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 보는 건 물론이고, 급하게 택배를 주고받거나 돈을 찾아야 할 때도 편의점을 찾는 게 일상이 됐는데, 온라인 유통업체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오프라인 유통업체가 움츠러드는 와중에서도, 편의점을 찾는 발길은 끊기지 않는다. 편의점 산업은 코로나19를 기점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엔데믹 전환 이후 고물가와 고금리로 인해 소비 심리가 위축되는 상황에서도, 편의점 실적은 날개 돋친 듯 고공행진 중이다. 지난 2022년과 2023년, 편의점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은 각각 10.8%, 8.1%였다. 전체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매출
2024.02.18 21:5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제121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지난 12월 15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조찬회에서는 '제10회 한중경영대상 시상식'과 '제6회 국가경쟁력대상 시상식'도 함께 이루어졌다. 제10회 한중경영대상최고경영자상 | 황득규 삼성의료재단 이사장 제6회 국가경쟁력대상서비스 부문 대상 | ㈜샌드박스네트워크제조 부문 최우수상 | ㈜두정산업앙트라프러너십 | 손성득 하이브 총괄 크리에이터 제121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는 특별히 송년파티가 진행되어, 참석자들에게 잊지 못할
2023.12.18 15:03
-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재록, 이하 서울 사랑의 열매)는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에 장인수 한국마케팅협회 부회장(전 OB맥주 부회장)이 서울 404호로 가입 완료했다고 밝혔다. 장인수 부회장은 2019년부터 서울 사랑의 열매에 저서 '진심을 팝니다' 인세 기부를 진행해왔고, 2023년 누적 1억원 이상 기부하게 되어 서울 아너 소사이어티에 404호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장인수 회원은 2014년 0B맥주 퇴사 후 사회공헌에 대한 고민 끝에 '진심을 팝니다'를 발간하여 자신만의 영업 비법을 나누고, 이를 통해 생긴
2023.12.13 17:48
-
최고의 향기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인 센트온은 특급 호텔, 리조트, 프리미엄 오피스 빌딩, 리테일샵 등 각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향기 마케팅 서비스부터 기업이나 브랜드 시그니처향 (CI향) 개발과 전시 및 공연 등 문화 공간에 감동을 더하는 향기 마케팅과, 고객사의 커스터마이징 제품 개발 및 생산까지 토탈 향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센트온은 다양한 시그니처(CI) 향기 개발, 2,000여개의 향기 라이브러리, 향기 및 제품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 개발, 세밀하고 정교한 고객사 맞춤 향기 마케팅 서비
2023.11.06 18:01
-
지난 2020년 11월 대한항공은 아시아나 항공을 사들이기로 했다. 당시 빚이 있던 아시아나 항공은 회사를 팔기로 했으며, 회사를 키워 성장하고자 했던 대한항공은 아시아나 항공을 사들이기로 한 것이다. 이러한 결정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제대로 된 합병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미국과 일본, 그리고 유럽연합은 두 항공의 인수합병에 대해 허락하지 않고 있다. 우리나라 기업임에도 공정거래법 제3조에 “국외에서 이루어진 행위라도 그 행위가 국내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에는 이 법을 적용한다”는 규정에 따라 다른 나라의 시장에 영향을 미
2023.08.21 06:26
-
국내 대표 3D가상공간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대한민국을 빛낸 마케팅 대상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올림플래닛은 지난 4월 21일(금), 롯데호텔월드 사파이어홀에서 열린 '2023 제 11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디지털 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신 고객가치의 실현으로 마켓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기업을 산업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시상제도로 소비자조사 및 전문가 추천, 심사를 통해 진행된다.수상을 통해 올림플래닛은 3D가상공간 SaaS
2023.04.26 15:45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KMA, 회장 이해선)는 1월 18일 배수정 부회장(한국암웨이 대표이사)초청으로 신년 오찬모임을 인터컨티넨탈 서울코엑스 아시안라이브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모임에서는 2023년 주요 사업과 제11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최고경영자상과 앙트러프러너십 수상 후보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특히 코로나로 위축된 회원간 친교와 사업적 나눔의 의미로 3년간 실시하지 못했던 친선 경영자골프대회를 100명 규모로 5월 9일 센추리21에서 개최하기로 하였으며, 마케팅살롱과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를 통하여 마케팅 현안 이슈를
2023.01.18 20:46
-
현대 광고는 단순한 메시지전달을 넘어 다양한 방법으로 발전해왔다. 때로는 감동적인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향수를 자극하기도 하고 감각적이고 화려한 영상미가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기도 한다. 노골적인 광고 표현은 광고의 효과도 높지 않고 오히려 거부감을 줄 수 있기에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메시지를 전달하려는 기업들의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에서 성 상품화, 인종차별, 젠더 이슈 등 광고의 윤리에 관련된 문제들도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다. 지난 24일 발렌시아가는 신상품인 곰인형 가방을 안거나 들고 서 있는 어린 아이 모델
2022.11.28 01:40
-
지난 수년간 펜데믹으로 인해 오프라인 소비가 줄어듦에 따라 전자상거래가 활발해지며, 온라인 플랫폼들 또한 상승세를 보였다. 온라인 플랫폼들은 더욱 수익성을 확보하고자 플랫폼 내 입점 업체에게서 막대한 수수료를 뗀 사실이 드러나면서 대중들의 비난을 샀다. ①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무신사는 2012년 6월 설립되어 온라인 의류 판매, 전자상거래, 광고 대행, 컨텐츠 기획 사업을 영위하는 대표적인 패션 플랫폼이다. NICE 기업정보에 따르면, 무신사는 작년 12월 매출액 4,667억 4,808만을 달성했으며, 통계청과 NH투자증권에
2022.11.04 06:00
-
타다의 화려한 출발타다는 2018년 렌터카를 이용한 차량 호출 사업으로 운송업에 뛰어들었지만, 택시업계의 반발, 정부와의 마찰, 검찰 기소 등 갖은 풍랑을 겪어야 했다. ‘가치를 창조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의 VCNC(Value Creaters & Company)는 2011년도에 창업한 스타트업 기업이다. 2018년도에 쏘카에 인수되며 ‘타다’ 서비스를 시작했다. 타다 서비스의 첫 번째 모델은 ‘타다 베이직’이다. 쏘카로부터 초단기 대여한 11인승 승합차를 택시기사 면허 소지자가 아닌 일반인 드라이버가 운행하는 방식이다. 처음 사업을
2022.10.26 06: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운영하는 국내최초의 CEO 마케팅전문교육 '2022 제19기 디지털마케팅CEO과정 I'의 수료식이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진행되었다.본 과정은 바쁜 경영자를 위한 조찬형식의 AMP 과정으로 '디지털마케팅 전략'을 다루는 파트1과 '디지털시대의 유통 변화'를 연구하는 파트2의 1년 과정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지금까지 500명 이상의 CEO가 본 과정을 수료하여 한국 산업의 디지털리더로 양성되었다.이날 수료식에서는 문지후대표(뮤직에듀벤처), 박병운대표(INP), 신혜정대표(브릴리언트라임애드), 오미경대표(쭌팩),
2022.10.13 16:54
-
삼양사, 상쾌환으로 대상 수상 쾌거㈜삼양사가 2022년 제10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전사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2022년 브랜드 만족도조사(BCSI)에서 상쾌환(삼양사)가 동종업계 1위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삼양사는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부문 계열사로 2011년 11월에 ㈜삼양홀딩스에서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11년 12월 KOSPI에 재상장하였다. 동사가 중점적으로 영위하는 사업은 식품부문 1) 식품소재(설탕, 밀가루, 전분당, 유지 등) 2) 식자재 유통 3) 소비재 (숙취해소제(상쾌환), 화장품(어
2022.10.12 06:00
-
2019년 말부터 국내외를 강타한 COVID-19는 우리에게 무수히 많은 변화를 가져다주었다. 비대면 화상 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한 친목이 자연스러워지고, 대중교통에서 기침을 하기만 해도 순식간에 수많은 눈길이 꽂힌다.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가장 큰 변화는 마스크이다. 가까운 사이가 아니라면 서로의 얼굴을 전부 볼 수도 없는 선택적인 세상 속에서 이제는 마스크를 벗고 맨얼굴을 마주하는 것이 어색한 경지에 이르렀다.이러던 와중 지난 9월 초, 세계 보건기구(WHO)가 공개한 주간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전주 대비 COVID-19로 인한
2022.10.10 06:00
-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K 문화가 그 입지를 더 키워가고 있다. 아이돌 그룹 ‘BTS’의 인기와 함께 열풍이 불었던 K-POP의 인기와 작년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통한 K-드라마의 열풍까지 합세해 그 입지가 더 단단해지고 있다.◇ 사그라들지 않는 K-POP의 인기그룹 BTS가 또 한번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서( UTC 8월 27일 기준) BTS(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 앨범 ‘프루프’가 빌보드 200 83위에 랭크됐다. 빌보드 200랭크와 동시에 빌보드 Hot Trending Songs
2022.09.03 09:00
-
냉동만두 분야 KPEI 1위, CJ제일제당 비비고 냉동만두한국마케팅협회가 발표한 KPEI 랭킹에서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냉동만두 분야 KPEI 1위를 차지했다. KPEI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를 기준으로 산출되며, 소비자가 구매 과정에서 직면하는 심리적 허들을 평가하는 지표이다.현재 CJ제일제당 비비고 냉동만두는 MZ세대의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게 비건 만두를 선보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냉동만두의 편견을 깨기 위해 제조과정에서의 품질혁신의 시도를 통해 동일 산업군 내에서 8년 연속으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제
2022.05.13 16:58
-
오디오 위버(Audio Weaver®) 개발 플랫폼을 창안한 사물 오디오(Audio of Things) 업계 선도기업 DSP 컨셉트(DSP Concepts, Inc.)가 크리스 리드(Chris Reed)를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임명했다고 21일 발표했다.리드는 새로운 직책을 맡아 사업 운영 우수성, 프로세스 간소화, 관리 혁신 및 시장 출시 전략 실행을 주도하게 된다. 리드는 DSP 컨셉트에 합류해 자동차, 히어러블(hearables), 스마트 홈 및 홈 오디오 등 주요 시장에서 고객 참여와 파트너 협업을 크게 확대할 예정이다.
2022.04.22 18:27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미국 The Crème Shop (더크렘샵, 이하 크렘샵)의 지분 65%를 1억2000달러(한화 약 1485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2012년에 설립된 크렘샵은 미국 MZ세대들의 K-뷰티에 대한 관심을 효과적으로 반영하고 현지 감성을 적절히 배합해 ‘K-뷰티와 현지 감성의 조화’를 이뤄낸 브랜드로, 기초 및 색조 화장품과 뷰티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며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지난해 말 미국에서 발행된 글로벌 패션뷰티 매거진 Marie Claire (마리 끌레
2022.04.20 16:44
-
자동차10년타기시민운동연합은 교통연대와 함께 13일 ‘중고차 시장 활성화와 소비자 후생 증진 방안’에 대한 시민 포럼을 개최했다.포럼에서는 완성차 업체의 중고차 시장 진출과 관련해 소비자 후생에 미칠 영향을 분석하고 중고차 시장 독점, 가격 상승 등 소비자가 우려하는 부분에 대한 정확한 사실 확인 및 최근 중고차 판매업의 생계형 적합 업종 미지정 이후 중고차 단체의 사업 조정 신청으로 발생한 사업 지연 및 소비자 피해 영향을 분석하고 사업 조정 제도의 법적 문제점을 제기했다.현재 중고차 시장은 부정적 인식이 팽배하고 판매자가 차량
2022.04.19 16:37
-
서울대 생명공학 연구원에 소재하는 바이오 기업 칸젠은 15일 일본, 유럽(영국, 프랑스, 독일)에 이어 미국에서 소양증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을 검출하기 위한 스크리닝 방법에 대한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19일 밝혔다.이 기술은 세계적 통증학 권위자인 오우택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교수(현 한국 과학기술원 뇌과학연구소 책임연구원)가 가려움증 치료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수년간의 연구 결과를 칸젠에 이전한 기술이다.소양증은 가려움증과 동일한 표현으로 긁고 싶은 충동을 불러일으키는 통증과는 다른 감각 현상이며, 가려운 부위를
2022.04.19 1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