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결과 발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고 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이 발표되었다.

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모델로써 금년이 3회째이다.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92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안심수준, 제품의 품질, A/S, 신뢰도 등의 항목에 대하여 1,000점 만점으로 집계된다.

조사를 담당한 문기연 팀장(마케팅협회)은 “우수한 상품도 판매가 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시 느끼는 불안요소를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활동"이라고 하였다.

관련 시상식은 3월30일 국회에서 진행된다.(문의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팀, 070-7437-5682)

 

2016 KPEI 산업군별 1위 

▲소비재부문
△간장 샘표(2) △건강기능식품 정관장(2연) △고추장 청정원순창(3연) △기저귀 하기스(3연) △김치 종가집(3연) △남성화장품 에소르(2연) △냉동만두 비비고(2연) △닭고기 하림(3연) △돼지고기 목우촌 △된장 청정원순창 △로드샵화장품 이니스프리(2연) △바디워시 해피바스 △분유 앱솔루트명작 △붙이는관절염치료제 신신파스(2연) △생리대 좋은느낌(2) △샴푸 헤드앤숄더(2연) △섬유유연제 다우니(2연) △섬유탈취제 페브리즈 △세탁세제 비트  △숙취해소음료 컨디션 △식용유 백설 △식초음료 청정원홍초 △액상소화제 까스명수(2연) △엔진케어제품 불스원샷 △여성기초화장품 오휘(2연) △염모염색제 로레알파리 △영유아복 에뜨와 △이유식 풀무원베이비밀(3연) △자연조미료 연두(2연) △종합비타민 센트룸(2연) △차량용방향제 그라스레스떼렐 △참치캔 동원(2연) △치약 메디안(2연) △캔햄 스팸 △캠핑용품 콜맨(2연) △커피믹스 맥심 △코스메슈티컬 피지오겔(2연) △피임약 머시론(3연) △한방화장품 설화수(2연) △해열/진통제 타이레놀(3연)  

▲내구재부문
△가스레인지 린나이(2연) △가정용가구 리바트(2연) △가정용보일러 귀뚜라미(3연) △공기청정기 삼성전자 △김치냉장고 딤채(2연) △냉장고 지펠 △드럼세탁기 삼성버블샷 △디지털도어락 게이트맨(2연) △블랙박스 아이나비(2연) △비데 코웨이룰루(3연) △사무용가구 퍼시스(3연) △승용차타이어 금호타이어 △에어컨 LG휘센(3연) △엘리베이터 현대엘리베이터(2연) △이미용가전 바비리스(3연) △전기밥솥 쿠쿠(3연) △정수기 청호나이스(2연) △제습기 대유위니아(2연) △주방용가구 에넥스(2연) △창호재 이건창호 △침대 에이스(2연) △프리미엄청소기 삼성전자

▲서비스부문
△LCC항공 제주항공 △TV홈쇼핑 홈앤쇼핑(2연) △간편결제서비스 삼성페이 △고기체인점 새마을식당 △대형항공 대한항공(2) △도넛전문점 던킨도너츠(2연) △떡볶이전문점 신전떡볶이 △렌터카 AJ렌터카(3연) △방범보안서비스 에스원SECOM(3연) △베이커리 뚜레쥬르 △빙수전문점 설빙 △소셜커머스 위메프(2연) △스키장 하이원리조트(2연) △신용카드 현대카드(2) △아이스크림전문점 하겐다즈(2연) △여행사 노랑풍선(2연) △오픈마켓 G마켓(2연) △워터파크 롯데워터파크 △은행 KB국민은행(2연) △종합병원 서울대학교병원 △주유서비스 SK주유소(2연) △치킨전문점 교촌치킨 △커피전문점 스타벅스(2연) △택배서비스 우체국택배(3연) △테마파크 에버랜드(3연) △패밀리레스토랑  빕스 △패스트푸드 버거킹(3연) △프리미엄김밥 고봉민김밥 △피자전문점 파파존스(2연)  △한식뷔페 계절밥상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