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식품안전에 대한 고객신뢰
‘청정원’의 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

‘청정원’ 식품안전에 대한 고객신뢰 

대한민국 종합 식품 회사 ‘대상’, 대상(주)의 식품 부문 통합브랜드 ‘청정원’ /출처: 대상(주)
대한민국 종합 식품 회사 ‘대상’, 대상(주)의 식품 부문 통합브랜드 ‘청정원’ /출처: 대상(주)

 대상(주)의 식품 부문 통합브랜드 ‘청정원’이 KPEI 조사(한국마케팅협회에서 진행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에서 안심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청정원은 다양한 라인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100% 자연 숙성 간장 전문 브랜드인 ‘햇살담은’, 장류의 변화를 선도하는 브랜드 ‘순창’, 음용식초 브랜드 ‘홍초’가 대표적이다.
 한국마케팅연구원(2007)에서 발간한 전문잡지 제41권(저자 김정남)에 따르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식품을 제공하는 것이 청정원의 고객신뢰 바탕이 된다고 전한다. 청정원은 소비자들에게 식품 품질 안전에 대한 믿음을 주기 위해 대상(주)의 주요 공장 및 계열사와 OEM 업체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원료, 생산공정 등의 안전성에 대한 체계적인 검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식품안전센터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는 청정원의 식품 안전성에 대한 신뢰의 근간이 되고 있다.

 

‘청정원’의 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

 청정원 브랜드는 신선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유지하며 오랫동안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김정남 교수에 따르면, 청정원 브랜드의 성공 비결은 청정원만의 이미지와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한다. 소비자들이 식품에 있어 중요하게 여기는 ‘정성, 깨끗, 신선’이라는 핵심 가치를 브랜드 이미지에 효과적으로 녹여 내었고, 정성을 담아 믿을 수 있는 식품을 제공한다는 메시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진정성있게 다가갔다는 의미이다. 더불어,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하여 유기농 제품, 건강식초, 양념류 등 품목 개발도 꾸준히 이루어지는 것도 한 몫을 했다고 전한다. 청정원 브랜드는 한국마케팅연구원에서 ‘한국 마케팅 대상’과 ‘한국 브랜드 경영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