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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맛있는 간식으로 즐거운 독서 생활을 지원하고자 오뚜기와 함께 컬래버한 굿즈를 선보인다.이번 컬래버를 통해 선보이는 굿즈는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과 순한맛, 진비빔면과 친환경 pp소재의 라면기 세트, 누구나 간편하게 간식으로 만들어 먹기 쉬운 쉐이크앤팬 핫케이크믹스와 케이크 접시 세트, 넉넉한 수납공간과 토트/숄더 투웨이 사용으로 실용성을 높이고 화사한 노란색으로 눈길을 끄는 보냉백, 레시피를 기록하거나 필요한 내용을 메모하기 좋은 레시피 노트 세트 등이다.오뚜기 컬래버 라면기 세트, 핫케이
2021.04.15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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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그룹 브랜드 평판 1위 블랙핑크 제니, 비타500 광고 모델로 출격!블랙 핑크의 제니가 비타500의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광동 제약은 8일 제니의 상큼 발랄한 이미지를 내세워 “새로 시작하는 힘”의 메세지를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CF는 비 타500의 비타민 C가 지친 일상을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으로 리프레쉬 해준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세상이 멈췄다고 나까지 멈출 수는 없으니까”라는 나레이션은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오랜 사회적 거리 두기로 국민 모두의 피로감이 최고조로 누적된 현재 상황에 매우 적
2021.03.17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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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으며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스폰지밥 캐릭터와의 컬래버를 통해 굿즈를 개발하고, 기획전을 통해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컬래버를 통해 개발된 굿즈는 스폰지밥과 뚱이의 얼굴이 전면 인쇄돼 귀여움을 배로 더한 북파우치, 면 100%의 도톰하고 보송보송한 핸드타월, 지우개와 보드마카가 함께 포함된 실용적인 메모보드, 데일리 룩에 귀여운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는 양말세트 그리고 예스24 단독 굿즈로 개발한 스폰지밥 나무 독서대 등 개인 소장 가치가 뛰어난 상품 5
2021.03.15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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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의 미니막스가 유난히 지치고 힘들었던 올 한해지만 잘 견뎌내온 소중한 아이들과 육아맘들을 위해 ‘메리 미니막스 홈파티’ 연말 선물 기획전을 진행 중이라고 11일 밝혔다.연말 홈파티 아이템과 미니막스 정글 제품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기획전은 12월 31일까지 운영되며, 기획전 기간 동안 공식 브랜드몰을 통해 ‘미니막스 정글’ 제품 1종 이상 구매 시, 구매 고객 대상으로 ‘메리 미니막스 가랜드 & 기프트백 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메리 미니막스 가랜드’는 연말 파티를 집에서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미니막스 정글 캐릭터로 구성돼 크리스마스트리의 장식으로도 활용될 수 있고, 창문이나 벽에 예쁜 데코 아이템으로 활용하는 등 취향에 맞게 사용 가능하다
2020.12.11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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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샘 공부가 한창인 시험기간에 학교 도서관을 가거나 독서실, 스터디카페를 둘러보면 커피만큼이나 많이 보이는 음료가 에너지드링크이다. 실제로 졸음을 이겨내기 위해 에너지드링크를 마시는 광경이 이제는 낯설지가 않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이 지난 2017년에 발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20대의 91.2%, 30대의 92.4%가 에너지드링크를 마셔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들의 음용 이유는 대부분이 학업이나 취업준비, 업무 등을 위해 잠을 줄이기 위해서였다. 이에 따라 시장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에너지드링크가 그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예전에는 맛이 없어도 어쩔 수 없이 먹던 ‘약’에서 잠도 쫓고 기분도 전환할 수 있는 ‘드링크’로 진화하고 있는 것이다.이러한 상황에서, 소비자평가는 에너지
2020.11.24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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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주고, 설사·변비와 같은 배변장애를 개선해준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유산균은 전 국민의 장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기능식품이 됐다. 보건·의료 분야 매체인 ‘라포르시안’에 의하면 장벽에는 소화, 흡수를 돕는 세포를 비롯해 면역계를 관장하는 림프구의 약 70%가 밀집되어 있고 항체의 70% 역시 장에서 만들어진다. 장 건강과 인체의 면역력은 이렇게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장 건강을 관리하는 것은 스트레스, 항생제 과다 사용, 식생활 불균형으로 장 건강이 위협 받는 현대사회에 필수적이다. 꾸준한 유산균 섭취는 장 내 유익균 증식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지속적인 구매와 섭취를 위해 유산균의 가격과 효능을 꼼꼼히 따지고 있다. 까다로운
2020.02.08 2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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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상비약으로 두는 약은 일반의약품이 주를 이룬다. 일반의약품이란 의사의 처방을 받지 않아도 소비자가 임의로 선택하고 구매할 수 있는 약품을 말한다. 그만큼 안전성과 유효성이 인정돼 부작용 등의 문제가 크지 않으며 소비자에게 효율적으로 도움이 된다. 또한, 약국 및 다양한 장소에서 판매되는 일반의약품은 연고에서 영양제까지 넓은 범주의 제품군으로 구성된다. 다양한 일반의약품을 바탕으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일반의약품 부문)’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202명을 대상으로 10월 15일부터 21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일반의약품 부문)로는 ▲게보린(㈜삼진제약) ▲까스활명수(㈜동화약품
2019.10.23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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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쁜 직장생활과 여가를 보내는 사회인들의 기능성 음료에 관한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매년 다양한 기능성 음료가 출시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기능성 음료 부문)’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201명을 대상으로 9월 2일부터 3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기능성 음료 부문)로는 갈아만든배 by 숙취비책/ 매일 바이오 드링킹 요거트 / 밀키스 요하이워터 / 쁘띠첼 미초 / 스무디랩 피치&비타C / 썬업 브이플랜 / 아임리얼 치아씨드 요거트 / 액티비아 프리미엄 / 쿠퍼스 프리미엄C / 트로피카나 에센셜이 조사됐다. 2018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기능성 음료 부문
2019.09.04 2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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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15일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업계들에서는 각자 치열하게 수능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의류업계-블랙야크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웹 예능 프로그램 '와썹맨'을 통해 추운 수능일에 체온 유지를 도와줄 'B모션벤치 다운자켓' 40벌을 수험생들에게 선물했다.지난 7일 유튜브에서 공개된 해당 영상에서 프로그램의 진행자인 박준형은 서울의 한 고등학교를 찾아가 특유의 유머 감각으로 시험 준비에 지친 학생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또 응원 선물로 제공된 블랙야크 다운자켓의 차별점으로 마그네틱(자석) 지퍼, RDS 인증 등을 재치있게 설명해 재미를 주기도 했다.블랙야크는 소셜미디어 계정에서 '수능 척척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8
2018.11.1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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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을 접해본 사람이라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마케팅의 룰이 무엇인지 알 것이다. 또는 들어본 적이 다분할 것이다. 바로 ‘소비자 중심’이라는 것이다. 다시 말해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해하여 그를 충족시켜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디지털 시대로 접어듦에 따라 소비자들의 행동은 더욱이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고 그들의 움직임 하나하나에 시장 수요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자유로이 그들이 원하는 대로 소비패턴을 이행해나가고 있다. 이제는 기업들이 단순 자신들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하여 이 제품을 써야만 한다는 식의 뻔한 프로모션은 고객에게 통하지 않을 것이다. 이때 필요한 마케팅 전략이 바로 ‘넛지(Nudge)’이다. 이는 시카고대학교 교수인 리차드 탈러가 주
2018.06.1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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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서로 다른 업종 간에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여 이목을 끄는 ‘협업 마케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은 대부분 한정판으로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더욱 자극한다. 또한 SNS나 입소문을 통해 이슈화되어 양측 업종 모두에 높은 광고 효과를 주고 있다. 제약 업계의 콜라보 마케팅 사례로 먼저, 패션 브랜드 ‘게스’와 동화약품 ‘부채표 활명수’의 콜라보가 있다. 지난 4월 ‘게스’는 ‘부채표 활명수’가 그려진 티셔츠 4종류, 데님 팬츠, 데님백를 출시했다. 이렇게 ‘활명수 컬렉션’ 제품들로 코디한 화보를 지난 27일 공개하자 ‘게스 활명수’가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었다. 이번 콜라보 제품들은 총 4000개만 생산되는 한정판으로 출시된다. 동화
2018.05.2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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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기업들은 소비자들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으면서 상표를 각인시키고 호의적인 태도를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한다. 그러나 직접적인 홍보활동은 쉽게 소비자들의 거부감을 불러일으킨다. 이런 상황에서 '스토리텔링 마케팅(Storytelling marketing)'은 하나의 해결책이다.스토리텔링 마케팅(Storytelling Marketing)이란, 브랜드에 이야기를 만들어 광고나 판촉 등에 활용하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 기법이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특정 브랜드나 상품의 특성과 잘 어울리는 이야기를 만들어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고자 하는 감성 마케팅의 일종이다. 브랜드 자체의 히스토리나 소비자의 경험담을 이용하기도 하고, 직접 가상의 스토리를 만들기도 한다. 이런 스토리텔링 기법을 성공적으
2018.05.2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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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정마케팅이라고도 불리는 웜마케팅은 친근한 이미지를 이용해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오랜 여운을 남기고 감성적인 공감을 일으키는 마케팅을 말한다. 특별한 상황이 아닌 일상적인 상황을 강조하기 때문에 표적 소비자층과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으며 이들에게 더욱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다. 특히 한국에서는 한국의 대표 정서인 '정'을 강조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정’을 강조한 예로는 오리온의 초코파이를 들 수 있다. 초코파이 광고 하면 생각나는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하는 노래와 함께 바쁜 현실을 살면서 잊고 있었던 가족,친구에 대한 정을 초코파이로 표현하라는 의미를 담은 광고로 초코파이는 국민 간식으로 등극했다. 이와 같이 감성 마케팅을 이용한 다른 사례로는 박카스, G마켓 등이 있다. 나는
2018.04.1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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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업계의 대표 장수 브랜드들이 가장 'YOUNG'한 마케팅을 선보여 전통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젊은 소비자들에게 트렌디하게 다가갔다. 1897년 탄생한 대한민국 최초의 국산약 '활명수'가 출시 120주년을 맞아 '쇼미더머니6'와 콜라보레이션한 프로젝트 음원 'REBORN'을 제작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는 요즘 트렌드인 '브랜디드 콘텐츠'로 제약업계에서는 최초로 시도되었다. 한편, 1961년도 출시된 동아제약 '박카스'는 지난 2017년 수능 마케팅으로 '베스킨라빈스'와 콜라보한 박카스 아이스크림을 한정 출시해 10일 만에 조기 매진시켰다. 한 제품이 오랫동안 유지되기는 매우 어렵다. 제품에도 수명이 있기 때문이다. 제품수명주기(PLC:Product Life Cycle)라는 용어
2018.02.0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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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충전, 면역력 관리, 수분 보충, 체중 관리 위해에너지음료·비타민음료·차...기능성 음료 인기농림축산식품부, "2017년 기능성 음료 수출액 증가" 추운 겨울 날씨와 미세먼지 문제가 계속되면서, 국내 음료 시장에서 기능성 음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기능성 음료란 식품의 생체조절 기능이 강조된 음료를 말한다. 정장작용이나 항 알레르기를 가지는 음료 등이 이에 포함된다. 음료업계는 기능성 음료 시장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면역력 관리부터 에너지 충전, 체온 유지 등 건강 관리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가진 신제품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한편, 국내 음료류의 수출 현황에서도 기능성 음료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
2018.01.17 1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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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3일 수험생들을 위한 아이스크림 ‘박카스향 소르베’가 출시되었다.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 아이스크림으로, '박카스 향'을 첨가해 박카스를 그대로 얼린 듯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박카스향 소르베는 베스킨라빈스31에서 11월 동안에만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2017.11.1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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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닐슨에 따르면 국내 젤리 시장은 2016년 8월까지 94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간 650억 원 대비 45% 정도 증가하였다. 제과업계에서는 올해 젤리 시장 규모가 1,50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시장의 이 같은 성장세가 지속될 경우 껌 시장을 추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2014년 기준 2,450억원을 기록한 껌의 매출은 지난 2015년 2,400억 원을 기록하며 소폭 감소했으며 2016년 8월 기준 매출 규모는 약 1,600억 원에 그쳐 시장 규모가 점차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다. 츄잉푸드의 대명사였던 ‘껌’이 지고 ‘젤리’가 떠오르는 상황에서 젤리 시장은 두 기업이 양분하고 있는 모양이다. 제과업체인 오리온이 2015년 7월 출시한 '젤리밥'은 출시 1
2017.05.11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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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 서은수가 ‘2017 제5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내일의 스타(Rising Star)로 선정되었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마케팅관련 시상제도로서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며, 한류를 통한 문화강국에 이바지하고자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제정하게 됐다. 전년도 수상자로는 송중기, 빅뱅, 이원근 등이 있다.대한민국마케팅대상 측은 “서은수는 드라마 , 에 연달아 캐스팅되며 시청자들에게 이름을 알리고 주목 받았다. 배우로서 향후 행보가 기대되어 2017년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서은수는 “데뷔 후 처음 받는 상이라 더욱 뜻 깊고 영광이다. 아직 부족하지만 좋은 상 주신만큼 배우
2017.03.26 2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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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주)의 박카스는 1961년 출시 이후 약 57년간 우리나라를 대표해온 피로회복제다. 박카스는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과제에 지친 대학생들, 야근으로 피로가 쌓인 직장인들까지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파란 라벨지가 붙여진 갈색의 투명한 병이라는 단순한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사실 기존의 박카스는 ‘중장년층들이 즐겨 마시는 자양강장제’라는 이미지가 컸고, 대한민국 대표 장수 브랜드의 이미지를 고수하면서 주 고객층이 중장년층으로 한정되어 있었다. 하지만 박카스는 이러한 틀을 깨고 젊고 건강한 이미지의 제품으로 포지셔닝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먼저, 박카스는 ‘젊은 날의 선택’이라는 문구를 내세운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젊은이들의
2017.03.22 1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