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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임베스트(대표 임옥영) 아임슬리핑은 '좋은 잠을 통한 건강한 삶'을 경영 철학으로 고품질의 기능성 수면용품과 라이프 스타일 제품에 집중하고 있다.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의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수면과 휴식이 적절히 제공되어야 한다. 다양한 기능성 수면용품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아임슬리핑은 높이 조절 기능성 베개 '프리넥 컨디션 베개'와 토퍼, 매트리스를 내세웠다. 이에 더해 기능성 이불, 라운지웨어 '슬립스킨' 브랜드 론칭으로 명실공히 집안에서의 휴식과 잠을 통한 건강을 위한 생활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고
2024.03.13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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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26일(현지 시각), 삼성전자의 절대반지로 불리는 ‘갤럭시 링’의 실물이 처음으로 세상에 나왔다. 528평 규모의 전시장에 갤럭시 링을 보러 온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는데 자는 동안에도 큰 불편 없이 건강 상태를 확인해 주거나, 수면 무호흡을 조기에 발견해 주는 기능 등이 주목받았다. 앞서 지난 1월에는 애플이 혼합현실(MR) 기기 ‘비전 프로’를 출시해 이목을 끌었다.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를 넘나드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면서 450만 원이 넘는 고가에도 사전 예약 대수는 시장 예상치를 훨씬 뛰어넘는다. 이들의 공통점
2024.03.10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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딥페이크(deepfake)란 인공지능 기술 딥러닝(deep learning)과 가짜를 의미하는 단어인 페이크(fake)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진짜 같은 가짜 이미지나 영상물을 뜻한다. 2017년 미국의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유명인을 합성한 가짜 콘텐츠에서 처음 시작된 딥페이크는 그 기술이 점차 발전해 현재는 전혀 이질감을 느낄 수 없을 정도로 가짜와 진짜의 구분이 더욱 어려워진 상태다. 또한 오프 소스 형태의 영상 합성 제작 프로그램이 배포되면서 요즘은 누구나 쉽고 빠르게 딥페이크 영상을 제작하는 것이 가능하
2024.03.10 1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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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 인사말처럼 쓰이는 “밥 먹었어?” 라는 멘트는 과거부터 이어진 ‘한국인들의 밥심’, 밥사랑을 너무나 잘 보여준다. 하지만 최근 매 끼니와 비슷할 정도로 중요하게 여겨지는 커피 사랑은 유난스럽다. ‘커피 공화국’이라고도 불리는 한국은 커피의 소비량과 수입량 모두 세계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직장인들과 학생들은 하루의 시작을 커피로 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K-커피사랑에 맞게 커피를 소비할 수 있는 커피음료점(카페) 역시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이다. 국세통계포털에 따르면, 2023년 기준 전국 커피음료점(카페)
2024.02.11 2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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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갑진년(甲辰年)을 맞아 ‘푸른 용’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메뉴와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갑진년은 푸른색의 ‘갑’과 용을 의미하는 ‘진’이 결합된 것이다. 용은 십이지신 중 유일한 상상의 동물로 낙타 머리에 사슴뿔, 토끼 눈, 소의 귀, 뱀의 목, 개구리 배, 잉어 비늘, 매 발톱, 호랑이 발을 가졌다고 하며 초자연적인 힘을 가진 존재로 여겨왔다. 동아시아권에서는 생명의 근원인 물을 관장하며 하늘로 승천해 비를 내리게 한다고 믿어져 왔다. 농사의 필수 요소였던 물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용에게 안녕을 빌었던 조상들의 생활양
2024.01.21 2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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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 고객과 직접 소통하여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등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누리소통망 서비스)를 이용해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한다. 주요 목적은 제품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제품에 대해 알지 못하더라도 기업을 알릴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 활용하기 위함이다. 고객은 자발적으로 블로그 등을 활용해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개선에 적극적으로 개입한다. 이에 기업은 고객의 숨겨진 필요를 파악해 새로운 시장 진출이나 상품 기획에 활용할 정보를 쉽게 확
2024.01.14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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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행에 가장 민감한 분야라고 할 수 있는 패션 분야.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 서서 관찰하면 그 계절의, 그 해의 패션 유행이 무엇인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유행이 지난 옷을 입은 사람은 패션 감각이 없는 것처럼, 트렌디 (Trendy: 유행을 앞서가는) 하지 못하고 고리타분한 사람으로 평가되기 십상이다. 지난 2009년 소녀시대의 컬러 스키니진은 거의 모두가 알 것이다. 당시 거리에는 다리 실루엣에 맞춰 쫙 붙는 통과 화려한 색감의 청바지가 유행했다. 하지만 지금은 스키니진과는 완전히 상반되는, 다리가 두 개는 들어갈 법한 넓
2024.01.10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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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모는 현대인들의 주된 고민거리 중 하나이다. 특히 머리카락이 빠지며 미용상 문제가 되기도 하여 이를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한 고민은 계속되어 왔다. 그러나, 이전과는 달리 탈모가 젊은 층의 고민으로 퍼지고 있다. 20~30대의 연령층이 이에 대한 관심을 가지면서 탈모를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 소비를 하고 있는 것이다.탈모는 크게 유전적인 요인과 후천적인 요인이 있는데, 이중 유전적인 원인은 남성형 탈모라고도 하며, 질병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에 의하면, 20대 중반부터 시작된다. 이는 나이가 들수록 더욱 증상이 나타난다. 반면, 최근
2023.10.30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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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주최하고 소비가평가가 후원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이 4월 21일 롯데호텔월드 사파이어홀에서 열렸다.본 시상식은 매년 봄에 실시되며 한 해 동안 가장 모범적으로 마케팅활동을 한 기업과 기업인에게 수여하는데 2013년 시작되어 올해로 11번째이다.개인부문의 최고 영예인 최고경영자상은 세라젬의 이경수대표이사가 선정되었으며 정부가 수여하는 유일한 마케팅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에는 종근당건강 김호곤 대표이사가 그 주인공이 되었다.전사분문에는
2023.04.20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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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이 지나고 2023년 계묘년이 밝았다. 연말에서 연초로 바뀌고 1월부터 시작하는 달력을 보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새로운 마음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도한다. 또한 새해를 맞이하는 의미로 띠별 운세를 본다. ‘카카오뷰’에서 2023년 첫날에 1월 한달 운세를 사용자들이 찾아볼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였다. 더불어 올해는 ‘토끼띠의 해’로 불리는 만큼 일상생활 속에서 토끼를 활용한 제품 광고나 캐릭터를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토끼’란 단어를 들으면 귀여운 토끼 형상과 이들이 좋아하는 채소, 당근이 떠오를 것이다. 이
2023.01.09 0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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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로나민C 광고 영상/ 동아오츠카 공식 유튜브‘머리부터 발끝까지~’, ‘공무원 시험 합격은 ~’를 들으면 바로 광고 CM송을 흥얼거리는 모습은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몇 년 전만 해도 광고나 PPL을 생각하면 TV나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것들에 대해서만 머리속에 떠올릴 수 있었다. 하지만 시대가 바뀌면서 앞서 언급한 매체보다 핸드폰, 노트북 등을 통해 더욱 다양한 광고, 홍보 방식들이 화두이다. 기업과 1인 사업자는 자신들의 주요 소비층에 대해 분석하고 이에 맞는 광고 전략들을 세운다. 특히 MZ세대는 트렌드를 주도하고 유행의
2022.11.16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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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이야! 카카오에 경보기가 울렸다 최근, 'SK C&C 데이터 센터 화재사건' 으로 IT기업 카카오의 서비스 운영이 일시중단되면서 카카오의 기업운영 방식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쏟아지고 있다. 2014년에 발생한 '삼성 SDS 과천센터 화재사건'으로 서비스 운영이 일시중단 되었던 카카오가 이번 화재사건에서도 미비한 대응책으로 문제를 타파하는 모습이 주요 비판 요소로 작용하면서 브랜드 이미지 하락과 약 2조 원의 주가가 하락하였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카카오에서 파생된 서비스도 연달아 먹통이 되면서 그 피해가 개인 뿐만 아니라 기업
2022.10.24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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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로윈 데이란?서양에서 유래한 할로윈 데이는 매년 10월 31일로 호박에 눈, 코, 입을 파서 초를 넣는 잭오랜턴을 만들거나 괴물이나 마녀 등을 분장하여 즐기는 날로, 현재는 전 세계 젊은이들의 축제로 자리잡았다. 10월 31일이 다가오면 기업들은 할로윈을 겨냥한 신제품을 선보이거나, 다양한 할인 혜택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할로윈을 맞이하는 제과업계오리온은 다가오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블러디 비틀즈’와 ‘핵아이셔’ 신제품 2종을 출시하였다. 이는 한정판으로 올해에만 판매한다. ‘블러디 비틀즈’는 기존 비틀즈의 맛이 아닌 빨간색
2022.10.17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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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 에서 등장인물 나희도와 고유림이 사이좋게 스티커사진을 찍고 꾸미는 장면이 나온다. 이처럼 20년 전까지만 해도 친구들과 우정을 쌓고 추억을 남기기 위해 스티커사진 부스를 들어갔다. 하지만 최근에 들어서는 그러한 부스들을 찾기 힘들고 다른 느낌의 포토 부스가 들어서기 시작했다. ‘인생네컷’, ‘포토이즘’과 같은 공간이다. 여기에서는 스티커 느낌이 아니라 사진을 현상해서 바로 받는 방식이다. 그래서인지 전과 달리 사진을 넣어가라는 의미로 크기별 봉투가 구비되어 있다. 또한 기본이 4컷이고 6컷, 8컷 등 원
2022.09.29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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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MZ세대를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MZ세대란 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밀레니엄 세대와 Z세대를 아우르는 말이다. 이들이 본격적으로 사회 진출과 트렌드를 주도하는 연령이 된 만큼 핵심소비층으로 대두된다. 기업들은 그들의 눈에 들기 위해 특이한 광고 흐름을 기획하고자 한다. 그만큼 우리는 M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색다른 광고들을 어렵지 않게 접한다. 그 중 동원 F&B의 ‘동원참치’와 하나은행의 ‘하나원큐’ 광고가 대중에게 큰 이슈다. 동원F&B '동원참
2022.08.3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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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모는 이제 만인의 질병이 되었다. 지난해 국민보험공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탈모는 연평균 2.4%씩 증가하고 있으며, 2020년 ‘탈모증’ 질환 총진료비는 387억원으로 2016년 대비 44.4%나 증가했다. 진료받은 탈모인들의 비율 중 22.2%는 30대로, 30대가 탈모증을 가장 많이 앓고 있으며, 20~30대에서의 탈모 비율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탈모의 원인은 다양한데 그중 하나로는 스트레스가 있다. 현대 사회에서 회사 생활, 학교생활 등 다양한 상황 속에서 오는 스트레스는 탈모와 직결되었으며, 이에 따라 탈모는 노화의
2022.05.13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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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달 27일 공개된 시몬스 침대의 광고가 인기를 끌고 있다. 약 2주 동안 1200만 회 정도의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것이다. 이 침대 광고에는 '침대'가 나오지 않는다. 수영장에 줄지어 걸터앉은 사람들이 느리게 발장구를 치거나 스프링클러가 작동되는 모습만 보여줄 뿐 침대를 홍보하거나 소개하는 내용은 일절 등장하지 않는다. 한 가지 독특한 점은 그렇게 반복되는 동작이나 장면들이 묘한 편안함과 쾌감을 준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형식의 영상은 현재도 동영상 플랫폼 등지에서 흔하게 찾아볼 수 있다. 이렇듯 단순하게 반복되면서
2022.02.19 0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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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일부터 제24회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진행되고 있다. 경기 직후 각 종목의 수상자들이 메달 대신 인형을 받는 것을 봤을 것이다. 해당 인형은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마스코트인 빙둔둔이다. 올림픽을 대표하는 얼굴인 마스코트에 대해 알아보자.올림픽 마스코트란?올림픽 마스코트는 올림픽과 패럴림픽의 홍보대사이다. 이는 올림픽 정신을 담고 있으며, 관객과 선수들에게 필수적인 역할이다. 지난 1968년부터 생겨난 올림픽 마스코트는 올림픽 정신을 구체적으로 보여주며 각 올림픽에서 중점적으로 보여주려는 가치를 전파했다. 또한 개최도시의 역사와
2022.02.19 0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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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은 임인년(壬寅年), 즉 ‘검은 호랑이’의 해이다. 예로부터 호랑이는 우렁찬 기운을 나타내므로, 새로운 시기의 도래를 알리기에 적합한 동물이다. 그러나, 코로나 대유행이라는 21세기 최악의 사태를 맞이하고 있는 지금, 호랑이가 불러오는 새 시대에 대한 전망이 밝지만은 않다. ‘위드 코로나’가 불러오는 새로운 트렌드에 편승한다면 변화하는 시대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겠지만,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한다면 도태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기조에 힘입어, 서울대 김난도 교수를 필두로 한 10명의 연구위원들은 저서 ‘2022년 트렌드코
2022.01.21 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