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와 설문조사 플랫폼 틸리언(www.tillionpanel.com)이 공동으로 조사한 '한중 소비자가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영양크림부문에서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본 조사는 중국에서 많이 판매되는 한국 상품(서비스)에 대한 양국 소비자의 태도를 비교한 것으로 개별 브랜드의 구매 행동을 예측하고자 실시되었다. 조사 대상은 한국 방문 중국인 1,298명과 한국인 패널 1,000명을 대상으로 대면조사와 모바일 조사방식을 병행하였으며, 전반적인 만족도와 타인 추천태도 등을 포함하여 1,000점 만점으로 산출되었다. 한방화장품 '후'는 기존 한방화장품들과는 다르게 '왕궁 한방 화장품'이라는 점을 내세워 고대 왕실 여성들이 늙지 않는 아름다움을 위해
2016.07.13 18:28
-
CJ CGV가 2016년 요우커 만족도 조사(YKSI) 영화관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오른 CGV는 양질의 영화상영과 다양한 마케팅 방법 등을 통해 영화관 브랜드의 입지를 지키고 있다. "2016 요우커 만족도" (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는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인민망) 한국지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요우커를 대상으로 조사, 발표한 것이다. 해외시장진출, 한류문화확산에도 기여 CJ CGV는 지난 26일 인도네시아 서부 자카르타에 20호점 'CGV블리츠 슬리피'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CGV블리츠 슬리피는 오피스타운과 주거단지 중심에 위치한 대형몰 슬리피
2016.06.07 01:10
-
'문화를 파는 곳'이라는 메세지로 오랜 시간 동안 소비자들에게 편안한 장소와 진한 커피를 제공해주던 글로벌 기업 스타벅스 코리아가 2016요우커만족도조사 커피전문점 부문 1위에 올랐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2000년대 신세계와 손을 잡고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를 정착시켰다. 그 당시 익숙하지 않았던 음료 주문 방식이나 커피의 맛과 가격은 생소했지만 신선했고, 프리미엄이라는 인식으로 점차 자리 잡기 시작했다. 이 후, 스타벅스를 모방한 많은 커피 프랜차이즈가 생겼지만 스타벅스를 이길 강자는 없었다. 글로벌 기업인 스타벅스의 브랜드 가치가 높은 것이 스타벅스의 성공요인이기도 하지만, 스타벅스만의 서비스 정신 또한 한몫을 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아르바이트 직원들을 뽑지 않고, 바리스타들을 모두 정직원으로 고용하여
2016.06.03 18:40
-
42년 동안 국내 바나나맛우유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빙그레 바나나맛우유가 요우커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아 2016요우커만족도조사 우유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는 42년이라는 시간 동안 단지형 용기 디자인으로 국내에서 '뚱바'라는 애칭으로 친근하게 불리고 있다. 그만큼 바나나맛 우유하면 빙그레라는 인식을 확실하게 인식시키게 되었는데, 실제로 2011년 연 1500억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가공유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80%를 달성하기도 했다. 바나나맛 우유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하던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는 최근 초코파이 바나나맛 출시 이후 국내에 불어닥친 바나나맛 열풍에 더욱 상승세를 타게 되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빙그레는 최근 빙그레 옐로우 카페를 오픈하여 소비자들의 눈
2016.06.02 18:49
-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 ‘요우커’가 늘어나고 있다. ‘요우커’를 잡기 위한 관광도시들의 상품개발이 가속화 되는 가운데 그 중 제주도가 2016요우커만족도 조사에서 857.9점으로 2년 연속 관광도시부문에서 1위로 선정되었다. 제주특별자치도청은 급격히 늘고 있는 ‘요우커’를 사로잡기 위해 제주공항을 확충하고 외국인관광객을 대상으로 부가가치세 사후환급절차를 개선할 계획이다. 기존에는 외국인은 출국장에서 1만원 미만인 경우 별도의 물품 검사없이 세금을 환급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환급 받으려는 외국인 관광객이 너무 많아 출국장이 혼잡해지는 문제가 많았다. 이에 정부는 반출물품확인 생략 기준금액을 5만원 미만으로 인상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경우 세금을 환급 받기 위해 줄지어
2016.06.02 14:53
-
한국 기업들의 중국 시장 진출 경쟁이 뜨거워지는 가운데, 제과 분야의 중화권 강세도 눈에 띄게 가속화 되고 있다. 그 중 오리온제과의 "초코파이 情"은 830.6의 점수를 받으며 2016 요우커만족도 조사 과자부문에서 2년 연속으로 1위로 선정되었다. 최근 ‘바나나맛’을 출시하며 계속해서 인기를 끌고 있는 초코파이를 앞세워 오리온은 중국을 중심으로 해외시장에서 고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오리온은 중국법인에서 매출 3774억원, 영업이익 681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1분기보다 매출이 7.0%, 영업이익이 19.7% 증가했다. 초코파이는 1993년 베이징 사무소를 개설하면서 중국에 첫 진출했다. 당시 오리온은 현지화를 위해 초코파이 상품명을 좋은 친구라는 뜻인 '하오리여우(好麗友)'로
2016.06.02 14:35
-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 산하의 소비자평가신문과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과 공동으로 조사한 ‘2016 요우커만족도(YKSI :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에서 제일모직 리조트건설부문의 에버랜드가 총점 873.2로 내구재 및 서비스부문 테마파크 산업군에서 1위를 차지했다. 본 조사는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되었다. 조사 대상과 산정 방식은 한국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하여, 전반적인 상품 만족 정도, 타인 추천에 대한 고객의 태도 등이 포함되어 1,000점 만점으로 평가된다. 에버랜드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해 있으며 삼성그룹 제일모직 산하의 테마파크로 연
2016.06.01 23:57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인민망)한국지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2016 요우커 만족도" (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를조사하여 발표한 결과, 면세점 부문에서 롯데면세점이 1위를차지했다. 한국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요우커 만족도 조사는 가장 만족하는 상품 여부, 전반적인 상품의 만족 정도, 타인 추천에 대한 고객의 태도가 포함되어있으며 1,000점 만점으로 평가되었다. 롯데면세점은 864.4점을 얻었다. 중국인 관광객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은 롯데면세점의비결은 무엇일까?롯데 계열사를 활용한 시너지 효과 롯데면세점 소공점은 면세 사업자 중 매출 1위로 지난해 2조 2284억의 매
2016.05.30 21:30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인민망) 한국지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2016 요우커 만족도" (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를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실시하는 조사로 한국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조사 기준에는 가장 만족하는 상품 여부, 전반적인 상품의 만족 정도, 타인 추천에 대한 고객의 태도가 포함되어있으며 1,000점 만점으로 평가된다. 올해는 총 47개 산업부문에 대한 조사가 이루어졌다. 본 조사를 공동으로 진행한 한국
2016.05.26 09:46
-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 산하의 소비자평가신문과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과 공동으로 조사한 ‘2016 요우커만족도(YKSI :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에서 유한킴벌리의 하기스가 총점 873.3으로 소비재부문 기저귀 산업군에서 1위를 차지했다. 본 조사는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되었다. 조사 대상과 산정 방식은 한국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하여, 전반적인 상품 만족 정도, 타인 추천에 대한 고객의 태도 등이 포함되어 1,000점 만점으로 평가된다. 하기스는 한국의 제약회사인 유한양행과 미국의 제지회사인 킴벌리클라크가 3대 7의 투자비율로 합작해 세운
2016.05.26 00:32
-
MCM브랜드 로고와 징이 박힌 화려한 백팩. 성주디앤디의 MCM을 대표하는 스테디셀러이자 많은 중국인들의 선택을받은 MCM은 독특하고도 화려한 가방 디자인으로 한국마케팅협회가 조사한 2016 요우커만족도(YKSI: Youke Korea SatisfactionIndex) 조사 가방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다. 면세점 입점을 통한 제품 구매 편리성 높여중국인 관광객 요우커는 2016년4월 기준 46만명으로 역대 3위를 기록할 만큼한국에 대대적으로 방문하고 있다. 한국에 방문한 이들의 필수코스는K-뷰티와 K-패션을 아우를 수 있는 면세점이다.MCM은 명동 신세계 면세점에 입점할 예정이며, 롯데 면세점에서는 2012년과2013년에는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이후에도 순위권에 들 만큼
2016.05.24 01:34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인민망) 한국지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2016 요우커 만족도" (YKSI: Youke KoreaSatisfaction Index)를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실시하는 조사로 한국 제품 및 서비스를경험한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조사 기준에는 가장 만족하는 상품 여부, 전반적인 상품의 만족 정도, 타인 추천에 대한 고객의 태도가 포함되어있으며 1,000점 만점으로 평가된다. 여성의류 사업군에서는 스타일난다가 요우커만족도 1위를 차지하였다. 스타일난다는 2004년설립한 인터넷 의류 쇼핑몰
2016.05.22 00:24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인민망) 한국지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한국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2016 요우커 만족도" (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를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본 조사에 따르면, 마스크팩 부문에서 리더스코스메틱의 리더스가 총 342.6점으로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였다. 리더스코스메틱은 리더스피부과 전문의들의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녹여 만든 '코스메슈티컬'(화장품과 의약품의 합성어) 화장품 브랜드다. 2011년 산성앨엔에스가 리더스코스메틱을 인수한 뒤 중국에서 '마스크팩 한류'를 일으키며 2011년 당시 451억원이었던 매출액이 지난해에는 1728억원으로 4배 가량
2016.05.20 10:05
-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 산하의 소비자평가신문과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과 공동으로 조사한 ‘2016 요우커만족도(YKSI :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에서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가 총점 857.6으로 소비재부문 한방화장품 산업군에서 1위를 차지했다. 본 조사는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되었다. 조사 대상과 산정 방식은 한국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하여, 전반적인 상품 만족 정도, 타인 추천에 대한 고객의 태도 등이 포함되어 1,000점 만점으로 평가된다. 이번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설화수는 아름다움에 대한 아시아의 지혜가 ‘한방’에 응축되어 있어 한방
2016.05.19 01:30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인민망) 한국지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2016 요우커 만족도" (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를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실시하는 조사로 한국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조사 기준에는 가장 만족하는 상품 여부, 전반적인 상품의 만족 정도, 타인 추천에 대한 고객의 태도가 포함되어있으며 1,000점 만점으로 평가된다. 본 조사를 공동으로 진행한 한국마케팅협회 문기연 팀장은 "올해는 작년보다 넓은 산업부문으로 확장하여 조사한 만
2016.05.16 09:51
-
한국 기업들의 중국 시장 진출 경쟁이 뜨거워지는 가운데, 화장품분야의 중화권 강세도 눈에 띄게 가속화 되고 있다. 그중 (주)에프엔코의 "바닐라코"는 825.9점의 점수를 받으며 BB크림(CC)부문에서 1위로 선정되었다. 바닐라 코의 BB크림은 기능성 측면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는데, 강력한 커버력으로 끈적임 없이 화사한 피부로 연출하며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겸비한 기능성 BB크림을 내세운다. 얇고 가벼워 덧발라도 뭉치거나 들뜨지 않고, 피부에 착 달라붙는 듯한 밀착감과 모공, 잔주름, 결점 등 피부 고민을 완벽하게 커버하여 많은 소비자들이 찾는 파우치 속 ‘필수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비비크림 뿐만 아니라 바닐라코는 2014년부터는 매 시즌 ‘서울 여성’의 트렌
2016.04.21 23:52
-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소비자평가는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과 공동으로 "2015 요우커만족도(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를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급격히 늘어난 요우커(중국관광객)를 통하여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실시되었다. 조사는 한국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 중국인 2,373명을 대상으로 2015년 6월 22일부터 9월 4일까지 1차 온라인 조사와 2차 대면조사방식으로 이루어 졌다. 1차 조사대상 산업군은 화장품, 편의시설, 식품, 생활용품 등 총 25개 산업이다. 유한킴벌리의 하기스는 생활용품-기저귀 산업군에서 827.5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한국의
2016.04.19 15:43
-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는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과 공동으로 "2015 요우커만족도(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를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요우커만족도조사란,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하는 중국인 소비자 조사다. 조사는 한국을 방문한경험이 있는 중국인을 상대로 이루어졌다. 생활용품 산업 별 1위조사에서 의료기 부문 1위는 1000점 만점에 801.66점을 얻은 세라젬이 차지했다. 온열마사지기로 중국 소비자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세라젬은 1998년사업을 시작하면서 현재 ‘신뢰받는 100년 기업’을 목표로 국내외 의료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세라젬은 이미 2004년부터
2016.04.19 12:01
-
한국마케팅협회 산하 소비자평가신문은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과 공동으로 “2015요우커만족도(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를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급격히 늘어난 요우커(중국관광객)를 통하여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됐다. 금번에 발표된 1차 조사대상 산업군은 화장품, 편의시설, 식품, 생활용품 등 총 25개 산업이다. 편의시설 중 관광명소로는 부산이 836.99점(1000점 만점)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부산은 여러 쇼핑센터와 의료기관, 해운대를 끼고 근사한 전경을 볼 수 있는 맛집들로 중국인을 사로 잡고 있다. 부산시내 많은 쇼핑몰과 면세점에는 중국어가 능통한 판
2016.04.19 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