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EPI)에서 5년 연속 1위 수상

요리에센스 연두

요리에센스 연두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2019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EPI) 조사에서 자연 조미료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샘표만의 발효기술을 통해 콩의 천연 맛 성분을 에센스화하여 국산 야채로 맛의 밸런스를 맞춘 순식물성 콩발효 에센스이다. 요리 재료가 가진 좋은 맛을 잘 살려주고, 복잡한 양념 없이 요리를 맛있고 쉽게 하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샘표는 우리맛 클래스, 우리맛 미식회 등을 통해 참가자들이 연두를 직접 사용해 요리하고, 음식을 맛보는 등 직접적인 체험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샘표는 요리에센스 연두를 구매하는 소비자의 편의를 위해 요리에센스 연두 블로그(http://blog.naver.com/prologue/PrologueList.nhn?blogId=yondu-recipe) 연두를 이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공유하고 있다.

특히 요리에센스 연두 홈페이지는 ‘웹어워드 코리아 2018’에서 식음표 분야 대상을 받았다. 요리에센스 연두 홈페이지는 연두의 제품 특징과 강점을 소비자들이 알기 쉽게 표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연두를 활용한 레시피 정보, 미술랭 스타 셰프들의 실제 사용 후기 등을 제공하여 ‘연두를 사용하면 요리를 보다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 ‘2018 애너하임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에서 요리에센스 연두가 ‘올해의 혁신적인 제품’에 선정됐다. 특히 ‘클린 라벨’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는데, 클린 라벨이란 식품 향유 성분을 소비자들이 알기 쉽도록 짧고 간단히 표기한 것으로 인공 첨가물 대신 가공을 최소화한 원료로 생산한 제품이다. 연두는 유기농, 논 지엠오(Non-GMO), 무합성첨가물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재료의 참맛을 살리고 요리 본연의 맛을 찾기 위한 노력으로, 요리에센스 연두는 2019 KEPI 자연조미료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 해외로도 뻗어 나가며 인정받고 있는 요리에센스 연두의 행보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