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사례발표

제51회 디지털mini컨퍼런스 온라인 강의 화면 / 한국마케팅협회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51회 디지털mini컨퍼런스가 지난 13일 오후 한국마케팅협회 마포연수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각 기업의 마케팅 부서장 등의 참여하였으며, zoom활용 온라인세미나로 진행됐다.


첫번째 연사로 나선 전미나 교수는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부에서 마케팅분야 교수로 재직하며, 휴먼브랜드 관련 활발한 연구로 업적을 쌓아가고 있다. 이날 전 교수는 '성공하는 브랜드의 변하지 않는 공식'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먼저 브랜드란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한 후 브랜딩의 핵심인 POP(Point-of-Parity/유사점)와 POD(Point-of-Difference)를 언급했다. 전 교수는 이 두가지의 요소를 정확히 판단하여 브랜딩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그외 브랜드 피라미드 모델과 마케팅 프로그램 디자인 등을 설명하며 60분간의 강연을 마무리 했다.

 

모나미 신동호 부장의 강의장면 / 한국마케팅협회
모나미 신동호 부장의 강의장면 / 한국마케팅협회

두번째 연사로 나선 모나미 신동호 부장은 모나미의 브랜드전략을 주제로 발표했다. 신 부장은 2008년 모나미에 합류하여 2014년부터 모나미의 프리미엄 전략과 체험마케팅 활동을 통해 모나미 브랜드의 전통적인 문구회사 이미지를 탈피하고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는데 활약한 인물이다.

신 부장은 평범하더라도, 화려하지 않더라도 진정성을 가지고 본질에 집중한다면 그 평범함은 특별함이 됨을 강조했다. 때문에 모나미는 컨텐츠를 통해 경험을 파는 회사로 포지셔닝했고, 디자인적 사고와 마케팅 전략의 결합이 지금의 모나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었음을 설명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모나미의 브랜드 전략을 설명했으며, 두번째 강의가 마무리 됐다.

두 연사의 발표를 끝으로 제51회 디지털mini컨퍼런스는 종료됐으며, 다음 행사는 6월 10일(목)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