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차가움과 뜨거움이 공존하는 종목, 야구 치고 달려라멀리 높이 더 빨리 쏴봐뜨거운 열정을 담아 야구 중계 때마다 나오던 노래 ‘치고 달려라’의 가사다. 지난 19일, 2023 한국프로야구의 정규 시즌이 막을 내리고, 포스트시즌이 개최됐다. 이에 따라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다섯 개의 팀이 끝장을 보기 위해 치고 달리고 있다. 선수들이 추워지는 날씨에도 열심히 뛰는 원동력은 바로 팬들의 응원이다. 따라서 각 구단은 팬들의 함성에 협업 마케팅으로 보답하고 있다. SSG, 첫 100만 관중 돌파 프로야구 SSG랜더스가 창단 3년 만에 처음으로
2023.10.22 23:35
-
치아ㆍ잇몸ㆍ턱 다 망치는 '셀프 치아교정기'최근 온라인을 중심으로 "셀프 투명치아교정장치"를 판매하면서 거짓·과대광고를 해온 인터넷 사이트가 대거 적발됐다. 투명치아교정장치는 치아교정을 위해 치아에 끼워 사용하는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의 교정장치다. 개인의 치아 모양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작된다. 하지만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투명치아교정장치는 당연히 맞춤형도 아니거니와 의료기기 인증도 받지 않았다. 공장에서 자체 크기에 맞춰 대량 생산한 공산품일 뿐이다. 해당 제품을 전문적인 치과 지식이 없이 사용할 경우 치아가 상실되거나 잇몸이 상하는
2023.09.18 17:00
-
야구가 유일한 희생 스포츠라고 불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야구는 자신을 희생하면서 팀을 살리는 유일한 스포츠이기 때문이다. 희생 플라이와 희생 번트를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체육학대사전에 따르면 무사(無死) 또는 1사(死) 때 타자가 주자를 진루시키기 위해 타자 자신은 아웃되는 것을 예정하고 때리는 번트 또는 플라이를 희생타라고 한다.우리가 최동원 선수를 잊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1984년 한국시리즈의 기억과 그때의 감동 때문일 것이다. 1984년 롯데가 우승했던 일을 야구팬들은 '가을의 기적'이라고 부른다. 당시 롯데는 삼
2022.11.01 10:00
-
애플 현황 감성 브랜드의 대표자 ‘애플’은 전세계 대표적인 미국의 IT 기업이며 스마트폰, 개인용 컴퓨터, 태블릿, 웨어러블 및 악세서리를 설계, 제조, 판매하는 회사이다. PC ‘아이맥’, 스마트폰 ‘아이폰’ 테블릿 ‘아이패드’ 시리즈 까지, 애플은 감성과 디자인으로 IT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시장을 이끌었으며, 특히 디자인을 강점으로 스마트폰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애플은 역대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2년 1월 28일 브랜드파이낸스가 발표한 ‘2022년 글로벌 500대 브랜드’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2022.10.28 06:00
-
코로나19로 인해 사회, 문화, 개인 등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가장 두드러진 변화 중 하나는 광고와 마케팅 산업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되었다는 것이다. 2020년 5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가 발생한 뒤 온라인/모바일 콘텐츠 이용 비율은 54.8%에서 69.1%로 늘어났다. AI(인공지능),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의 합성어를 의미하는 메타버스(Metaverse) 같은 기술들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에 적용되어 소비자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디지털 공간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음에 따라 디지털 세계 내에서도 지속적으로
2022.09.27 06:00
-
영화 해리포터 속 고아로 태어나 천대받았던 주인공 해리, 모두가 안 될 것이라고 했지만 기적 같은 월드컵 4강 신화를 쓴 히딩크호, 가난한 형편에 학교에 진학하지 못하다가 검정고시를 거쳐 사법시험에 합격한 후 자수성가한 정치인까지...이들은 어려운 역경을 겪었지만 열정과 노력으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했다는 공통점이 있다. 물론 처음부터 능력 있고, 화려하며, 성공한 사람들에게 대중들의 시선은 1차적으로 쏠리기 마련이다. 하지만 오히려 승리자들보다 불리한 상황 속에서 분투하고 있는 ‘약자’인 언더독(underdog)을 응원하고 공감하는
2022.09.15 06:00
-
유독 특정 브랜드에 호감을 느끼는 고객이 되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브랜드에 감동하고 지속적 구매와 타인에게 알리는 광고역할도 한다. 브랜드가 가진 이미지와 추구하는 방향성이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다. 비결이 무엇일까? 날개를 달아줘요 하나의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상품이 존재하지만 떠오르는 기업들은 많지 않다. 만약 다수의 소비자가 기억하는 기업이 있다면 그 기업은 브랜드와 제품의 이미지를 구축과 제품의 서비스와 상품을 근거로 해당 시장에서 점유률을 높여 경쟁시장에서 입지를 다진 것이이다. 바로 '레드불'이다. 레드불은 인간의
2022.09.14 06:00
-
태그니티란, 해시태그(TAG)와 공동체를 의미하는 '커뮤니티(Community)'의 합성어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과 같은 SNS의영향력이 커지면서 생겨난 공동체를 말한다. 태그니티 마케팅은 해시태그 (#)를 통해 같은 취향과 관심사를 공유하는 MZ 세대를대상으로 펼치는 마케팅을 의미한다. MZ 세대 사이에서 골프 초보자라는 뜻의 ‘골린이‘라는 해시태그로 골프가 유행했을 때, 골프 관련 브랜드들이 SNS와 같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제품 홍보에 나서는 것이 그 예시다. 이러한 태그니티 마케팅은 MZ 세대가 개인의 취향과 흥미를 중요
2022.09.05 09: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주관하는 ‘2022 제4회 ESG경영대상(ESGA; ESG management Awards)’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ESGA는 소비자의 관점에서 기업의 ESG경영 실천 수준을 파악하는 조사로, 올해 4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ESGA 조사는 최근 화두로 떠오른 ‘ESG경영’의 관심 아래 진행되었다.ESG는 지속 가능한 발전의 핵심이 되는 세 가지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기업의 비재무적 성과를 판단하는
2022.07.05 11:53
-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어성철)이 4월 20일부터 2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보안 엑스포(SECON 2022)’에 참가해, 지능형 열화상 엔진모듈 ‘퀀텀레드(QUANTUM RED)’ 제품군을 소개한다고 밝혔다.한화시스템은 SECON 전시회에서 △더욱 경량화해 올 3월 출시한 퀀텀레드 미니(QuantumRed Mini) △VGA (640x480픽셀 해상도)급 열상모듈 △QVGA (320x240픽셀 해상도)급 열상모듈 등을 전시한다.한화시스템은 이날 SECON 개막 현장에서 퀀텀레드로 열화상 기기 분야 국내 최초 Q-마크
2022.04.20 16:52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미국 The Crème Shop (더크렘샵, 이하 크렘샵)의 지분 65%를 1억2000달러(한화 약 1485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2012년에 설립된 크렘샵은 미국 MZ세대들의 K-뷰티에 대한 관심을 효과적으로 반영하고 현지 감성을 적절히 배합해 ‘K-뷰티와 현지 감성의 조화’를 이뤄낸 브랜드로, 기초 및 색조 화장품과 뷰티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며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지난해 말 미국에서 발행된 글로벌 패션뷰티 매거진 Marie Claire (마리 끌레
2022.04.20 16:44
-
먼 옛날부터, 사람들은 ‘수집’이라는 행위에 열광했다. 값비싼 미술품들과 희귀한 물건들은 실용적 요소가 없음에도 많은 이들을 열광하게 만들었고, 그런 물건들을 수집하는 것은 권력의 상징이기도 했다. 이러한 수집욕은 현대 사회에 와서 더 가속화됐다. 미술품 등을 넘어, 오래된 동전이나 음악 앨범, 게임 팩부터 요새 대한민국에서 화제가 된 ‘포켓몬 띠부띠부씰’ 까지. 수집의 범위와 장르는 아주 광범위하다. 그런데, 이런 수집의 세계에서도 유독 독특한 분야가 있다. 최근 메타버스와 함께 거대한 화두로 떠오른 ‘NFT (Non-Fungib
2022.03.29 14:46
-
▶방위산업 육성의 중요성우크라이나와 러시아는 전쟁중으로 유럽국가연합, EU는 유럽 내 러시아 자산 운용불가, 스위프트 제재 등 강력한 공동체행동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일부국가들은 국익을 고려하며 러시아 압박에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기도 한다.독일의 경우 탈원전계획의 일환으로 풍력, 태양에너지같은 친환경에너지를 육성하였지만 부족한 일조량, 바람으로 충분한 전기를 생산하지 못했다. 대안으로 천연가스를 활용한 친환경에너지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러시아의 천연가스가 절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적극적인 제재를 실천하지 못하고 있다.영원한 우방
2022.03.03 00:12
-
하나금융그룹의 ‘이 별을 위한 이별’, ‘ESG를 위해, 애쓰지’ 캠페인하나금융그룹은 2021년 배우 김수현을 광고 모델로 하여 "이 별(지구)을 위한 이별"이라는 제목의 ESG 캠페인 광고를 제시했다. 이 별(지구)를 위해 플라스틱과의 이별, 탄소배출과의 이별, 일회용품과의 이별, 화석연료와의 이별하라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더불어, 하나금융그룹이 탄소 발자국과의 이별에 앞장서는 기업이라는 점을 강조한 바 있다. 해당 광고영상이 ESG 캠페인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는 반응이다. 이는 “이 별을 위한 이별...마음에 확 다가오는
2022.02.27 18:45
-
4차 산업혁명은 전 세계 모든 산업에 변화의 바람을 일으켰다.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로봇과 드론 등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들이 일상에 녹아들었다. 사람들은 더 이상 이러한 기술들을 이질적이라고 받아들이지 않는다. 그중 일상에 가장 밀접한 분야 중 하나인 ‘예술’에 어떤 기술이 접목되었는지 몇 가지 사례를 들어 보이고자 한다.NFT로 보는 마리킴의 작품Non-Fungible Token의 약자인 NFT는 우리나라 말로 ‘대체 불가한 토큰’이라고 한다. 토큰은 블록체인 기술에서 저장된 특정 자산을 뜻하는 단어이다.
2022.02.11 07:00
-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과 여의도 63빌딩에서 이경근 한화생명 보험부문장 부사장, 이석창 신한카드 Pay Platform 그룹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신한카드는 이번 MOU를 통해 양사의 제휴 설계사 간 교차 채용을 진행한다. ‘N잡러’를 추구하는 한화생명 LIFE MD 채널의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카드 회원 모집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화생명 또한 양사의 우수한 판매채널 및 자산을 활용해 마케
2021.11.08 14:22
-
지난 10월 8일, 가디뷰이가 더마 화장품 SA+를 출시했다.가디뷰이는 화장품 전문 기업으로 2017년 기업부설 연구소 설립을 계기로 자사브랜드 연구 개발에 뛰어든 뒤 2019년부터 한국콜마(주) 연구진과 협력하여 공동으로 연구개발한 끝에 올해 9월 더마 화장품 브랜드 SA+를 출시하였다.브랜드 SA+는 청정 지역에서 자생하는 식물 원료의 자연 성분과 과학적 메디컬 원료인 기능성 안심 성분이 만나 최적의 피부 케어를 위한 포뮬라로 탄생되었다. 이를 반영한 브랜드 명 SA+는 과학자의 S(Sience)와 조언의 A (Advice)의
2021.10.28 11:42
-
최근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넷플릭스 오지리널 ‘오징어게임’이 전 세계 1위 콘텐츠로 올라섰다. 전 세계적으로 현재 오징어게임은 열풍을 일으키고 있으며, 특히 오징어게임 챌린지가 만들어질 만큼 굉장한 이슈가 되고 있다. 이러한 인기는 프랑스에서도 나타났다. 오징어게임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자 팬들은 7시간 이상 대기는 기본이며 주먹질 등 난투극을 벌이기도 하였다.이러한 세계적 인기 덕분일까? 오징어 게임에 나온 게임, 소품들과 패션 놀이 등등이 유행하기 시작했다.오징어 게임 인기 게임을 먼저 소개해보자면,'무궁화 꽃이 피었습니
2021.10.12 15:00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은 임산부의 날을 맞아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13년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매년 10월 10일은 임산부의 날로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저출산을 극복하고, 임산부를 배려·보호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제정된 기념일이다.생명보험재단은 2007년 설립 후 현재까지 저출산 극복 대응에 이바지하고자 지역사회의 출산·양육 친화 분위기 조성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13년간 저출산 극복 지원사업을 통해 총 3만5156명을 지
2021.10.08 0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