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제5회 국가경쟁력대상 수상자가 발표되었다. 먼저 기업 서비스 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한 센트온(대표 유정연)은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은 향기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다양한 공간에서 향기 마케팅 서비스와 향기 제품 개발은 물론 기업이나 브랜드의 시그니처 향기 개발까지 토털 향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향기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공간 마케팅의 경쟁력을 높여가는 서비스혁신 리더십 높은 평가

센트온은 “고객이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후각으로 확장한 향기마케팅이 다중감각을 충족시키는 필수 요소라는 사실을 대중에게 알리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글로벌 호텔 체인인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과 시그니엘, 포시즌스 등 국내 5성급 특급호텔뿐만 아니라 롯데백화점, 무신사, 코웨이 등 수많은 국내 대기업들과 함께 공동으로 프리미엄 향기마케팅을 진행하게 되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국구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점도 어디서나 센트온의 향기 마케팅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는 차별점이다.

기업이나 브랜드의 시그니처 향기 개발까지 토탈 향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향기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센트온이 2022 제5회 국가경쟁력 서비스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기업이나 브랜드의 시그니처 향기 개발까지 토탈 향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향기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센트온이 2022 제5회 국가경쟁력 서비스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센트온에서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고객사에 대해 자체적으로 향기마케팅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조사하여 그 효과를 대내외에 공유하고 있으며, 조사 결과를 R&D에 적극 반영하여 더 나은 기술 개발을 위해서도 노력 중이다.  올해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전년 대비 6% 증가한 96%, 방문 고객수는 12% 증가한 99%, 매출은 13% 증가한 91%를 달성하여 많은 고객사에서 매출이 증가하였다고 응답하였다. 이는 향기가 경험이나 체험 마케팅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었음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이와 같은 역량을 지속 확대하고자 모회사인 불스원과 함께 “센트온-불스원 통합 향기 연구소”를 설립하여 신규 향기나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직은 향기의 불모지라는 대한민국에서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자 노력하는 중이다.  앞으로도 센트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국내 향기마케팅 업계를 리딩 하며, 이를 통해 다양한 공간에서 공감각적인 마케팅 감각을 키워 나가는데 큰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개인 부문 대한민국경영자상 수상자, 한국암웨이의 배수정 대표

한편 개인 부문 대한민국경영자상 수상자로는 한국암웨이의 배수정 대표가 최종 발표되었다. 배대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CEO 마케터로서 암웨이 글로벌 마케팅 최고 책임자의 자리에 올라 14조 매출을 책임지는 탁월한 역량을 발휘하였다. 한국 암웨이 근무 시절에는 한국 및 아시아 뷰티 시장의 중요성과 잠재력을 일찌감치 예상하고 암웨이의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아티스트리(ARTISTRY)를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아시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는 등 조직 내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본 시상식은 12월16일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다.

 

[2023 제5회 국가경쟁력대상]
△ 기업부문 대상 센트온  △ 대한민국경영자상 배수정대표(한국암웨이)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