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식회사 마인즈앤컴퍼니(공동대표 전상현, 고석태)는 여러 인공지능(AI) 경진대회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독자적인 AI 경진대회 플랫폼 ‘AI Connect’를 4월 1일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구글이 운영하는 대표적인 인공지능 경진대회 플랫폼 Kaggle은 대회 참가자가 100만명을 넘어섰고, 5만개가 넘는 데이터셋이 공개될 정도로 활성화해 있다. 국내에서도 민간 기업, 공공기관이 제공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여러 산업·사회 문제를 AI 모델로 해결하는 인공지능 경진대회 관련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이에 마인즈앤컴퍼니는
2021.03.23 15:30
-
패션은 누구나 누릴 수 있는 권리이다. 하지만, 신체장애인들은 신체의 일부분이 보통의 사람들과 조금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입고 싶은 옷을 입는데 많은 제약이 있다. 국내 장애인의 수는 2018년을 기준으로 258만 5,876명으로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여전히 장애인을 위한 국내 의류 전용시장은 매우 국한되어있다. 이것은 국내 장애인들이 패션을 선택할 권리가 극히 제한적임을 의미하며, 이러한 것을 해결하기 위해 삼성물산패션은 휠체어 장애인을 위한 비즈니스 캐주얼 하티스트(Heartist)를 새로 론칭했다. 하티스트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사회 공헌 활동을 대표하는 이름으로 우리가 사는 세상에 귀 기울이고(HEAR), 따뜻한 마음(HEART)을 가진 아티스트(AR
2019.05.17 09:00
-
2012년 4월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오픈한 삼성서울병원은 친근하고 유익한 건강 정보로 일반 시민에게 다가가 많은 공감대와 주목을 받아왔다. 알찬 건강정보와 원내외 생생한 리얼 스토리로 현재 페이스북 팬 21만명, 블로그 조회수 500만회 돌파하면서 디지털고객만족도조사에서 병원부문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현재 국내 병원 페이스북 중 압도적인 팬 수를 보유한 삼성서울병원 페이스북(www.facebook.com/SamsungMedicalCenter)은 어려운 질환 정보를 환자는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정확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일러스트와 동영상 등으로 제작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바로 응용 가능한 샐러드, 샌드위치 등 건강에 좋은 레시피와 직원식당 인기메뉴 만들기를 영상으로 제공해 20~30대 젊은층의 폭
2019.04.01 11:30
-
금융감독원이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디지털 고객만족도 (HTHI: Heart To Heart Index) 조사 결과 3년 연속 공공 금융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는 매년 정성적·정량적 지표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디지털 고객만족도를 평가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금융감독원, 삼성서울병원, SKT 등을 각 산업별로 고객과 가장 활발히 소통한 기관으로 선정하였다. 금감원은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 온라인채널을 적극 활용하여 국민과 쌍방향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점이 디지털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지난해 5월부터 시작한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금융감독원 소셜라이브 NOW'는 젊은 층을 중심
2019.04.01 11:3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9 제7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이 지난 3월 29일(금) 여의도 전경련플라자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 성과를 창출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격려 · 확산함으로써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2012년 제정되었다. 6개월간의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하여 수상사(자)를 선정하였으며, 시상은 개인, 단체, 소비자조사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경쟁력 강화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개인에게 수여하는 「최고경영자상」은 대기업 부문에서 한샘 최양하 회장, 중소기업 부문에서 코리아런드리 서경노 대표가 각각 수상하였다.
2019.04.01 10: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9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기업의 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SNS 채널에서 생성되는 양적 데이터와 질적 데이터를 수집한 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순위를 산정한다. 이를 통해 고객과 지속 소통하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삼성서울병원은 HTHI 서비스 병원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을만큼 SNS를 잘 활용하고 있는 곳 중 하나다. 1994년 개원 후 지난 20년 동안 NCSI(국가고객만족도) 14회 1위,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6회 1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12회 연속,
2019.02.19 15:32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9 제7회 디지털고객만족도(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HTHI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5개 SNS 채널을 평가하는 조사로, 고객가치 중심의 디지털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는 모범적인 사례를 발굴, 이를 널리 알리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2013년 1회부터 2019년 7회까지 일곱 차례의 조사를 거치는 동안, 총 11개 산업군에서는 단 한 차례도 1위가 바뀌지 않았다. 'CGV, G마켓, 경동나비엔, 던킨도너츠, 도미노피자, 롯데백화점, 배스킨라빈스31, 빙그레, 삼성서울병원, 삼성화재, 애슐리' 등이 그 주인공으로, SNS 채널을 통해 고객과 진정으로 소통하는 대표적인 기업이라고 할
2019.01.24 10:32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9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기업의 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SNS 채널에서 생성되는 양적 데이터와 질적 데이터를 수집한 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순위를 산정한다. 이를 통해 고객과 지속 소통하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HTHI 조사는 올해 7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조사보다 18개 증가한 325개 기업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기업 선정
2019.01.15 16:01
-
풀무원녹즙이 위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들을 타겟팅하여 삼육서울병원과 ‘속편한 하루를 위한 건강 U턴 프로젝트’ 공동 마케팅을 시행한다. 이번 공동 마케팅은 풀무원 녹즙이 진행하는 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이다. 풀무원녹즙은 현대인들의 잃어버린 건강을 되돌리자는 취지의 ‘건강 U턴 프로젝트’를 개시하였으며, 캠페인 1탄으로 를 시작했다. 는 평소 불규칙한 식습관, 스트레스, 음주, 카페인 등으로 위 건강에 취약한 현대인을 위한 캠페인으로 풀무원녹즙의 ‘위러브’를 통해 위 건강을 되찾고자 하는 취지의 프로젝트이다. ‘위러브’는 위 건
2018.11.03 10: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8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기업과 고객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정도를 양적 지표(활동성, 충성도)와 질적 지표(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로 나눈 후에 1,000점 만점으로 합산한다. 이를 통해 SNS플랫폼에서 고객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는 브랜드,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HTHI 조사는 총 81개 산업군에서 307개 기업을 대상으로, 2017년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의 게시물에 나타난 지표를 조사하였다. 조사 결과, 총 81개 산업군 중 2
2018.01.08 14:40
-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는 이제 개인적인 공간을 넘어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즉각적이고 촘촘한 연결망을 통해 수많은 정보가 오고 가는 이 가상의 공간엔 자연스럽게 시장(Market)이 생겨나기 시작했고 기업들은 그곳에서 마케팅을 한다. SNS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은 일방적인 광고와는 달리 소비자들로 하여금 컨텐츠를 능동적으로 생산하고 더 나아가 확산하게 하기 때문에 기업 마케팅에 있어서 핵심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성장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는 이러한 시대 트렌드를 반영하여 지난달 23일, "2017 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를 발표하였다. 올해로 5회째
2016.12.08 15:16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7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 인터넷 공간상에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양적(활동성, 충성도) 및 질적(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지표로 분류하여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이번 조사는 상장사와 매출기준 1,000 대 기업중에서 SNS활동을 활발히 하고있는 266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조사결과 올해 조사한 76개 산업군 중 26개 산업군에서 1위 기업이 바뀌었다. 신규조사 산업군 4개를 제외하면 2016년도 1위를 차지한 기업 중 약35%가 올해는 그 자리를 지키지 못한 것이다. 이
2016.12.05 16:04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 주관의 “2017 대한민국 공감받는 브랜드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의 조사가 발표되었다. HTHI는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양적 및 질적 지표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으로 분류하여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이번 조사는 대한민국 1000대 기업을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 매출액 등을 참고하여 총 266개 기업의 SNS활용 현황을 조사했다. 병원 산업군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삼성서울병원’은 페이스북, 유투브, 블로그, 트위터 등 다양한 SNS를 운영하고 있다. 삼성서울병원은 이러한 소셜미디어 매체를 통해 △질병에 대한 상세 정보 △진료과 및 의사
2016.11.25 14:03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주관의 "2016 대한민국 공감받는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의 조사가 발표되었다. HTHI는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양적 및 질적지표(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으로 분류하여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이번 조사는 대한민국 1000대 기업을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 매출액 등을 참고하여 총 312개 기업의 SNS 활용 현황을 조사했다. 금년에 조사한 78개 산업군 중 23개 산업군에서 1위 기업이
2016.03.30 10:50
-
유아시절의 영양상태가 평생건강을 좌우한다. 유아기에 제대로 먹지 못하면 신체 발육이 늦고, 잔병을 달고 산다. 이러한 점에서 건강한 유아식의 선택은 중요하다. 대한민국 유아식 대표 브랜드인 ‘일동 후디스’도 이 점에 주목했다. 일동후디스는 ‘건강 프리미엄’ 전략으로 분유시장의 선두주자 자리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다. 국내 최초로 ‘프리미엄 산양분유’를 출시해 이미 2013년 누적판매량을 1000만개 돌파했고, 현재 시장점유율 90%를 차지하며 엄마들의 신뢰를 듬뿍 받고 있다. 일동후디스의 ‘산양분유’는 국내 최초로 청정국가 뉴질랜드에서 농약, 항생제, 인공사료, 성장호르몬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자연방목으로 키운 산양의 원유를 사용한다. 이렇게 차별화한 원료를 부각시키는 ‘프리미엄’마케팅 전략은 그대로
2016.03.12 23:21
-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5일 -- 삼성서울병원은 아시아 국가 중 처음으로 방사선수술 장비인 감마나이프의 최신 모델 ‘아이콘(Icon)’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세계적으로도 6번째다.감마나이프는 방사선의 일종인 감마선과 외과에서 쓰는 나이프를 합친 말로, 고에너지 상태의 감마선을 쏘아 전이성 뇌종양 등 뇌 관련 질환을 치료하는 방사선 수술장비를 말한다.환자부담이 적고 치료효과 또한 수술 못지 않다는 장점 때문에 최근에는 부비동 등 두경부 종양이나 안구 흑색종, 혈관종과 같은 일부 안과 질환으로도 확산되는 추세다.이번에 삼성서울병원이 도입한 은 이러한 감마나이프 중 가장 앞선 모델로 평가 받는 제품이다.아이콘은 이전 세대 모델인 에 콘빔 CT를 결합
2016.02.25 10:52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2016 대한민국 공감받는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를 발표한다. HTHI 는 SNS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양적 질적측면으로 나누어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지난 1월 25일부터 시작했던 HTHI 결과 발표의 마지막으로, 서비스업 각 부문의 1위 기업들이 발표됐다. 이번 조사에서 새로 추가된 산업군은 '온라인 음원유통', '온라인직무교육', '중고등온라인강의', '증권회사', '치킨전문점', '택배', '한식뷔페'이다. 조사 대상 기업은 각 산업군의
2016.02.02 21:00
-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에서 조사한 “2015 The Pride of Korea _ 일하고싶은 기업”에서 보험부문 1위로 밝혀진 삼성생명의 사회적 환원들이 주목 받고 있다. 삼성생명은 기업 이윤의 사회적 환원을 목적으로 1982년 5월 사회복지법인 삼성생명공익재단을 건립한 것을 시작으로 약 30년간 의료(삼성서울병원)·보육(삼성어린이집)·건전청소년육성 사업, 삼성실버타운 및 사회정신건강연구소 운영 등 국내 사회문제 해결에 힘써왔다. 또한 삼성생명은 중국, 태국, 베트남 등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삼성생명은 중국에 중증 장애인을 위한 전동휠체어 670대를 기증했으며, 태국에는 태국 교육부와 함께 교육환경이 열악한 초등학교에 교육기자재를 지원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 2007년
2015.08.21 16:43
-
호텔신라 이부진 사장,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면모까지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이번 '2015 The Pride of Korea _ 가장 닮고싶은 경영자" 순위에 처음 진입하였지만 아버지를 이어 2위로 바로 올랐다. 이부진은 현재 現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 現제일모직 경영전략담당 사장, 現삼성물산 상사부문 고문의 직책을 역임 중이다. 이 사장은 최근 서울시내 면세점 입찰에서 승리하면서 다시 한번 CEO로서 면모를 보여줬다. 올해 가장 중요한 사업이었던 서울 시내 면세점 특허권을 따낼 때 보여준 그녀의 리더십은 치밀하고 굉장했다. 애초 HDC신라는 신라호텔의 면세점 과점 때문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는 좋지 않은 평가를 받고 있었던 상황이었다. 그럼에도 용산전자상가 활성화와 이를 통한 중소상인들
2015.08.18 2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