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23 가을 한국마케팅협회 GOLF Challenge'가 10월 17일 센추리 21 컨트리클럽에서 열렸다. 지난 봄 대회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본 행사는 9개 팀 36명의 경영자가 참가하여 시종 화기애애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중식과 기념사진 촬영에 이어 3개 코스(파인, 레이크, 밸리)에서 3조씩 경기가 진행되었고 경기 중에는 팀워크를 자랑하는 조별 사진촬영으로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2부는 협회 부회장인 배수정대표(한국암웨이)의 개회 인사를 시작으로 신혜정 대표(브
2023.10.18 08:03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코틀러어워드 수상자 오찬이 지난 8월 16일(수)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되었다. 본 행사는 2022년 제3회 코틀러어워드 수상자들이 초대된 자리로 한국마케팅협회 이해선회장과 김길환이사장이 직접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2023년 코틀러어워드 수상기업은 총 6팀으로 종근당건강, 한국암웨이, ENA, 세라젬, 로커스엑스, 올댓스포츠가 각 부문에 선정되었다. 이번 수상자 오찬에는 ENA 윤용필대표, 한국암웨이 배수정사장, 세라젬 이경수대표, 로커스엑스 백승엽대표 등이 참석했다. 수상자들과 함께 진행된
2023.08.21 06:37
-
지난 8월 18일, (사)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 117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미니 스피치에는 아스팔트 블록이라는 일상적인 것에서 디테일을 추구하는 ‘이노블록’의 한상우 상무와, 위생과 환경에서 기회를 찾아 상당한 추진력으로 비즈니스를 이끌어 나가는 ‘비하인드’의 전준형 대표가 연사로 참여했다. 암웨이 비즈니스 모델 진화25센트 라이드를 중심으로간단한 친교의 시간을 가진 후, “암웨이 비즈니스 모델 진화, 25센트 라이드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한국 암웨이의 배수정 대표가 사례 발표
2023.08.21 06:34
-
어느 분야에서나 숨은 실력자가 있기 마련이다. 마케팅 분야도 예외는 아니어서 조용히 세상을 바꾸는 고수들이 있다. 한국암웨이의 배수정 대표이사는 대외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CEO 마케터이다. 유학 한 번 가보지 않은 토종 한국인이 미국 본사의 14조 매출을 책임지는 마케팅 최고 책임자의 자리에 올라 탁월한 역량을 발휘했던 배대표는 한국 및 아시아 뷰티 시장의 중요성과 잠재력을 일찌감치 예상하고 암웨이의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아티스트리(ARTISTRY)를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아시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정착시키
2023.08.02 13:22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제 116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지난 7월 21일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조찬회는 한국마케팅협회 이해선 회장의 인삿말과 임명장 수여를 시작으로, 3가지 주제의 10분 미니 스피치와 이하림 대표의 한솥 ESG 경영 사례발표가 진행되었다.김지민 대표(티켓투더문)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브랜디드 콘텐츠’에 대하여, 박준선 대표(벨콤)은 ‘커머스 상품 기획의 핵심’을 주제로, 그리고 하지현 소장(KMA 디지털브랜드경영연구소)은 ‘DBM의 시대’를 소재로 3가지
2023.07.24 07:41
-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HTHI는 브랜드별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 가능한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각 산업군별 순위가 결정되는 조사이다. 이번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 (제조 32, 서비스 30, 공공 4), 총 66개 산업군에서 236개 기업 및 기관을
2023.04.20 10:17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KMA, 회장 이해선)는 1월 18일 배수정 부회장(한국암웨이 대표이사)초청으로 신년 오찬모임을 인터컨티넨탈 서울코엑스 아시안라이브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모임에서는 2023년 주요 사업과 제11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최고경영자상과 앙트러프러너십 수상 후보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특히 코로나로 위축된 회원간 친교와 사업적 나눔의 의미로 3년간 실시하지 못했던 친선 경영자골프대회를 100명 규모로 5월 9일 센추리21에서 개최하기로 하였으며, 마케팅살롱과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를 통하여 마케팅 현안 이슈를
2023.01.18 20:46
-
2022년 코틀러어워드 수상사 대표 오찬모임이 12월 7일(수) 여의도 콘래드서울 1층 삿뽀르블랙 IFC점에서 진행되었다. 이해선회장(한국마케팅협회)의 초청으로 이루어진 이날 행사에는 이경수대표(세라젬), 윤용필대표(ENA), 백승엽대표(로커스엑스), 구동회대표(올댓스포츠), 박제현이사(종근당건강), 김길환이사장(한국마케팅협회)이 참석하였으며 배수정대표(한국암웨이)는 미국출장으로 함께 하지 못하였다.이해선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수상사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시대를 앞서가는 마케팅 활동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시길 기
2022.12.09 00:08
-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제5회 국가경쟁력대상 수상자가 발표되었다. 먼저 기업 서비스 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한 센트온(대표 유정연)은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은 향기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다양한 공간에서 향기 마케팅 서비스와 향기 제품 개발은 물론 기업이나 브랜드의 시그니처 향기 개발까지 토털 향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향기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공간 마케팅의 경쟁력을 높여가는 서비스혁신 리더십 높은 평가센트온은 “고객이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후각으로 확장한 향기마케팅이 다중
2022.12.06 00:21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는 '2022 대한민국경영자'로 한국암웨이 배수정 대표이사를 선정하였다고 발표하였다. 배대표는 1995년 입사 이래 한국암웨이의 CMO로서 탁월한 업무능력을 발휘하여 2015년 14조 매출을 책임지는 글로벌 암웨이의 마케팅 최고 책임자로 선임된 파격적인 인사의 주인공이다. 2019년 11월 한국암웨이 최초의 여성 CEO로 부임한 이래 메타버스 기반 스마트 바이크 ‘25센트 라이드’ 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 등 혁신적인 경영으로 한국암웨이의 체질을 변화시켰다. 배대표는 그 밖에도 디지털 혁신을 위해
2022.12.05 22:28
-
11월18일, 서울특별시 잠시롯데호텔월드에서 사단법인 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 108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와 제3회 KOTLER AWARDS 시상식이 공동 개최됐다. 수상 기업 발표와 시상 후에, 수상 기업의 마케팅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KOTLER AWARDS는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필럽 코틀러 박사의 마케팅 철학을 실천한 기업에게 상을 수여하는 것으로, 한국에서는 3번째 개최되는 것이다. 코로나19로 잠시 취소되었던 시상식은 올해 우리나라를 기점으로 다시 부활했다. 심사 분야로는 차례로 ‘마케팅 엑셀런스’, ‘마케팅 이노
2022.11.21 11:30
-
플랫폼 ‘25센트 라이드’의 성공적인 안착과 더불어 맞춤형 마이크로바이옴 프로바이오틱스 솔루션 ‘마이랩 마이 뉴트리라이트’ 등으로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혁신적 마케팅 전략을 펼친 성과를 인정받아 ‘2022 코틀러 어워드’ 마케팅 엑설런스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25센트 라이드’는 암웨이 전 세계 지사 중 한국에서 유일하게 출시한 스마트 바이크로, 메타버스 환경에서 다른 사용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라이딩 중 비즈니스 미팅을 병행하고 그룹 별 임무를 수행하면서 친밀감을 높일 수 있고, 스피닝 클
2022.11.18 00:05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코틀러임팩트(CEO Sadia Kibria) 가 주관하는 2022 코틀러어워드 수상기업이 발표되었다. 코틀러어워드는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필립코틀러 박사(노스웨스턴대 켈로그 경영대학원 석좌교수)의 마케팅철학을 실천하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글로벌 시상제도로 한국에서는 지난 2017년을 시작으로 금년에 3회 째에 이르고 있다. 심사는 한국을 대표하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서 먼저 심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미국 현지에서 최종적으로 코틀러박사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여 수상 기업을 결정한다. 시상
2022.11.16 20:50
-
한국암웨이 미래재단은 '2020년 꿈을 품은 아이들 희망 완성 캠프' 사업을 후원했고, 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희망공부방의 전달식이 지난 26일 개최됐다. 아동 희망공부방은 올해 6월부터 7월까지 장흥군 관내 저소득아동 10가구를 대상으로 학습공간 조성 프로그램이다. 한국암웨이 미래재단(이사장 김장환)에서 후원한 3200만원으로 컴퓨터, 도배·장판, 책걸상, 옷장 등을 지원해 아동들의 공부방을 새로이 단장했다.전달식에서 공부방 지원을 받은 학생들은 새로운 공부방이 생겨 공부도 더 열심히 하고 친구들도 초대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정종순 장흥군수는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수업이 확대되면서 주거환경에 따른 아동의 학업성취도 격차가 어느 해보다 심각할
2020.11.05 08:00
-
지난 8월 6일 삼성동 한국암웨이 본사에서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2015) 인증 수여식이 진행됐다. 행사에는 배수정 대표이사 등 주요 임원진과 ISO 인증기관인 영국왕립표준협회 송경수 한국총괄대표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기술 위원회에서 제정한 국제 표준 규격이며, 조직 운영 전반에 걸친 심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환경개선에 노력을 쏟은 기업에게만 부여된다.한국암웨이는 해당 심사과정에서 총 15종의 관련 프로세스와 실무 실행 심사를 통과했다. 100% 재활용 가능한 원자재를 사용하고, 고장 부품 수거율은 98%까지 달성하는 등 친환경 폐기 프로세스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
2020.10.08 08:00
-
지난 5월, 한국암웨이는 SNS 비즈니스 툴 ‘에이 클릭스(A Cliks)’를 출시하였다. 에이 클릭스는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사업자 지원을 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또한, 카카오 플랫폼과 연계되어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암웨이 사업자는 에이 클릭스로 개인의 카카오 계정을 통해 홈페이지나 모바일 전용 앱에 접속하여 제품 주문을 포함한 기존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간편 링크를 생성하여 카카오톡 대화방에 공유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사업자는 제품 정보 전달에 이은 판매까지 간편하게 해결하며, 소비자는 주문 및 배송 요청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제품 정보 및 판매 링크는 비회원에게도 전달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오프라인 매장보다 진입 장벽을 낮추어 신규 소
2020.09.15 09:00
-
한국암웨이가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를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에 적극 나선다. ◆ SNS툴 ‘에이 클릭스’ 출시지난 5월 13일 한국암웨이는 소셜 네트워크서비스(SNS) 비즈니스 툴 '에이 클릭스(A-Cliks)'를 론칭했다. 에이 클릭스는 카카오 플랫폼과 연계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업무 도구 서비스로, 각자의 카카오 계정에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전용 앱 접속, 제품 주문, 각종 비즈니스 지원 메뉴 등 기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간편 링크를 생성해 카카오톡 대화창에 주요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업자는 제품 정보 전달부터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소비자는 주문 및 배송 요청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 영향으로 비
2020.09.07 10:00
-
한국암웨이 산하 브랜드 G&H가 지난 7월 23일,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G&H 프로텍트 핸드 새니타이저 겔’을 출시했다. G&H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피부 과학으로 실현하다’의 브랜드 스토리 하에 운영되고 있는 브랜드이다. 암웨이 농장과 서플라이어 파트너 등에서 찾아낸 보태니컬 성분을 활용하여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본 제품은 잦은 손 소독으로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위해 히알루론산과 알로에를 활용하여 보습감을 더했다. 또한, 카멜리아 오일과 라벤더를 포함한 영양분뿐만 아니라 피오니, 로즈마리, 페퍼민트 등의 피부 보호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한국 건설 생활 환경 시험 연구원의 in vitro 살균력 테스트 결과,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녹농균, 바실러스 세레우스균, 살모넬라 티피뮤리움 균의
2020.08.09 01:39
-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가 '2020 하반기 I LOVE BRAND'를 발표했다.'I LOVE BRAND'는 고객가치 중심의 경영활동을 통해 시장에서 리더십을 발휘하며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업 브랜드로, 한국마케팅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전문가 심의를 통해 최종 20개 기업 브랜드를 선정했다.선정된 브랜드는 6개월 동안 보도 자료, 소셜미디어 게시물, 온라인 배너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브랜딩 활동이 지원되어,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친근한 브랜드로 거듭나게 된다. 한국마케팅협회는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다양한 마케팅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본 프로그램은 유스마케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운영사무국 정길선 팀장은 "코로나19 감염증 확
2020.07.27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