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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추얼 라이프' 와 '스내킹'리추얼 라이프란 규칙적으로 행하는 의식, 의례를 뜻하는 '리추얼(Ritual)'과 일상을 뜻하는 '라이프(Life)'가 합쳐진 말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규칙적인 습관을 의미한다. 리추얼 라이프는 ‘갓생’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갓생'은 MZ 세대가 신(God)을 뜻하는 데 사용하는 접두어 ‘갓’과 ‘인생’이 합쳐진 신조어로 ‘모범적이고 알찬 인생’을 의미한다. 스내킹은 간식을 먹듯 점심을 해결하는 행위를 말한다. '간단한 식사나 간식'을 뜻하는 '스낵'(Snack)에 접미사 'ing'를 결합한 단
2023.09.24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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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독 차가운 겨울바람이 대한민국을 강타했다. 날씨를 대변하듯 사람들마저 삭막해지는 시점에서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줄 미떼 광고 한 잔 어떨까? 우리아빠가 보기보다 순해요'미떼' 광고는 과거부터 겨울 마케팅의 대표주자이다. 동서식품에서 출시한 핫초코 음료 '미떼'는 이탈리아어로 '따뜻한, 온화한'이라는 뜻으로써 꽁꽁 얼어붙는 추운 겨울, 마음까지 따뜻하게 해주는 아이콘으로 소비자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사람들이 미떼를 겨울의 아이콘으로 기억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바로 미떼의 공감 마케팅 전략 덕분이다.미떼는 가족을 키워드로 공감
2023.01.02 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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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연아 매니지먼트사로 잘 알려진 올댓스포츠는 체계적인 스타마케팅 시스템과 비인기종목의 활성화, 새로운 스포츠 프로퍼티 개발 등으로 대한민국 스포츠마케팅 시장을 개척하고 확장시키는 데 큰 기여를 했다. 2010년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로 출범한 올댓스포츠는 대한민국의 스포츠마케팅을 확장 발전시킨다는 목표아래 회사명을 ‘스포츠의 모든 것’이라는 의미의 ‘All That Sport’로 정하고 선수중심의 스타마케팅과 미래 스포츠 프로퍼티 개발에 나섰다. 올댓스포츠는 우선 김연아의 글로벌 셀러브러티 이미지와 국민적인 아이콘으로서의 가치를 극대
2022.11.16 2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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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슈머 마케팅이란?펀슈머는 재미(Fun)와 소비자(Consumer)를 합성한 단어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하면서 즐거움과 재미를 찾는 소비자를 말한다. 최근 '가성비', '가심비'를 이은 ‘가잼비’라는 신조어가 떠오르며, 많은 기업들은 다양한 펀슈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가잼비란 가격 대비 재미를 뜻한다.)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는 이러한 재미와 체험을 추구하는 펀슈머의 성향을 강하게 보이고 있다.펀슈머 마케팅의 사례동서식품은 한정판 ‘미스터리 오레오’를 출시하였다. 이는 구매하여 먹어보기 전까지 어떤 맛인지 알
2022.11.16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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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브랜드 간 이색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협업 마케팅이라고도 불리는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은 타겟 수요층이 같은 서로 다른 기업이 협업을 통해 소비자에게 색다른 제품을 선보이는 것을 의미한다. 많은 기업들이 소비의 주축으로 떠오르고 있는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이들의 욕구와 소비패턴을 반영한 콜라보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뉴트로 콘셉트의 인기, 곰표의 이색 콜라보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곰표’가 있다. 곰표는 1952년에 설립되어 올해 68주년을 맞이한 대한제분
2021.11.10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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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된 지 30여년이 흘렀지만 여전히 부엌 한 켠이나 탕비실에서 볼 수 있는 커피 스틱, 바로 ‘맥심 모카골드’이다. 그간 꾸준히 사랑을 받아오며 ‘국민 믹스 커피’로 자리 잡아온 맥심 모카골드는 현재까지 압도적인 비율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행보는 괜한 행운이 아니다. 역사 깊은 브랜드이지만, 계속된 리뉴얼로 꾸준한 대중화를 위해 힘썼던 맥심의 마케팅 비결이 이를 가능케 한다. 코로나 19로 인해 집콕 생활을 이어갈 소비자들을 위해 맥심이 새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바로 ‘집콕
2021.03.18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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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트초코 좋아하세요?"취향의 시대. 요즘 밀레니얼 세대들은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당당하게 드러낸다. 특히 소수의 취향으로 여겨졌던 민트초코를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민초단(민트초코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는 하나의 밈(meme)을 형성하며 소속감을 느끼고 있다. 특히 민트초코에 대한 호불호를 밝히는 것이 유행하면서 이를 정체성과 연관 짓는 사람이 늘고 있다. SNS 프로필에 민초단임을 밝히는 것은 같은 취향의 사람들에게 본인을 알리는 수단이자 개성 표현의 일종이 되었다. 연예인을 인터뷰할 때도 민트초코에 대한 기호를 묻는 것이 대표 질문으로 떠오르고 있다. 식품업계는 이러한 트렌드를 놓치지 않고 발 빠르게 '민트초코'를 마케팅에 이용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의 '배민상
2021.02.0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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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48회 Digital 마케팅연구회가 지난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연수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연구회는 각 기업의 CEO를 비롯한 임원과 마케팅 부서장이 함께 자리했으며, 동서식품 고은혁 과장이 연사로 참여했다. 연사로 나선 고은혁 과장은 동서식품에서 모카골드 브랜드매니저로 재직하며 동서식품 노란카페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온 인물이다. 노란카페는 지난 2015년 부터 5년간 주기적으로 문을 연 모카골드 체험공간으로 '모카다방', '모카책방', '모카사진관', '모카우체국', '모카라디오' 를 통해 누적 방문객 35만명이라는 기록을 경신했다. 고 과장은 이 날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Brand Experience"라는 주제로
2020.11.16 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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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덜트는 어린이를 뜻하는 키드(Kid)와 어른을 의미하는 어덜트(Adult)의 합성어로 아이들 같은 취향과 감성을 가진 어른들을 뜻한다. 이들은 어린시절 즐기던 캐릭터, 먹거리 등의 문화에 향수를 느끼며 다시 소비하고자 한다. 한때 유치하다고 평가받던 키덜트는 최근 개인의 가치와 취향을 존중하는 문화가 확산되며 새로운 주요 소비자로 떠올랐다. 여러 기업들은 점점 성장하는 새 시장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3월 동서식품은 글로벌 유명 캐릭터 ‘무민’과 콜라보한 한정판 “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무민은 북유럽 전설 속 생물인 트롤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로 1945년 등장한 이래로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맥심 무민 스페셜 패키지는 “
2020.08.13 2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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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6일, 대한민국 대표 커피 전문기업인 동서식품이 한정판 ‘맥심 커피믹스 레트로 에디션’을 선보였다. 1980~90년대 감성을 고스란히 담은 ‘맥심 커피믹스 레트로 에디션’은 보온병 세트와 머그 세트, 총 2종으로 출시되었다. 2종 모두 레트로 스타일의 디자인을 적용한 맥심 오리지날 커피믹스,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맥심 화이트골드 커피믹스 50개입 제품이 1개씩 포함되어 있다.‘맥심 커피믹스 레트로 에디션’은 따뜻한 색감을 바탕으로 예스러운 타이포그래피 등을 활용한 패키지와, ‘셑-트’ ‘있읍니다’ 등 과거 맞춤법을 사용해 레트로 감성을 살렸다. 또한 ‘마호병’이라 불리며 90년대 맥심 커피 판촉물로 인기를 끌었던 빨간색 레트로 보온병과, 맥심 영문 로고가 프린팅 된 레트로 머그컵을 스페셜
2020.04.26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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팍팍한 사회생활 속 누구나 그 때 그 시절에 대한 향수를 마음속에 지니고 산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형마트 업체 홈플러스는 꾸준히 이런 기성세대의 감성을 자극하는 ‘뉴트로’ 아이템들을 대거 출시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홈플러스의 대표적인 뉴트로 아이템으로는 2018년 출시된 ‘남양 3.4 우유맛 스틱’이 있다. 1980 ~ 90년대 동전으로 사먹던 추억의 자판기 우유 맛을 그대로 재현한 이 제품은 30대 이상 소비자에게 학교, 길거리 그리고 군부대에서 마셨던 우유의 추억까지 소환시켜준다. 특히 과거 마스코트였던 코끼리 캐릭터와 함께 사용했던 색상과 글씨체까지 남양유업 초창기 대표 상품인 '남양 3.4 우유'의 제품 패키지를 그대로 적용해 더욱 이슈가 되기도 했다.
2020.04.05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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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의 대표 브랜드인 맥심이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무민과의 콜라보를 펼쳤다. 무민(Moomin)은 글로벌 유명 캐릭터로, 흰 피부에 귀엽고 포근한 이미지로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맥심은 이 점을 공략하여 ‘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다. 해당 패키지는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맥심 화이트골드 등 총 4종으로 구성됐으며, 각 제품과 디자인에 무민 가족의 모습을 담았다. 더불어 무민 캐릭터를 적용한 7가지 디자인의 스페셜 굿즈도 출시했다. 스테인리스 텀블러와 보온병, 무드등, 푸드 컨테이너 등 총 4종의 굿즈가 제작됐다. 무민과의 협업은, 카카오프렌즈, 키티버니포니에 이은 맥심 커피믹스의 세 번째
2020.03.30 1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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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9년 출시 이후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맥심 모카골드’가 올겨울 ‘맥심X키티버니포니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하며 2030 세대 공략에 나섰다. 이는 최근 식품업계 장수 브랜드들이 스페셜 에디션 출시 등 이색 마케팅을 진행하며 젊은 소비자 잡기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추세를 따른 것이다.동서식품이 선보인 맥심X키티버니포니 스페셜 패키지는 지난해 카카오프렌즈와의 협업에 이은 맥심 커피믹스의 두 번째 브랜드 협업이다. 맥심 커피믹스가 가진 친숙한 이미지에 키티버니포니가 가진 트렌디함을 더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2008년에 론칭한 키티버니포니는 기하학적인 그래픽에 자연과 동식물 등을 모티브로 한 컬러풀한 패브릭 제품을 선보여 2030 세대를 중심으로 두터운
2019.12.22 0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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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 바람이 불면 찾아오는 광고가 있다. '찬바람 불 때는 미떼', 동서식품의 핫초코 브랜드 광고이다. 미떼 광고는 일상에 있을 법한 소소하지만, 반전이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광고 속에는 매번 아이와 가족이 등장해 훈훈하고 귀여운 포인트가 담긴다. 미떼는 2004년을 시작으로 15년간 따뜻함을 선사해 매해 추운 겨울을 녹이고 있다. 미떼는 재치 있고 잔잔한 광고로 매년 많은 사랑을 받아 한국광고주협회가 주관한 제26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을 받기도 했다. 바쁜 일상으로 눈 밑이 검게 변한 '판다 아빠' 개그맨 김수용과 귀여운 아이의 순수한 에피소드를 담은 TV 광고였다. 올해 역시 겨울과 함께 미떼의 새로운 광고가 찾아왔다. 반려동물 1,000만
2019.12.02 0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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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마 미안 퇴사하고 사막왔어’, ‘다음 명절 땐 직장 다닌다고 말하자’ 이번 하반기 대중교통 옥외광고판에서 곧잘 보이곤 했던 광고 문구다. 광고의 주인공은 흔히 그 자리를 차지하는 여느 유명 연예인들이 아니다. 대신 저마다의 의지를 품고 있는 일반 대중이다. 광고 옆에는 ‘T.O.P가 응원합니다’라는 문구가 따라 붙는다. 이는 올해 하반기 동서식품의 대표 RTD(Ready To Drink) 커피 브랜드 T.O.P를 ‘열정’이라는 키워드와 연계해 홍보한 독특한 프로모션 캠페인이다.캠페인의 이름은 ‘동서식품 드랍불가 T.O.P 열정광고 캠페인’. ‘열정의 에스프레소 T.O.P가 당신의 열정을 광고해 드립니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직접 '매일 영어 공부하기’, ‘하루 한 시간
2019.11.30 1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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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9 제7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9월 26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플라자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브랜드 경쟁력 강화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격려 · 확산함으로써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제정되었다. 시상은 개인, 단체, 소비자조사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였으며, 각 부문에서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거쳐 수상 후보를 선정한 후,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통해 수상사(자)를 선정했다.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최고경영자에 수여하는 "최고경영자상"은 장수산업 최창환 회장이 수상했다. 최창환 회장은 국내 최초 한국 전통 온
2019.09.26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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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9 제7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오는 26일(목), 여의도 전경련플라자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브랜드 경쟁력 강화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격려 · 확산함으로써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제정되었다. 올해 시상은 개인, 단체 그리고 소비자조사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개인 및 단체 부문은 수상 후보를 선정한 후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통해 수상사(자)를 선정했다.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최고경영자에 수여하는 "최고경영자상"에는 장수산업 최창환 회장이 선정됐다. 최창환 회장은 국내 최초 한국 전통 온돌 방식을 과학적으로 구현한 장수돌침대를
2019.09.23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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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는 최근 500ml 대용량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스위트블랙’을 출시하여 동종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콘트라베이스 브랜드로 선보이는 세 번째 제품이다. 진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콜드브루 커피에 설탕을 더해 기분 좋은 단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칸타타의 대용량 커피 출시는 지난해부터 이어졌다. 지난해 4월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을 출시하여 3개월 만에 300만 개의 판매량을 달성했고 6월에는 라떼 제품을 출시하여 점차 라인업을 확대했다. 그 결과 소비자들에게 긍정적 반응을 얻어 대용량 커피의 강자로 거듭났다. 무엇이 롯데칠성음료를 커피 시장 1위로 만든 것일까?먼저, 시장변화에 빠르게 적응했기 때문이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를 포함하여 최근 국내
2019.08.09 2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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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는 민족대명절 추석이 9월 13일로 보통 9월 하순을 전후로 하는 예년의 추석보다 이르다. 한달 남짓 앞으로 다가온 추석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 위한 추석선물세트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7월말부터 8월 초에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하며 추석 시즌에 들어가고 있는 지금,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는 ‘2019 추석선물세트 10대 브랜드’를 조사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600명을 기준으로 2019년 7월 29일부터 8월 6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됐다. 소비자가 선정한 2019년 10대 추석선물세트 브랜드로는 ▲동원참치 (동원홈푸드) ▲ 맥심 (동서식품) ▲백설 (CJ제일제당) ▲순창 (청정원) ▲스팸 (CJ제일제당) ▲신세계상품권 (신세계백화점) ▲오뚜기선
2019.08.07 1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