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근 은행권 광고 모델을 영입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했다. 바로 은행 광고 모델에 가수, 아이돌, 운동선수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대세’ 스타들이 총집합하고 있다는 점이다. 아무리 ‘대세’ 스타라고 해도 금융 그룹이나 은행 광고는 하고 싶다고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금융권은 신뢰를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특성을 가진 업이기 때문이다. 특히 은행 광고 모델을 발탁할 때 인지도 뿐만 아니라 이미지도 중시한다. 뉴진스는 2022년 신한은행 뱅킹 앱 뉴 쏠(NEW SOL)의 모델로 계약했고 신한금융의 통합 브랜드 얼굴이 되며
2024.03.03 20:51
-
지난달 13일부터 시작된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에 참가한 우리나라는 연장전을 거듭하며 4강전까지 진출했다. 특히 주장 손흥민 선수가 8강 호주전에서 넣은 역전골은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큰 짜릿함과 기쁨을 선사했다. 그러나 이렇게 온 국민이 기뻐하는 상황에서 마냥 기뻐할 수는 없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바로 ‘메가커피’ 아르바이트생이었다.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내세우고 있는 메가커피는 아시안컵 기간 내 한국전 경기에서 손흥민 선수가 골을 넣거나 대한민국이 승리할 시 자사 앱인 메가MGC커피 앱에서 선착순으로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
2024.02.11 23:17
-
지난 2일, 파리 생제르맹 소속 축구선수 이강인(23)의 팬들이 그와 열애설이 불거진 전 에이프릴 멤버 이나은(25)의 SNS계정에 댓글 테러를 한 것을 시작으로 스포츠계를 대상으로 한 팬덤 문화가 다시한번 수면 위로 떠올랐다. 스포츠계의 팬덤 문화가 스포츠 산업에 긍정적일지 부정적일지에 대한 의견이 첨예하게 갈리고 있는 상황이다. 팬덤 문화를 긍정적으로 보는 입장에서는 팬덤 문화를 통해 스포츠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이 높아지고 산업이 활성화된다는 의견이다. 실제로 작년 3월 28일 오후 2시 광화문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2024.01.07 19:58
-
연말에 구매를 위해 고민하는 다이어리는 다가오는 새해의 목표를 다짐하고 기록을 하기 위해 작성한다. 이러한 다이어리는 널리 쓰이는 만큼 각종 기업에서 MD로 다이어리를 출시한다. MD란 Merchandise를 약자로 줄여 부르는 말이며 이는 상품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2024 다이어리 MD를 발표한 대표적인 브랜드는 스타벅스이다. 스타벅스가 매년 출시하는 다이어리는 해당 시즌에 지정한 미션음료를 포함한 일정 개수의 음료를 구매하여 e-프리퀀시를 모아야 증정이 가능하다. 여기서, 해당 프리퀀시의 교환이 가능하여 당근마켓과 같은
2023.11.19 22:19
-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 주관하는 '2023 제9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하나은행이 은행 부문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올해로 9회를 맞이한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평가한다. 이를 통해 각 산업군에서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는 브랜드를 발표하고, 브랜드가 시장 내에서 어떠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는지 파악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선택한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2023.10.25 00:43
-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본격 개막한 가운데 이를 공략한 프로모션이 대거 등장했다. 특히 유통업계는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집관족'을 타깃으로 활발하게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교촌치킨 교촌치킨은 앱 고객을 대상으로 치킨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3일까지 교촌치킨 앱을 통해 남자 축구, 여자 축구, 야구 3개 종목에서 예정된 경기의 결과를 예측하고 응원 메시지를 작성한 고객들에게 치킨 교환권이 증정된다.BHC 치킨bhc 치킨은 축구 전문 유튜브 채널인 ‘이스타 TV’와 함께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26일
2023.10.04 05:49
-
월드컵은 4년마다 돌아오는 ‘전 세계인의 축제’이다. 지난달 20일, 성대한 개막식과 함께 시작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은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들뜬 것은 시청자뿐만이 아니었다. 국내 유통업계는 적극적인 ‘월드컵 마케팅’을 추진했다. 월드컵이 4년 만에 열렸다는 사실과 연말이라는 특수한 기간이 맞물려 소비심리가 극대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이를 겨냥한 것이다.가장 먼저 반응을 보인 곳은 바로 주류 업계였다. 시차 때문에 한국에서는 새벽 12시가 넘어야 경기를 볼 수 있고, 아직 완전히 안심할 수 없는 코로나19로
2022.12.18 23:57
-
최근 하나은행, 신한은행을 비롯한 금융권부터 쿠팡까지 스포츠 마케팅에 뛰어드는 회사의 종류도 다양하다. 스포츠가 하나의 콘텐츠가 된다는 점에서 스포츠 마케팅은 광고 효율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그뿐만 아니라 해당 종목의 이미지를 기업의 이미지로 흡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광고 효과를 가지고 있다. 스포츠 마케팅 전문가를 별도로 두고 있는 기업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보통 마케팅 대행사를 이용한다. '김연아 보유국'이라고 불리는 현시대 최고의 피겨여왕 김연아가 속한 마케팅 대행사인, All That Sports에 대해
2022.11.22 06:00
-
코로나19 이후 팬데믹 시대의 영향으로 온라인과 재택근무에 익숙해지고 1인 가구 증가 폭이 점점 커지면서 '홈코노미 문화’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단순히 휴식, 취침 등의 주거 공간으로 여겨왔던 과거의 틀이 깨지고,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재택근무가 늘어나고 경제활동이 어려워지면서 홈코노미 문화가 더욱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홈코노미는 ‘집’을 의미하는 ‘홈(home)’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다. 현대의 집이라는 개념은 단순 주거 공간을 넘어 여가, 레저스포츠 등을 향유하는 공간으로 인식되면
2022.11.08 06:00
-
손흥민 선수의 경제적 가치 ‘월드 클래스’ 라는 명칭이 따라 붙는 축구선수 손흥민의 경제적 가치는 어느정도일까? 토트넘 훗스퍼 FC 소속의 공격수 포지션의 손흥민 선수는 최근 아시아 선수 최초 잉글랜드 프로 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을 차지하였다. 한국 기업 평판 연구소에 따르면 손흥민 선수는 올해 3월, 5월 스타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랐으며, 6월 광고모델 브랜드 및 6월 7월 스타 브랜드 평판에서 2위, 9월 스타 브랜드 평판에서 3위에 올랐다. 2020년 문화 체육 관광부와 한국 스포트정책과학원에서 발표한 보도자료에
2022.10.05 06:00
-
국내에서 인지도와 호감도가 높은 EPL(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의 상위팀인 맨시티의 경기에서 한국 기업의 브랜드를 볼 수 있다. 넥센과 맨시티는 PL에서 최초로 슬리브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 EPL에서 넥센이 보이기까지 노창기 과장의 피, 땀, 눈물 없이는 설명할 수 없다. 노창기 과장이 일을 잘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배려'에 있다. 타인의 입장을 헤아린 문서들이 결국 먹힌 것이다. 스포츠 산업에 대해 잘 모를 수 있는 담당자를 위해 스포츠 종목에 대한 정보와 비교 수치를 제시해 주는 태도, 21세기의 '같이 일하고 싶은 사람'이
2022.10.05 06:00
-
월드클래스, 득점왕, ALL TIME LEGEND 등의 수식어가 붙는 '손흥민'을 통해 스포츠 스타들의 고충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1. 심리적 압박감스포츠 스타가 겪는 고충 중에 '부담감'을 빼놓고 볼 수 없다. 첫 번째는, '한일전'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심리적 압박감이다. 의무교육으로 인해 일제강점기를 모르는 국민들이 없기에 '한일전'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 '일본한테는 가위바위보도 지면 안된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이다. 그중에서도 스포츠 스타들에 대한 기대감이 더 높다. 두 번째는, 월드컵 경기에서의 부담감이다
2022.09.26 06:00
-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세대를 말한다. 어린 시절부터 디지털 환경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자랐기 때문에 '디지털 네이티브(디지털 원주민)'의 특징을 가진다. 이들에게 소셜미디어란 '공기'이다. 틱톡(Tik Tok), 인스타그램(Instagram), 트위터(Twitter), 블로그(blog) 등의 플랫폼에서의 소통은 그들의 일상이다. Z세대는 유년기에 IMF를, 성장기에 국제 금융 위기를, 그리고 현재 코로나로 인한 경제 불황을 겪고 있기 때문에, 현실과 안정성을 추구하면서도 미래에 대한 확신이 없다
2022.09.05 09:00
-
최근 축구 국가대표 선수 손흥민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에서 득점왕을 기록했다. 이 소식에 어느 때보다 손흥민 선수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다. 또한 그가 득점왕 트로피를 들고 온 입국 현장에서 착용한 의류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해당 옷은 바로 그가 런칭한 브랜드인 'NOS7'의 옷이다. 손 선수처럼 스포츠 스타가 자신의 브랜드를 런칭한 경우는 많다. 스포츠 선수들의 브랜드손 선수는 지난 2016년에 'H.M SON'이란 브랜드를 출시했다. H.M SON은 모자 브랜드로, SSG닷컴에서 단독으로 상품을 판매했다.
2022.07.05 11:53
-
이번 2021-22시즌 EPL(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손흥민이 골든부츠(득점왕)을 수상하며 아시아인 최초 EPL 득점왕으로 기록되었다. 토트넘 홋스퍼에서 활약 중에 있는 손흥민은 2021-22시즌에 35경기에 출전해 23골을 넣으며 팀 내 최다 득점자와 득점왕에 등극할 수 있었다. 이번 시즌 팀의 주포인 해리 케인의 부진으로 시즌 중반 어려움을 겪었던 토트넘은 안토니오 콘테 감독의 중도부임과 겨울 이적시장에서 영입한 '스웨덴 신성' 데얀 클루셉스키의 활약으로 공격진을 구성하면서 후반기 승점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었다. 그
2022.06.04 01:13
-
며칠 전 대한민국 스포츠 시장을 뜨겁게 달군 희소식이 있었다. 토트넘 핫스퍼 FC 소속 손흥민 선수가 세계 5대 리그인 EPL(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23골을 넣으며 공동 득점왕을 기록한 것. 대한민국 내에서는 물론이고 아시아 내에서도 그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대기록으로, 세계 최정상의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공격수가 나왔다는 점에서 국내 팬들이 열광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대한민국의 축구 시장에 있어서도 호재이다. 한국 축구의 역사를 완전히 뒤바꾼 슈퍼스타의 등장으로 국가적인 관심이 최고조에 달했을 때, 연달아 세계
2022.06.04 01:11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지난 2월 24일 군사명령으로 진행된 우크라이나 침공이 장기화되고 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내부의 친러 성향이 강한 돈바스 지역을 포함한 국경의 흡수를 요구하며 전면적인 침공을 진행했다. 우크라니아나는 항전 의지를 드러내며 침공을 막았고, 4월 8일 미국에서 랜드릭스(무기대여법)의 만장일치 법안 통과로 무기 및 장비 지원이 가속해 방어 전선을 구축할 수 있었다.이번 전쟁의 장기화로 인해 각 전선에서는 수많은 전쟁범죄가 속출하고 있다. 헤르손 주둔군과 우크라이나 서부 전선 르비우을 포함한 러시아 전선
2022.05.26 09:56
-
왁티(WAGTI)가 운영하는 스포츠 컬처 브랜드 골스튜디오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황희찬 선수의 소속팀 울버햄튼 원더러스 FC의 2022/23 시즌 공식 슬리퍼 파트너로 선정됐다.지난해 프로 야구 SSG 소속 추신수 선수에게 ‘슬리퍼계의 신세계’라는 평가를 받은 그래비티밸런스는 손연재, 이천수 등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선수들의 추천과 수천개의 구매 후기에 힘입어 지난해에만 10만 켤레가 판매했다. 이런 발 피로 해소 기능을 인정받아 세계 최고 축구 리그인 프리미어리그까지 진출하게 됐다.골스튜디오 그래비티밸런스는 발을 가장 격하게
2022.05.13 17:02
-
글로벌 기술 기업 하이센스(Hisense)는 2020년 파리 생제르맹(Paris Saint-Germain)과 글로벌 협력관계를 맺었다. 이후 하이센스는 파트너십을 통해 인지도를 높였고 소비자들의 많은 지지를 받으면서 전 세계 축구 팬들과 정서적 유대관계 더욱 공고히 했다. 하이센스는 사회적으로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 다양한 첨단 기기를 비영리 프로그램에 기부함으로써 파트너십을 강화했고 파리 생제르맹 기부금 펀드 후원자가 됐다.하이센스, 청소년 발전을 전적으로 지원하고 육성하기 위해 TV 기부하이센스가 파리 생제르
2022.04.25 2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