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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AI 기술을 바탕으로 콘택트센터 솔루션의 글로벌 선도업체인 제네시스와 손잡고 ‘SKT AICC(AI Contact Center, 이하 AICC)’*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제네시스는 100여 개국에서 1만 개 이상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센터 및 기업 통신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콘택트센터 시장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이다.양사는 25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SKT의 선도적인 AI 기술, 국내 최대 규모 고객센터 운영 경험과 제네시스의 글로벌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콘택트센터 플랫폼 서비스 간
2021.06.29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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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경제(Subscription Economy)는 구독이라는 전통적인 형태가 신기술을 앞세운 디지털 플랫폼과 결합하여 개인 맞춤 서비스로 발전한 소비 트렌드이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보다 적은 금액을 지불하고 일정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글로벌 투자기관 크레딧 스위스에 따르면 구독 서비스 시장은 2020년 작년 5,300억 달러에 이르렀다고 한다. 이 기관에 따르면 구독경제 시장은 2000년 2150억 달러 규모에서 20년 만에 두 배 이상 시장이 커졌다고 한다. 구독경제 성공 케이스 ‘달러 쉐이브 클럽’115년 동안 세계 면도기 시장을 장악해온 질레트는 최근 5년간 미국시장 점유율이 20% 포인트나 줄었다. 2011년 면도날 정기배송 스타트업 ‘달러
2021.01.2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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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기업들은 ‘언택트(Untact)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언택트는 접촉(contact)을 뜻하는 ‘콘택트’에 ‘아니다’를 뜻하는 ‘언(un)’을 붙여, ‘접촉하지 않음’을 의미한다. 즉, 언택트 마케팅은 판매자와 소비자의 직접적인 접촉을 최소화하고, 키오스트, VR, 챗봇 등의 기술을 이용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마케팅을 뜻한다. 그리고 이러한 언택트 마케팅은 식품업계에서도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시식행사나 오프라인 쿠킹클래스 등 대면 마케팅이 활발했던 식품업계는, 특히 SNS 등 온라인을 적극적으로 이용한 언택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농심은 오는 18일 ‘제21회 농심 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결승 라운드’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본래
2020.08.09 2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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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쇼핑이 강세를 보이고 코로나19로 이러한 경향이 더욱 강해진 지금, ‘언택트 마케팅’은 명실상부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의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접촉을 의미하는 콘택트(contact)에 부정의 접두사 언(un-)을 붙인 단어 ‘언택트(untact)’를 활용한 ‘언택트 마케팅’은 무인 및 셀프서비스 영역에서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이 중 특히 ‘VR 기술’을 활용한 ‘언택트 마케팅’이 활기를 얻고 있는 모양새다.비대면 수단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양하면서도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편의성까지 갖춘 ‘언택트 마케팅’ 특유의 장점과 함께, 생생한 현실감과 현장감을 줄 수 있는 VR 기술만의 특징을 결합한 ‘VR 마케팅’은 최근 소비자들과 각종 브랜드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현장
2020.08.08 2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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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의 키워드라고도 할 수 있는 ‘언택트’. 이는 콘택트(Contact)와 언(Un)의 합성어로 접촉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이를 마케팅에 접목시킨 ‘언택트 마케팅’이란 고객과 마주하지 않고 서비스와 상품 등을 판매하는 비대면 마케팅을 말한다.언택트 마케팅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활성화되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생겨난 개념은 아니다. 이는 수년 전부터, 키오스크나 VR, 챗봇 등 첨단기술의 발전과 소비자들의 ‘나홀로 쇼핑’에 대한 선호로 인해 주목받게 된 마케팅 방식이다. ‘나홀로 쇼핑’은 현대인들이 타인과의 연결이나 접촉을 피곤하게 느껴, 비대면 쇼핑을 선호하는 경향을 일컫는다. 이에는 1인 가구의 급증 또한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언택트 마케팅은 2016년 하반기
2020.08.03 0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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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자동차 업계에서도 '언택트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 언택트 마케팅은 접촉을 뜻하는 단어 ‘콘택트(contact)’와 부정을 뜻하는 어간 ‘언(un)’의 합성어로 비대면 마케팅을 의미한다.르노삼성자동차는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온라인 청약 시스템을 도입했다. 지난 9일 출시한 XM3는 온라인 전용 사전 계약 혜택 등의 전략을 펼쳐 사전 계약의 약 24%를 온라인으로 이루었다. 또한 르노삼성자동차는 차량 정비가 필요함에도 코로나19 여파로 AS서비스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스페셜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를 3월 한 달 간 제공한다.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는 고객이 요청한 장소에서 정비가 필요한 차량을 전달받아 정비 완료 후 다시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인도해 주는
2020.03.22 2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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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사회의 소비 방식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조용해지고 있다. 정보의 세상에서 온라인으로 연결되어 있는 현대 소비자들은 더 이상 소비를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과의 만남을 필수로 여기지 않는 듯하다. 무인 편의점, 무인 주문 시스템 등의 각종 무인 서비스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것은 이러한 현상을 대변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무인 서비스를 함축하는 개념으로 사람과의 접촉인 콘택트(Contact)에 지운다는 의미인 언(Un)이 더해져 언택트(Un+contact)라는 개념이 새롭게 등장했다. 언택트는 단순한 무인이나 비대면 기술을 넘어서 각종 상황에 적응적이고 개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기술의 등장과 함께 소비자들이 언택트 기술에 익숙해지고, 더 나아가 편안하게 느끼기 시작했다는 것에서 이는 중요한
2018.12.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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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다날의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 달콤커피는 로봇바리스타가 주문을 받고 커피를 만들어 제공하는 무인카페를 선보이고 있다. 이처럼 카페 뿐 아니라 쇼핑을 할 때 사람이 아니라 로봇이 제품을 추천해주고 사람과 접촉을 최소화 하는 ‘언택트 마케팅’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혼자 조용히 쇼핑을 하고 싶지만 점원과 대면하는 것을 부담스럽게 여기는 사람들, IT기술이 발전하면서 문자나 메신저 앱을 더 편하게 생각하는 현대인의 특성을 반영한 마케팅으로 부정을 뜻하는 접두사 언(un)과 접촉을 의미하는 콘택트(contact)가 합쳐진 말이다. 언택트 서비스는 무인 계산대(키오스크)부터 시작해 4차 산업혁명이 더해져 다양한 형태로 소비자들에게 적용되고 있다. 이미 일상에서 언택트를 활용한
2018.09.1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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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최저임금 인상률 논쟁이 격렬하다. 자영업자들은 현 최저임금인상률이 속도 조절이 필요하다고 주장하며 릴레이 거리 시위를 벌이고 있다. 게다가 2분기 경제성장률이 0.7%를 기록하는 등 경제 상황도 좋지 않다. 기업과 소비자, 각각 인건비용과 소비 비용을 줄여야 하는 필요가 겹쳐진 지금, 이를 충족하는 트렌드가 있다. 바로 ‘언택트 마케팅’이다. 접촉(contact)을 뜻하는 콘택트에 언(un)이 붙어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로,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등 비대면 형태로 정보를 제공하는 마케팅을 말한다. 즉, 키오스크, VR(가상현실) 쇼핑, 챗봇 등 첨단기술을 활용해 판매 직원이 소비자와 직접 대면하지 않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금융/VAN/무인자동화기기 등의 매
2018.08.26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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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신입 기자 김윤혜입니다.” 한국 존슨앤드존슨 비젼은 4일 프리미엄 일일착용 콘택트렌즈 “아큐브 오아시스 원데이”의 90초 광고를 선보였다. 이 광고 내용은 신입 기자의 성장기를 그린 광고로 처음에는 어리버리한 여주인공이 여기저기 일에 치여 많은 기자 무리들 사이로 넘어진다. 넘어지는 과정 중 능숙하게 외국인과 인터뷰를 하는 선배 모습에 반해 “더 열심히 하겠다.”라는 굳은 의지를 가지고, 일에 매진한 결과 다른 신입 기자를 리드하는 팀장 역할까지 오르게 되면서 광고는 끝난다. 그런데 어떻게 해서 팀장자리까지 오르게 되었는지 그 과정을 모른다. 많은 기자들 사이로 여주인공은 “제가 꼭 세상에 알리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하며 결정적인 단서가 되는 누군가에게
2018.06.1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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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 ‘4차 산업혁명’을 상징하는 기술과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현대 사회의 소비 방식도 바뀌고 있다. 조용한 소비 방식을 지향하며, 비대면 방식으로 일을 해결하기도 한다. 2018 소비 트렌드에 선정된 키워드 중 하나이자, 이러한 방식을 적용한 기술이 있다. 바로, 언택트(Untact) 기술이다.언택트(Untact)란, 접촉을 뜻하는 콘택트(Contact)에 부정을 뜻하는 ‘언(Un)’을 붙여 나타낸 신조어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만남을 대체해 주는 기술이 생활 속에 확산되는 현상을 뜻한다. 4차 산업혁명을 상징하는 기술과 무인화 등이 언택트 마케팅의 플랫폼이 되었다. 언택트 마케팅은 사람과의 접촉을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를 위해 점원 대신 첨단 IT기술로
2017.12.1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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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바이오 전문기업 파마리서치프로덕트의 재생 점안액 ‘리안’이 광고효과로 매출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리안은 조직 재생물질인 ‘PDRN’이 주성분으로 각막 재생효과, 염증감소 효과, 결막에 직접 영양을 공급하고 눈에 있는 미세 손상을 개선하여 불편을 최소화 하는 재생 점안액이다. 또한 안구 건조증, 콘택트렌즈 착용, 스마트폰의 장기적 사용, 미세 먼지 등 미세 손상에도 효과적이다. 영상을 통해 기존의 인공눈물 제품과 달리 리안만이 지닌 강점을 광고 모델 박보검이 카메라를 응시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직접 말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일상생활 속에서 ‘누나’와 ‘눈아’라는 발음이 비슷한 단어를 말하면서 광고하는 박보검은 “이제 상처받지 말아요, 눈아.” 라는 대사를 하며 모든 누나들의 눈 걱정을 하며 순수한 이미지로 2
2016.04.10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