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1위의 이유

▲좋은느낌 (좋은 느낌 홈페이지 제공)

여성들의 '그 날'은 불편하고 찝찝한, 안좋은 느낌이 가득한 날이다. 이런 여성들의 편안함을 위하여, 유한 킴벌리는 순면 감촉 커버의 '좋은느낌'을 출시하여 그 날에도 좋은 느낌이 가득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좋은 느낌은 6년 연속 대한민국 판매 1위를 차지하며, 이노스타 여성위생용품 부문에서 소비자가 선정한 혁신 상품 1위를 차지 하였다. 뿐만 아니라,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조사에서 생리대 부문 1위로 선정되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그러나, 좋은 느낌이 탄탄대로만을 걸어온 것은 아니다.

2016년 5월, 유한킴벌리는 좋은느낌의 일부 제품 가격을 최고 20% 인상하겠다는 발표를 하여 저소득층을 배려하지 않았다는 질타를 받으며 위기에 직면하였다. 하지만, 1위는 역시 1위였다. 좋은 느낌의 위기 극복 능력은 빛을 발했다.

제품 가격 인상을 철회하고,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좋은느낌 매직쿠션' 대비 약 30~40% 정도 가격이 낮은 '좋은느낌 순수'를 출시하여 위기를 극복하였다.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사전 소비자 조사 결과 흡수력, 샘방지 등 필수 기능에 충실한 제품이라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렇게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감으로써, 좋은 느낌은 신뢰도를 잃지 않으며 명실상부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었다.

위기 극복 능력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 개발에 대한 열정은 여성들이 더욱 편안하고 건강하게 그 날을 보낼 수 있도록 만들었다. 흡수력과 착용감은 물론 냄새까지 잡아주는 한방 생리대 '좋은 느낌 한초랑', 여성들의 건강을 위한 웰빙라인 '좋은 순면', 제습 탈취 기능을 극대화한 '좋은느낌 참숯',

2년간 연구한 기술인 매직쿠션과 매직홀을 적용한 ‘매직쿠션’ 라인을 선보이며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 덕분인지, 좋은느낌은 해외로까지 뻗어나가 중국 유학생들이나 관광객들에게 필수 구매 제품으로 입소문 나며 인기를 얻고 있다.

다양한 제품 개발을 위한 노력과 위기 극복 능력은 좋은 느낌을 최고의 자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2017년에도 계속될 좋은 느낌의 성장은 1위의 자리를 유지하도록 만들 것임이 분명하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