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년 3월 20일 -- 어반스포츠가 잠실트랙구장 및 잠실한강공원일대에서 겨울에 잠들었던 몸을 깨우는 새봄 걷기 대회 ‘2024 스프링워크서울’을 오는 3월 23일 개최한다고 밝혔다.‘2024 스프링워크서울’은 한강의 봄을 가장 먼저 만나면서 걷기로 여유를 즐겨보는 비경쟁 방식으로 진행된다. 봄의 활력을 느끼며 활기찬 봄의 시작을 원하는 2030 사이에서 많은 화제가 되면서 약 3000명의 인원이 참가할 예정이다.걷는 재미를 느끼는 ‘레벨업’과 봄의 따뜻함을 느끼는 ‘워밍업’ 두 개의 코스로 구성돼 있으며, 한강 공원 인근의 볼
2024.03.20 17:48
-
많은 기업들이 시장과 소비자의 변화를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기존의 오프라인 중심의 시장 환경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시장으로 진화하며, 소비자 행동, 정보 습득과 의사결정 방식의 변화를 가져왔다. 특히 팬데믹 이후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은 초개인화와 가치소비라는 맥락에서 소비자의 브랜드 인식 프로세스와 기대치의 변화를 가중시켰다. 정보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디지털 전환으로 예전 보조적 기능을 수행하던 인공지능이 점차 고도화 되며 브랜드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를 견인하고 있다.그렇다면, 우리는 시장 변화를 어
2024.02.14 16:35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는 BTS 안무전문가인 손성득총괄(하이브아메리카, 이하 손 크리에이터)을 2023 제6회 국가경쟁력대상 '앙트러프러너십'수상자로 발표했다. 본 시상제도는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위원장 손욱)가 주최하여 2018년 부터 매년 대한민국의 경쟁력혁신에 기여한 개인및 단체를 대상으로 수상자를 발표한다. 한국의 대표적인 백업댄서 출신인 HxG 손 크리에이터는 20년간의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K-POP 문화의 태동과 성장을 이끌어내며, 올해의 앙트러프러너십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손성득 크리에이터는 백업댄서를 시작으로 다양한
2023.12.04 10:46
-
MZ세대로 인해 여러 업계의 움직임과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넘쳐나고 있다. 그중 하나로 환경과 건강을 생각해 비건 소비를 지향하는 가치소비 열풍이 뜨거워지면서 환경 및 건강관리에 몰입을 추구하는 ‘헬스디깅(Health Digging)’ 트렌드가 자리 잡고 있다.디깅(digging)은 ‘파다’라는 뜻의 영어 단어다. 좋아하는 것에 관심을 깊게 가지고 덕질을 할 때 ‘무엇을 판다’라고 표현하는데, 디깅소비라는 용어는 여기에서 시작됐다. 디깅소비는 단순 구매 그 이상으로 스스로 자세히 알아보며 자신의 가치와 부합하면 객관적 비용에 상관없
2023.11.19 22:17
-
피아노를 전공한 섬세함과 불도저의 추진력을 갖춘 CEO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특별상 수상자로 (주)이민법인 대양의 김지선대표가 선정되었다. 이민법인 대양은 미국, 캐나다, 호주, 유럽, 중남미 등 많은 국가를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비자 법률 서비스 회사로 2009년에 설립되었으며, 설립자이자 대표이사로 (주)이민법인 대양을 이끌어 오고 있는 김 대표는 20년 이상의 해외 비자/ 투자/ 유학/ 기업 등을 경험한 베테랑이다. 성공, 정직, 전문성이라는 3대 슬로건 아래 수
2023.11.02 20:10
-
차가움과 뜨거움이 공존하는 종목, 야구 치고 달려라멀리 높이 더 빨리 쏴봐뜨거운 열정을 담아 야구 중계 때마다 나오던 노래 ‘치고 달려라’의 가사다. 지난 19일, 2023 한국프로야구의 정규 시즌이 막을 내리고, 포스트시즌이 개최됐다. 이에 따라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다섯 개의 팀이 끝장을 보기 위해 치고 달리고 있다. 선수들이 추워지는 날씨에도 열심히 뛰는 원동력은 바로 팬들의 응원이다. 따라서 각 구단은 팬들의 함성에 협업 마케팅으로 보답하고 있다. SSG, 첫 100만 관중 돌파 프로야구 SSG랜더스가 창단 3년 만에 처음으로
2023.10.22 23:35
-
새로운 팬덤 문화의 성장문화를 선두하며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K-POP에는 아이돌을 열정적으로 좋아하는 팬덤 문화가 있다. 그런데 이 팬덤 문화의 동경하는 대상이 사람에게서 웹툰과 동물로 확대되고 있다.현재 많은 사람들이 웹툰을 순간 재밌게 보고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서사를 이해하며 몰입하고 있다. 이들은 아이돌 문화처럼 웹툰 캐릭터의 팬이 되어 캐릭터를 사랑한다. 팬들은 좋아하는 대상에 대해 열성적으로 좋아하며 그와 관련된 것을 파고든다. 이와 같은 과정이 웹툰과 동물에게 나타나며 새로운 팬덤 문화가 형성되었다.이러한 새로운
2023.07.31 09:00
-
네이버, 카카오, 코카콜라 등의 기업들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색깔들과 함께 로고를 어렵지 않게 도출할 수 있다. 바로 ‘색깔’이란 요소를 활용한 컬러마케팅이 도드라지게 나타나는 것이다. 이처럼 기업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상기되고 기억에서 사라지지 않도록 자사의 브랜드 이미지와 이에 상응하는 요소를 이용해 마케팅에 활용한다. 최근 들어 직장인뿐만 아니라 프리랜서와 대학생에게도 자신을 브랜딩하는, 즉 ‘퍼스널 브랜딩’ 바람이 불었다. 퍼스널 브랜딩이란 개인을 ‘하나의 브랜드’로 보고 개인의 비전, 매력, 전문성, 재능 등을 분석해 자신이
2023.01.16 08:07
-
컬러 마케팅 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컬러 마케팅은, 색깔이 사람의 욕망과 직접적인 관련을 가지고 사람들은 컬러에 반응을 보이며 이는 구매로도 이어진다는 개념이다. 한국 색채 연구소에 따르면, 인간은 외부 정보를 받아들일 때, 5가지 감각 중 시각이 70%, 청각 20%, 기타 후각, 촉각, 미각이 10% 순으로 영향을 미친다. 이 중에서도 ‘색’은 시각 정보의 60% 이상을 차지한다. 색감은 마케팅에 있어 ‘차별성’을 만들어낸다. 비슷한 성능의,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품이 있다면, 가장 빠르고 즉각적으로 차별화
2022.12.19 00:04
-
조용한 퇴직 (Quiet Quitting)에 대해 들어봤는가? 최근 미국에서 시작하여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단어로 한국에서도 큰 바람이 불고 있다. ‘조용한 퇴직’은 지난 7월 미국 뉴욕의 20대 엔지니어 자이들 펠린이 소셜미디어 틱톡에서 사용하며 유행하기 시작한 표현으로, 실제 퇴사를 하진 않지만 마음은 일터에서 떠나 최소한의 업무만 처리하는 태도를 뜻하는 신조어다. 펠린이 애당초 정의한 조용한 퇴사는 “주어진 일 이상을 해야 한다는 생각을 그만두는 것"이라는 의미로, 요즘 세대가 느끼는 성공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준다. 또
2022.11.15 06:00
-
요즘 가족 모두 삼삼오오 모여 TV 앞에서 예능이나 드라마를 보는 모습이 점점 보기 힘들어지고 있는 추세이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개인 스마트폰에서 맞춤형 영상 플랫폼이 등장하고 그만큼 다같이 집에 있다고 하더라도 각자 방에서 다른 영상들을 시청하는 상황이 나타난다. 그 중 가장 영상 플랫폼이 익숙한 MZ세대에게 색다른 흥미를 가져오는 콘텐츠가 바로 유튜브 예능과 드라마다. 유튜브 예능과 드라마는 공중파에서 하는 것과 달리 상표명이나 장소에 구애를 많이 받지 않으면서도 상대적으로 규제도 적다. 더불어 개인적으로도 콘텐츠 제작이 가
2022.10.19 06:00
-
손흥민 선수의 경제적 가치 ‘월드 클래스’ 라는 명칭이 따라 붙는 축구선수 손흥민의 경제적 가치는 어느정도일까? 토트넘 훗스퍼 FC 소속의 공격수 포지션의 손흥민 선수는 최근 아시아 선수 최초 잉글랜드 프로 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을 차지하였다. 한국 기업 평판 연구소에 따르면 손흥민 선수는 올해 3월, 5월 스타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랐으며, 6월 광고모델 브랜드 및 6월 7월 스타 브랜드 평판에서 2위, 9월 스타 브랜드 평판에서 3위에 올랐다. 2020년 문화 체육 관광부와 한국 스포트정책과학원에서 발표한 보도자료에
2022.10.05 06:00
-
“독서는 마음의 양식”어린 시절 도서관 벽에서 한 번쯤 본 듯한 기억이 있는 문구일 것이다.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 지겹도록 듣고, 때로는 강제적으로 책을 펴보았을지 언정 바빠지는 현실에 독서는 자꾸만 우선순위에서 밀려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해 말, ‘2022 청년 책의 해 추진단’과 함께 ‘2022년 청년 책의 해 홍보디자인 공모전’을 주최하여 책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노력한 바 있다. 그전에도 2020년에는 청소년, 2021년은 고령층을 대상으로 유사한 사업을 펼치기도 했다.인터넷이나 방송 콘텐츠가 활성화되고 지면보다 화면이 익
2022.10.04 06:00
-
저는 게임으로 NFT를 획득하고 현금으로 환전해요블록체인 기술의 하나인 NFT(Non-fungible token) 게임 시장이 확대되면서 게임을 하면서 수익을 얻는 P2E(Play-to-Earn)가 인기를 얻고 있다. P2E(Play-to-Earn)는 플레이어가 게임 내 콘텐츠에 참여하여 얻게된 아이템을 가상화페나 NFT(Non-fungible token)로 교환, 판매해 현금화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이 시스템을 토대로 플레이어들은 탈중앙화된 NFT 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다. 탈중앙화게임 아이템이 NFT로 발행되면 2가지 변
2022.09.27 06:00
-
영화 해리포터 속 고아로 태어나 천대받았던 주인공 해리, 모두가 안 될 것이라고 했지만 기적 같은 월드컵 4강 신화를 쓴 히딩크호, 가난한 형편에 학교에 진학하지 못하다가 검정고시를 거쳐 사법시험에 합격한 후 자수성가한 정치인까지...이들은 어려운 역경을 겪었지만 열정과 노력으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했다는 공통점이 있다. 물론 처음부터 능력 있고, 화려하며, 성공한 사람들에게 대중들의 시선은 1차적으로 쏠리기 마련이다. 하지만 오히려 승리자들보다 불리한 상황 속에서 분투하고 있는 ‘약자’인 언더독(underdog)을 응원하고 공감하는
2022.09.15 06:00
-
◆ ’컬러마케팅‘이 무엇일까?카카오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색은 무엇인가? 또는 스타벅스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색은 무엇인가? 대다수는 노란색과 초록색이라고 답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성공적인 ‘컬러 마케팅‘을 설명할 수 있는 단적인 예시이다. ‘컬러마케팅’이란, 색깔을 통해 특정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인식하도록 유도하고 구매 욕구를 극대화하는 마케팅을 뜻한다. 즉 컬러마케팅이란, 특정 색상이 가지고 있는 이야기를 제품의 특성과 결합하여 경쟁 브랜드에 비해 차별적인 가치를 드러낼 수 있도록 한다.2001년 한국 마케팅
2022.07.08 13:31
-
현대자동차·기아·제네시스가 독일 국제포럼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이 주관하는 ‘2022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에서 본상 17개를 수상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22일 밝혔다.독일의 ‘레드 닷(Red Dot Award)’, 미국의 ‘IDEA (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4년부터 매년 다양한 부문의 우수
2022.04.22 18:29
-
여성의 권한 신장과 기업가 정신을 뒷받침하는 메리케이(Mary Kay Inc.)가 기업가정신교육네트워크(Network for Teaching Entrepreneurship, 이하 ‘NFTE’)와 손잡고 개최한 제2회 ‘월드 시리즈 혁신 챌린지(World Series of Innovation Challenge, 이하 ’WSI 챌린지‘)’ 결과를 발표했다.WSI 챌린지는 13~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비판적 사고와 문제 해결 기술을 발휘해 오늘날 세계가 직면한 당면 과제의 해결책을 모색하고 유엔(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진
2022.04.22 18:25
-
올해 초 2022년의 유행을 선도할 컬러로 보랏빛 색깔을 띠는 베리페리가 선정되어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베리페리는 기존에 존재했던 색상이 아닌 새로운 색상이며 보라빛의 색상과 가깝다. 이렇게 선정된 올해의 컬러인 베리페리처럼 한국에서 보랏빛 컬러로 가장 유명한 곳을 생각을 해보면 많은 사람들이 신안군의 퍼플섬을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신안군은 퍼플섬만 있는 것이 아닌 여러 색상의 섬들이 존재하는데 과연 어떤 섬들이 더 있는 것일까? 보라색우선 첫번째로 가장 유명한 퍼플섬부터이다. 보라색을 대표색으로 하고 있는 퍼플섬은 2
2022.04.13 17:49