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뮨, 후디스 그릭 등 많은 이들의 건강을 책임지려는 노력

각 개인이 일상생활을 살아가면서 ‘건강’이 가장 중요한 화두로 뜨고 있다. 흔히 건강기능식품으로 떠올릴 수 있는 홍삼, 비타민뿐만 아니라 유산균, 단백질 등 더욱 다양한 제품들이 사람들 앞에 서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아기분유, 유아식 등 아이들을 위한 상품과 최근 들어서는 단백질, 유산균, 그릭요거트 등 남녀노소의 균형 있는 영양을 신경 쓰고 그에 적합한 제품들을 제조하고 있는 추세이다. 일동후디스에서 선보이고 있는 제품 중 ‘하이뮨’의 영상 광고에서 중독적인 멜로디와 함께 ‘마시는 프로틴 밸런스’를 강조한다. 광고 모델을 트로트 가수 ‘장민호’로 선정함에 따라 어르신들께 친숙한 이미지를 제공하고 나이가 듦에 따라 꾸준히 단백질과 필수적으로 먹어야 하는 영양소 섭취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귀에 맴도는 광고 멜로디와 제품과 적합한 광고 모델 선택은 잠재적 소비자들이 더욱 수월히 해당 제품을 기억하게 하고 신뢰감을 쌓을 수 있게 만든다. 또한 전부터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는 분유 브랜드인 만큼 다양한 타입의 분유가 존재한다. 아기 단계별 분말분유와 액상분유 ’트루맘’, 소화가 잘 되는 ‘산양유아식’ 등 제품라인을 세분화해 아기 엄마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민다.

 

일동후디스 '하이뮨' 영상 광고/ 일동후디스 유투브 공식 계정

 

이러한 일동후디스와 비슷한 산업군을 두 부류로 나눠서 인지할 수 있다. 우선 건강기능식품을 중점으로 제조하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종근당건강’이 있다. 종근당건강은 생유산균 락토핏, 단백질 보충제 코어틴, 아이 성장에 도움을 주는 아이커 등을 선보인다. 다음으로 영유아제품 및 유제품 중심의 산업군을 살펴보면 ‘남양유업’, ‘풀무원다논'을 들 수 있다. 남양유업은 ‘산양유아식’, 식물성 유아식 ‘임페리얼 드림XO 알레기’를 포함한 아기들을 위한 우유, 치즈 등도 내세운다. 나아가 이 두 부류를 포괄하는, 일동후디스와 산업군이 가장 유사한 기업이 ‘매일유업’이다. 건강식품 측에서는 하이뮨과 단백질 보충제의 양대산맥으로 불리는 ‘셀릭스’, 영유아제품 및 유제품 부분에서는 아이 분유 ‘앱솔루트’, 이유식 ‘맘마밀’이 자리한다. 분유를 만드는 기업들이 가루를 물에 잘 녹게 만드는 자사의 기술을 적극 활용하면서 요즘 사람들이 단백질, 유산균 등 영양소 부족을 영양제로 채운다는 트렌드를 파악한 것이다.

 

제품만을 잘 만든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사람들이 찾아가지 않는 만큼 기업들은 상품 홍보와 기업의 우호적인 이미지를 고려한다. 일동후디스는 자사의 대표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하이뮨을 진취적으로 ‘하이뮨 알리기’ 홍보에 활용한다. 일동후디스는 이번 9월 5일에 장민호 팬클럽인 ‘민호특공대’와 함께 고성 어르신들께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2종을 기부했다. 하이뮨뿐만 아니라 다른 제품도 마케팅 전략을 사용했다. 지난 6월 일동후디스는 그릭요거트 ‘후디스 그릭’ 출시 10주년을 맞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17일부터 일주일 간 팝업스토어을 운영했다. 이를 포함해 운동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와 음식 프로그램 ‘편스토랑’에서도 PPL을 기획하며 지속적으로 사람들의 눈에 들도록 노력하고 있다. 바뀌어 가는 시대 속에서 사람들의 식습관과 건강 상태, 유행하는 음식 조합 등을 예의주시하며 제품을 개발한다면 더욱 소비자들의 생활 속 루틴 중 하나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