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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행에 가장 민감한 분야라고 할 수 있는 패션 분야.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 서서 관찰하면 그 계절의, 그 해의 패션 유행이 무엇인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유행이 지난 옷을 입은 사람은 패션 감각이 없는 것처럼, 트렌디 (Trendy: 유행을 앞서가는) 하지 못하고 고리타분한 사람으로 평가되기 십상이다. 지난 2009년 소녀시대의 컬러 스키니진은 거의 모두가 알 것이다. 당시 거리에는 다리 실루엣에 맞춰 쫙 붙는 통과 화려한 색감의 청바지가 유행했다. 하지만 지금은 스키니진과는 완전히 상반되는, 다리가 두 개는 들어갈 법한 넓
2024.01.10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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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마다 패션, 음식,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행하는 것들이 생긴다. 그런데 이러한 유행은 늘 새로운 것들만 등장하는 것이 아니라 이전의 유행이 다시 돌아오기도 한다. 이처럼 다시 돌아온 유행을 ‘복고(retro)’라고 칭하는데, MZ 세대는 기성세대에서 유행하던 문화인 복고를 새롭게 재해석하여 그들만의 스타일로 즐기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문화를 새로움과 복고를 결합하여 ‘뉴트로’라고 칭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최근 MZ세대를 사로잡은 ‘뉴트로’는 무엇일까. 'Y2K' 스타일 ‘Y2K’란 2000년대를 뜻하는 단어이지만, ‘Y2K
2023.01.09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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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던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나스(NARS)가 ‘2022 브랜드 고객 만족도(BCSI) 조사’ 컨실러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주최하는 ‘브랜드 고객 만족도 조사’는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평가하는 공신력 있는 조사이다. 나스 ‘컨실러’는 뛰어난 커버력과 자연스러운 음영표현까지 가능한 높은 활용도로, 출시 이후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자리를 꾸준히 지켜왔다. 특히 이번 ‘2022 브랜드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수상하며 제품력을 다시 한 번 입
2022.09.19 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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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romonitor이 발표한 리포트에 따르면 코로나 팬데믹이 한창 지속되던 2019년에서 2020년 당시, 탑 5안에 드는 뷰티&헬스케어 브랜드들이 하락세를 겪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서서히 사그라들고 있는 요즘,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다시 두각 되고 있다. 건강하게 오래 사는 법, 즉 내적으로의 꾸준한 관리 외에도 자신을 외적인 모습을 가꾸는 용도로 쓰이는 뷰티용품들의 수요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뷰티 산업 특성상 구매 목적성 충분, 디지털을 통한 쉬운 구매 용이, 의료적으로의 효과성, 낮은 가격대로 쉬운 진입장벽으로 인해 다
2022.09.1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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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여성들은 미용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크다. 때문에 미용을 위한 메이크업, 미용시술, 스킨케어, 헬스케어 등 다양한 고품질의 상품이 많이 만들어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샵, 스킨헤어, 헬스케어샵 등 질 좋은 서비스도 많이 구축되어 있다. 또한 이러한 미용 관련 컨텐츠들이 k-pop, 드라마, youtube 등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확산 되면서 여러 나라에 k-beauty 라는 이름으로 제품과 서비스들이 알려지게 되었다. 이는 많은 외국인들의 이목을 끌었고, 그 결과 k-beauty 관련 제품을 소비하고
2022.09.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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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22 대한민국파워인플루언서’를 발표했다.대한민국파워인플루언서는 경제, 사회 전반에 걸쳐 영향력을 발휘하는 인플루언서를 선정함으로써 시장 현황을 파악하고자 발표된 내용이다. 파워인플루언서 발표는 인플루언서 성공 사례를 전파하여 디지털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점에서 의의를 지닌다. 인플루언서가 수많은 팔로워를 바탕으로 대중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인물을 지칭하는 말이라면, 파워인플루언서는 여기에서 나아가 3C(Concept, Contents, Commuication) 개념을 포괄하는 인물을 뜻한다. 3C 중
2022.07.06 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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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달 도채 남지 않은 설렘 가득한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어떤 선물을 줘야 할지 고민 중인 이들이 많다.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다양한 브랜드에서 시즌 마케팅을 시행하고 있는 가운데 그 중 ‘어드벤트 캘린더(Advent Calendar)‘는 연말 시즌에 다수 기업들이 시행하고 있는 마케팅 수단이다.어드벤트 캘린더(Advent Calendar)는 한국에서는 크리스마스 달력 혹은 홀리데이 캘린더라고 불린다. 라틴어로 ‘오고 있다’는 뜻인 어드벤트(Advent)는 크리스마스 전 4주를 일컫는 말이다. 12월 1일부터 24
2021.12.09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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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 버추얼 인플루언서인 ‘로지’는 처음 등장한 신한라이프 광고를 시작으로 자동차, 패션 브랜드 등 연달아 광고와 협찬 모델을 맡게 되면서 올해 수익만 10억이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로지’는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 통칭하는 말)가 가장 선호하는 얼굴형을 모아 탄생한 22세의 가상의 인물이자 국내 최초 버추얼 인플루언서이다. 신한라이프 광고에 처음 등장하여 화려한 데뷔에 성공했던 로지는 쉐보레 전기차, 마틴골프 등 올해 전속계약 맺은 광고만 8건에 달하며 협찬과 관련해서는 100건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뿐 아니라 해
2021.11.1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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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증대와 이익 추구에 입각한 경제활동에 치우쳐진 기업은 결코 경영의 좋은 예라 할 수 없다. 기업의 장기 비전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개인과 사회는 물론 환경을 고려한 윤리 경영 및 지속 가능한 경영이 꾸준히 이루어져야 한다. 이는 ‘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기업 지배구조)’를 고려하여 기업을 운영하는 ESG 경영으로 통칭한다. ESG 경영은 기업 활동이 친환경적, 사회적 책임 그리고 의사결정의 독립성과 투명성 측면에서 바람직하게 수행되고 있는지를 판단하는 지표가 된다. 기업은
2021.11.17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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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2021년의 10월의 마지막, 할로윈 데이가 지나갔다. 이번 할로윈은 10월 31일까지 연장된 거리두기 정책 시행으로 기존 할로윈 분위기와는 다르게 집에서 안전하게 즐기는 "홈로윈(Home+Halloween)" 트렌드가 이어졌다. 할로윈 컨셉을 준비하는 기업들의 마케팅은 일찍이 할로윈 이전부터 이러한 트렌드을 겨냥하여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홈로윈 용품이나 식품류 등을 기획하였다. 집에서 안전한 파티를 즐겨요! 다이소 홈로윈각종 문구, 완구, 파티 용품 등을 판매하는 다이소는 지난 할로윈에는 머리띠, 코스튬, 메이크업 용품 등
2021.11.08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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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Metaverse)란 가상, 초월의 뜻을 가진 메타(Meta)와 우주의 뜻을 가진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세계에서 1인칭적 관점으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존의 최첨단 기술인 가상현실(VR)과 유사하다. 그러나 가상현실에서 1인칭 시점이 아닌 아바타를 사용하여 마치 현실에 있는 것처럼 대화와 소통, 경제활동, 게임 등의 활동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기존 가상현실의 개념과 기술을 더욱 확장한 3차원의 가상세계라고 정의할 수 있다. 가상세계에서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루어진다는 것은 현실과 다를 바
2021.09.16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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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 혁명의 영향으로 AR(증강 현실), 빅데이터, IoT 등의 기술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되고 있다. 특히 뷰티 업계에서의 사용하는 첨단 기술인 '뷰티 테크'가 눈에 띈다. 그 중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야외에서 마스크를 벗을 수 없는 현재, AR기술을 이용하여 마스크를 벗지 않고도 화장품 테스트를 할 수 있는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가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에스티 로더의 '유캠 메이크업' 앱을 시작으로 국내외 뷰티 브랜드에서 AR을 이용한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점차 뷰티 테크
2021.09.14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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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뷰티 시장에서 온라인 유통 채널이 성장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화장품 산업은 오프라인 매장 판매량이 급감하는 등 산업 전반에 적지 않은 영향을 받았다. 다만 이를 계기로 온라인 판매량이 상승하고 유통의 핵심이 더욱 온라인으로 옮겨가면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이 시장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특히 비대면 거래가 늘면서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가 뷰티 업계에서 새로운 쇼핑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는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2021.09.08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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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의 AGE 20's 커버팩트가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홈쇼핑화장품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일명 '견미리 팩트'로 불리는 AGE 20's 커버팩트는 에센스 함량을 높여 촉촉함을 유지하면서도 동시에 높은 커버력으로 유명한 제품이다.누적판매 1억 3000만 개 돌파우선 AGE 20's 팩트는 지난 4월 1.3억개 판매 기념 메이크업 클래스를 진행했다. 지난 2013년 9월 출시된 이 제품은 단일 품목으로 누적판매 1억 3000만 개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 수치는 20세 이상 성인 여성이 1인당 AGE 20's
2021.09.01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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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영롱한 궁중 보석을 모티브로 우아하게 빛나는 왕후의 품격을 표현한 ‘후 공진향 미 럭셔리 골든 쿠션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공진향 미 럭셔리 골든 쿠션 스페셜 에디션은 아름다움의 결정체인 궁중 보석에서 영감을 받아 제품이 선사하는 윤광과 생기의 빛을 디자인에 담아냈다. 특히 고급스러운 격자 패턴에 화이트 골드와 로즈 골드 컬러가 조화를 이룬 디자인에서 왕후의 고귀한 기품과 아우라를 느낄 수 있다.공진향 미 럭셔리 골든 쿠션은 두드릴수록 살아나는 윤광 커버로 피부 결에 살아나는 윤기와 광채를
2021.08.19 1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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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브랜드 더샘(The Saem)이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SCI) 조사에서 또다시 컨실러 부문 1위를 차지했다. BSCI조사는 ‘브랜드에 대한 전만적 만족도’, ‘재이용 의향’, ‘품질 만족도’, ‘가격 만족도’ 등의 질문으로 구성되는데, 더샘은 컨실러 부문에서 7년 연속 브랜드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하며 ‘국민 컨실러’의 명성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예전부터 더샘은 아이유, 지드래곤, 이승기, 레드벨벳, 샤이니 등 유명한 연예인들을 광고 모델로 발탁해왔다. 그러나 과거 아이유와 지드래곤이 출연한 더샘의 광고는 아이돌의 흑역사
2021.08.19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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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아모레 퍼시픽 계열사 안에 속한 에뛰드 하우스(이하 에뛰드)는 쇼팽이 작곡한 연습곡에서 영감을 받아 연습곡이 멜로디로 발전해 나가듯 고객들이 메이크업을 처음 연습하던 순간부터 스스로의 아름다움을 찾아 발전해나가는 모든 순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철학을 지니고 있다.“어서오세요, 공주님!” 독보적인 프린세스 마케팅“어서오세요 공주님!” 한 번이라도 에뛰드에 가봤다면 들어봤을 인사다. 이는 여성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하는 “프린세스 마케팅”으로 에뛰드의 직원들은 고객들을 공주님이라고 불러 고객 스스로 공주가 된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한
2021.08.1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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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생로랑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 립스틱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입생로랑의 코스메틱 라인인 입생로랑 뷰티는 2000년도에 설립되어 패션 라인인 생로랑과 함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코로나 19로 인해 변화된 립스틱 시장 이슈와 그에 대항하는 입생로랑만의 행보를 뷰티 테크놀로지와 입생로랑 아이코닉 립스틱 두 가지 키워드로 정리해본다.◇ 데이터로 본 뷰티 시장칸타코리아가 국내 거주 여성 9,7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2021.08.17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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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13일(금) 순천시 거주 장애인 20팀을 대상으로 가족사진, 우정 사진, 장수 사진 등 콘셉트 중 택1 해 참여할 수 있는 청춘희망나눔프로젝트 ‘우리동네 행복스튜디오’를 진행했다.코레일 광주전남본부와 전남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희망철도가 후원한 이번 사업은 지역 내 사진 활동가, 메이크업 학원과 연계, 협력을 통해 자원연계가 이뤄졌으며 지역 내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참여해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가족사진 촬영에 참여한 박**(74·여) 씨는 “오랜만에 화
2021.08.14 0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