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웨이의 SNS 비즈니스 툴 ‘에이 클릭스(A Cliks)’

지난 5월, 한국암웨이는 SNS 비즈니스 툴 ‘에이 클릭스(A Cliks)’를 출시하였다. 에이 클릭스는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사업자 지원을 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또한, 카카오 플랫폼과 연계되어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암웨이 사업자는 에이 클릭스로 개인의 카카오 계정을 통해 홈페이지나 모바일 전용 앱에 접속하여 제품 주문을 포함한 기존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에이 클릭스(A Cliks)’ 를 활용한 제품 정보 전달 예시 / 한국암웨이 홈페이지

간편 링크를 생성하여 카카오톡 대화방에 공유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사업자는 제품 정보 전달에 이은 판매까지 간편하게 해결하며, 소비자는 주문 및 배송 요청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제품 정보 및 판매 링크는 비회원에게도 전달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오프라인 매장보다 진입 장벽을 낮추어 신규 소비자를 유입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링크를 전달받은 소비자가 원할 경우, 회원 가입 또한 손쉽게 이루어진다.

이와 더불어, 별도 제공되는 고객 관리 기능을 통해 소비자 분류가 가능하고, 주문 주기 혹은 구매 패턴 등의 데이터를 간편히 확인할 수 있다. 이런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소비자의 추후 구매 행동을 예상하여 맞춤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언택트 서비스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도래하며 AI 기술 도입 등의 디지털 혁신은 점차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암웨이 역시 이러한 트렌드 속에서 소비자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카카오와의 협업을 추진하기도 했다. 앞으로의 디지털 혁신을 활용한 새로운 마케팅 방식이 기대되는 바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