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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K 문화가 그 입지를 더 키워가고 있다. 아이돌 그룹 ‘BTS’의 인기와 함께 열풍이 불었던 K-POP의 인기와 작년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통한 K-드라마의 열풍까지 합세해 그 입지가 더 단단해지고 있다.◇ 사그라들지 않는 K-POP의 인기그룹 BTS가 또 한번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서( UTC 8월 27일 기준) BTS(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 앨범 ‘프루프’가 빌보드 200 83위에 랭크됐다. 빌보드 200랭크와 동시에 빌보드 Hot Trending Songs
2022.09.0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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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채널 ‘왓츠인마이백’에서 에이핑크 보미와 초롱이 푸석해진 모발을 촉촉하고 윤기 있는 머릿결로 관리할 수 있는 츠바키 ‘프리미엄 리페어 마스크 핑크 에디션’을 소개했다.에이핑크 보미와 초롱은 “바쁜 아침 시간에도 빠르고 간편하게 헤어케어가 가능하고 은은한 향기로 긴 여운을 느낄 수 있다”며 “잦은 염색과 펌으로 손상된 모발을 짧은 시간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0초 헤어 클리닉 마스크’라고 불리는 츠바키 ‘프리미엄 리페어 마스크 핑크 에디션’은 한정판으로 출시한 제품으로 도포 후 바로 헹궈내도 영양보습 효과를
2021.03.23 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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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근당건강의 이너뷰티 브랜드 “올앳미”가 8월부터 GS리테일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랄라블라에 입점한다. 올앳미는 맞춤형 이너뷰티 케어 브랜드로, 가장 나다운 매력을 찾는 관리를 주요 가치로 내세우고 있다. 메인 케어 카테고리는 콜라겐, 피부수분, 다이어트, 배변원활 총 4가지 소비자의 고민별로 나뉘어있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지난 7월 롯데 롭스 입점에 이어 8월 랄라블라 입점으로 종근당건강 올앳미는 국내 대형 H&B스토어 3사(올리브영, 롭스, 랄라블라)에 모두 입점하게 됐다. H&B 스토어는 헬스앤드뷰티(health&beauty)의 약자로, 드럭스토어에서 미용·건강부문이 강화된 스토어들을 의미한다. H&B스토어의 입점은 소비자의 브랜드 접근성 증가라는 이점을 가져온다. 이러한 점에서 올앳미의 랄
2020.08.08 2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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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바이오틱스 열풍에 힘입어 종근당건강은 유기농 건강기능식품 '락토핏' 출시 후 전례 없는 고성장세를 보였다.종근당건강은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으로 1,824억 원, 261억 원을 거뒀다. 전년 매출 1,260억 원, 영업이익 116억 원 대비, 각각 44%, 123% 증가한 셈이다. 가파른 성장세에 연이어 종근당건강의 올해 매출 성장률은 93%로 예상되며, 최대 3,400억 원대의 매출을 올릴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이 같은 호실적을 이끈 종근당건강의 효자상품, ‘락토핏’은 장내 환경을 개선해주는 유산균 건강기능식품이다. 유산균은 홍삼, 비타민 다음으로 ‘현대인의 3대 필수 건강식품’으로 대중의 인식 속에 크게 잡혀있는데, 종근당건강은 이를 의식해 3년여에 걸쳐 체계적인 브랜딩 전략을
2019.10.07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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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공동 주최하는 '2019 제6회 한중경영대상'이 6월 25일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중경영대상'은 양국의 공동 산업 발전을 위하여 2013년 제정된 글로벌 시상제도로서, 한중 경제협력 구현, 미래지향적 가치 실현, 공유가치 경영 실천에 대한 혁신적인 노력으로 양국의 공동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개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선정된 후보군을 대상으로 한중 양국을 대표하는 심사위원회가 심의하여 최종 수상사(자)를 선정한다. 2019 한중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은 BYD의 왕촨푸 회장이 선정됐다. BYD는 글로벌
2019.06.25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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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공동 주최하는 '2019 제6회 한중경영대상'이 오는 25일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열린다.'한중경영대상'은 한중 양국의 민간차원 교류 확대 및 공동 산업 발전을 위하여 2013년 제정된 글로벌 시상제도로, 한중 경제 협력 구현, 미래 지향적 가치 실현, 공유가치 경영 실천에 대한 혁신적인 노력으로 양국의 공동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개인과 기업을 발굴하고 격려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매년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수상후보를 선정한 후, 심사위원회가 세부적인 내용을 심의하여 최종 수상사(자)를 선정한다. 올해 개인부문 최고경영자상 수상자로는 왕촨푸 회장(BYD)이 선정됐다.BYD는
2019.06.18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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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포브스가 선정한 ‘2017’년 비상할 대한민국 10대 스타트업’에 뽑혔고 2017년 ‘아시아 30세 이하 기업인 30인’에 이름을 올리며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뷰티, 생활문화 기업 에이피알. 에이피알은 에이프릴스킨으로 3년 만에 650억 매출을 올렸다. ‘에이프릴스킨’, ‘메디큐브’, “글램디”. 요즘 1020세대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이름 모두 에이피알에서 나온 브랜드다. 대학을 다니며 창업을 시작하던 이주광(32), 김병훈(31) 대표가 공동으로 설립한 벤처 기업으로 좋은 화장품으로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가고 싶다는 관심사를 공유하며 공동 창업 이후 자연주의 화장품을 지향하는 ‘에이프릴스킨’을 설립했고 페이스북을 주축으로 한 SNS 마케팅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2018.09.2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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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숙취해소 음료 시장의 성장세는 꾸준하다. 링크아즈텍에 의하면 숙취해소 음료의 시장 규모는 2016년 1557억, 2017년 1748억원으로 매년 약 15%씩 증가하는 추세이다. 올해는 1800억대의 시장 규모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숙취해소제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여러 업체에서 숙취해소 음료를 선보이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CJ제일제당이 1992년에 '컨디션'을 출시해 숙취해소 음료 시장을 개척한 이래로 25년간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숙취해소 음료 시장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컨디션은 4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며 국내 브랜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숙취해소 음료 업계의 호황의 원인은 무엇일까? 다른 종류의 술을 섞어 도수가 높은 폭탄주가 인기를 끌면서 숙취의 고통을 호
2018.08.27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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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인의 바쁜 생활 속 시간을 절약해줄 식사대용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일반적인 다이어트식품이나 단백질 보충제와 다르게 일반 식사의 칼로리와 영양소를 빠른 시간내에 섭취할 수 있는것이 큰 특징이다. 때문에 건강에 관심이 많은 남성과 여성, 직장인, 학생, 소화가 잘되는 식사가 필요한 노인층까지 미래형 식사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 여러 브랜드 중 '랩노쉬' 의 경우, 3대 영양소와 20가지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하는 가루에 물을 타서 섭취하는 방식의 제품을 출시했다. 랩노쉬의 경우 근처 올리브영과 같은 드럭스토어와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는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올해 3월에는 홈쇼핑 채널로도 소비자에게 다가간 상태다
2018.08.2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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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 지역 기업이자 브랜드인 ‘과일나라’로 알려진 기업 웰코스㈜에서 새롭게 출시된 신개념 과즙 스킨케어 브랜드 ‘후르디아’가 있다. 아름다움을 과일로부터라는 슬로건으로 2016년 4월에 출시된 스킨케어 브랜드이다. 수분(블루베리), 탄력(석류), 미백(감귤), 모공(청포도) 등 4종으로 구성하여. “과일나라를 통하여 축적해온 30년간의 독보적인 과연 연구 노하우 결과물” 이라며 미국의 대표적 드럭스토어 CVS파마시에 이미 입점 되어있는 브랜드이다. 2016년에 런칭해 2017년 싱가포르 왓슨스 입점과 국내 올리브영 명동 본점에만 입점 되어 있는 중소기업 브랜드이다. ‘후르디아’ 2018년 3월 중국 TOP 화장품 전문 유통사 금왕그룹의 계열사인 광주한나생
2018.05.1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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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으로 포장되어 들고 다니면서 먹을 수 있는 모닝죽이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단팥, 검은콩, 호박 등 다양한 맛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드럭스토어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어 접근성 역시 좋다.
2017.12.0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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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 한국지사(대표 저우위보)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7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2차 조사결과 마스크팩 부문에서 메디힐이 선정되었다.실제 메디힐은 중국의 대표 오픈마켓 제이디닷컴에서 작년 9월과 10월사이 2개월 동안 마스크팩 판매 1위를 유지했었다. 또한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중국 대표 전자상거래 업체 티몰에서 2년 연속 인기 마스크팩 1위로 선정된 바 있다.중국에서의 성공 이전 메디힐은 국내 3대 드럭스토어(올리브영, 롭스, 왓슨스)를 중심으로 유통망을 넓혀갔다. 특히 유커에게 제품력을 인정받은 메디힐은 중국 초석으로 공항 면세점과 기내 면세점 진출을 초석을 삼아 중국으로 진출했다.메디힐은 전략적이고 효과적인 중국 진출을
2017.06.16 2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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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쁜 일상에 식사를 제대로 챙겨먹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대용식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러한 대용식 제품은 드럭스토어나 온라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2017.03.20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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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네트웍스에서 운영하는 올리브영은 롭스나 왓슨스와 같은 타 뷰티, 드럭스토어와는 달리 1999년에 최초로 탄생했다.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은 선발 진입자 이점을 가진다. 즉, 올리브영은 경쟁사에 비해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인다. 2013년 무렵 올리브영은 드럭 스토어 전체 시장에서 대략 60.4%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었다. 이 뿐만 아니라 올리브영은 압도적인 숫자의 점포수를 보였다. 현재까지도 고객들 사이에서 올리브영이 드럭스토어 사이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고, 신뢰하는 브랜드로 남아있다.물론 올리브영의 빠른 선점이 No.1 뷰티스토어가 되는데 가장 큰 원인으로 작용했지만, 올리브영의 신뢰마케팅 또한 업계 1위를 차지하는데 크게 영향을 끼쳤다. 올리브
2017.03.15 2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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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이 ‘2017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헬스 및 뷰티스토어 부문 2관왕을 차지했다. KPEI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소비자구매행동 예측모델조사로써 올해로 4회를 맞이하였다.올리브영은 1999년 대한민국 최초의 '드럭스토어(Drugstore)'로 신사동 가로수길 1호점 론칭 이후 2017년 현재, 전국 790곳의 매장을 운영하며 약 8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드럭스토어란 의사의 처방전 없이도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및 화장품, 건강보조식품, 음료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을 의미한다. 선발 진입자의 이점과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2017.03.15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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댕기머리는 1998년 두리화장품에서 출시한 국내 최초의 한방 헤어케어 브랜드로, 탄력있고 윤기흐르는 우리나라의 고유의 전통 헤어스타일인 댕기머리에서 착안했다. '건강한 두피는 풍성하고 아름다운 모발을 만드는 근간이 된다'는 철학으로 화학 성분 샴푸가 주를 이루던 샴푸시장에서 순수 한방 성분의 샴푸를 선보였다. 한방 성분이 두피에 직접 영양을 공급해 탈모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되면서 댕기머리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댕기머리는 최고의 한방 샴푸를 만는다는 일념으로 직영농장을 운영해 재배한 국내산 인삼, 감초, 황기, 구기자 등 34가지의 한약재들을 일급 정제수를 사용하여 72시간 동안 정성으로 달인 후 숙성하고 농축하는 과정 들을 거쳐 한방 샴푸 댕기머리를 탄생시켰다. 또 제품에 인공색소를 첨
2017.03.06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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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많은 중국인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는다는 이화여자대학교 정문에는 화장품 가게가 즐비하다. 고가 화장품 브랜드부터 드럭스토어, 그리고 로드샵 화장품 매장까지 다양한 화장품 가게가 늘어서 있다. 그 중 수많은 요우커들이 ‘에뛰드 하우스’를 방문하여 제품을 구매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어떤 이유로 요우커들은 에뛰드 하우스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된 것일까?아모레 퍼시픽의 화장품 브랜드, ‘에뛰드 하우스’는 최근 2017년 중국인에 추천하는 한국의 명품 중 화장품 분야에서 상위 10위 안에 들었다. 에뛰드 하우스가 진행하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면 중국인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들을 두루 갖추고 있는 화장품 브랜드임을 알 수 있다.우선, 첫째로 에뛰드 하우스는 ‘색조 화장품’에 주력을 둔 화장품 브
2017.02.16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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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케팅협회 주관한 2016 한국산업 구매안심지수(KPEI) 민감성스킨케어 부분에서 글라소스미스클라인(GSK)의 피지오겔이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KPEI는 고객인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소비자구매행동 예측모델로써 전국 성인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127개의 산업부문에서 실시되었다. 평가항목은 전반적인 안심수준, 제품의 품질, A/S, 신뢰도 등이 있었다. 165년 이상 전통의 스티펠은 피부의 보호막인 지질층과 유사한 성분인 ‘바이오미믹테크놀로지’를 독자 개발해왔으며 이는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준다. 대표제품으로는 해당기술을 적용한 ‘피지오겔 DMT페이셜 크림’이 있다. 화장품 유통 및 사용과정에서 제품이 변질되는 것을 막기 위해
2017.02.07 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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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년대 중반 일본 경제는 그야말로 ‘장기불황’의 늪에 빠져 있었다. 세계제 1의 경쟁력을 자랑하던 나라가 갑자기 무너진 것도 뜻밖이었으나 주가 폭락사태 이후 2011년 말까지 무려 20년 넘게 불황을 벗어나지 못했다는 것은더욱 놀라운 일이다. 사람들은 이 시기를 일컬어 ‘잃어버린 20년’이라고 부르지만 우리나라의 관점에서는 ‘잊고 지낸 20년’이라볼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가 잊고 지내 온 지난 20년의 일본은 어떻게 소비자들을 이끌어 왔을까. 일본의 시장이 점차 부활의 길에 들어서면서, 일본 시장 및 소비트렌드를 통해 미래 시장경쟁력을 갖추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국내 마케팅 전문 커뮤니티인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는 ‘일본 동경 마켓&소비 트렌드연구 조사단’을 구성하여
2016.12.22 1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