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케팅협회, '2019 제7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개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9 제7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오는 26일(목), 여의도 전경련플라자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브랜드 경쟁력 강화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격려 · 확산함으로써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제정되었다. 올해 시상은 개인, 단체 그리고 소비자조사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개인 및 단체 부문은 수상 후보를 선정한 후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통해 수상사(자)를 선정했다.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최고경영자에 수여하는 "최고경영자상"에는 장수산업 최창환 회장이 선정됐다. 최창환 회장은 국내 최초 한국 전통 온돌 방식을 과학적으로 구현한 장수돌침대를 제조, 개발하여 지난 27년간 브랜드 가치를 성장시켰으며, 현재 약 3천억 원으로 추산되는 건강침대 시장을 형성한 인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브랜드 경영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담당자에게 수여하는 "브랜드마스터" 부문에는 맥심 모카골드 브랜드캠페인을 실행한 고은혁 매니저(동서식품), 반려동물 친환경 브랜드를 운영하는 동지훈 대표(디사이플스), <와썹맨>, <워크맨> 등 디지털 채널 런칭을 주도한 박정재 팀장(JTBC콘텐트허브), 난타를 통해 한국문화를 전세계에 전파한 송승환 예술감독(피엠씨프러덕션), 그리고 휴롬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고 있는 이수민 팀장(휴롬) 등 총 5명이 올해의 브랜드마스터로 선정됐다.

뛰어난 역량과 매너를 기반으로 대중에게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인물에 수여하는 "내일의스타" 부문에는 리미트리스(오앤오엔터테인먼트), 이유나(MCLEE COMPANY), 자이로(청춘뮤직), 그리고 크리에이터 잡큐멘터리가 올해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진화하는 고객가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기업에 수여하는 "고객이 사랑하는 No.1 브랜드" 수상사로는, 몰디브풍 풀빌라를 도입한 드위트리, 믿고 마실 수 있는 친환경 주방세제를 제공하는 슈가버블, 남자아이들만을 위한 프로젝트로 신뢰받고 있는 자라다남아미술연구소, 국내 티백 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제임스티스푼, 20년 이상의 역사를 이어온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탑클라우드가 선정됐다.

고객가치 중심의 혁신적인 경영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에 수여하는 "단체부문"에는 6개 기업이 수상사로 선정됐다. 볼빅, 선일금고제작은 2년연속 디자인경영 부문에 이름을 올렸으며, 메디필 브랜드로 체계적인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킨이데아, 척추온열의료기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세라젬, 카드의정석 브랜드로 카드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우리카드, 전사적으로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인천교통공사 등 4개 기업은 각 부문에서 브랜드 경영 우수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에서는 소비자조사로 진행된 "2019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소비자평가 브랜드대상" 부문 인증식도 함께 진행된다.
브랜드고객만족도(BCSI)는 고객가치 지향의 상품 경쟁력을 평가하는 고객만족도 모델로, 전반적인 만족도, 재이용 의향, 품질 만족도, 가격 만족도 등을 평가해 산업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올해는 더샘 컨실러, 삼양사 상쾌환, 아모스프로페셔널 녹차실감, 애경산업 AGE 20's 커버팩트, 엡손 프린터, 웅진코웨이 비데 및 정수기,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이마트 피코크 등이 산업별 1위로 조사됐다.

소비자평가 브랜드대상은 소비 트렌드와 밀접한 주제에 대해 정기조사를 진행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브랜드를 선정한다. 올해는 다이어트식품부문에서 메디쿼터스 닥터리브 브랜드가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운영사무국 관계자는 "본 행사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개인 및 기업에게 큰 힘이 되어, 대한민국의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