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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3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 조사는 소비자가 구매활동에서 느끼는 '불안'이라는 구매 허들을 관리하기 위해 개발된 평가 지수로, 유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하여 한국 산업의 전반에 안심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KPEI는 소비재 30개, 내구재 3개, 서비스 6개로 총 39개 산업군에 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26
2023.10.25 0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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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KPEI는 소비자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느끼는 안심 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브랜드 선택 시 얼마나 안심할 수 있는지를 나타낸다. 아무리 잘 만든 제품이라도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못하면 무용지물이다. 이제 마케팅은 잘 만들고 잘 팔리게 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무엇이 구매 의사결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지를 잘 파악하여 대응하여야 한다. 이는 소비자 구
2022.04.14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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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1 제8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소비자의 구매결정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한 모델로, 2014년부터 조사를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했다.금번 조사는 지난 2월 1일부터 2월 19일까지 전국 소비자 1,04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전년 대비 3개 늘어난 총 93개 산업군(소비재 48개, 내구재 29개, 서비스 16개)에서 1위를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2021.03.19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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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안전하고 다양한 여성 위생용품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그동안 ‘그날’이라는 이름으로 감추어졌던 여성의 월경에 대한 목소리가 커졌기 때문이다. 이에 한정적이었던 여성 위생용품 시장에도 춘추전국시대가 열렸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생리대는, 해마다 유해성 등의 논란이 지속하는 제품이기도 하다. 몸에 직접 닿는 생리대는 유해성이 치명적인 제품이기에, 무엇보다 소비자와의 신뢰도를 쌓는 것이 중요하다.실제로 2017년 ‘생리대 파동’ 이후, 많은 소비자는 생리대의 안전성에 대한 불안감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또한, 유해 생리대를 바꾼 이후 생리통이 줄었다는 후기들이 속출하면서, 직접 성분을 분석하는 등 적극적인 행동에 나섰다. 일 년이 지난 2018년, 이탈리아 유기농 여성 위생용품 전문 브랜드인
2020.04.30 1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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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0 제7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지수로, 2014년부터 조사를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금번 조사는 지난 2월 3일부터 2월 21일까지 전국 소비자 1,018명을 대상으로 대면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총 90개 산업군(소비재 47개, 내구재 27개, 서비스 16개)에서 1위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평가하여 1,000점 만점으로 점수를 산출했다. 2020 KPEI 조사 결과, 총 8개
2020.02.26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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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공동 주최하는 '2019 제6회 한중경영대상'이 6월 25일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중경영대상'은 양국의 공동 산업 발전을 위하여 2013년 제정된 글로벌 시상제도로서, 한중 경제협력 구현, 미래지향적 가치 실현, 공유가치 경영 실천에 대한 혁신적인 노력으로 양국의 공동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개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선정된 후보군을 대상으로 한중 양국을 대표하는 심사위원회가 심의하여 최종 수상사(자)를 선정한다. 2019 한중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은 BYD의 왕촨푸 회장이 선정됐다. BYD는 글로벌
2019.06.25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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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 제6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본 조사는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로, 한중 양국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진행됐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중국인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했으며, 총 67개 산업군에 대하여 해당 산업군에서 가장 만족하고 이용하는 브랜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 등을 평가해 1,000점 만점으로 순위를 산정했다. ■ 중국인 소비자에게 지속 사랑받는 대표 브랜드 락앤락(밀폐용기 부문), 설화수(한방화장품 부문), 이니스프리(화장품로드샵
2019.05.16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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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에 민감한 20대는 새롭게 뜨는 장소, 브랜드, 신제품을 끊임없이 소비하고 있다. 또한 20대는 좋아하는 브랜드와 자신을 동일시하기 때문에 소비하는 브랜드 하나하나를 까다롭게 고른다. 2013년부터 20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해온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올해도 보고서를 발표했다. 2018년 20대는 어떤 브랜드를 가장 선호하고 만족하며 소비했을까. ◇라이프스타일 숍 1위 ‘다이소’ - 쇼핑 분야 라이프스타일 숍 부문에서 1위로 꼽힌 브랜드는 ‘다이소’다. 다이소는 모든 조사 지표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특히 브랜드 선호도에서 다른 브랜드와 큰 격차를 보였다. 다이소는 ‘봄봄
2018.11.24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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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제5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이 3월 29일(수) 전경련 플라자 그랜드 볼룸에서 기업의 경영자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김민신 교수(숙명여대 향장학과)의 사회로 시작된 본 시상식은 서진우 위원장(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의 개회사와 저우위보대표(인민일보인민망)의 축사에 이어 한 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성공적이고 혁신적인 시장성과를 창출한 개인 및 기업의 사례를 발굴하여, 이를 격려하고 확산함으로써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2012년 제정되었다. 6개월간의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심사를 통하여 수상사를 선정하며, 시상은 개인, 기업, 소비자 조사,
2017.03.29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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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2017년 '제5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수상 기업을 발표하였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하여 산업통상자원부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여 제정된 마케팅전문 시상제도로서 금년이 5회 째이다. 수상자 선정은 고객가치중심의 혁신적인 마케팅활동을 통하여 시장성과를 거둔 기업 및 개인을 대상으로 하여 6개월에 걸쳐 분야별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심의를 통해 심사가 이루어졌다. - 기업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 공유가치경영 공유가치(Creating Shared Value)경영이란 주주의 이익뿐만 아니라 고객과 직원, 협력업체 더 나아가 지역사회와 국가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이익을
2017.03.22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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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유한킴벌리가 ‘2017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기저귀, 롤화장지, 생리대, 미용티슈 부문 4관왕을 차지하였다. 기저귀 부분 ‘하기스’가 4년 연속 1위, 롤화장지 부분 ‘크리넥스’가 3년 연속 1위를 수상하였고, 생리대 부분 ‘좋은느낌’이 3년 1위, 마지막으로 미용티슈 부분에 ‘크리넥스’가 재차 수상하는 영광을 거머쥐었다. KPEI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소비자구매행동 예측모델로써 올해로 4회를 맞이하였다. 본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1,580명을 대상으로 2017년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 156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2017.03.08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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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2017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KPEI는 소비자가 구매 활동 중 느끼는 구매 허들을 관리하기 위한 평가 지수로, 금년이 4회째이다.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1,580명을 대상으로 2017년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 117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안심수준, 품질, A/S 등의 항목에 대하여 1,000만점으로 집계된다. 구매 시 소비자는 여전히 불안하다KPEI는 최근 3년간 745점에서 753점으로 소폭 증가하였으나 전반적으로는 높지 않은 수준이다. 이는 한국 산업 전반에 걸쳐
2017.02.27 2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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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들의 '그 날'은 불편하고 찝찝한, 안좋은 느낌이 가득한 날이다. 이런 여성들의 편안함을 위하여, 유한 킴벌리는 순면 감촉 커버의 '좋은느낌'을 출시하여 그 날에도 좋은 느낌이 가득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좋은 느낌은 6년 연속 대한민국 판매 1위를 차지하며, 이노스타 여성위생용품 부문에서 소비자가 선정한 혁신 상품 1위를 차지 하였다. 뿐만 아니라,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조사에서 생리대 부문 1위로 선정되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정받았다.그러나, 좋은 느낌이 탄탄대로만을 걸어온 것은 아니다.2016년 5월, 유한킴벌리는 좋은느낌의 일부 제품 가격을 최고 20% 인상하겠다는 발표를 하여 저소득층을 배려하지
2017.02.07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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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고 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이 발표되었다.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모델로써 금년이 3회째이다.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92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안심수준, 제품의 품질, A/S, 신뢰도 등의 항목에 대하여 1,000점 만점으로 집계된다.조사를 담당한 문기연 팀장(마케팅협회)은 “우수한 상품도 판매가 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시 느끼는 불안요소를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활동
2016.03.30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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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생리대 브랜드 '좋은느낌'은 민감한 그 날에도 평소처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부드러운 감촉으로 마음마저 편안하게 케어하는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여성 브랜드 1등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왔다. 여성용품 구매에 민감한 여성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비결은 바로 이색적인 ‘순면남과 24시간 좋은느낌’ 마케팅에 있었다. 남성이 여성용품을 광고하는 사례가 흔치 않은 일인 만큼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이미지로 다가온 것이다. 유한킴벌리 생리대 브랜드 ‘좋은느낌’은 각종 드라마를 통해 여심 공략에 성공한 배우 박서준을 통해 다시 한 번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 ‘순면남과 순면로맨스’ 광고 마케팅은 마치 여성의 마음을 읽은 듯 소비자가 듣고 싶은
2016.03.15 0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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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고 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소비재 부문이 발표되었다.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모델로써 금년이 3회째이다.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127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안심수준, 제품의 품질, A/S, 신뢰도 등의 항목에 대하여 1,000점 만점으로 집계된다.조사를 담당한 문기연 팀장(마케팅협회)은 “우수한 상품도 판매가 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시 느끼는 불안요소를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2016.03.02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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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를 조사하여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의 산업별 1위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2013년 공동 연구 개발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조사 모델이다.3회를 맞이한 이번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총 127개 산업군(소비재 51개, 내구재 26개, 서비스 50개)에 걸쳐 실시된다. 조사는 1,000점 만점으로 전반적 안심수준, 제품의 품질, A/S, 신뢰도 등을 바탕
2016.02.23 1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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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를 조사하여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의 산업별 1위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2013년 공동 연구 개발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조사 모델이다. 3회를 맞이한 이번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총 127개 산업군(소비재 51개, 내구재 26개, 서비스 50개)에 걸쳐 실시된다. 조사는 1,000점 만점으로 전
2016.02.15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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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를 조사하여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의 산업별 1위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2013년 공동 연구 개발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조사 모델이다. 3회를 맞이한 이번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총 127개 산업군(소비재 51개, 내구재 26개, 서비스 50개)에 걸쳐 실시된다. 조사는 1,000점 만점으로 전반
2016.01.27 1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