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12일, 롯데시네마는 무가당 제로팝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극장의 대표간식인 팝콘에 포함된 높은 칼로리와 당에 대한 소비자의 부담이 커지는 것을 방지하려는 의도로 예상된다. 흔히, 열량이 없거나 매우 낮은 경우 혹은 열량이 있는 감미료인 설탕 대신 인공 감미료로 맛을 낸 경우 모두에 사용되는 제로칼로리 제품은 팝콘만 있는 것이 아니다. 제로몽쉘과 같은 디저트류, 제로콜라, 제로사이다와 같은 음료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제로 열풍이 불고 있고 인기를 얻고 있는 현상황을 고려할 때 앞으로 그 범위는 점차 넓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2024.03.17 21:37
-
국내 제로 탄산음료 시장 규모, 2년 만에 4배가량 성장'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에 ‘제로 트렌드’가 올해도 이어지면서 유통업계가 제품군 확대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다. 올해도 설탕이나 카페인, 또는 유당 등이 없는 ‘제로’를 강조한 식음료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제로 음료를 마시며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라이프스타일의 인기로 인해 제로 음료 시장은 계속 커지고 있다. 지난 6월 시장조사 전문업체인 마켓링크는 국내 제로 탄산음료 시장 규모는 지난 2020년 924억
2024.03.03 20:44
-
멀츠 에스테틱스(이하 멀츠)는 독일에서 설립돼 115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글로벌 에스테틱 메디컬 기업이다. 1908년 설립이래 피부과 및 신경과 영역에서 혁신적인 치료제 개발과 입증된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초음파 리프팅 기기 울쎄라®, 보툴리눔 톡신 제오민®, 히알루론산 필러 벨로테로®, 래디어스® 등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품질과 안전성이 보장된 제품과 수준 높은 에스테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멀츠는 에스테틱 업계 리더로서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하고 의료진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강화하는데 그치지 않고, 업계 내 ESG 리더
2023.11.15 16:49
-
예부터 입동 무렵 월동 준비의 주인공은 김장이었다. 2013년에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목록에 등재되기도 했다. 그러나 최근 들어 김장을 포기하는 일명 '김포족'이 등장했다. '金장'이라 불리며 치솟은 김장물가와 1인 가구의 증가가 주된 원인이다. 올해는 이상기후 피해 등으로 농산물 작황 부진까지 더해져서 일각에서는 가격이 더 오를 것이라 말하기도 한다.지난 23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산물 유통 정보(KAMIS)에 따르면 전주지역 전통시장의 배추 1포기가 5330원으로 밝혀졌다. 한 달 전 가격인 6396원과 비교하면 약
2023.10.30 08:30
-
우리는 살면서 수많은 소비를 하게 되는데 우리의 소비에도 심리적 영향이 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불확실성 회피와 친숙성 편향은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부분으로, 소비자들의 행동을 이해하고 영향을 미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럼 두 가지 심리학적 개념을 설명하고, 실제 사례를 통해 어떻게 마케팅에 적용되는지 살펴볼까요? 불확실성 회피: 소비자의 안정감을 촉진시키다불확실성 회피는 소비자들이 불확실한 상황이나 제품에 대한 불확실성을 피하려는 심리적 경향을 의미합니다. 이를 마케팅에서 활용하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023.10.04 05:53
-
바야흐로 ‘내 손 안의 세상’을 만끽할 수 있는 시대이다. 디지털 시대가 찾아오고 모든 것이 정보화되면서, 많은 이들이 손에 쥐고 있는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기기 만으로 지구상의 온갖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디지털 시대의 이용자들은 각자의 성향과 상황에 맞게 개인화 된 서비스들을, 경제·생활·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체험하고 있다. 건강 분야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디지털 시대에 접어들며, 개인의 건강 및 의료를 다루는 서비스에 의료 IT 기술이 접목된 ‘디지털 헬스케어’가 각광받고 있기 때문이다. 본 기사에서는 내
2022.07.05 11:53
-
지난 5월 20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제102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의 주관 아래 개최됐다. 이번 조찬회에서는 웰트 강성지 대표와 디스트릭트홀딩스 최은석 부사장이 연사로 참여했다. "디지털 치료제, 소비자 중심 디지털 헬스케어"-강성지 대표 (웰트)제 1강연 연사로 나선 강 대표는 디지털 치료제로서의 디지털 헬스케어를 소개하며 그 미래와 방향성을 제시했다.먼저 강 대표는 디지털 헬스케어의 실패 사례를 제시하면서 그동안의 헬스케어가 공급자적 접근을 통해 이루어졌음을 비판했다. 이용자를 고려하지 않는 마케팅
2022.05.26 09:57
-
5월 20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한 제102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에서는 첫번째 강연으로 웰트의 강성진 대표가 소비자 중심의 디지털 헬스케어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강성지 대표는 연세대 의과대 졸업 후, 보건복지부 공중보건의 업무를 맡다가, 이후 삼성전자 헬스케어 개발 그룹의 책임연구원으로 참여했다. 이후 심박수, 걸음수 등 디지털바이오마커 개념을 다른 형태의 디바이스까지 확장하기 위해 사내벤쳐 ‘웰트’를 시작했고, 현재 웰트는 다양한 질환에 대한 디지털치료제를 연구 중이다. 강 대표는 “국내 헬스케어는 공급자 중심이었다
2022.05.26 09:56
-
‘청정원’ 식품안전에 대한 고객신뢰 대상(주)의 식품 부문 통합브랜드 ‘청정원’이 KPEI 조사(한국마케팅협회에서 진행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에서 안심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청정원은 다양한 라인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100% 자연 숙성 간장 전문 브랜드인 ‘햇살담은’, 장류의 변화를 선도하는 브랜드 ‘순창’, 음용식초 브랜드 ‘홍초’가 대표적이다. 한국마케팅연구원(2007)에서 발간한 전문잡지 제41권(저자 김정남)에 따르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식품을 제공하는 것이 청정원의 고객신뢰 바탕이 된다고 전한다.
2022.05.13 16:58
-
| KPEI(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란?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FI)엠블럼 (출처: 한국마케팅협회)㈜소비자평가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에서는 매년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를 공동주관하여 발표한다. 본 조사는 소비자가 상품 구매 및 서비스 이용 시에 느끼는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하여, 한국 산업의 전반에 안심 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한다. 올해 발표된 제9회 ‘2022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 조사는 국내 20대 이상 성인 남녀 3,200명을 대상으로 1월
2022.05.13 16:58
-
아이가 직접 섭취하는 ‘이유식’만큼 품질에 대한 안심도가 상품 구매에 중대한 영향을 끼치는 분야가 있을까? 이유식은 아이가 '직접' 섭취하는 것이기 때문에 구매 전 상품 품질에 대한 불안감이 생길 수밖에 없다. 즉 아이와 직접 관련돼있는 상품이 해당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품질 안심에 대한 이슈를 해결해야 한다. 그만큼 '이유식' 분야에서는 소비자의 구매 안심에 대한 이슈가 중요하게 작용한다는 것이다.품질 분야에서 소비자들을 안심시키는데 큰 성공을 거둔 브랜드가 있다. 바로 ‘2022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2022.05.13 16:58
-
불규칙한 식습관과 잦은 육류 섭취 등으로 영양 불균형에 노출되기 쉬운 현대인에게 간편한 건강식으로 사랑받은 두유. 콩을 주원료로 만들어 단백질, 칼슘, 비타민, 무기질 등 인체에 필요한 성분을 함유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최근 코로나19가 대유행하자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더욱 주목받고 있다. 그 중 남녀노소 모두 친숙한 정식품의 ‘베지밀’은 국내 부동의 1위이자 시초가 된 제품이다. 초창기의 베지밀은 유당불내증(유당을 분해하는 효소가 없어 소화하지 못하는 증상)을 앓는 유아들을 위해 개발된 치료식이었다. 창립자
2022.05.13 16:58
-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은 우리 삶에서 빠질 수 없는 가전제품들이다. 그리고 가전제품 하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기업이 바로 LG이다. 흔히 우리나라 사람들은 ‘가전제품 하면 LG’라는 소리를 한 번씩은 들어봤을 것이다. 그렇다면 왜 많고 많은 전자기기 중에서 가전제품에 일등 주자는 LG인 것이며 또한 우리나라의 수많은 기업들 중에서 LG인 것일까?그리고 이러한 궁금증에 걸맞게 LG는 (주)소비자 평가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2 제9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
2022.05.11 18:26
-
서울대학교 생명공학연구원에 소재한 칸젠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2년도 바이오위해평가 원팀 리노베이션 미생물 분야 총 사업비 3년간 13억8700만원의 국가 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한국생명과학연구원의 바이오평가센터가 위탁기관으로 참여하는 이 과제는 칸젠의 바르는 보톡스의 핵심기술인 CDP (Cargo Delivery Peptide) 기술의 고도화, 유전자 변형 생물체(LMO)에 대한 안전성 평가 등을 통해 개발 원료의 대량 사업화를 목적으로 한다. 이 연구과제의 선정으로 칸젠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회사의 연구개
2022.04.19 16:37
-
자동차10년타기시민운동연합은 교통연대와 함께 13일 ‘중고차 시장 활성화와 소비자 후생 증진 방안’에 대한 시민 포럼을 개최했다.포럼에서는 완성차 업체의 중고차 시장 진출과 관련해 소비자 후생에 미칠 영향을 분석하고 중고차 시장 독점, 가격 상승 등 소비자가 우려하는 부분에 대한 정확한 사실 확인 및 최근 중고차 판매업의 생계형 적합 업종 미지정 이후 중고차 단체의 사업 조정 신청으로 발생한 사업 지연 및 소비자 피해 영향을 분석하고 사업 조정 제도의 법적 문제점을 제기했다.현재 중고차 시장은 부정적 인식이 팽배하고 판매자가 차량
2022.04.19 16:37
-
▼이상기후와 식량난환경오염과 그로 인한 이상기후는 지구가 맞닥뜨린 가장 큰 위기이며 인간에게 재앙 그 자체이다. 계절에 맞지 않는 뒤죽박죽 기온은 인류를 식량난이라는 절벽으로 내몰고 있다. 환경을 보호하자는 공허한 외침만으로는 더이상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구체적이며 실제적이고 적극적인 대책이 절실하다. 이상기후로 인한 식량난으로 2021년 생크림 대란이 있다. 생크림 대란은 이상기후로 인해 원유 생산량이 급감했기 때문에 발생했는데, 예년보다 높은 기온으로 홀스타인 젖소의 착유량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점차 다양한 식료품들이 이
2022.02.19 02:32
-
스마트팩토리란스마트팩토리는 4차 산업으로 일컫는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와 제조업이 융합된 것으로 공장 내 설비와 기계에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의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공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해 공장 자체가 스스로 생산을 제어한다.4차 산업혁명은 로봇이나 인공지능(AI)을 통해 실제와 가상이 통합돼 사물을 자동적·지능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가상 물리 시스템이 구축되는 산업장의 변화를 말한다. 대량생산, 수익창출, 효율 강조가
2022.02.09 07:00
-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성화 봉송에서 지난 2일 도입된 자율주행 기술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당시 사용되었던 장비는 중국 최대의 IT기업 중 하나인 '바이두'가 개발한 기술로 350km의 최대 시속을 통해 경기가 열리는 베이징부터 장저커우까지 성공적으로 주행을 마쳤다.광주시에서도 지난달 28일부터 국토교통부에 자율주행 시범운행을 추가 신청했으며, 무인 자율주행 기술의 서비스 실용화를 목표로 안전점검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운영 확장을 목표로 계획하고 있다.무인 주행 기술개발 기업인 '모셔널'의 칼 아이그넴마 CEO는 자율주행
2022.02.08 01:07
-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올해의 기업가정신상(The Prize of Entrepreneurship) 수상자를 발표했다. 수상자는 영산대학교 전용복석좌교수, 바인그룹 김영철회장, 서울향료 조성용 부회장이 최종 선정되었다.전용복교수는 36살에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 옻 공예의 절정이라 할 수 있는 대형연회장 메구로가조엔을 복원 공사한 인물로 유명하다. 훌륭한 옻칠의 예술세계와 문화를 전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미국 뉴욕에 옻칠 미술관을 열어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한국의 옻칠과 나전칠기의 우수성을 미국인들과 전세계 사람들에게 알린 점을 높게
2021.11.15 1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