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ISO14001:2015’

한국암웨이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 / 한국암웨이

지난 8월 6일 삼성동 한국암웨이 본사에서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2015) 인증 수여식이 진행됐다. 행사에는 배수정 대표이사 등 주요 임원진과 ISO 인증기관인 영국왕립표준협회 송경수 한국총괄대표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기술 위원회에서 제정한 국제 표준 규격이며, 조직 운영 전반에 걸친 심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환경개선에 노력을 쏟은 기업에게만 부여된다.

한국암웨이는 해당 심사과정에서 총 15종의 관련 프로세스와 실무 실행 심사를 통과했다. 100% 재활용 가능한 원자재를 사용하고, 고장 부품 수거율은 98%까지 달성하는 등 친환경 폐기 프로세스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국내 정수기 제조업체 중 최초로, 2014년부터 정수기 ‘이스프링(eSpring)’의 수도배관 연결용 소켓 및 밸브에도 KC인증제품만을 사용하는 등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점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암웨이는 100여개의 진출국가에서 지속 가능한 경영을 하고 있으며, '암웨이 패키징 연구개발(R&D) 센터'도 운영 중이다. 2019년을 기준으로 재활용 비율과 대체 에너지 사용률을 95%까지 올렸고, 같은 기간 에너지 사용 23% 온실가스 배출 32% 절감을 달성하며 친환경에 힘을 쏟는 모습을 보여줬다.

한국암웨이 배수정 대표이사는 "한국암웨이는 제품 설치부터 수명 이후 단계까지 전 사이클에 걸쳐 철저한 친환경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지난 2017년 최초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고, 지속적인 고도화 작업을 통해 이번 성공적 재인증으로 이어졌다”라며, “한국암웨이는 고객만족경영(ISO10002), 서비스품질경영(ISO9001) 등 다수의 국제 표준 인증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업계 리더로서 다방면에서 선진 경영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