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점유율 1위 맞춤형 생 유산균 '락토핏'

락토핏 광고 영상 / 종근당건강 유튜브 채널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주고, 설사·변비와 같은 배변장애를 개선해준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유산균은 전 국민의 장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기능식품이 됐다. 보건·의료 분야 매체인 ‘라포르시안’에 의하면 장벽에는 소화, 흡수를 돕는 세포를 비롯해 면역계를 관장하는 림프구의 약 70%가 밀집되어 있고 항체의 70% 역시 장에서 만들어진다. 장 건강과 인체의 면역력은 이렇게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장 건강을 관리하는 것은 스트레스, 항생제 과다 사용, 식생활 불균형으로 장 건강이 위협 받는 현대사회에 필수적이다.

락토핏 / 종근당건강 홈페이지

꾸준한 유산균 섭취는 장 내 유익균 증식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지속적인 구매와 섭취를 위해 유산균의 가격과 효능을 꼼꼼히 따지고 있다. 까다로운 유산균 시장에서 점유율 1위, 브랜드 인지도 1위, 소비자 만족도 1위(2018 칸타월드패널 코리아)를 차지하며 소비자를 만족시킨 유산균이 바로 종근당 건강의 ‘락토핏’이다.

종근당 건강에 의하면 ‘락토핏’은 ‘유산균’을 뜻하는 Lacto 와 ‘적절하게 하다’라는 의미의 Fit을 결합한 합성어이다. 종근당 건강은 락토핏이 각각의 연령, 상황, 니즈에 맞는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임을 전달하기 위해 ‘락토핏’이라는 이름을 선택했다.

장내 균총 점유율에 따른 건강상태 / 종근당건강 홈페이지

‘락토핏’이 특별한 점은 SYN Biotic(신바이오틱) formula를 활용한다는 점이다. 신바이오틱은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배합해 만들기 때문에 유산균이 더욱 잘 생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준다.

맞춤형 생 유산균이라는 제품의 의미처럼 종근당 건강은 아기부터 어른가지 다양한 연령층이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도록 ‘락토핏’ 베베, 키즈, 골드, 코어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렇듯 제품의 우수성과 다양성 면에서 소비자를 사로잡은 종근당 건강의 ‘락토핏’은 나날이 인기를 이어가며 지난 해 최고 매출을 돌파했다. ‘락토핏’은 연매출 2000억원이라는 쾌재를 부르며 오리온의 포카칩, 동아 제약의 박카스와 같이 온 국민의 사랑을 받은 인기 제품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특히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2000억원의 매출은 놀라운 신화로 기록된다.

락토핏을 들고 있는 뿡뿡이와 펭수 / 자이언트 펭TV 유튜브 채널

종근당 건강은 최근 인기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의 펭수와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영상 속 펭수는 캐릭터 '뿡뿡이'와 같이 "핏!핏!핏! 락토핏!"을 외치며 장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소비자를 저격하는 다양한 마케팅과 우수한 성능,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큰 인기를 얻은 종근당 건강의 락토핏이 향후 어떤 마케팅과 성능 강화로 유산균 시장의 신화를 써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