로음료는 무알콜 맥주 시장이 떠오르기 전, 재빠르게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국내 무알콜 맥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다음 날 면접을 앞둔 사람, 운전해야 하는 사람 등 주로 술을 마시고 싶
2020.07.03 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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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세상 텐션’ 윤쭈꾸와 ‘흥 폭발 댄스’ 주이가 맘스터치에서 만났다.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신규 광고 모델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윤쭈꾸와 걸그룹 모모랜드의 멤버 주이를 발탁했다고 21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유쾌하고 발랄한 두 모델이 맘스터치의 신제품 및 광고 컨셉과 잘 어울려 이번 광고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전했다.윤쭈꾸는 지난 8월 유튜브 ‘워크맨’ 채널 에버랜드 알바 리뷰 편에 등장해 엄청난 관심을 받았고, 해당 영상은 13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지난 9월에는 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에서 윤쭈꾸와 빠야족의 콜라보 댄스 영상이 공개되며 또 한 번 큰 반향을 일으켰다. 윤쭈꾸는 직접 랩 메이킹에 참여 하며 재치있는 원곡에 재치 있는 가사를 넣어 그 재미를 더했
2019.12.01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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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짝퉁 게임’ 업체로 비아냥 받고, 한때 국내 기업의 인수 목록에 올랐던 텐센트가 국내 1위 게임업체 넥슨을 인수할 강력한 후보로 부상하고 있다. 게임 업계에서는 본래 넥슨 인수 후보인 넷마블과 카카오, 국내 사모펀드 MBK파트너스 간의 삼파전을 예상했다. 그러나 막대한 자금력을 보유한 텐센트의 출현으로 입찰 의향을 밝힌 업체들은 서로 컨소시엄 형태의 합종연횡을 이룰 수밖에 없게 됐다. 이미 카카오의 2대 주주이자, 넷마블의 3대 주주인 텐센트는 존재감만으로 게임 업체 내에 경계심을 불러일으키게 됐으며, 그 영향력은 점차 세계적으로 뻗어 나가고 있는 추세이다. 격세지감을 주는 세계 최대 게임 개발·유통사로 발전한 텐센트의 성공 비결은 과연 무엇인가?텐센트의 회장 마화텅(馬化騰, Pony Ma)은 ‘창
2019.10.28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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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본질은 가치입니다’ 애플을 세계적 기업으로 만들어낸 스티브 잡스가 1997년 애플에 복귀해 강연 중 남긴 말이다.2011년 10월 5일, 애플의 스티브 잡스가 세상을 떠났다. 스티브 잡스는 IT/콘텐츠 기업 애플의 공동 창업주이자 전 CEO/회장이다. 잡스는 21세기 혁신의 아이콘, 유비쿼터스 시대의 발판을 마련한 인물로 평가된다.스티브 잡스는 창의적인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애플의 광고전략, 프레젠테이션까지 직접 진두지휘하면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독특한 마케팅 전략과 프레젠테이션 기술로 신제품 발표회를 대성공시키며 마케팅업계에선 신화적인 광고인으로 유명하다. 마케터, 광고인이라면 그의 프레젠테이션을 연구하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이다. 단순 기업인을 넘어 비범한 생각과 행
2019.10.06 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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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이 치열한 식음료 업계 사이에서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한번에 사로잡기 위한 제품의 네이밍이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다.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제품명은 제품의 인지도 상승뿐만 아니라 매출 증대에 큰 기여를 하기 때문이다. 때문에 많은 식음료 업계들이 '네이밍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숫자는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는 동시에 시각적 각인 효과가 커 네이밍 마케팅에서 자주 활용된다.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 0.00’의 경우에 숫자 ‘0’을 반복적으로 사용하여 알코올 함량이 0.00%인 점을 강조함과 동시에 소비자들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는 효과를 거뒀다. 실제로 ‘하이트제로 0.00’은 수입 제품이 대다수인 국내 무알코올 음료 시장에서 알코
2019.06.02 1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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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스, 하이트, 피츠 등 국산맥주가 설자리를 잃어가고 있다. 국내 맥주시장의 수입맥주 공세가 거세지고 있어서다. 사실, 수입맥주가 늘어난 것은 새로운 사실이 아니다. 최근 3년간, 수입맥주 매출액은 매년 20~30% 증가해왔다. 반면, 국산맥주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수입맥주 증가의 주된 요인은 무엇일까? 1. 대형 유통업체들의 치열한 판촉행사소비자들의 쇼핑 기반이 온라인으로 옮겨가면서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고객들을 매장으로 유입할 수 있는 제품들에 대한 판촉전이 치열하다. 이 가운데 술은 전자상거래가 불가한 제품인 만큼 대형
2018.12.04 0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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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방송인 이영자가 휴게소 맛집 투어를 선보이자 ‘소떡소떡’, ‘맥반석 오징어’ 등 다양한 메뉴들이 화제가 되며 방송 이후 휴게소 음식 판매율이 200% 급증하였다. 최근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그룹 마마무의 멤버 화사 또한 방송에서 막창 먹방을 선보인 후 전국에 막창 대란이 일어났다. 이처럼 유명인들의 영향력은 상상이상으로 파급력이 세다. 특히 식음료 부문에서 스타 마케팅이 활발한데 가히 별들의 전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업들은 그들만의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고자 고군분투하고 있다. 1. 장수 모델로 소비자 각인 효과를 누리다. 광고 모델은 제품의 얼굴이다. 과거와 달리 단발 계약이 많은 요즘, 장수 모델로 활
2018.09.0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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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불황으로 사람들의 지갑이 열리지 않으면서 소비패턴 또한 변화하고 있다. 이에 정수기 렌탈부터 쉐어하우스, 자전거 공유 등 다양한 공유 서비스시장 규모가 약 30조원으로 증가하면서 전세계 경제시장의 큰 주축으로 커져가고 있다. 1.SK와 GS주유소를 택배집화 거점으로 국내에서도 SK와 같은 대기업이 공유경제를 위한 공유인프라구축에 힘을 쓰고 있다. SK는 최태원 회장이 강조하는 ‘기업 자산 공유 인프라 구상’의 첫번째 프로젝트로 SK에너지와 GS칼텍스는 전국 3600개 주유소를 택배 등 물류거점으로 바꾸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SK와 GS는 개인 중심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줌마’와 지난 6월 출시한 ‘홈픽(Homepick)’을 시연했다. 두 회사가 각
2018.07.30 1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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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V경영을 정착시킨 회사 중 하나인 스위스의 네슬레는 1867년 설립된 세계 1위 식음료기업이다. 네슬레는 최고경영자부터 일선 직원까지 “사람과 사회를 건강하게 하면 사업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네슬레 임직원들에게 공유가치창출은 새로운 일이 아니라 일상이 되었다. 네슬레는 50년 전부터 인도의 모가지역에서 원유를 공급받고 있는데 처음에는 관개시설도 없었고 송아지사망률도 60%나 되었다. 네슬레가 본사의 전문가를 파견하여 꾸준히 기술을 전수한 덕분에 젖소의 우유생산성은 50% 향상되고, 원유공급농가도 400배 이상 증가했다. 자연스럽게 인도 전역에 시장을 확보한 것은 물론이다. 네슬레는 뛰어난 커피품종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에티오피아의 커피농가도 지원하였다. 낮은 생
2018.02.0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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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칠성의 '트로피카나 스파클링'은 톡 쏘는 느낌이 강한 과일 맛 탄산 음료이다. 광고에는 모모랜드 '주이'가 등장해 ‘망고맛’, ‘사과맛’, ‘복숭아’ 맛 등을 춤으로 표현한다. '톡톡톡 트로피카나'라는 중독성 있는 멘트를 반복하면서 데칼코마니 기법을 활용한 화면 구성으로 광고는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음료의 6가지 맛을 색으로 표현하기도 했다. 광고 속 배경과 인물이 입은 옷을 대응시켜 6가지 버전으로 나타내, 제품의 맛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광고를 본 일부 사람들은 광고 속 격렬한 춤을 따라했다가 스쿼트 보다 강한 고통을 느꼈다는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흥겨운 편집기법과 흥겨운 춤, 간단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멘트 때문에 ‘수능금지광고’라는 우스갯 소리까지 나돌고 있다. 각종 커뮤니티에는
2017.11.1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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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주는 조선 시대 선비들이나 먹는 줄 알았다. 요샌 서민의 술, 소주도 각종 과일 향이 첨가되어 젊은 층을 공략하고 맥주도 전 세계 방방곡곡에서 공수되는 터라 정성 가득한 우리나라 전통주의 존재는 너무도 깜깜했다. 단어가 ‘전통’이어서 그런가? 아니면 맛이 대중적이지 않아서 그런가? 명절이나 특별히 찾아 마시지 않으면 접할 수 없는 희미한 존재 전통주.최근 변화가 생겼다. 올해 2월 개정된 주류법으로 인해 전통주에 한하여 온라인 유통이 가능해진 것! 예전엔 백화점이나 전통주 판매점을 일부러 찾았지만 올해부터는 그럴 필요가 없다. 정순영씨(33세)는 "온라인몰에서 전통주를 판매하니까 다양한 제품을 한꺼번에 볼 수 있고 쿠폰 할인도 받을 수 있어 좋았다"며 "안동소주를 구매했는데 반응이 좋으면 자주 이
2017.10.12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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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수나무는 2006년에 브랜드 런칭을 통해 10여년이 지난 현재 국내외 시장에서 51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매출 360억원을 올리고 있는 브랜드이다. 장수브랜드인 한편 성장세를 달리고 있는 "지속 성장중인 브랜드"로 괄목할 만한 시장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다. 국수나무가 10여년간 지속성장 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공동으로 소유하고 운영되는 협동조합 정신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운영하며 이는 점주와의 상생을 도모하며 함께 성장하는데 큰 원동력으로 작용하였다.모회사인 해피브릿지는 1999년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지난 2013년 2월 협동조합으로 전환을 마쳤다.협동조합으로 전환은 4년째를 맞이하였지만, 주식회사가 설립되었을 당시부터 "사람중심"의 상생경영의 뜻을 나
2017.09.29 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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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은 현재 극심한 청년실업률, 저성장 기조로 인한 고용의 감소가 가속화하고 있다. 2008년 미국발 세계 대 경제위기 이후, 세계 경제가 신 공황에 빠졌고, 우리나라는 더구나 고령화에 따라 부양해야 할 노령층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연금과 복지제도의 자금을 충당하는 사람은 어린 세대이며 청년들이 앞으로 충당해야 할 세금은 계속해서 솟을 전망이다. 그렇기 때문에 젊은 층은 공무원과 같은 안정적인 직업을 선호하고 있고 실제로 공무원 시험 경쟁률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출처: KBS인터넷 뉴스]정부는 이런 문제점을 자각하고, 창조경제를 주장하며 일자리를 만들어낼 수 있는 창업가(스타트업 기업가)를 지원해주고 있다. "스타트업 컴퍼니(영어: startup company
2017.08.14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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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수나무는 2006년에 브랜드 런칭을 통해 10여년이 지난 현재 국내외 시장에서 51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매출 360억원을 올리고 있는 브랜드이다. 장수브랜드인 한편 성장세를 달리고 있는 "지속 성장중인 브랜드"로 괄목할 만한 시장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다.국수나무가 10여년간 지속성장 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공동으로 소유하고 운영되는 협동조합 정신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운영하며 이는 점주와의 상생을 도모하며 함께 성장하는데 큰 원동력으로 작용하였다.모회사인 해피브릿지는 1999년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지난 2013년 2월 협동조합으로 전환을 마쳤다. 협동조합으로 전환은 4년째를 맞이하였지만, 주식회사가 설립되었을 당시부터 "사람중심"의 상생경영의 뜻을 나눴다.그로부터
2017.06.12 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