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유아 건강식품은?최근 저출산으로 인한 신생아 감소와 맞물려 조제분유 시장은 위축됐지만, 영유아식 수요는 급증하고 있다. 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의 영향으로 보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는 2025년에는 7천5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이에 소비자 평가는 소비자의 유아 건강식품 선택을 돕기 위해 유아 건강식품 부문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문가 추천 및 전국 온라인 컨슈머 패널 500명을 대상으로 2024년 3월 7일부터 3월 11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아이
2024.03.13 11:00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과정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조사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예측한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올해로 11회째를 맞은 KPEI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60개의 산업군(내구재 10개, 서비스 10개, 소비재 40개)을 선정하여 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2
2024.03.12 12:18
-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조선호텔, 롯데마트, 스타벅스 등 각종 업계에서는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할인 행사와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새해를 맞아 여러 마케팅 전략이 쏟아지는 가운데 반려 가구를 위한 마케팅, '펫 마케팅'을 알아보자. 조선호텔 펫 패키지 숙박권잊지 못할 한 해의 시작을 반려동물과 함께”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가 새해를 맞아 반려동물 패키지 상품 ‘메모러블 모먼츠 포 2024 뉴 이어’를 3월 말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펫 전용 객실에서의 1박과 반려동물 전문 스튜디오인 ‘어나
2024.01.07 20:32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3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 조사는 소비자가 구매활동에서 느끼는 '불안'이라는 구매 허들을 관리하기 위해 개발된 평가 지수로, 유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하여 한국 산업의 전반에 안심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KPEI는 소비재 30개, 내구재 3개, 서비스 6개로 총 39개 산업군에 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26
2023.10.25 00:48
-
2023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2023년도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매년 실시하는 전국 단위의 조사로 개별 브랜드의 미래 구매 경쟁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한 BCSI 조사는 총 100개 산업군(소비재 49, 내구재 17, 서비스 34)에 대하여 지난 8월 1일부터 9월 26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2023.10.25 00:4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주최하고 소비가평가가 후원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이 4월 21일 롯데호텔월드 사파이어홀에서 열렸다.본 시상식은 매년 봄에 실시되며 한 해 동안 가장 모범적으로 마케팅활동을 한 기업과 기업인에게 수여하는데 2013년 시작되어 올해로 11번째이다.개인부문의 최고 영예인 최고경영자상은 세라젬의 이경수대표이사가 선정되었으며 정부가 수여하는 유일한 마케팅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에는 종근당건강 김호곤 대표이사가 그 주인공이 되었다.전사분문에는
2023.04.20 16:01
-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HTHI는 브랜드별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 가능한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각 산업군별 순위가 결정되는 조사이다. 이번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 (제조 32, 서비스 30, 공공 4), 총 66개 산업군에서 236개 기업 및 기관을
2023.04.20 10:17
-
세상이 편해져도 너무 편해졌다. 한겨울이 되어야만 먹을 수 있던 딸기가 장마철에도 버젓이 팔려 나가고, 버스와 지하철을 갈아타 구석진 소품 가게까지 가야만 살 수 있던 한정판 포스터를 내 방 침대에 앉아 손가락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사회의 규모는 비약적으로 확장되었지만, 그렇다면 우리의 행동 반경은 어떠한가? 큐레이션, 구독경제… 어떻게든 소비자들의 불편을 줄여 그들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 노력한 결과, 세상이 변해버렸다. 문만 열면 내가 원하는 것이 등장한다. 우리는 더이상 기다리거나, 찾아 헤매일 필요가 없다.문
2022.12.04 22:10
-
평가전문기관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2022.11.19 05:57
-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국내 소비생
2022.11.08 21:38
-
10월 21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도 107회 마케팅 최고경영자조찬회가 열렸다. 이번 조찬회에서는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전미영 연구위원이 '2023 트렌드 코리아'를 주제로 강연을 하였다. 강연은 ▲2023 트렌드 키워드 ▲키워드에 대한 예시 ▲배경 ▲시사하는 바의 순서로 진행됐다. 전미영 연구위원은 세계화의 종말, 갈등과 분열, 그리고 전쟁, 수십 년간 이어져 온 평화의 공존의 시대는 막을 내리고 엄청난 위기감 속에서 사람들은 다가올 미래를 두려워한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부정적인
2022.10.24 08:35
-
각 개인이 일상생활을 살아가면서 ‘건강’이 가장 중요한 화두로 뜨고 있다. 흔히 건강기능식품으로 떠올릴 수 있는 홍삼, 비타민뿐만 아니라 유산균, 단백질 등 더욱 다양한 제품들이 사람들 앞에 서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아기분유, 유아식 등 아이들을 위한 상품과 최근 들어서는 단백질, 유산균, 그릭요거트 등 남녀노소의 균형 있는 영양을 신경 쓰고 그에 적합한 제품들을 제조하고 있는 추세이다. 일동후디스에서 선보이고 있는 제품 중 ‘하이뮨’의 영상 광고에서 중독적인 멜로디와 함께 ‘마시는 프로틴 밸런스’를 강조한다. 광고 모델을 트로
2022.10.13 06:00
-
△ 아이엔피(INP) 기업이란?아이엔피는 2002년 설립되어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아이디어 상품, 유아용품, 생활용품, 캐릭터 개발을 전문으로 연구 및 개발하여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이다. 어린이들의 올바른 젓가락 사용법을 위해 ‘에디슨 젓가락’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였고, 그 외에도 다양한 제품들이 특허출원 및 등록 받으며, 국제 특허 (PCT)에 등록되어 있다. 이제부터 아이엔피가 고객과 소통하는 방식과 그에 따른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 알아보자. △ 유아용품 브랜드 에디슨 서포터즈 ‘에디슨 레이디스’를 통한 제품 발전과 소통‘에디슨
2022.10.10 06: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22 제10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9월16일(금)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렸다.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제정된 시상제도로,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영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산업계에 널리 알리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올해 시상은 개인, 전사, 리더십, 상품, 대한민국전문기업, 디자인경영 그리고 소비자조사 부문으로 나눠 시상했다.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견인한 경영자에 수여하는 최고경영자상에는
2022.09.16 13:43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이 장기화됨에 따라 사람들의 생활을 바꿔놓고 있다. 밖에서 하는 활동들을 점차 집에서 해야 하는 시간이 늘어났고, 집에서 모든 경제활동이 일어난다는 의미인 홈코노미 시대로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홈코노미는 홈(home)과 이코노미(economy)를 합친 합성어다. 홈코노미는 단순한 합성어의 탄생이 아닌 다양한 산업 군의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최근 뜨는 ‘홈트족’ 이 그 예시다. 야외 운동이 전보다는 덜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지금, 많은 사람들은 집에서도 운동이 가능한 홈트를 한다. 이 변
2022.09.03 09:00
-
요즘 MZ세대라는 말들을 되게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MZ세대는 10대 후반부터 30대 후반까지를 일컫는 말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합성어이다. 최근 대부분의 기업들이 주요 소비층인 MZ세대를 타깃으로 하여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고 성공적인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MZ세대 마케팅의 호황 가운데 새롭게 각광받는 세대 마케팅이 있다. 바로 ‘시니어 마케팅’이다. 시니어 마케팅은 50대와 60대를 일컫는 말로 100세 시대를 맞이한 가운데 5060은 경제적인 여유를 바탕으로 또 다른 주요 소비층이 되었다. 자동차2019년 한국
2022.06.04 01:13
-
버추얼 인플루언서란인기 연예인들만의 영역이었던 브랜드 광고 모델 자리가 점차 SNS 기반 인플루언서들에게도 넘어오게 되었다. 그런데 이제는 사람이 아닌 컴퓨터 그래픽과 인공지능의 결합으로 만들어진 가상 인간이 등장하여, 버추얼 인플루언서가 의류, 화장품, 금융상품까지 다양한 영역의 광고계를 섭렵하는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한국의 최초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Rozy)의 경우, MZ세대가 선호하는 얼굴을 종합해 3D 합성을 통해 탄생하였다. 현재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 외에도 화보 촬영을 하며 인플루언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2022.06.04 01:11
-
5월은 가정의 달이다. 자녀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어린이날,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어버이날. 사회를 이루는 가족 공동체의 소중함을 강조하는 달이기에, 5월은 가정의 달이라는 이름으로 불려왔다. 그동안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이기에, 많은 사람들은 가족들에게 활발하게 선물을 한다. 선물 빈도가 늘어남에 따라, 시장에서도 이들의 니즈에 맞는 선물세트 출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본 기사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 트렌드와 마케팅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어린이날, 아이들을 위한 선물은?- 캐릭터 상품아이들을
2022.05.26 09:55
-
아이가 직접 섭취하는 ‘이유식’만큼 품질에 대한 안심도가 상품 구매에 중대한 영향을 끼치는 분야가 있을까? 이유식은 아이가 '직접' 섭취하는 것이기 때문에 구매 전 상품 품질에 대한 불안감이 생길 수밖에 없다. 즉 아이와 직접 관련돼있는 상품이 해당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품질 안심에 대한 이슈를 해결해야 한다. 그만큼 '이유식' 분야에서는 소비자의 구매 안심에 대한 이슈가 중요하게 작용한다는 것이다.품질 분야에서 소비자들을 안심시키는데 큰 성공을 거둔 브랜드가 있다. 바로 ‘2022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2022.05.13 1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