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요즘 어딜가나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캐릭터, 바로 산리오이다. 서점, 편의점, 백화점 할 것 없이 파스텔톤 색깔의 아기자기한 동물 캐릭터가 국내 시장을 휩쓸고 있다. 광범위한 상업 및 마케팅 분야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산리오 캐릭터들은 의류, 액세서리, 생활용품 등 다양한 제품들과 콜라보되어 출시되고 있다. 또한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굿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 간의 상호작용을 촉진하고 있다. 패션계에서 한창 뜨거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귀여운 액세서리도 화제이다. 액세서리의 정체는 바로
2024.01.10 20:01
-
12월의 대표적인 기념일, 바로 크리스마스이다. 편의점, 대형마트, 백화점 e-커머스(전자상거래)을 비롯해 호텔 등 유통가에서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마케팅을 경쟁적으로 펼치며 고객의 발길을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색적인 팝업행사와 할인 행사를 통해 소비자 지갑 열기에 나선 것이다. 11월부터 크리스마스까지는 온 세상이 성탄절 분위기로 가득한 시즌이다. 롯데백화점, 600평 규모의 크리스마스 마켓 구축대표적 트리 명소인 롯데백화점 본점은 12월 25일 크리스마스까지 잠실 아레나 광장에서 600평 규모의 초대형 크리스마스 마
2023.12.11 09:47
-
세대란 일반적으로 25년~30년을 한 단위로 하여 한 인간이 태어나 성인이 되고 아기를 낳는 주기를 일컫는 말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공통된 사회적 특징을 가진 비슷한 연령층을 하나로 묶어 세대라고 부른다. 1970년대에서 1980년대에 태어나 90년대 문화를 향유한 기성세대, 1980년대 초반에서 90년대 중반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 1990년대 중후반에서 201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는 Z세대세라고 부르며 2020년 처음 등장하여 지금까지도 화젯거리인 MZ세대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하나로 묶어 부르는 말이다.세대의 이름에
2023.07.31 08:51
-
메타버스란 가상과 추상,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우주, 경험할 수 있는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 합성어로 생활 속에서 이뤄지는 가상세계 혹은 실생활에서 발생하는 경제적, 사회적 활동이 일어나는 가상현실의 공간으로 정의된다. 메타버스는 현실과 가상공간이 상호작용하는 공간으로, 최근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나 로블록스의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많은 브랜드들은 가상공간에서 자사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하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가상세계와 현실을 넘나드는 디지털 커머스를
2022.11.28 02:08
-
종근당건강은 대한민국의 건강식품 브랜드로 아이부터 노령자까지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개선하고 고품질의 다양한 건강식품, 기능성 음료 등을 제조 /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둔다. 2021년 12월 기준 무려 6155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승승장구하고 있는 회사인 종근당건강의 산업 동양과 어떻게 그들이 제품 차별화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자.종근당건강에는 건강식품 브랜드관이 있고 화장품 브랜드관이 있다. 건강식품 브랜드관 내에는 락토핏 생유산균, 락토핏 솔류션, 락토조이, 프로메가, 아이클리어, 아이커, 아임비타 와에 4개의 브랜드가 더
2022.11.21 09:00
-
각 개인이 일상생활을 살아가면서 ‘건강’이 가장 중요한 화두로 뜨고 있다. 흔히 건강기능식품으로 떠올릴 수 있는 홍삼, 비타민뿐만 아니라 유산균, 단백질 등 더욱 다양한 제품들이 사람들 앞에 서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아기분유, 유아식 등 아이들을 위한 상품과 최근 들어서는 단백질, 유산균, 그릭요거트 등 남녀노소의 균형 있는 영양을 신경 쓰고 그에 적합한 제품들을 제조하고 있는 추세이다. 일동후디스에서 선보이고 있는 제품 중 ‘하이뮨’의 영상 광고에서 중독적인 멜로디와 함께 ‘마시는 프로틴 밸런스’를 강조한다. 광고 모델을 트로
2022.10.13 06:00
-
올 여름, 다시 한번 한국이 콘텐츠 강국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준 것으로 평가된다. 한국 영화 ‘브로커’와 ‘헤어질 결심’이 나란히 제75회 칸 국제영화에서 각각 에큐메니컬상과 감독상을 수상했기 때문이다. 같은 영화제에서 2019년 황금종려상을 받은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이후로는 처음 들려오는 수상 소식이기에 국내 반응은 더욱 뜨거운 것으로 알려졌다.‘브로커’는 일본의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처음 시도한 한국 영화이다. 고레에다 감독은 2018년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은 기록이 있기에, ‘브로커’는 제작 소식이 알려진
2022.09.01 09:00
-
5월은 가정의 달이다. 자녀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어린이날,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어버이날. 사회를 이루는 가족 공동체의 소중함을 강조하는 달이기에, 5월은 가정의 달이라는 이름으로 불려왔다. 그동안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이기에, 많은 사람들은 가족들에게 활발하게 선물을 한다. 선물 빈도가 늘어남에 따라, 시장에서도 이들의 니즈에 맞는 선물세트 출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본 기사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 트렌드와 마케팅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어린이날, 아이들을 위한 선물은?- 캐릭터 상품아이들을
2022.05.26 09:55
-
5월은 가정의 달이라고 불린다. 5월에 어버이날, 어린이날이 있어 그날에 서로 선물을 주고받으며 자신의 마음을 전하곤 한다. 이런 경향으로 많은 기업들은 자신의 상품이 “선물”로 선택받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을 기획한다. 기업들은 상품의 수요가 늘어나길 기대하며 소비자의 시선을 끌려는 다양한 이벤트들에 정성을 다하고 있다.샘표. 따뜻한 음식으로 마음을 선물하다샘표는 1946년 설립하여 오랜 역사가 있는 브랜드로 간장, 양념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는 대한민국 대표 식품업계이다. 샘표는 5월을 맞이하여 5월 14일, 네이버 쇼
2022.05.11 18:26
-
‘유아 코딩교육’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4차산업혁명시대에는 인공지능(AI)과 정보기기를 활용하는 능력, 그리고 디지털적 사고력이 강조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유아기부터 코딩에 관한 기초개념을 쌓아야 한다는 의견이 다분하다. 교육계에서는 그동안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내용을 교육과정에 반영해왔다. 교육부는 2018년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SW교육을 필수과목으로 포함시켰고, 2022 개정교육과정에서는 ‘디지털·AI 소양함양’ 교육을 34시간 이상 확보하라고 권장했다. 이에 유아기부터 AI·SW의 기초인 ‘코딩’ 교육의 수요는 더욱 높
2022.04.22 09:24
-
남양유업의 분유 브랜드 ‘임페리얼드림 XO’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조사에서 2회째 분유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는 고객이 안심하고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안심 문화 정착 및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매년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를 발표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는 전국의 남녀 소비자 3,20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을 통해 부문별 브랜드 평가를 진행했다. 본 조사는 절대적 안심 수준과 품질,
2022.04.15 12:57
-
지난달 28일, OTT 플랫폼 티빙에서 공개한 '얼라이브' 1회에선 울랄라세션 고(故) 임윤택의 노래를 다시 들을 수 있었다. 인공지능(AI) 기술 등을 활용하여 그의 목소리를 분석하여 복원할 수 있었던 것이다. 이번에 음성AI 기술로 참여한 슈퍼톤은 이전에도 방송을 통해 거북이의 멤버 터틀맨, 가수 김광석 등의 노래를 복원시킨 바가 있다.미술계에서도 인공지능 예술의 바람은 거세다. 지금으로부터 4년 전인 2018년에 이미 인공지능 ‘오비어스’가 그린 가 미국 뉴욕 크리스티 경매에서 약 4억 9132만원에 낙찰된
2022.02.09 07:00
-
광고 업계에는 일종의 불문율인 3B의 법칙이 존재한다. 3B는 Baby (아기), Beauty (미인), Beast (동물)의 앞 글자를 딴 용어로 광고 등지에 사용되는 요소들을 뜻한다. 먼저 아이와 동물의 경우, 작고 귀여운 특성상 ‘보호본능’을 자극시키고 브랜드에 대한 적대적인 감정을 발생시킬 확률이 낮다. 미인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 광고를 시청할 때 호감도가 상승해 있을 확률이 높아 그 호감도가 브랜드에 투영된다. 이렇듯 광고에 있어서 기본적인 호감도를 높여서 실패할 확률이 낮은 광고의 법칙이 바로 3B라고 할 수
2022.02.04 07:00
-
기업에게 좋은 이미지를 받은 소비자들은 어떻게 행동할까?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추후에 해당 기업을 이용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자사의 복합문화공간을 통해 소비자에게 좋은 이미지를 각인시킨 기업들은 장기적인 고객 유치에 도움이 된다.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노력한다. 가장 눈에 띄는 건 통신사 기업인 LG U+ (엘지 유플러스) 와 SKT (에스케이 텔레콤)이다. 현재의 고객보다는 미래 장기 고객인 MZ세대의 관심을 끌기 위해 복합문화공간을 운영중에 있다. 복합문화공간은 자료공간, 상업공간, 예술공간 등 여러
2021.12.09 00:36
-
한 달 도채 남지 않은 설렘 가득한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어떤 선물을 줘야 할지 고민 중인 이들이 많다.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다양한 브랜드에서 시즌 마케팅을 시행하고 있는 가운데 그 중 ‘어드벤트 캘린더(Advent Calendar)‘는 연말 시즌에 다수 기업들이 시행하고 있는 마케팅 수단이다.어드벤트 캘린더(Advent Calendar)는 한국에서는 크리스마스 달력 혹은 홀리데이 캘린더라고 불린다. 라틴어로 ‘오고 있다’는 뜻인 어드벤트(Advent)는 크리스마스 전 4주를 일컫는 말이다. 12월 1일부터 24
2021.12.09 00:36
-
벌써 2021년의 10월의 마지막, 할로윈 데이가 지나갔다. 이번 할로윈은 10월 31일까지 연장된 거리두기 정책 시행으로 기존 할로윈 분위기와는 다르게 집에서 안전하게 즐기는 "홈로윈(Home+Halloween)" 트렌드가 이어졌다. 할로윈 컨셉을 준비하는 기업들의 마케팅은 일찍이 할로윈 이전부터 이러한 트렌드을 겨냥하여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홈로윈 용품이나 식품류 등을 기획하였다. 집에서 안전한 파티를 즐겨요! 다이소 홈로윈각종 문구, 완구, 파티 용품 등을 판매하는 다이소는 지난 할로윈에는 머리띠, 코스튬, 메이크업 용품 등
2021.11.08 09:28
-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현장)은 유아 흡연 위해 예방 교육의 우수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2021년 제6회 유아 흡연 위해 예방교육 우수 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전국 유치원·어린이집 교사 및 만 3~5세 유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9월 23일(목)부터 10월 29일(금)까지 작품을 공모한다. 공모전은 교육 활동, 유아 그림 두 분야로 모집한다.△[부문 1] 교육 활동: 전국 유아 교육·보육 기관 교사를 대상으로 국가금연지원센터가 배포한 교재·교구를 활용한 교육 활동△[부문 2] 그림: 만 3
2021.09.23 14:45
-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가을 축제 ‘풍요로운 낭만조선’을 개최한다. 9월 11일부터 11월 7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조선 시대 이색 놀거리, 달콤한 단풍 먹거리,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유쾌한 볼거리를 풍성하게 마련했다.한국민속촌에서 새로운 캐릭터인 ‘도깨비’를 중심으로 한 가을 축제가 열린다. 민속 마을에서 도깨비들과 함께 풍년을 기원하는 참여형 마당극 ‘풍년 대격돌’을 선보인다. 관람객은 현장에서 마당극 캐릭터들과 생동감 있는 소통을 즐길 수 있다.추석 기간에는 관람객의 안녕과 풍요를 기원하는 특별 공연 ‘강강술래’
2021.09.03 10:30
-
여린 초록잎 로고, 그린핑거는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 유아용 스킨케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영유아 전문 브랜드로 유아동 스킨케어 이외에도 물티슈, 기저귀, 마스크와 같이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추세다. 저자극, 무첨가, 천연성분이 함유되었다는 점에서 0~10세는 물론, 아토피, 여드름 같이 예민한 피부를 가진 성인들도 많이 찾고 있다. 오랜시간 충성고객을 유지할 수 있었던 '그린핑거' 만의 비결은 무엇일까?◆ 공신력 있는 기관 인증으로 쌓아온 신뢰도그린핑거는 고객들에게 공신력있는 기관(독일
2021.08.30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