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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하나은행, 신한은행을 비롯한 금융권부터 쿠팡까지 스포츠 마케팅에 뛰어드는 회사의 종류도 다양하다. 스포츠가 하나의 콘텐츠가 된다는 점에서 스포츠 마케팅은 광고 효율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그뿐만 아니라 해당 종목의 이미지를 기업의 이미지로 흡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광고 효과를 가지고 있다. 스포츠 마케팅 전문가를 별도로 두고 있는 기업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보통 마케팅 대행사를 이용한다. '김연아 보유국'이라고 불리는 현시대 최고의 피겨여왕 김연아가 속한 마케팅 대행사인, All That Sports에 대해
2022.11.22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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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연아 매니지먼트사로 잘 알려진 올댓스포츠는 체계적인 스타마케팅 시스템과 비인기종목의 활성화, 새로운 스포츠 프로퍼티 개발 등으로 대한민국 스포츠마케팅 시장을 개척하고 확장시키는 데 큰 기여를 했다. 2010년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로 출범한 올댓스포츠는 대한민국의 스포츠마케팅을 확장 발전시킨다는 목표아래 회사명을 ‘스포츠의 모든 것’이라는 의미의 ‘All That Sport’로 정하고 선수중심의 스타마케팅과 미래 스포츠 프로퍼티 개발에 나섰다. 올댓스포츠는 우선 김연아의 글로벌 셀러브러티 이미지와 국민적인 아이콘으로서의 가치를 극대
2022.11.16 2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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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모는 이제 만인의 질병이 되었다. 지난해 국민보험공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탈모는 연평균 2.4%씩 증가하고 있으며, 2020년 ‘탈모증’ 질환 총진료비는 387억원으로 2016년 대비 44.4%나 증가했다. 진료받은 탈모인들의 비율 중 22.2%는 30대로, 30대가 탈모증을 가장 많이 앓고 있으며, 20~30대에서의 탈모 비율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탈모의 원인은 다양한데 그중 하나로는 스트레스가 있다. 현대 사회에서 회사 생활, 학교생활 등 다양한 상황 속에서 오는 스트레스는 탈모와 직결되었으며, 이에 따라 탈모는 노화의
2022.05.13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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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산책, 러닝, 등산 등 가벼운 야외 운동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운동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인 운동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역시 높아지는 추세이다.소비자평가는 밀레니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1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TOP3 브랜드 운동화 부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본 조사는 4월 6일부터 4월 8일까지, 만 20세 이상 39세 이하의 온라인 패널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조사 결과,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TOP3 브랜드 운동화 부
2021.04.12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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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숏폼 영상을 활용해 9월 24일 선보인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 ‘V 컬러링’ 가입자가 출시 50일 만에 50만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SKT는 V 컬러링 가입자가 9월 24일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11일 만에 10만명, 20일만에 20만명이 가입하는 등 1일 1만명 이상 꾸준히 증가 추세를 지속하고 있다며 연말에는 가입자 1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고 15일 밝혔다.V 컬러링은 고객이 미리 설정한 영상을 본인(수신자)에게 전화한 상대방(발신자) 휴대전화에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보여주는 ‘영상 컬러링’ 서비스다. SKT는 영상 콘텐츠의 중요성이 커지는 5G 시대에 맞춰 짧은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V 컬러링이 ‘한국형 숏폼 구독
2020.11.15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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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방송인 이영자가 휴게소 맛집 투어를 선보이자 ‘소떡소떡’, ‘맥반석 오징어’ 등 다양한 메뉴들이 화제가 되며 방송 이후 휴게소 음식 판매율이 200% 급증하였다. 최근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그룹 마마무의 멤버 화사 또한 방송에서 막창 먹방을 선보인 후 전국에 막창 대란이 일어났다. 이처럼 유명인들의 영향력은 상상이상으로 파급력이 세다. 특히 식음료 부문에서 스타 마케팅이 활발한데 가히 별들의 전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업들은 그들만의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고자 고군분투하고 있다. 1. 장수 모델로 소비자 각인 효과를 누리다. 광고 모델은 제품의 얼굴이다. 과거와 달리 단발 계약이 많은 요즘, 장수 모델로 활
2018.09.0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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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틀에 걸쳐 진행된 5세대(5G) 이동통신 주파수 경매가 끝이 났다. 이동통신3사는 합리적인 전략으로 승부를 결정했다. 5G 전국망 구축에 사용되는 황금주파수 3.5GHz 대역에서는 경매에 나온 대역폭 280MHz 중 SK텔레콤과 KT가 각각 최대치인 100MHz씩을 확보했고, LG유플러스는 80MHz를 확보했다. 주파수 경매 종료와 함께 5G에 대한 본격 마케팅 경쟁도 시작됐다. 평창올림픽에서 성공적인 5G 서비스를 선보인 KT의 집중 마케팅에 이어 앞으로 주요 5G 서비스에 대한 이미지 선점을 위해 활발한 마케팅이 펼쳐질 예정이다. 지속적으로 5G 마케팅을 진행해 온 KT는 지난달 국내 최대 정보통신박람회 ‘월드 IT쇼 2018’에서 ‘TAKE OFF, 5G(5G 이륙
2018.06.3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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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월 25일 평창 동계 올림픽이 그 막을 내렸다. 올림픽 기간 동안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하나의 경기, 하나의 행사에 집중했고 또 환호했다. 동시에 약 36억명의 사람들이 TV 중계 앞으로 모인다고 하니 그 규모가 어마어마하다. 전세계의 인구가 집중하는 몇 안되는 기회인만큼 이 기간동안은 올림픽을 활용한 각 브랜드들의 마케팅 또한 절정의 꽃을 피운다. 이번 올림픽 기간 또한 주목할만한 마케팅들이 속속들이 선보여졌고, 대중의 눈을 사로잡았다. 롯데 백화점은 2월 2일 평창 동계 올림픽의 공식 스폰서 및 마스터 라이선스 업체로 선정됬음??nbsp;밝힌 후 직접 제작한 평창 올림픽 굿즈를 선보였다. 평창 동계 올림픽 엠브럼과 마스코트를 활용한 인형, 문구, 잡화 상품등이 롯데 백화점내의 특
2018.03.0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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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인이 함께하는 축제 올림픽. 2018년 동계올림픽이 우리나라 강원도 평창에서 2월 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열린다. 이로써 우리나라는 전 세계 여섯 번째로 4개 국제 스포츠 대회의 그랜드슬램을 달성하게 된다. 전 세계인이 주목하는 축제인 만큼, 많은 기업들이 이 열기를 이용하여 마케팅의 극적인 효과를 노리고자 하고 있다. 평창과 관련된 어떤 마케팅 이슈들이 있었을까.먼저 최근 가장 큰 이슈가 되었던 SKT의 앰부싱 마케팅이 있다.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의 공식 후원 통신사는 5G를 내세우며 광고를 하고 있는 KT이다. 그런데 대회가 임박한 이 시기에 김연아가 여러 동계올림픽 종목을 즐기고 있는 모습을 그리며 광고를 하였다. ‘앰부시 마케팅’이란, 교묘히 규제를 피해 가는 마케팅 기법으로, 매복 마
2018.02.1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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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창 올림픽 개막식이 4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몇몇 후원사들의 마케팅 활동을 위한 과도한 독과점에 의심을 하게 된다. 항간의 화두가 되었던 롱패딩, 스니커즈 제품 외에도 공식 상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모두 공식 후원사인 비자 카드로의 결제를 권유하고 있다. 평창 스니커즈를 구매할 수 있는 판매대의 앞에서는 예외 없이 현금 혹은 카드로만 결제할 수 있음을 명시하고 있다. 비자 카드가 아닌 이상 눈 앞에 제품을 두고도 사지 못 하는 사례가 더러 있다고 한다.그렇다면 왜 비자 카드만을 강요하는 것일까? 바로 비자가 올림픽 결제서비스를 독점권을 보유한 공식 파트너사이기 때문이다. 코카콜라와 함께 가장 오랫동안 공식 파트너사 지위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써 88년 캘거리 동계 올림픽부터 2022년 개최될
2018.02.0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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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e you in 평창’ 텔레비전에서 SK텔레콤의 평창 응원 캠페인이 등장하고 있다.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이 광고는 평창동계올림픽의 홍보대사인 김연아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SK텔레콤의 광고이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이 광고를 본다면 SK텔레콤이 평창올림픽의 공식 후원사인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 공식 후원사는 KT이다. 이러한 마케팅을 앰부시 마케팅이라고 한다. 앰부시 마케팅이란 영어 단어 ambush(매복)에서 따온 용어로 공식 스폰서가 아닌 기업이 스포츠 이벤트의 공식 스폰서인 것처럼 대중들에게 이미지를 심어줌으로써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이다. 최근 이러한 SK의 캠페인은 국제올림픽위원회인 IOC(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로부터
2018.01.3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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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기업들의 ‘앰부시 마케팅(매복을 뜻하는 앰부시(ambush)와 마케팅(marketing)의 합성어로, 교묘하게 규제를 피해 가는 마케팅 기법)이 화제다. 공식 후원사의 경우 천문학적 금액이 들기 때문에 앰부시 마케팅을 통해 공식 후원사가 아니지만 마치 공식 후원사처럼 보이게 하는 홍보 활동들이 곳곳에서 펼쳐지고 있다. SK텔레콤에서 평창올림픽 홍보대사 김연아를 주인공으로 한 광고에는 SK텔레콤의 로고가 노출된다. SK텔레콤의 홍보 슬로건인 ‘SEE YOU TOMORROW’를 연상하게 하는 ‘SEE YOU in PyeongChang’이라는 영문 메시지도 나온다. 평창 올림픽 통신부문 공식 후원사는 KT로 SK텔레콤은 IOC(국제올림픽위원회)로부터 앰부시
2018.01.2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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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체육회가 18일 2016년도 스포츠영웅에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과 은메달을 획득한 피겨여왕’ 김연아를 선정했다. 체육회 스포츠영웅사업은 역경과 고난을 극복하여 전 세계에 한국을 알리고 명예와 자긍심을 고취시킨 체육인을 국가적 자산으로 예우하고자 2011년부터 선정하고 있다.체육회 스포츠영웅 선정위원회는 지난 8월 8일부터 9월 20일까지 일반 국민, 추천단(40), 체육단체(96), 출입기자(29)를 대상으로 선수 및 지도자 41명, 체육발전 공헌자 13명 등 총 54명을 추천받았다. 스포츠영웅 선정위원회와 심사기자단(29명)은 후보자 54명 중에서 2차 심사, 추천을 거쳐 최종후보자 6명을 선정했다.스포츠영웅 선정위원회는 9월 27일 최종후보자 6명(김연아, 故김일, 박세리,
2016.10.18 2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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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 '국민브랜드'가 발표되었다.'2016 국민브랜드'는 무한경쟁시대의 국가경쟁력 현수준을 진단하고 그 제고방안을 공유하기 위하여 정기적인 브랜드 조사가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실시되었다. 조사기간은 2015.12.01 ~ 2016.02.15 까지 개인, 단체, 상품부문에 대해 중복응답을 포함하여 18,908명이 온 오프라인으로 참여하였다. 이번에 발표된 자료를 보면 개인부문 중 MC부문 유재석 83.6%, CEO부문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66.7%, 아나운서부문 손석희 JTBC 보도 담당 사장 56.9% 등 해당 분야에서 독보적인 국민브랜드로 자리매
2016.03.10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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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스포츠선수 분야에서 김연아는 누구를 제치고 국민브랜드로 등극할 수 있었을까?스포츠선수 분야의 2위에는 25% 득표율의 박지성 선수, 3위로는 9%의 류현진 선수가 있다. 김연아 역시 31.3%의 득표율로 2위인 박지성 선수와 약 6%의 격차를 보이며 국민브랜드에 선정되었다.김연아는 대한민국 前 피겨스케이팅 선수로 각종 올림픽, 세계 선수권 대회, 한국 종합 선수권대회의 챔피언으로 피겨스케이팅에서 독보적인 실력을 자랑하는 선수다. 우수한 실력과 연기력을 바탕으로 김연아는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적으로 사랑받았고, 각종 CF와 홍보대사를 맡으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브랜드 반열에 올랐다.1. 넘볼 수 없는 NO.1 실력김연아는 불모지였던 피겨 스케이팅계에서 10여 년 동안의 꾸준
2016.01.26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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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브랜드란 곧 국가경쟁력을 뜻하기도 한다. 그러므로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싸이와 김연아는 2016년의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선정된 것이다.싸이와 김연아가 국민브랜드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싸이부터 살펴보자.각 분야의 2위, 3위와의 격차를 확인해보면 싸이는 조용필과 이선희를 제치고 27.6%의 득표율을 얻을 수 있었다. 가수분야의 2위는 조용필로 총 9.2%를, 3위 이선희는 7.1%를 차지했다. 한 자릿수의 득표율보다 싸이는 두 자릿수라는 수세적인 득표율을 얻은 것이다.40·50세대의 아이돌인 조용필과 이선희를 제치고 국민브랜드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편파적인 득표율의 바탕에는 싸이만이 가능한 독특한 개성에 있다. 싸이가 글로벌한 가수로 인식되는
2016.01.26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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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이 뽑은 최고 스포츠 스타’에 김연아(26)가 뽑혔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주최 하에 소비자평가신문은 지난 12월1일부터 2월15일까지 전국 남녀 18,908명(중복응답 포함)을 대상으로 ‘2016국민브랜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의 정기적 조사를 통하여 국가차원의 브랜드경쟁력 현 수준과 제고방안을 공유한다는 목적으로 진행한 이번 설문조사는 개인, 단체, 상품부문으로 나누어 설문을 진행했다. 소비자평가신문은 ‘최고의 스포츠 스타’ 부문에서 ‘피겨여왕’ 김연아가 전체응답자의 31.3%의 선택을 받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두 개의 심장’ 박지성, ’몬스터‘ 류현진이 뒤를 이었다. 새로운 분야 개척, 독보적 존재 김연아가 그라운드를 누비는 ‘두 개의 심장’ 박지
2016.01.22 1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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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 '국민브랜드' 개인부문이 발표되었다.'2016 국민브랜드'는 무한경쟁시대의 국가경쟁력 현수준을 진단하고 그 제고방안을 공유하기 위하여 정기적인 브랜드 조사가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실시되었다. 조사기간은 2015.12.01 ~ 2016.02.15 까지 중복응답을 포함하여 18,908명이 온 오프라인으로 참여하였다. 이번에 발표된 자료를 보면 MC부문 유재석 83.6%, CEO부문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66.7%, 아나운서부문 손석희 JTBC 보도 담당 사장 56.9% 등 해당 분야에서 독보적인 국민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인물이 눈에 띈다. 이들은 자신만의 색깔로 각 분
2016.01.22 1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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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대표 서연선)는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과 공동으로 "2015 요우커만족도(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를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급격히 늘어난 요우커(중국관광객)를 통하여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되었다. 조사는 한국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 중국인 2,373명을 대상으로 2015년 6월 22일부터 9월 4일까지 1차 온라인 조사와 2차 대면조사방식으로 이루어 졌다. 금번에 발표된 1차 조사대상 산업군은 화장품, 편의시설, 식품, 생활용품 등 총 25개 산업이다. 조사항목은 전반적인 만족수준, 품질 가격 등의 요소만족수준, 타인추천여부 등
2015.10.18 1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