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유아 건강식품은?

최근 저출산으로 인한 신생아 감소와 맞물려 조제분유 시장은 위축됐지만, 영유아식 수요는 급증하고 있다. 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의 영향으로 보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는 2025년에는 7천5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소비자 평가는 소비자의 유아 건강식품 선택을 돕기 위해 유아 건강식품 부문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문가 추천 및 전국 온라인 컨슈머 패널 500명을 대상으로 2024년 3월 7일부터 3월 11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아이키커(㈜한국인삼공사), ▲요미요미튼튼주스(매일유업㈜), ▲홍이장군(㈜한국인삼공사), ▲아이생각베이비생유산균(롯데웰푸드㈜ 파스퇴르), ▲홍키통키키즈(㈜함소아제약), ▲키즈튼튼홍삼녹용(㈜아이누리), ▲꼬마홍삼젤리(아이배냇㈜), ▲잘크톤(㈜조아제약), ▲락토핏솔루션베이비드롭(종근당건강㈜), ▲더칼슘디(㈜지엠팜)

'2024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발표된다. 기업의 신뢰와 소비자의 구매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대한 정기 리서치를 통해 현 수준을 조사, 발표함으로써 이를 격려, 확산하여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