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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라젬(CERAGEM)은 1998년 창립해 올해 25주년을 맞이한 글로벌 홈 헬스케어 전문기업이다. 세라젬 V6 등 척추 의료기기를 중심으로 안마의자 파우제, 물걸레 로봇청소기 세라봇 등 시장에서 새로운 개념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1999년 처음 미국에 진출한 것을 시작으로 해외 70여 개국에 진출해 2500여 개의 해외 유통망을 확보하는 등 국내 헬스케어 가전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꼽힌다. 세라젬은 현재까지 700건 이상의 특허를 출원·등록하고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 미국 식품의약국(FDA), 유럽통합안전인증(CE),
2023.04.20 1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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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라젬은 20여 년간 축적된 헬스케어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척추 과학과 첨단 기술을 접목한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글로벌 홈 헬스케어 혁신기업이다. 주력 제품인 세라젬 V6 등 척추 의료가전부터 파우제 안마의자, 리클라이너 소파, 건강기능식품, 물걸레 로봇 청소기 등 소비자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기여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1998년 첫 발을 내딛은 이후 이후 현재 70여개국에 2500여개의 유통 거점을 확보하는 등 전 세계 소비자들의 신뢰 속에 지속적으로 성장해왔다. 척추 의료가전은 국내 식약
2022.11.16 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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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기업인으로 애플의 전 CEO인 스티브 잡스는 스티브 워즈니악, 로널드 웨인과 함께 애플의 공동 창업자이다. 그는 매킨토시, 아이팟, 아이패드 등을 출시하며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최고의 경영자로 불렸다. IT 분야의 황제로서 21세기 가장 창의적인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목표는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 것과 동시에 이러한 제품을 끊임없이 만들어 낼 수 있는 회사로 만드는 것이었다.스티브 잡스의 마케팅 철학과 전략그는 마케팅의 본질은 가치라고 말했다. 즉 마케팅은 제품 그 자체에 대해서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가치에 집
2022.10.05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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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51회 디지털mini컨퍼런스가 지난 13일 오후 한국마케팅협회 마포연수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각 기업의 마케팅 부서장 등의 참여하였으며, zoom활용 온라인세미나로 진행됐다.첫번째 연사로 나선 전미나 교수는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부에서 마케팅분야 교수로 재직하며, 휴먼브랜드 관련 활발한 연구로 업적을 쌓아가고 있다. 이날 전 교수는 '성공하는 브랜드의 변하지 않는 공식'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먼저 브랜드란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한 후 브랜딩의 핵심인 POP(Point-of-
2021.05.17 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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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5월 1일 명품 브랜드 ‘발렌티노’, ‘마크 제이콥스’가 닌텐도 스위치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하 동숲)’과 협업에 나섰다. 이번 협업은 두 브랜드 자사의 2020년 S/S 컬렉션을 게임 사용자가 게임 속 ‘마이 디자인’ 기능을 활용해 옷을 무료로 다운 받아 자신의 캐릭터에게 입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진행됐다. 이 과정에서 필요한 ID코드를 자사 온라인 몰이나 SNS에 방문해야만 확인할 수 있게 하여 게임 사용자를 온라인 몰로 유도한다. 이는 코로나19로 현실 속에서 대면으로 체험 부스를 만들 수 없는 상황과, 게임의 주 소비층이 게임 플랫폼 안에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소통하는데 능숙한 MZ세대라는 것을 고려한 체험마케팅이다. 또한 게임이 단순
2020.08.09 2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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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스원이 2020년 ‘불스원샷 프로 엔진내시경 서비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소비자들은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불스원샷 프로’로 깨끗해진 엔진 내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불스원샷 프로는 엔진세정 및 산화방지, 수분제거 효과까지 겸비한 불스원의 제품이다. 불스원은 태양광, 풍력, 해양 에너지, 바이오 에너지 등 녹색 산업 분야에 대해 정부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친환경 기술로 인증하는 제도인 녹색 기술 인증을 받았으며, 해외 여러 나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TUV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불스원은 2001년 창립 이래 엔진케어, 에어케어, 글래스 케어, 서피스 케어 등 차량 관리 전반에 필요한 100여 종 이상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그 중, 이번 프로모션 제품인 ‘불스원샷 프로’는 엔진 때 제거와
2020.04.18 1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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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 팩토리”. 국내 대표 화장품 브랜드 ‘에뛰드’ 홈페이지에는 일반적인 화장품 브랜드와는 조금 달라 보이는 카테고리가 있다. ‘단 하나뿐인 컬러를 만들어 주는 컬러 팩토리’라는 컨셉으로 운영되는 컬러 팩토리는 소비자들의 톤진단 후 그들에게 맞는 제품을 소비자들이 직접 디자인하는 에뛰드의 야심찬 체험형 프로그램이다.2017년 6월 1일 명동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첫 시작을 알린 컬러 팩토리는 일반 퍼스널 컬러 큐레이션 업체 서비스가 제공하는 톤 진단의 ‘저렴이 버전’으로, 2만5000원~4만원의 가격대로 톤진단과 화장품 디자인 DIY(Do It Yourself)를 즐길 수 있다. 현재는 그 인기가 이전만큼은 못하지만, 한 때 선풍적인 인기로 큰 성공을 거둔 에뛰드의 컬러 팩토리는 가로수길 지점까지 확
2020.03.21 1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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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눈으로 보는 것 그 이상을 기대하는 소비자의 증가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소비자의 이러한 니즈에 따라 각 기업에서는 새로운 마케팅을 선보였다. 바로 구매 전 감각기관을 통해 미리 체험해보는 체험마케팅이다. 체험마케팅이란 제품생산 현장으로 고객을초청하여 직접 보고, 느끼고,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제품 소유 중심에서 감각이나 감성을 자극하는 체험을 중심으로 하는 소비트렌드의 변동도 체험마케팅에 큰 영향을 주었다. 체험마케팅을 활용하는 대표적인 업계는 뷰티업계이다. 특히 메이크업의 경우 플레그스토어를 통해 체험마케팅을 극대화하고 있다. 화장품 업계인 아리따움은 플레그스토어를 운영하여 소비자에게 다양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단순히 제품을
2019.05.1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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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리에센스 연두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2019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EPI) 조사에서 자연 조미료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요리에센스 연두는 샘표만의 발효기술을 통해 콩의 천연 맛 성분을 에센스화하여 국산 야채로 맛의 밸런스를 맞춘 순식물성 콩발효 에센스이다. 요리 재료가 가진 좋은 맛을 잘 살려주고, 복잡한 양념 없이 요리를 맛있고 쉽게 하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샘표는 우리맛 클래스, 우리맛 미식회 등을 통해 참가자들이 연두를 직접 사용해 요리하고, 음식을 맛보는 등 직접적인 체험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또한, 샘표는 요리에센스 연두를 구매하는 소비자의 편의를 위해 요리에센스
2019.03.05 1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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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써보시고 결정하세요', '한 달 동안 무료입니다' 등의 문구는 렌탈 서비스나 컨텐츠 서비스에서 자주 볼 수 있다. 그리고 일단 써보면 체험했던 제품이나 서비스를 쉽게 내치기 어렵다.대학생 이형우(가명, 25)씨는 가정에서 영화를 볼 때는 불법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이용했다. 무료로 편하게 영화를 볼 수 있는 환경이어서 금액을 지불해야하는 서비스의 경우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였다. 그런데 넷플릭스의 '한 달 체험' 서비스를 이용해보면서 무료 이용 기간이 끝난 뒤에도 유료 결제를 하여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씨는 "한 달 동안 이용해보니 다운로드시 기다려야하는 시간도 절약할 수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한 눈에 들어와 이용하기가 편해 계속 사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2019.01.11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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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인가구의 증가, 자기 관리의 욕구, 가심비가 트렌드화 되면서 홈케어 제품이 큰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하나의 디바이스에 다양한 기능을 갖춘 올인원 디바이스가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중 대표적으로 홈 뷰티 디바이스에 IT 기술이 더해지며 관련 시장이 본격적으로 확장, 새로운 블루오션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LG전자도 홈 뷰티기기 브랜드 'LG 프라엘'을 론칭했다. LG전자는 뷰티디바이스 시장을 선점하고자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으로 '프라엘 체험단'을 모집하여 체험단이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솔직한 후기를 남기도록 하고 있다. 지난번에는 100명의 체험단을 모집, 리뷰활동을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와 입
2018.09.1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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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과학기술의 발전 속도는 점점 증가하고 있다. 제품 수명주기뿐만 아니라 지식의 수명주기까지 감소하면서 기업의 R&D 부서는 소비자들의 Needs를 만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 기술을 끊임없이 개발해야 하는 환경에 놓이게 되었다. 점점 제품군의 범위는 넓어지고 있으며 경영자들은 이를 위한 전략을 생각해야만 하였다. 이러한 많은 기술 중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기술이 있다. 바로 AI와 IOT 기술이다. AI와 IOT는 최근 몇 년간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신기술이다. 특히 2016년 구글이 개발한 인공지능인 ‘알파고’와 전 세계 바둑의 강자인 이세돌(당시 세계 3위)의 바둑대결로 국내에서는 AI에 대해 더욱 많은 관심을 끌게 되었다. 당시 의견이 분분하였지만, 사람들은 이세돌의 우
2018.06.0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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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들이 치열한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좀 더 공격적이고 리스크 높은 마케팅 전략을 취하고 있다. 어느 정도 불확실성이 존재한다 하더라도, 기존의 마케팅 전략으로는 도저히 주어진 목표를 달성할 수 없기 때문이다. 실제로 WOM이나 바이럴마케팅은 이미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국내보다 빨리 현재 진화의 단계를 거쳐가고 있다.왜 바이럴마케팅일까? 2000년 초 온라인 광고의 열풍이 불어 닥쳤던 시점을 생각하면 쉽다. 에이전시들이 기업에게 비용대비 효과, 즉 ROI에 효과적인 수단이라는 사례와 증거, 정성적/정량적 지표들을 제시했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바이럴은 비용대비 효과면에서 어느 정도 한계적인 상황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정보와 커뮤니케이션의 시대로 접어들면서 경
2018.05.0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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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소비자의 직접 경험에 관련한 체험 미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와 상품을 각인 시키려는 시도가 많아지고 있다. 르까프는 지난 5월 자사에서 주최하는 생활 체육 대회인 르까프 배드민턴 챌린지에서 포토존,훈련게임존 등의 부스를 운영하며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마케팅 방식을 진행했다. 또한, 최근 각광 받고 있는 가상현실체험기계인 VR기기 등과 관련된 직접 체험 존 역시 백화점 등 여러곳에 배치됨으로써 소비자,이용자들과 가까이 만날 준비를 마쳤다. SNS,유투브 등을 통해 정보를 직접적이면서도 생생하게 얻어 다른 사람의 경험을 자신의 경험인양 받아들일 수 있는 상황이 늘어나면서 이와 동일하게 '경험적 측면''체험적 측면'을 강조하는 소비자들의 심리 상태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나 서비스 업종,직접적 체
2017.06.19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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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지난 29일 출시되는 LG V20의 출시를 맞아 멀티미디어의 기능을 강조하는 제품 홍보에 나서고 있다. V20은 광고 초창기 ‘듣다 보다 그 이상’이라는 광고 문구로 인해 듣보잡(듣도보지도 못한 잡스러운것)이라는 의미의 ‘듣보폰’이라는 별명을 자아내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 된 바 있어 어떤 제품 사양을 탑재했는지 그 기대가 크다.이를 계기로 LG전자는 오디오와 비디오 부문에 자사 최고 역량을 집중시킨 마케팅활동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지난 24일 LG전자는 미국 그래미어워드 수상자인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샘 스미스(Sam Smith)와 위켄드(The weekend)가 각각 등장하는 TV 광고 두 편을 공개했다. 이는 V20이 세계최초로 ‘쿼드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DAC)’를 사용해 원음에 가까
2016.10.05 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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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지난 19일 출시한 갤럭시노트7에 대해 체험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의 공개 행사 이후 지난 4일부터 전국 2천 800여 매장과 주요 대형몰, 백화점 등에서 사전 체험마케팅을 전개했다. 전시장에 물을 설치해 놓고 물이 흐르는 과정에서도 갤럭시노트7의 터치가 가능하다는 것 등을 강조하는 형식이다. 또한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의 ‘갤럭시 노트7’ 체험존에서는 CHO와 함께하는 클래스를 열고 카카오톡 전용 이모티콘인 ‘노트콘’을 선보이기도 했다. 나아가 삼성은 뉴욕에 고객 체험형 마케팅 센터 ‘삼성837’을 개관해 해외에서도 체험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2층짜리 정육점을 인수해 지하 2층, 지상 4층으로 리모델링한 체험관에서는 패션, 테크, 요리, 음악, 스포츠, 웰빙,
2016.08.23 2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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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한중 소비자가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을 발표했다. 그 중 스타벅스는 한국인과 중국인 모두에게 커피브랜드 1위로 선정되었다. 국내 스타벅스는 1999년 1호점을 오픈하며, 2016년 직영점이 850개를 넘었다. 중국 스타벅스는 현재 100개 도시에 2100개 점포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5년 기준 중국고급커피점 시장점유율에서 73.3%로 1위를 차지했다. 이와 같이 세계적인 스타벅스의 인기비결은 체험마케팅과 현지화전략이다. 체험마케팅이란 분위기와 이미지, 브랜드를 통해 고객의 감각을 자극하는 체험을 창출하는데 초점을 맞춘 마케팅이다. 체험마케팅은 철저히 고객중심적으로 고객의 소비상황과 체험을 중시하며, 기업은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를 자극해 체험하게 한다.
2016.07.13 2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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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제4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이 3월 30일(수)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기업의 경영자 3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김민신 교수(숙명여대 향장학과)의 사회로 시작된 본 시상식은 이남식총장(계원예술대)의 개회사와 저우위보대표(인민일보인민망)의 축사에 이어 한시간 동안 진행되었다.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하여 혁신적인 시장성과를 창출한 모범적인 사례를 발굴, 이를 전 산업계에 전파함으로써 마케팅을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에 이바지 하고자 2012년 제정되었으며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심사를 통하여 수상사를 선정한다.대상에는 체험마케팅 중국 현지화에 성공한 세라젬북경유한공사, 최고경영자상에는 조
2016.03.31 1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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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8년 창립된 한국 세라젬주식회사는 척추 온열기 제품을 주력상품으로, 연 매출 2,500억 원에 달하는 헬스케어 전문기업이다.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체험마케팅’이라는 독특한 세일즈 기법으로 온열기 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했다. 특히, 창립과 동시에 중국, 미국, 유럽 등 세계 70여 개국에 진출하여 현재 3,000여개의 센터를 운영하는 글로벌 사업망을 보유하고 있다. 세라젬 제품의 우수성은 FDA, CE, UL, TUV, SFDA 등 국제적인 공인을 통해 세계적으로 널리 입증 받았다. 국가 정상의 방문, 방한을 통해 무역, 투자, 프로젝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제협력을 모색하는 자리인 경제사절단에 세라젬은 박근혜 대통령과 함께 중국, 베트남, 인도, 독일, 중남미 등 10개국에 걸쳐 세일즈 외교관으
2016.03.30 1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